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오대)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밝은 달을 차마 뒤돌아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감상]
우미인' 은 이어의 대표작이자 이후주의 절망의 말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생일 (7 월 7 일) ('칠석') 그날 밤, 매춘부 한 명을 그의 아파트에서 즐겁게 보내며 신작' 미인' 을 한 곡 불렀다. 노래 Taizong 는 분노 를 듣고, 그래서 그에게 독약 와인 을 주문 했다. 이 단어는 과거와 엇갈리는 방식으로 망국의 군의 끝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봄꽃과 가을월은 언제예요?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삼춘꽃이 피고, 추석이 정원에 가득하고, 세월이 끊임없이 바뀌었다. 생활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하지만 죄수로서의 고통스러운 세월은 언제 끝날 수 있을까? 과거를 돌이켜보면, 군주로서, 과거에 그렇게 많은 일을 어떻게 했는지, 또 어떻게 오늘까지 왔을까? 역사서에 따르면, 이욱이 군주가 되었을 때, 매일 관능을 탐닉하고, 국정을 무시하고, 신하를 헛되이 죽였는데. 이 시를 통해 위혁의 통치자가 남당의 포로가 되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순간, 그의 마음은 씁쓸하고 분개할 뿐만 아니라, 약간의 아쉬움도 있다.
"어제 밤 그 작은 건물이 또 동쪽이어서 달빛 아래 시골은 참을 수가 없었다." 구차하게 살다가 봄바람이 불고 봄꽃이 피었다. 남당 왕조를 회상하고, 이고리 () 를 회상하며, 고국이 일찍 죽었다. 시인은 감옥 집에 살면서 봄바람을 듣고 명월을 바라보며 풍경을 만지며 슬픔을 느끼고 밤에는 잠을 이루지 못했다. "너" 라는 단어는 이런 상황이 여러 번 발생했음을 설명한다. 이런 정신적 고통은 정말 감당하기 어렵다.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있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비록'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고 했지만, 우리는 여전히 돌이킬 수 없었다. 이 두 문장은' 회고' 와' 고국' 을 전문적으로 쓴 것이다. 옛 수도 금릉의 화려한 궁전은 아직 남아 있지만, 나라를 잃은 궁녀 주연은 이미 달라졌다. 이는 이후주의 국성이 더 강하고 산하가 변색되는 느낌을 암시한다! 이곳의' 주연' 이라는 단어는 특히 옛날 왕궁에 있던 분홍녀를 가리키지만, 동시에 과거의 모든 아름다운 사물과 아름다운 생활의 상징이기도 하다.
위의 여섯 문장에서 시인은 아름다움과 슬픔, 과거와 현재, 풍경과 인사의 대비를 하나로 융합하려고 애썼다. 특히 자연의 영원과 인사의 변천을 통해 가슴에 간직한 슬픔과 아쉬움을 우여곡절로 토로해 마지막 영원한 작별으로 결집했다.-(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얼마나 슬픈지 물어봐?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먼저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으로 추상적인 실체' 근심' 을 지적한 다음 쉬지 않고 흐르는 강물' 물' 의 생생한 비유로 대답했다. 강 전체의 샘물로 근심으로 가득 찬 것을 비유하는 것은 적절하며, 길고 심원한 근심과 증오의 격동을 표현하며, 펜티엄 속의 감정의 힘과 깊이를 충분히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전체가 명확하고 간결하며 아름답고 신선한 언어를 사용하며 비유, 상징, 대비, 질문 등 다양한 수사법을 사용하여 시인의 진심을 고도로 요약하고 정교하게 표현했다. 선배들이 이어의 단어를' 피눈물 노래',' 한 글자와 한 구슬' 이라고 칭찬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이것은 이어의 마지막 조국을 불쌍히 여기는 대표작이다. 작가는 이미지의 비유, 의문의 어조, 비통한 감정, 격분한 필조로 이 운락군주의 슬픔을 썼다. 상훈의 선율이 높고 슬프다. 한 작가는 큰 재난을 겪어야만 인생을 이렇게 깊이 연구하고, 이렇게 깊이와 힘이 있는 시를 쓰고, 전 인류의 슬픈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굴비를 탐구했다.' 주연' 은 국가가 변변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변변' 자는 단어 전체의 주제를 가리킨다. 그것은 슬픔과 증오의 근원이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알 수 없는 망국의 모든 생각, 망국의 슬픔, 망국의 한을 모두 한 글자' 걱정' 으로 귀결시켰다. "네가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느냐, 마치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정말 절창이에요. 왕 Guowei 는 말했다: "니체는 모든 문학이 피로 쓰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고 영주의 말은 정말 피가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완곡하게 4 기 중 하나인 이욱은 중간 규모의' 애종' 이다. 서예, 그림, 음률, 시사, 글쓰기에 능하며, 특히 단어로 길다. 내용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송 이전에 쓰였으며, 주로 궁정 생활과 남녀의 사랑을 반영하며, 제재가 좁다. 두 번째 범주는 송 이후 이욱이 망국의 고통이 깊어 지난 일에 대한 기억에 자신의 감정이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그의 이 시기의 작품 성과는 전기보다 훨씬 뛰어나' 가작' 이라고 할 수 있다. 유미',' 파도모래',' 밤의 놀라움',' 너를 만나는 기쁨' 등 천고의 명작. 이 시간에 있습니다. 이 시기의 사작들은 대부분 슬프고 처량하며, 주로 먼 꿈을 바라보는 정경을 묘사하며,' 고국',' 지난 일' 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이영은 중국사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천고어제' 라고 불린다.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만당 이래 꽃간파 시인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또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인격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에서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어떤 의경을 반영하고, 단어의 창작을 촉진하고, 단어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이옥문은 글쓰기, 단어, 서적, 회화 방면에서 모두 풍부하다. 그 단어는 주로 남당 () 두 개의 주요 단어집 (아버지 이정 () 의 작품 포함) 에 수록된다.
이유, 본명 이씨, 사람됨이 의리를 믿고 말을 집행하다. 이유로 이름을 바꾼 후,' 일의 날은 우이고, 달의 밤은 우이다' 라는 뜻이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남당원종 이정씨의 여섯 번째 아들로 글씨, 그림, 서예에 능하며 이마, 치아, 눈이 풍부하다. 이정의 둘째 아들부터 다섯 번째 아들까지 일찍 죽었기 때문에 이유의 큰형 이홍기는 사실상 황태자가 되었을 때의 둘째 아들이었다. 이홍기는' 의심인' 이었다. 당시 듬직한 이홍기가 그를 의심할까 봐 정치에 참여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는 매일 오락을 위해 책을 읽는다.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이것은 이어의 마지막 조국을 불쌍히 여기는 대표작이다. 작가는 이미지의 비유, 의문의 어조, 비통한 감정, 격분한 필조로 이 운락군주의 슬픔을 썼다. 상훈의 선율이 높고 슬프다. 한 작가는 큰 재난을 겪어야만 인생을 이렇게 깊이 연구하고, 이렇게 깊이와 힘이 있는 시를 쓰고, 전 인류의 슬픈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굴비를 탐구했다.' 주연' 은 국가가 변변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변변' 자는 단어 전체의 주제를 가리킨다. 그것은 슬픔과 증오의 근원이다. 마지막으로 시인은 알 수 없는 망국의 모든 생각, 망국의 슬픔, 망국의 한을 모두 한 글자' 걱정' 으로 귀결시켰다. "네가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느냐, 마치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정말 절창이에요. 왕 Guowei 는 말했다: "니체는 모든 문학이 피로 쓰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고 영주의 말은 정말 피가 쓴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완곡하게 4 기 중 하나인 이욱은 중간 규모의' 애종' 이다. 서예, 그림, 음률, 시사, 글쓰기에 능하며, 특히 단어로 길다. 내용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송 이전에 쓰였으며, 주로 궁정 생활과 남녀의 사랑을 반영하며, 제재가 좁다. 두 번째 범주는 송 이후 이욱이 망국의 고통이 깊어 지난 일에 대한 기억에 자신의 감정이 가득 차 있다는 것이다. 그의 이 시기의 작품 성과는 전기보다 훨씬 뛰어나' 가작' 이라고 할 수 있다. 천고의 명편은' 미인',' 파도사',' 오나리사다리',' 너를 만나는 기쁨' 등과 같다. 이 시간에 있습니다. 이 시기의 사작들은 대부분 슬프고 처량하며, 주로 먼 꿈을 바라보는 정경을 묘사하며,' 고국',' 지난 일' 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이영은 중국사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천고어제' 라고 불린다. 후세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그는 만당 이래 꽃간파 시인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또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인격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에서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어떤 의경을 반영하고, 단어의 창작을 촉진하고, 단어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이옥문은 글쓰기, 단어, 서적, 회화 방면에서 모두 풍부하다. 그 단어는 주로 남당 두 편의 주요 사작 (아버지 이정의 작품 포함) 에 수록된다.
이유, 본명 이씨, 사람됨이 의리를 믿고 말을 집행하다. 이유로 이름을 바꾼 후,' 일의 날은 우이고, 달의 밤은 우이다' 라는 뜻이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남당원종 이정씨의 여섯 번째 아들로 글씨, 그림, 서예에 능하며 이마, 치아, 눈이 풍부하다. 이정의 둘째 아들부터 다섯 번째 아들까지 일찍 죽었기 때문에 이유의 큰형 이홍기는 사실상 황태자가 되었을 때의 둘째 아들이었다. 이홍기는' 의심인' 이었다. 당시 듬직한 이홍기가 그를 의심할까 봐 정치에 참여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는 매일 오락을 위해 책을 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