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작문

작문 기술: "3 단계 5 편"

1: 심제 (문제의 의미를 명확히 함)

2. 재료 선택, 센터 결정

아웃라인을 나열하고 세부 사항을 결정하십시오.

위의 내용을 토대로 다음 다섯 가지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주제 (소설, 명제 작문 제외)

2. 시작과 끝이 서로 보살핀다.

3. 단어가 적절하고 수사가 정확하다.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를 추구함)

명확하고 논리적입니다. 사람들이 읽기에 순순하게 하는 것은 단숨에 이뤄지는 추세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교묘한 배치와 적당한 디테일.

문예와 감성을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문: 문채와 문필을 가리킨다.

정: 감정을 가리킨다.

첫째, 오프닝 기술

(1) 먼저 억제한 후 식욕을 키워라.

아아, 선생님이 어떻게 나와 그의 짝꿍을 만들 수 있단 말인가? 그녀는 우리 반에서 가장 흉악한 여자다! 이 때문에 모두가 그녀를' 어미호랑이' 라고 부른다.

단도직입적으로 단도직입적으로 말하다.

나와 아민은 중학교 3 년 짝꿍인 특별한 우정을 가지고 있다. 나는 그녀에 대해 할 말이 많다.

(3) 생생한 이미지를 묘사하다.

그녀는 정말 못생겼다: 노랗고 얇은 얼굴; 뾰족한 턱 거의 보이지 않는 눈썹 아래, 좁고 긴 눈 한 켤레; 코가 납작하고 크다. 들쭉날쭉한 이빨, 약간 노란색 ... 아아! 말할 필요도 없이, 그녀의 외모는 정말 이렇게 아름다운 이름인 줄리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짝꿍'

(4) 자연계좌, 아래 평보.

새 학기가 시작될 때, 나는 한 가지 문제를 알아차렸다: 우리 반에는 서른 세 명의 남학생, 스물 일곱 명의 여학생, 마침 한 테이블에 남자 한 명, 여자도 있었다. 남학생 한 명과 여학생 한 명이 짝꿍하면 위기가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나는 이 위기가 나에게 올 줄은 몰랐다.

⑸ 가사 시작, 하늘 높이 울려 퍼지다.

"당신은 내일을 기억할 것입니다/어제 쓴 일기/당신은 내일을 그리워할 것입니다/가장 심하게 울었던 그 사람 ......" 길가의 음상 서점에서 은은한' 짝꿍의 너' 가 들려와 내 생각을 3 년 전 시간으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짝꿍'

[6] 배비 반복, 멜로디 만들기.

친구는 내가 그에게 진실한 감정을 제공할 수 있는 사람이다. 친구는 내가 완전히 믿을 수 있는 사람이다. 친구, 행복할 때 나와 공유하고 위험할 때 나와 동행한다. 친구가 없는 생활은 햇빛이 없는 생활과 같다. 나는 이렇게 좋은 친구가 있다.

입만 열면 문제가 끝이 없다.

지난 일은 연기와 같고, 시간이 지날수록 대부분 점점 희미해지는데, 그 눈은 어떻게 나를 잊게 할 수 있을까? -'친구'

길을 인도하는 것으로 유명하여, 문을 열어 뜻을 분명히 하다.

베이컨은 이렇게 말했다. "진정한 친구가 없는 사람은 영원히 고독한 생활을 하는 가난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말은 친구의 중요성을 보여 주었다. 네, 한 사람이 우정을 잃으면 이 세상에서 살기가 힘듭니다. -친구.

⑼ 대비가 뚜렷하고 초점이 두드러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점차 나에게 잊혀졌다. 그러나 이런 한 쌍의 눈, 목소리, 그림자가 내 머릿속에 오랫동안 맴돌고 있다.

⑽ 거꾸로 서술하여 독자를 끌어들이다.

우리가 국방교육학교를 떠날 때, 왜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있는지 모르겠다. 향수인가요? 그 힘들고 힘들지만 활기찬 생활에 머물고 싶습니까, 아니면 가혹하지만 성실하고 선량한 군인, 우리 교관 속에 머무르고 싶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친구'

⑵ 어쨌든, 구름을 헤치고 날을 보아라.

어떤 사람들은 냉막, 모든 거짓 위선 이라고 생각 하는 붉은 먼지를 보고 있다 ... 이 견해는 냉막 왜곡입니다. 사전을 보면' 냉막' 가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냉막'

⑶ 태산이 정상을 누르고, 관점이 선명하다.

현재 캠퍼스 비교 바람이 성행하고 있으니, 나는 확실히 제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13] 레노버 기호, 훌륭합니다.

서양 강도들의 포정 밑에 묻혀 구세대의 괴로움을 남기고 눈물의 아픔을 남기고 증인으로서의 열망을 남긴 꿈. 우는 양쯔강과 함께 자라면서, 우리는 슬픔을 맛본 소년이다. 선인이 남긴 확인 기대에 서서, 어느 날.-'기대' 를 기대하고 있다

[14] 환경을 묘사하고 분위기를 렌더링합니다.

10 월 9 일이 또 다가오고 있습니다. 노신 씨가 돌아가신 지 60 년이 되었습니다. 저녁부터 자정까지 한 사람이 창가에 조용히 앉아 차가운 비가 문설주를 치고 있었다. 등불 밑에 난초 한 대야가 청록색 책장을 가볍게 닦고 있다. 밤바람이 불어오니 내 몸이 약간 오한. 노신 선생을 생각하자 눈물이 떨어졌다.

΢ 명명은 왕관이고, 철이 먼저다.

세상 만물은 모두 자연의 변증법을 벗어날 수 없다. 누가 옳고 그른지,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쁜지, 어느 쪽이 좋으냐, 어느 쪽이 좋으냐, 어느 쪽이 걱정이냐,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을까? -"기억을 이식할 수 있다면"

[14] 많은 책을 읽고, 손이 잘 간다.

아프리카의 원엽에는 화려하고 향기로운 식충꽃이 있다고 하는데, 많은 날벌레들이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안에서 죽었다고 한다.

⑵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킨다.

황혼에 몇 가닥의 푸른 연기가 농가에서 굴러 나왔다. 나는 치자 나무 한 다발을 들고 장 선생님의 창문 앞에 서 있었다. 장 선생님, 아직도 이렇게 바쁘세요? 이제 쉴 시간이다. 오늘은 당신의 명절인 스승의 날입니다. 나는 나의 수확을 가지고 너를 보러 왔다.

⑵ 사물로 사람을 비유하면 의미가 깊다.

끝없이 펼쳐진 황야에서 고목 한 그루가 마지막 순간에 이르렀지만 여전히 완강히 자라고 있다. 옆에 작은 나무 한 그루가 새싹을 뽑고 있다. 늙은 나무의 뿌리가 시들어 생명의 즙을 작은 나무에 졌다. 늙은 나무의 잎이 노랗고 작은 나무에 녹색의 생명을 주입했다. 늙은 나무는 산전수전을 거쳐 어려운 여정을 거쳤다. 이제 작은 나무는 나뭇가지를 키우고 잎을 뱉어냈지만, 늙은 나무는 그것을 떠났다. 마치 우리 할아버지가 나를 떠나신 것처럼, 그에 대한 나의 고마움을 받아들이기 전에 황급히 나를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문제 해결의 비결, 표현 센터

책임은 한 사람이 해야 할 일이다. 사병은 자신의 나라를 수호할 책임이 있다. 의사는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도울 책임이 있다. 교사는 후계자를 양성할 책임이 있다. 노동자, 농민, 직원, 상인 ... 사람마다 각자의 책임이 있다. 우리 사회에서는 각 업종마다 성실하고 성실한 사람들이 많은데, 그들은 가장 아름다운 풍경을 구성한다. 이 아름다운 풍경에서 감동적인 그림을 포착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세요.

⒇ 설정 모순, 매혹적인

"나는 믿지 않는다. 네가 이 반에서 2 년 넘게 살았는데, 너는 이 집단에 대해 감정이 없을 거야? ...... "이것은 진 선생님이 오늘 아침에 나에게 한 말이다. 나는 진 선생님의 분노의 눈빛을 바라보며 억울한 눈물이 눈가에 맴돌았다. 나는 심리적으로 말했다: "첸 선생님, 오해하셨습니다 ... 어떻게 우리 반을 사랑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둘째, "구조" 기술

완벽한 고등학교 입시 작문을 만드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서술문 한 편, 사물이나 감정을 단서로 문장, 질문과 대답, 시간순으로 문장, 거꾸로 서술, 삽입사,' 죽순 벗기기' 구조를 채택할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전문문의' 분'-'호구' 부분과 총점의 구조에 대해 약간의 해석을 할 것이다.

1, 병렬 세그먼트 유형.

예: 2005 년 하이난성 교과 과정 개편구 재료 반명제 작문' 나는 도전에 살고 있다' 는 시작은 열등감 도전, 게으름 도전, 질투 도전, 탐욕 도전 등 네 가지 각도에서 도전의 네 가지 대상을 논술했다.

해석: 각 절의 시작 부분에 한 문장으로 전체 절을 안내하는데, 실제로는 논점의 역할을 하거나, 각 절의 끝 부분에 한 문장으로 전체 절을 요약한다. 이런 층층이 뚜렷하고 구조가 대칭인 평행 구조는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예를 들어 2005 년 장쑤 상주는' 좋은 기분' 이라는 제목으로 완벽한 작문' 아름다운 기분 사계절판' 을 썼다. 각 절의 시작 부분에는 다음과 같은 네 마디가 적혀 있다: 봄-연 초비, 봄 따스한 꽃; 여름-샤오 는 처음으로 등장, 잠자리; 가을--쌀 향, 열매 맺는다; 겨울-눈은 소리 없이 떨어지고, 눈은 풍족하다.

해석: 많은 학생들이 춘하 가을과 겨울에 작은 제목을 쓰는 것을 좋아하지만 수험생은 뒤에 여덟 글자를 추가하여 아래의 내용을 제시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혁신이다. 다시 단락의 시작으로 옮기면 반드시 신선하고 아름다운 느낌을 줄 것이다.

2. 단락 유형 프롬프트

예: 2005 년 후베이 이창 () 은' 미 ()' 라는 제목으로 완벽한 작문' 작은 거리 진미 둘째, 작은 거리의 아름다움, 조화의 아름다움; 셋째, 작은 거리의 아름다움, 아름다움은 간단합니다. 마지막으로 시적 언어로 끝납니다.

해석: 힌트의 각 측면은 별도의 단위로 본급 앞에 놓이며, 하나의 단절을 만들어 아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주의를 강조하고 끄는 역할을 한다.

3. 요약 단락 유형

예를 들어 2005 년 광둥 선전의 만점 작문' 강남의 맛' 도 총점 구조를 채택했다. 처음에는 "다정다감한 강남, 많은 문인들이 꿈꾸게 한다" 며, 중간에 배운 시사에 따라 네 편을 썼다. 1, 강남의 맛은 맑은 물의 달콤함이다. 둘째, 강남의 맛은 첫사랑의 씁쓸함이다. 셋째, 강남의 맛은 집을 떠나는 고통이다. 넷째, 강남의 맛은 애석한 아픔이다. 마지막으로 전체 텍스트를 요약합니다.

해석: 정보 단락 유형과는 달리 요약 단락 유형은 각 층의 총결산사를 별도의 단위로 각 층 뒤에 놓고 이 층을 강조하고 요약하는 별도의 판을 만드는 것입니다.

2. 자막 스타일

부제는 여러 가지가 있으니, 다음은 몇 가지 흔한 것을 해석하는 것이다.

첫째, 대비

예를 들어 2003 년 푸젠 남평은' 변화' 라는 제목으로 완벽한 작문' 귀 편식' 에 네 가지 자막을 사용했다. 변화 중 하나: 부드럽고 딱딱하지 않게 먹는다. 두 번째 변화: 대마를 먹으면 맵지 않다. 세 번째 변화: 지방을 먹고 살을 먹지 않는다. 변화 4: 먹거나 먹지 않는다.

해석: 똑똑한 수험생은 눈이 깊고 귀에 의지한다. 각 부제는 관료주의의 불량현상을 풍자하고, 마평을 맞아, 금전지상을 맞이하고, 속아 숨기고, 진실이 사라진 원인을 밝혀냈다.

비유적

예: 2005 년 하남의 완벽한 작문' 농우악' 중간에 세 가지 자막을 사용했다. 한 가지 하이라이트-처음 만나서 우호적이고, 두 가지 하이라이트-원한 해소, 세 가지 하이라이트-우정 연결.

해석: 세 개의 작은 제목은 서면 내용을 하이라이트에 비유한다. 세 개의 우호적인 하이라이트가 하나의 우호적인 세계를 이루었다. 대시는 해석 작용을 한다. 대시도 이용된다.' 우호적인 미소' 에서' 웃음-웃기는 아이, 웃음-용기, 웃음-인생 역전' 과 같다.

C, 시 스타일

예를 들어 2004 년 산둥 박보의 완벽한 작문인' 수제' 는' 풍경' 이라는 제목으로 네 개의 자막을 사용했다. 풍경 1: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했다. 조경 2: 보행자는 영혼을 깨고 싶어합니다. 풍경 3: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장면 4: 목동이 살구꽃마을을 가리켰다.

해석: 수험생의 네 개의 작은 제목은 당대의 두목에서 고시 네 수를 교묘하게 인용하고, 4 폭의 산수, 고금의 대조, 논증의 장단점, 층층이 심화되어 사람들에게 수자원의 오염과 파괴가 걱정스럽다는 것을 알리고, 사람들의 높은 경각심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예: 2005 년 장쑤 숙천 완벽작문' 박수가 다시 울린다', 가운데 세 개의 자막은 왕국위가 배우고 삼경지에서 인용한 세 글자로, 어젯밤 서풍이 시들어 나무가 떨어졌고, 나는 고층 빌딩에 홀로 있었고, 천지를 바라보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이라크를 위해 초췌해질 것이다. 문득 돌아보니, 더 이상 희미한 불빛 아래 있지 않다. 자신의 학습 이야기를 쓰다.

D, 시나리오

예: 2005 년 저장항주의 완벽한 작문' 심금을 울리는 풍경' 에서 네 개의 자막을 사용했다. 사람이 빌딩에 가서 쓸쓸하고, 옛날의 봄정, 다정한 마음으로 황혼을 부르고, 두 줄의 눈물이 격렬하다.

해석: 네 개의 작은 제목에서 볼 수 있듯이 작가는 서정적 주인공으로서 감정과 경물을 고도로 융합해 참고할 만하다.

부제의 형식은 한 편의 극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그리고 일기와 같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여기서는 군더더기가 없다.

D, 소형

예: 2005 년 장쑤 남경은' 처음부터' 라는 완벽한 작문으로 왕의 머리, 용자의 머리, 승자의 머리 등 세 가지 자막을 사용했다.

해석: 이 세 개의 작은 제목은 세 개의 더 작은 진입점에서 고려된다. 첫 번째 소제목 뒤의 글은' 강산대 재주가 있는 사람' 이라는 명언을 쓰고 천승의 이야기를 쓴다. 두 번째 부제 뒤에는' 천망치로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길이 한가하다' 는 시구를 쓴 뒤 서하객이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창장의 근원을 찾아 용감한 자를 위해 탐험의 길을 여는 이야기를 썼다. 세 번째 부제 이후 명구' 언젠가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제창해' 를 쓰고 선수가 류시앙 우승하는 이야기를 적었다. 이 세 가지 점은' 머리' 를 꼭 둘러싸고, 마지막으로 현지에서 취재하여 수험생들에게 자신감을 가지고 이 멋진 대회를 잘 할 것을 호소하였다.

또 가정생활에서 뽑은 소재도 있다. 돈을 버는' 머리' (아빠용), 재테크의' 머리' (엄마용), 저축한' 머리' (자기용), 구조도 합리적이다.

E, 감각형

예를 들어, 2005 년 장쑤 무석의 반명제 작문 만점 작문' 멋진 순간' 은 세 가지 자막을 사용했다. 봐라, 해가 뜬다. 들어 봐, 수련이 활짝 피었다. 제품이야말로 생활의 참뜻이다.

해석: 첫 부제, 희망으로 가득 찬, 처제가 아이를 낳았을 뿐만 아니라 떠오르는 태양도 썼다. 두 번째 자막은 얼핏 보면 이해하기 어렵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수험생은 일찍이 눈을 약간 감고 꽃이 피었을 때 "펑" 하는 낭랑한 소리를 들었다. 세 번째 부제는 눈각막을 기증하는 것을 생각하면서 민들레 꽃 한 송이를 날려 버린 그 취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셋. 엔딩 기법

시작을 "폭죽" 에 비유하면 끝은 "종을 치는 것" 과 같다. 옛사람의 구름: "좋은 결말은 말린 과일을 씹는 것과 같고 향기로운 향을 맛보는 것과 같아서 기억에 남는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끝도 중요하다. 주제가 분명하고 각도도 참신한 문장 한 편이 결국 불리한 결말에 망쳐진다면 정말 안타까운 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결말은 문장 콘텐츠와 센터를 위해 봉사하는 것 외에도 시작의 제약을 받아 글쓰기의 난이도를 높였다. 사람들은 좋은 문장 한 편의 끝을' 표범꼬리' 라고 부른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문장 결말이' 표범꼬리' 라고 반드시 요구할 필요는 없지만 간결, 생동감, 적당함을 요구한다.

일반적으로 학생들이 작문의 끝에서 쉽게 범하는 실수는 ① 뱀을 그려 발을 더하는 것이다. 전문이 이미 끝났기 때문에 생각을 자극해야 하는데, 작가는 여전히 두근거리고, 몇 마디 떨기로 결심하고, 교대할 필요가 없는 사람의 행방을 일일이 설명하고, 원래 실현될 수 있었던 뜻을 찔렀다는 것이다. ② 빈 슬로건. 마지막에 문장 내용과 무관한 구호를 외치는 것은 주제에 대한 부담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간고사 작문의 결말이 특히 중요하다. 어떻게 끝을 잘 써서 시험 작문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다음은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자주 사용하는 마무리 기술이다.

1. 테마를 강조 표시합니다. 이런 끝 방식은 문장 마지막, 전문에 의지하고, 간결한 언어를 구사하며, 주제를 명확하게 표현하거나, 전문이 끝나면 글쓰기 의도를 명확하게 해석하기 때문에 이런 끝 방식을' 화룡점정' 이라고도 한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작문' 특수 답안지 카드' 의 결말: "6 년이 지났는데, 이 특수 답안지는 이미

문말에 정련된 논술로 주제를 부각시켜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2. 엔드-투-엔드 에코. 끝은 처음과 호응하고, 처음과 호응하며, 쉽게 반복되지 않는 문장을 써야 한다. 이런 끝 방식은 각종 문장 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폐쇄 방식이다. 이런 마무리 방식은 독자의 심리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끝과 끝이 둥글고 흔적도 없는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진귀한 셔츠' 는' 우리 집에서는 하얀 셔츠를 소중히 여긴다' 로 시작한다. 결말이 적혀 있다.

3. 서정적 토론. 서정적인 의론으로 문장 한 편을 끝내면 작가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고, 독자의 감정적 파란을 불러일으키며, 독자의 * * * 마음을 불러일으키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지녔다. 이런 결말 방식은 주로 인민 필기의 서술문 쓰기에 쓰이며, 설명문, 의논문 쓰기에도 쓰일 수 있다. 서정적 토론의 결말은 형식이 다양하고 이런 결말은 더 자유롭다. 좋은' 서정적 토론' 의 결말은 필연적으로 독자들에게 진실하고 충분한 느낌을 줄 것이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작문' 행복에 감동받았다' 의 결말, "한 시인이' 내가 어떻게 너에게 감사해야 할까?' 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내가 너에게 다가갔을 때, 나는 봄바람을 수확하고 싶었지만, 너는 나에게 봄 전체를 주었다. 어떻게 감사를 드려야 하나요? 내가 너에게 다가갔을 때, 나는 파도 한 다발을 안고 싶었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바다 전체를 주었다. 네, 어떻게 감사해야 할까요, 엄마 아빠? 너는 나에게 생명을 주었고, 너는 나에게 힘을 주었고, 너는 나에게 행복을 주었지만, 나는 너에게 보답할 수 없었다. 행복이라는 느낌이 있고, 감동이라는 행복이 있습니다. 나는 너희들의 어려움을 이해한다, 나는 너희들의 마음을 안다. ""

4. 교묘한 인용과 교묘한 연결. 명언, 경구, 시, 속담, 가사 등으로 끝나다. , 문장 확장 의도, 어떤 삶의 참뜻을 밝히다. 산문, 서술문, 잡문의 끝에 자주 등장하며, 매우 적은 수의 말로 심오하고 흥미진진한 철학성이나 경고성 내용을 표현하여 독자의 머릿속에 깊이 각인시켜' 말이 다하고, 뜻이 무궁하다' 는 효과를 낸다. 예를 들어, "우편 배꽃" 의 끝에는 "우편 배꽃이 도처에 있다" 고 쓰여 있습니다. " 또' 어린 시절을 갖고 싶은 너' 의 결말: "시간이 거꾸로 흐르면 어린 시절로 돌아가고 싶어요, 엄마, 아직도 오두막 문 앞에 서 있어요 ..." 노래는 여전히 맑고 듣기 좋아요. " 가사의 결말은 글의 매력을 더해 독자의 미감을 불러일으켰다.

5. 렌즈 클립. 즉, 결말은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그려내고, 렌즈감이 있고, 시적이 충만하다. 예를 들어 시험장에서' 앵무새, 날아라' 라는 작문의 결말은 "이미 떠났고, 알록달록한 외투를 걸치고, 나만의 광활한 하늘을 향해 날아갔다" 고 말했다.

6. 자연스러운 마감 스타일. 어떤 스타일의 문장 이건간에, 내용을 표현 한 후, 심오한 철학적 문장을 디자인하고 풍부한 상징적 형태를 조각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전체 텍스트를 닫습니다. 이런 결말은' 자연스러운 마무리 스타일' 이라고 불린다. 뱀의 발돋움, 무병신음의 결말 문제를 완전히 피하며 간단하고 명쾌하며 밋밋해 보이며 중간고사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작문시험장 분위기가 긴장되다. 형식' 과' 방법' 을 지나치게 중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열정이 팽배하고 자유분방하며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는 것이 좋은 문장 이지만,' 자연' 을 중시하는 것은 독단과 경솔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문학 발전의 자연 추세에 따라 전체 국면을 끝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문장 끝에 선생님: "아쉽게도 나는 초등학교를 다 읽지 않고 현성 제 5 초등학교에 갔다. 그때부터 나는 채 선생님과 헤어졌다. 클릭합니다 글의 행간에는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진지한 감정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으며,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이 곳곳에 반영되어 있다. 결말의 이런 차이는 채 선생님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더욱 깊이 표현했다.

7. 승화 주제. 이 방법은 현상을 통해 본질을 밝히는 방법이다. 승화 주제는 적절하고, 딱 맞아야지, 함부로 보내지 마라. 예를 들어, "어머니를 그리워하다" 의 끝에서, "어머니는 이제 나를 떠나셨고, 나는 다시는 그녀를 볼 수 없다. 이런 슬픔은 돌이킬 수 없다. 우리 어머니는 평범한 사람이고, 그녀는 중국의 수많은 노동자 중 한 명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계속 우리 민족과 인민에게 충성하고, 우리 민족과 인민의 희망에 충성할 것이다. 중국 * * * 산당은 어머니와 함께 사는 사람들에게 행복한 생활을 하게 할 것이다. 이것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이고, 나도 반드시 할 것이다. 우리 어머니가 지하에서 편히 쉬시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결말 작가는 주제를 새로운 높이로 승화시켰다: 자모부터 중국 일반 노동인민을 찬양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사상이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