중국의 여우선 이미지는 예로부터 있었고, 이후 어느 조대의 문화층도 사라지지 않았다. 모티브일 뿐만 아니라, 정 () 과 프라이 () 의 원형에 대한 정의에 부합하는 고정적이고 합의된 Lenovo 그룹이다. 우리는 중국 고전 소설에 나오는 여우선 이미지를 하나의 전체 여우 원형으로 볼 수 있으며, 또한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기존 자료 분석에서 여우선의 원형적 의미. 둘째, 여우가 고유 한 속박을 깨는 힘입니다. 셋째, 여우선의 총명함과 신기하다.
첫 번째 측면에 대해서.
여우의 토템은 중화민족의 원시 부족 시기에 이미 존재했다. 고대 신화 중 토산에서 여우를 만나 토산처녀와 결혼했다는 전설은 당시 여우가 결혼과 성과 관련된 신수, "연세 백호," 라고 설명했다. 우리집 가이는 하객이 왕이다. 만약 네가 가정이 있다면, 나는 그것을 번영시킬 것이다. [3] 그렇지 않으면 왜 구미호를 보면 결혼할 생각을 하는 거야? 또 다른 유명한 여우 아내는 여우의 시조이다. 그녀는 폭스 가문에 속한다. 그녀는 먼저 하버와 결혼한 후 후백에게 시집갔고, 한탁과 함께 후배를 살해했다. 한 여자에게 세 명의 남편이 있는데, 이것은 아첨하는 부도덕한 행위로 인한 재난의 시작이다. 한나라의 공식 문헌에서 여우는 여전히 상서로운 동물로 남아 있는데, 우리는 이것이 상층사회의 원시 토템 숭배의 잔재일 가능성이 높다고 추측할 수 있다. 민간에서 여우는 전형적인 우보가 되었다. 남자도 여자도 아니고, 천하 이성을 유혹하여 불법 성행위를 하게 한다.
장녀 삼혼하여 진퇴다태에 빠지다. 여우는 요괴라서 밤중에 근심 걱정이 없다. [4]
팬 볼륨 ii \ "이순신 \"
늙은 여우는 다태형으로 행동이 이상하다. 나는 요괴다. 막내에게 깜짝 놀라 원망도 후회도 없다. [4]
볼륨 iii \ "추출 \" 과 \ "지 지 지 \"
위진 당 이전에 여우의 원형은 각종 희귀한 표현이 있었다. 그것은 때때로 소설' 관화' 에 불을 붙인다. 때때로 사람들의 머리카락은 "낙양 갈란 손연" 을 자른다. 때로는 설명 할 수없는 역겨운 "다섯 요소, 리 xiangsheng"; 때때로, 나도 하후조류를 찾기 위해 목숨을 구하지만,' 현중기 후석' 의 몇 마디가 말투로 당시의 많은 이야기를 요약하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여우는 50 세에 여자가 되고, 백세는 미인이 되고, 백세는 마법사가 될 수 있고, 부부는 천리양무를 배울 수 있다. 좋은 매력은 사람을 미혹시키고 이성을 잃게 할 수 있다. 천세가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것은 전호이다. " [5] 여기서 강조한 것은 성폭행이다. 그런 다음 위진 () 에서 당 () 시대까지 여우 원형에서 성추행 활동의 의미가 점차 드러나고 있다. 이성으로 인한 이런 성행위는 일반적으로 예의가 없는 것이며, 이런 성행위는 잠재적으로 위험할 수 있다. 송 전 여우 원형은 재난을 강조하며 사람들에게 생활 속에서 유교를 떠나지 말라고 경고하는 예절규범이다. 이는 봉건사회가 여전히 부상하고 있고 봉건예의는 사람들의 지지와 자각적 준수의 반영이다. 송나라에 도착한 후, 자유로운 섹스에 초점을 맞추었고, 그 부정적인 효과는 약화되었다. 이때 봉건결혼제도가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의 장애물이 되고, 사람들의 인격이 각성되고, 인격의 자유와 혼인 자주는 사람들의 자각적 추구가 되고, 봉건결혼제도는 젊은이들이 반항하는 대상이 되었기 때문이다.
성행위는 사랑과 관련이 있다. 당대에 이르러 여우선의 이야기는' 사랑' 이라는 글자를 강조하기 시작했다.
탕은 여우매의 병을 앓고 있는데, 그의 아버지는 마술사의 치료를 받은 적이 있다. 매력은 갑자기 울며 말했다. "이 그림은 끝났는데 지금은 화가에게 강요당하고 있어요. 더 이상 없어요." 눈물의 날이 지난 후, 나는 너에게 구름옷을 주었다. "선함과 보물로 그것을 사랑하고, 오랫동안 그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 처음 받았을 때 나는 가족을 만나는 것이 두려웠다. 나는 책에서 알게 되었다. 병이 나았으니 상경할 때 승진했어야 하는데 한 번도 못 봐서 뒤에서 열었어요. 그것은 논문이다. [5]
이견길 풍군
그 중' 이 그림의 끝 * * *' 은 여우가 주관적으로 백년해로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태양을 울었다' 는 그녀의 감정이 진지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다른 사람을 매혹시키고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사랑에 미련을 두고 있다. 이택후는 "성욕은 사랑이 되고, 자연관계는 인정관계가 되고, 자연감은 미감이 되고, 인간의 정욕은 아름다운 감정이 된다" 며 "누적된 주체성의 마지막 측면, 즉 인간의 진정한 자유감이다" 고 말했다. [6] "동물은 성밖에 없고 사랑도 없다. 섹스에서 사랑으로의 전환은 독특합니다. 클릭합니다 [7] 그래서 풍군의 출현은 여우 이미지 진화의 큰 돌파구였다. 여우선은 매력에서 사람과 동등하게 지낼 권리를 추구하는 것, 그리고 다른 사람과 사랑을 추구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여우선 이미지가 이미 크게 인간화되었음을 설명한다. 그것은 사람의 본능과 희로애락을 하소연하는 방면에서 인간을 대표한다. 예의에 맞는 결혼이 반드시 사랑이 있는 것은 아니며 예의에 맞지 않는 성행위도 반드시 사랑이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바로 이런 봉건결혼제도가 자연감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아 여우 프로토타입을 위한 독특한 발전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수천 년 동안 여우 프로토타입의 장점이다. 당대의 기 (), 순우 () 와 전중 () 의 인호 () 의 결합은 사양하지 않지만, 모두 사랑의 요인이 있다. 이렇게 그들의 이야기는 요괴와 요괴의 사랑의 본질을 뛰어넘어 자유결혼을 추구하는 진보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다.
진정한 사랑으로 인한 성행위 외에도 당시 중국 중세에는 또 다른 자유로운 성행위가 있었다. 바로 매춘부와의 거래였다. 예의가 없다는 점에서 양자는 연관이 있다. 임씨 가족전' 에서 여우선과의 만남은 첫눈에 반한 것이지만, 만났을 때의 농담도 나중에 세방에 사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유청은' 새로운 미인' 이라고 자칭했고, 석인도 "영륜은 중산층 결혼가정이다. 대부분 그에게 호감이 있어 장안이 좁아서 그와 연락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5] 이로써 석인은 초방에서 매춘부 출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리쿤 (Li Kun) 에서 후프 (Kufu) 의 "우아한 풍류" 는 여성 노동자들이 마음을 뒤덮고 있으며, 목소리는 특히 매혹적이다. [5] 분명히 매춘부의 그림자가있다. 당대의 이런 생각은 송대에 영향을 주었고, 송대의 여우선 이야기는 이 두 경로를 따라 발전했다.
북송 편집장의' 청자물쇠고의춘유' 든 남송의' 광록 수석치 만남' 이든 청년 남자들이 예쁜 여우녀를 만나 무례한 방식으로 결합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 글에서 남녀 주인공의 만남은 현대 사회에서 첫눈에 반하는 성격을 띠고 있다. 주인공은 강한 감정을 가졌지만 경고를 받았다. 반복적인 측정 끝에 그는 마침내 상처를 아랑곳하지 않고 대담하게 결합했다. 서촉기유기' 에서 이대로는 여우의 미색과 자신의 안전 사이에서 전자를 선택하며 "사람이 좋아하는 색은 그리 많지 않다. 오늘 정원의 색깔은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보살펴라!" 라고 말했다. [8] 이런 심리묘사는 당시 사람들의 심리를 전형적으로 반영했다. 자유성애의 본능 요구와 사회도덕규범이 충돌하고 투쟁할 때, 결국 인간의 본능 요구가 우세하다. 남송 때, 이세돌 텔링은 여우선이었다. 남송홍마이' 간의지' 에는 13 편의 여우류 소설이 있다. 쌍강부민자' 속 여우는' 여성을 숭상하고 화려한 옷차림' 을 좋아하며' 산곡의 아들' 이라고 자칭한다. 왕천일언니' 에서 돈 을언니는 "용모가 좋고, 드럼을 치고 바둑을 잘 치고, 큰 글자를 쓰고, 매주를 그리고, 인생, 아름다움과 멜로디를 표현한다" 며 부자주생에 의해 옆방으로 수확되었다. 매춘부의 그림자가 있습니다. 사람과 기생의 갈등은 오히려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이는 문학의 본질적 요구에 어긋난다. 그리고이 관계는 결혼 제도의 본질적인 문제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송대 이후 여우와 창녀의 결합 이야기는 적었다.
명대에' 서유기' 의 여우선은 결코 여러 번 나타나지 않았다. 스님의 백면여우는 저팔계로 말하면' 남자를 희롱하는 본질' (제 79 회) 이다. 제 60 회 돌아오니 옥면공주가 나타났다. \ "공주 가구 백만, 무인; 2 년 전, 내가 우왕머를 방문했을 때, 나는 매우 방도가 있어서, 나는 나의 가구 비용을 지불하고, 나의 양녀를 나의 남편으로 삼고 싶다. 소왕은 나찰을 버리고 한 번 가도 뒤돌아보지 않는다. " [9] 손오공이 철선공주라고 자처하며 소왕머를 찾아오라고 했을 때, 옥면공주는 얼굴이 붉어지며 욕설을 퍼부었다. "이 비천한 사람은 정말 무지하다! 우왕이 우리 집에 온 지 아직 2 년도 안 되었는데, 그에게 얼마나 많은 진주 금은비단을 선물했는지 모르겠다. 그는 매년 땔나무를 공급하고 매달 쌀을 공급한다. 그는 스스로 즐기면서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그는 왜 그를 초대하러 왔습니까? 클릭합니다 [9] 옥면여우가 돈으로 결혼한 우왕머를 키운 것도 예의가 없고 불법적인 불륜이다. 또한' 호미낭전설' 의 여우, 등불 자르는 이야기, 두 조각의 놀라움, 깨를 통해 가짜와 약 채취, 그리고 신기하고 모의하지 않는 커플, 강랑의 마지막 결혼, 모두 음란한 성행위를 하고 있다. 명대의' 금병매' 와 청대의' 홍루몽' 은 모두' 여우선' 을 구어중의 욕설로 사용하여 명대에' 여우선' 이라는 단어가 구체적이고 명확한 문화적 정의를 가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청초 장조가 편찬한' 옥초신기' 중 두 편의 여우 소설이 여우의 도덕적 이미지를 바꾸었다. 이 두 소설은' 흉호전' 과' 회선' 이라고 불린다. 특히 지난 편, 명청을 앞두고, "수일 후, 나라가 변하고, 난병이 그 집에 들어와, 여자의 아름다움을 보고 더러워지려 한다." " 여자 저주, 칼로 자살; 구미호입니다. "[10] 여기서 여우선은 완전히 긍정적인 이미지로 나타난다. 민들송령의' 라마단' 에는 여우선에 관한 멋진 소설이 많았고, 여우선도 긍정적인 이미지로 등장했다. " 쌍등' 은 가장 간결하고 소박한 줄거리 중 하나이며, 아마도 민들레의 무의식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 같다.
어느 날 밤 웨이 () 가 식당에 혼자 누워 있는데 갑자기 아래층에서 발자국 소리가 들렸다. 위가 놀라 귀를 기울여 자세히 들었다. 소리가 점점 가까워지면서 계단을 찾고 발자국 소리가 시끄러웠다. 괜찮아, 쌍여종이 불을 들고 있어, 이미 침대 옆에 도착했어. 소년 선비 후, 소녀 를 인용, 소파 에 기대어 웃는다. 위 아저씨는 이상해요. 나는 여우가 되었고, 나는 감히 고개를 숙이지 못했다. 학자는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모른다. 나와 언니는 사업이 있어서 함께 복무한다. " 위재는 수재를 현란하게 보았고, 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을 느꼈고, 좋고 나쁨을 몰랐다. 수재가 하인을 이끌고 있는데 등불이 꺼졌다. 위희전의 아가씨는 너무 예쁘고 즐거워요. 그러나, 나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이 매우 부끄럽다. 소녀는 웃으며 말했다. "머리를 안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베개 매트 근처에 서서 양손을 품에 안고 따뜻하게 해주세요. 위는 그의 얼굴을 깨뜨리고 그의 바지를 놀리기 시작했고, 그래서 그와 섹스를 했다. 여명 종소리가 오기 전에, 쌍종이 왔다갔다한다. 저녁 약속을 갱신하다. 하루가 끝나자 여자가 와서 웃으며 말했다. "바보가 뭐가 좋을까?" -응? 이렇게 좋은 아내와 결혼하는 것은 돈 한 푼도 쓰지 않고 매일 밤 투표한다. "웨이 리 아무도, 술 사 마시고 ... [1 1]
여우는 "갑자기, 갑자기, 갑자기", "쌍등 지시선, 쌍등 지시선", "웨이와 한동안 무해한 성관계를 유지한 후 사라졌다. \ "인연이 있는 사람이라 갈 수도 없고 머무를 수도 없다. 이것은 연속극이다. 위아래나 고금, 만물은 모두 이렇다. (하지만 명륜의 평론). " [1 1] 그러나 명륜은 이 문장 의 관건을 보았기 때문에 이런 평가를 내렸다.
쌍등' 은' 라마단' 에서 포송령의 주관적 의지를 직접 반영한 장, 즉 여우녀가 등장하는-성활동-떠나고, 다른 장들은 이 핵심 줄거리를 중심으로 다른 분기에 이야기를 더했다. 예를 들어 여우가 나타나는 과정에서 좌절이 있다. 예를 들면 영녕과 같다. 떠나거나 떠나는 과정은 홍옥처럼 고통스럽다. 아니면 연꽃 아가씨 처럼 섹스 활동 중복; 이 과정에서 인연의 틀을 더하거나, 마치 작은 청록색처럼, 아니면 신 사모, 오효염과 같은 세속 사회에 대한 반발을 내포하고 있다. 일부는' 황구랑' 과 같이 이 핵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은데, 남자 여우와 남자 학자 사이의 동성애를 묘사한다. 그러나 어쨌든, 음란한 성행위는 결코 변하지 않았다. 새로운 시대에 여우는 늘 진부한 봉건 예교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연꽃 삼랑자' 에서 종양이 여우의 몸을 쓰다듬을 때, 여우가 대답했다. "부식유! 뭘 원하는거야, 어떻게 들어, 뭘 원하는거야? 클릭합니다 만약 종양이 그녀의 이름을 물으면 여우가 대답했다. "봄바람이 한때는, 그것은 다른 것이다. 하필 고찰할 필요가 있는가? " 너는 너의 이름 방진을 남길 수 있니? "[1 1] 여기서 여우의 명쾌한 개성은 자유롭고 개방적인 전위 사상을 구현한다." 너는 너의 이름 방진을 남길 수 있니? "여기에는 시대에 뒤처진 봉건정조관에 대한 극심한 풍자와 조롱이 담겨 있다. 여우요괴' 는 비인간적인 상징을 실어 여성 도덕과 규각의 속박에서 벗어나 문인과 자주 사랑하며 도덕적 이성에 금기된 혼외 남녀의 사랑을 썼다. "[12] 이런 사랑은 당연히 예의에 어긋나지만, 이때 예의는 속박자의 멍에가 되고, 반동에 반항하는 윤리는 인간성에 대한 보호이다. 명말 청초에 주성봉건예교와 이학이 되살아나면서 개성해방을 추구하는 사조가 비하 상태에 있었지만, 부송령도 큰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이런 사조가 일어났기 때문에 자연의 본연의 정을 만족시키는 요구를 완전히 차단할 수는 없다. 당시 사회제도가 인간성을 억압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고, 여우선의 자유는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사회 해방의 색채였다. 청대 여우의 원형은 민들레의 백일사색을 통해 더 많은 자유의 특징을 전달한다. 풍청, 문수, 우홍은 모두 무례한 사랑으로 작가의 강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했다.
두 번째 측면에 대해서.
자유성애에 대한 추구는 그 자체로 전통 윤리의 속박을 깨는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성질은 여우선 이미지의 발전에서 점차 드러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성, 자유성, 자유성, 자유성, 자유성, 자유성) 왕무의 평화는 원대에 나타나 정권을 전복시킬 수 있는 여우 달달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명대에 이르러 수평 삼마 전설이 이 이미지를 발전시켰고, 여우선은 직접 무장 봉기를 이끌고 국가 정권과 대면하는 인물이 되었다. 이것은 여우의 강한 반항 정신의 구현이다. 봉건 사회에서는 반란이 가장 큰 범죄이며, 봉기군을 이끄는 것은 가장 강한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청초에 깨운 인연의 이야기가 나타났다. 주역인 설은 전생에 여우였고, 평생 사람이 되었다. 그녀는 정치권력에 반대하지 않고 봉건 사회가 여성에게 강요한 층층의 속박에 반대한다. 봉건 가정의 여성들은 반드시 규범과 예의를 준수해야 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여성의 심신은 매우 좁은 세계에 갇혀 있다. 이렇게 혹독한 멍에에서 인간성은 말살되거나 왜곡된다. 수 언니와 남편, 시부모와의 갈등은 억압과 반억압의 모순이다. 그녀는 그녀의 남편이 첩을 잡는 것을 막았다; 그녀는 순례를 나가서 바깥 세상을 알고 싶어한다. 그녀는 남편이 북경에서 무엇을 했는지 알고 싶었지만, 이런 일들은 무거운 저항에 부딪혔다. 베이징에서, 그녀는 사방을 돌아다니기를 갈망하였으나, 당시 사회는 정말 견고해서, 그녀는 죽음으로 짧은 외출 기회를 바꾸었다. 청두에 있을 때 생활의 외로움을 없애기 위해 수 언니 등은 마당에서 그네를 휘둘렀다. 오늘날 이런 사소한 일도 음란한 것으로 비난받고 있다. 수 언니는 디가 가을 천 대를 철거하는 것을 강력하게 반대했다. "절대로 그것을 철거하지 마라! 이 상자 같은 곳에서는 움직일 곳이 없다 ... 나를 질식시킬 것이다. " (제 97 회) [13] 이 말에서 볼 수 있듯이, 수 언니의 마음속에는 자유로운 행동의 급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소설은 수걸이가 여성의 규범을 지키지 않고 여러 차례 거리를 돌아다니며 공개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것을 묘사한다. 이것은 주로 투옥자들이' 짜여진 상자' 에서 벗어나 무미건조한 생활방식을 바꾸기 위한 노력이다. 그러나, 이런 노력은 오히려 몇 번이고 조롱과 방해를 받았다. 봉건적인 가규, 시부모의 통제, 남편의 반대, 모두의 비난이 장벽이 되어 수 언니를 본보기로 삼으려 했다. 그녀가 발버둥칠수록 갈등이 날카로워지고 증오가 깊어진다. 그녀는 그 사회에 대항할 진정한 적을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어쩔 수 없이 그녀의 남편을 학대했다. 그녀의 행동은 어리석었지만,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의 자기 해방의 어려움을 반영했다. 그녀의 질투는 자발적으로 여성의 독립 해방을 요구하는 합리적인 요소가 있다.
세 번째 측면에 대해서.
여우는 오랫동안 영적인 것으로 여겨져 왔으며, 사람들은 흔히 그것을 신선가로 여긴다. 그들은 여우가 영성, 지능, 재치, 심지어 변덕스럽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요구를 만족시키면 상을 받을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보복을 받을 것이다. 여우선의 총명함과 아름다움을 충분히 보여주고, 일정한 사회적 내용을 늘리는 것은 여우선 소설의 한 유형이다. 요재' 를 예로 들면' 여우와' 는 가볍고 유머러스한 필법으로 매우 기민한 여우녀를 묘사하고, 자신이 총명하다고 생각하는 문인들이 그들의 조롱을 받아 이 문인들의 외모를 폭로했다. 여우정비' 는 스스로 30 테이블을 놓을 수 있고, 눈 깜짝할 사이에 수백 리 떨어진 술을 보낼 수 있어 그들의 신기한 힘을 충분히 보여준다. 최군은 간사한 적을 두 번 처벌하고 이상한 방식으로 왕자의 광기를 치유하도록 설계되었다. "깨우기 인연전" 제 79 회, 나는 말했다. "나는 내 여동생, 여우 한 마리를 보내서 바람을 쐬러 갔다. 속았나? " [13]' 여우선' 이라는 단어가 확실히 은유적인 문화적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한다.
물론, 여우선의 이 세 가지 원형의 의미는 완전히 갈라진 것이 아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의미는 서로 얽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평 삼마전' 은 파격적인 여우선이며, 내부에도 자유의 흔적이 있다. 제 34 회, 여우선후가 찾아와 미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를 위선궁으로 데리고 가서 즐겁게 놀았다. 네가 좋아할 때 며칠 더 있어라. 네가 좋아하지 않을 때 그를 보내라. "[14] 또 다른 여우, 좌우는 여성을 희롱하는 데 익숙하지만 왼쪽 다리의 화살로 불구가 되었다." 오늘 마술을 배웠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매일 열 명의 미녀를 데리고 놀았다. "[14]. 청소고읍 서지춘유' 속 여우선은 자유성애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영동하고 시적이다.
왜 여우 원형은 중국에서 이렇게 오랜 예술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첫 번째 이유는 그것이 자유롭게 성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프로이트는 예술은 인류가 실현할 수 없는 생명본능의' 승화' 라고 제안했다. 중국의 문화 환경을 살펴보면 중화민족의 개인윤리생활이 상당히 엄밀하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이런 경향은 중화문명 발전 초기에 이미 드러났다. 그리스 신화 (Greece University) 가 하느님의 혼란스러운 사생활을 대대적으로 선전하는 것과는 달리, 고대 중국 신화 () 는 하느님의 성애 이야기를 거의 다루지 않았으며, 간단명료하고 함축적이어서 피할 수 없어도 가볍게 묘사하였다. 신이나 영웅은 모두 신중하다. 마치 더 높은 도덕 기준을 위해 사는 것 같다. 공공이나 치우와 같은 신화 속의 악당조차도 사생활에서 비난할 만한 것이 없다. 유가가 중세에 중원 문화의 주도적 지위를 획득한 후, 성에 대한 금기가 더욱 깊어졌다. 자유성애를 홍수 맹수로 여길 뿐만 아니라,' 남녀불친' [15] 을 조장하고, 여성을 사회 구석에 배척하고, 결혼의 권력을 부모에게 환원하고, 사회를 단일성의 세계로 나눕니다. 중국 사회의 억압성은 극히 드물다. 명나라 중기 이후 이런 상황이 개선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청군이 관문에 들어서자 사회는 다시 진압 시대로 돌아갔다. 프로이트의 이론에 따르면, 성적 본능은 항상 인간의 의식의 깊숙한 곳에 존재하며, 그것은 항상 나타난다. 사회의 억압은 그 표현이 더 은밀하고 우여곡절할 뿐, 영원히 사라지게 할 수는 없다. 프로이트는 "문명은 개인을 부정하는 기초 위에서만 존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인간의 본능적 생활은 공격과 이기주의의 자아만족이다. 문명의 모든 의미는 인간을 금지하고 제한하는 것이다. " [16] 그는 또한 인류 역사는 본능적인 카타르시스, 억압, 억압의 투쟁사, 인류 역사도 본능과 문명의 반대사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그의 모든 관점에 동의할 수 없다. 그러나 중국 중세 시대에 공식 문명은 당연히 배타적이었고, 음란한 성행위는 마치 길 건너는 쥐가 사회 하층에 있는 것과 같았다. 이 수준에서 중국의 사회 문명은 자유의 성적 관념에 반대한다. 이런 대립은 오히려 문학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여우의 원형은 중화민족이 어떤 억눌린 문화 분위기 속에서 이상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선택이다. 여우는 반요괴화되어 세속윤리에 얽매이지 않고 세상 도덕의 가혹한 비판을 받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여우를 사용하여 마음속 깊은 곳의 갈망을 표현하면, 표현자와 독자를 비난이나 박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이것이 여우 프로토타입이 중국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억압과 억압에 대한 투쟁은 다른 사회 분야에서도 나타나고 있으며, 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사람들이 언제든지 취소하지 않을 영원한 요구이다. 중국은 중세 시대에 이미 수천 년 동안 죽은 사회 모델, 특히 여성을 억압했다. 여성에 대한 사상 감금도 특히 엄격하다. 정상적인 인간성에 대한 추구와 식인 사회 사이에는 영원히 투쟁이 존재한다. 이 투쟁 없이는 사회가 발전할 수 없고, 인류는 해방될 수 없다. 반항의 사상은 위험하고 당시에는 표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 사상은 여우요의 형상으로만 표현할 수 있었다. 이것은 또한 인간 본능의 우여곡절과 은밀한 반영이다.
여우의 원형은 각 시대의 문화심리를 축적했지만, 시대의 문화심리가 원형에 미치는 영향은 때로는 빠르고 때로는 느리다. 송초년, 오대란, 권위가 전락했다. 진교병이 변한 후 유가의 도덕관념은 전쟁에서 쉽게 버려진다. 사회가 태평으로 돌아간 후 어떤 사상으로 사람들의 행동을 통일하고 규범화하는 것은 당시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였다. 이 사회는 먼저 사상 신앙 세계의 효과를 회복하고 재건하고 교육과 시험을 통해 등급화된 지식집단을 양성하고 제도화된 문화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상질서를 다시 세워야 한다. 구양수는 공자의 학문을 근본적으로 따르고' 의리' 를 지키는 것이 영원한' 기초' 라고 생각하는데, 그래야만 위기가 가득한 세상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당시 사람들은 국민 사상의 장애에 대해 초조함을 느꼈다. 이학이 일어나기 직전에 송대 여우선 이미지에 특수한 거부성 상황이 나타났다. 청소고계련이 대표적인 예이다. 문장 (WHO) 는 이랑중 여노 () 를 샀다고 말했다.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추는 지 오래되어 안색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만약 네가 방에 있고 싶다면, 너는 그것을 피할 것이다. 당신이 서로 다른 시간에 귓속말로 유혹당할 때, 당신은 평온하고 적극적일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그것을 일어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대중의 욕망은 얻기를 갈망하지만, 하룻밤 사이에 술에 취해 죽고, 난장판이 되었다. 내일 샤오 는 말했다:' 나는 너무 겸손, 자기 연민 을 감히? 제군의 번화함이 부족하다. "또 제사할 때가 되었으니 막막하다." [17]-여우는 색조로 이성을 유혹하는 것이 비교적 적극적이지만, 이 문장 는 비교적 점잖고 점잖으며 질서와 복종을 중시한다. 송대 대량 기생의 경우, 그녀는' 단호무죄' 였다. 이는 특별한 시대의 특수한 심리를 반영한 것이다. 송대 이학은 명대 여우의 원형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학은 사람의 욕망을 없애자고 주장한다. 그래서 명대 작가가 쓴 여우요는 대부분 극악무도하다.' 봉신연의' 의 달기처럼 여우요의 피해를 고조로 연출했다. 그러나 명대에 개성을 과시하고 인욕을 긍정하는 사조가 나타난 후 청대' 라마단' 의 여우선 이미지는 뚜렷한 사상 해방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형도 작가의 개인심리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라마단' 에서 아름답고 호방한 여우선 이미지의 출현은 푸송령의 슬프고 고독한 개인의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민들레는 일생 동안 궁핍하여 물질적 생활이 극도로 부족하다. "농장에는 세 채의 오래된 집만 있고, 네 개의 벽, 작은 나무, 쑥풀이 없다." 그는 집을 떠난 도서관에서 혼자 그의 풍부한 일생을 보냈다. "그는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아내로, 집을 우체국으로 삼았다" [19], 물질과 윤리생활의 이중부족은 그의 독특한 체험이다. 당시 봉건혼인제도는 이미 청년 남녀가 자유롭게 혼인을 선택하는 가장 큰 장애물이 되었다. 민들송령은 시대의 심경과 그의 독특한 인생 경험을 완벽하게 결합시켜 일련의 자유, 개방, 호방, 도발적인 여우선 이미지를 형성했다. 악웨이 초당 노트' 의 여우선 이미지는 기윤의 개인 심리 경험과 관련이 있다. 기윤은 건륭 12 년 순천 향시험에서 1 위를 차지했다. 건륭 19 년, 예부 시험을 거쳐 중진사. 과거 시험의 접근은 그를 봉건 사대부 계급에 성공적으로 진입시켰고, 그 후 줄곧 그 재능과 지혜로 건륭황제의 푸른 눈을 얻어 한림원, 육군 장교, 편집장으로 임용했다. 비록 서역을 비하하는 짧은 고통이 있었지만, 전반적으로 그의 벼슬길은 순조로웠고, 매우 순조로웠다. 기윤의 생활 시대에는 통치자가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주성의 이학을 거듭 제창했지만, 사회 전체가 통치자가 정한 방향으로 발전하지 않았고, 세계는 더 이상 개선되지 않고 점차 쇠퇴하거나 퇴화했다. 기윤은 이 상황을 아주 똑똑히 보았다. 그는 소설로 세인들에게 나쁜 습관을 버리고 성인들이 주창한 경지로 돌아가라고 권했다. 기윤은 봉건 통치자의 입장에서 계몽된 봉건사의사로서 사회 개선을 위한 건의와 요구를 제시했다. 작품 속 여우의 이미지는 인간성 소외를 바로잡을 희망을 담고 있다. 민들레의 여우는 자발적으로 청초한 독서인에게 성을 가져다 주었다. 기윤 작품 속 여우는 불법성애를 거부하고 풍류남자에게 약간의 처벌을 내렸고, 두 가지 면에서 작가의 사상과 생활상황을 반영했고, 여우프로토타입 자체는 자유성애의 범주를 떠나지 않았다. 다만 초점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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