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화에 관한 시 1. 고대 우화시
화제 린앤디
임승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변하게 한다.
숯을 파는 노인
(돈) 백거이
숯을 팔아 산허리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굽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와 불꽃놀이가 가득했다. 관자놀이는 회색이고 손가락은 검은색이었다.
숯을 파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너의 몸에는 옷이 있고, 입에는 음식이 있다.
옷이 남루하고 숯이 걱정되어 날씨가 추워지길 바란다.
밤에 눈이 내리는 도시에 와서 숯차를 몰고 빙판을 달렸다.
소는 굶주리고, 남문 밖의 진흙 속에 누워 휴식을 취한다.
두 기수는 누구입니까? 노란색 메신저와 흰색 셔츠.
서류가 용서됐다고 하자 소가 차로 돌아오자 북쪽으로 끌려갔다.
숯 한 대, 천여 근, 흠차대신이 아쉽다.
반마의 붉은 원사는 소머리를 숯으로 채운 실이다.
경량비료
백거이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안마가 먼지를 반짝인다.
네가 나에게 무엇이냐고 물으면 부장이라고 부른다.
주아버지는 의사이고, 아들은 장군이다.
짱 () 은 군대에 가서 연회에 참석하여 뜬구름처럼 갔다.
()]])]])]]])]]]]]])]]]
과일 깨진 [bࢰi] 동팅 오렌지, 천지 비늘을 자른다.
배불리 먹었더니 마음이 든든하고 술기운도 충분하다.
강남 가뭄, 숨어 (운하) 사람들이 사람을 먹는다!
석회석 성가
유 키안 (유 키안)
천망치로 산을 치고, 불은 유유히 타오르는 것과 같다.
뼈가 부러지는 것을 아끼지 않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 두다.
익탄
작가: 유 키안
검은 금을 파고, 양지합이 가장 깊다.
불은 봄을 부활시켰고, 불타는 난로는 밤새도록 빛났다.
정일원은 실력에 의지하고, 죽은 후에 철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모든 사람이 따뜻하고 귀찮지 않고 큰 산에서 나오기를 바랍니다.
2. 우화시
티소가 오두막에 거주하다.
두순학
집이 비어 있고 병사가 있다면 세금은 1 점 줄어든다. 의식주 여행은 그런대로 괜찮지만, 장기 손실은 차마 감당할 수 없다.
누에는 여름에 뽕나무를 짜지 않고, 밭은 봄을 낭비하고, 송아지는 일한다. 이렇게 많은 주에서 누가 이길까요? 살인은 더욱 영광스러울 것이다.
지황 굴착기
백거이
봄에는 비가 오지 않고 밀은 죽고 가을에는 아침 서리를 잃는다. 스무 살에 밥을 먹지 않고 밭에서 지황을 따다. 광산을 파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간단한 음식을 꾸준히 먹다.
이른 아침 연봉머리가 사라지고 황혼 광주리가 채 차지 않았다. 주문집에 가져가서 백면랑에게 팔다. 너와 함께 말 한 마리를 살찌우면 대지가 빛을 발하고, 샤오미를 쉽게 버리고, 이 배고픔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파양 역산회고
장
산을 둘러보니 방 안의 등불이 휘황찬란하다. 그때의 사치는 어디에 있었습니까? 나는 풀이 희고 물이 자라는 것을 보았지만, 나는 여전히 안개가 자욱한 나무가 싫다.
주, 치, 진, 한, 추 여러 나라, 승리, 모두 변해 흙을 만든다. 잃어버린 것은 모두 똥이 되었다.
산산에 서 있는 작가는 초목이 드문드문 흐르고 물이 흐르고 숲 속에서 밥 짓는 연기가 흐려지는 것을 묘사한다. 그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이 방법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참고 답변:
(1) 한때 번화했던 궁전은 이제 잡초가 듬성듬성듬성하게 자라고 강물이 우회적으로 그곳으로 흘러가는 저지대이다. 무대, 춤추는 정자, 금덩이, 자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작가는' 지금 어디야' 라는 질문으로 역사상 지금까지 발생한 엄청난 변화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강조하며, 작가가 지금 미련에 대한 정서적 무게를 더했다.
작가는 여기에 우화를 하나 두었다. 이는 모든 후세 사람들이 전북 멸망의 교훈을 잊었다는 뜻이다. 원나라 통치자가 정권을 빼앗은 후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하여 멸망의 결말을 피할 수 없었다.
(2) 첫 번째 장점은 우울증과 무시된 장면을 보다 직관적으로 묘사하여 대비를 높인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슬픈 느낌을 증강시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렌더링 작용을 하는 것이다.
3. 우화시
포니테일
이상은은
헛소문을 듣고, 해외 큐슈, 내세는 예측할 수 없고, 이생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경비병 수비를 들었을 때, 그들은 밤에 칼을 쳤는데, 궁중에는 더 이상 닭이 없었다.
육군은 이미 모두 말에 주재하고, 옛날 칠석이었고, 우리는 직녀를 비웃었다.
사계절에 어떻게 황제가 되느냐, 걱정없는 육가가 있는 게 낫겠다!
왕반
경적, 수나,
곡조는 비록 작지만, 말투는 매우 크다.
관선 교류가 혼란스럽고,
가격 인상은 네가 결정해라.
군대는 이것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려워합니다.
진위를 어디에서 구별할 수 있습니까?
나는 그것이 이 집을 쓰러뜨리는 것을 보았다.
그 집을 폭파하고,
강물을 불어야 거위파리를 말릴 수 있다
1. 풍자시의 대표작품은' 신악부' 와' 진중음' 이다. 2. 시의 내용: A. 국빈 민생을 반영하고, 정치적으로 아름다우며, 유가비흥 전통에 부합하여' 백성을 위해 목숨을 청할 수 있다' 고 한다. "살찌다", "숯을 팔다" 와 같은 것들이죠. B 는 당시의 정치적 어둠과 국민의 고통을 충분히 폭로하고 사회, 정치, 국민에 대한 정의감과 책임감을 강하게 나타냈다. 예를 들어, 강에 있는 어부, 잠녀. 3. 풍자시의 예술적 특징: 첫 번째 문장은 그 뜻을 표시하고, 졸장은 그 뜻을 드러낸다. 그것의 수사학은 질적이고 길며, 보고 싶은 사람은 쉽게 구별할 수 있다. 그의 말은 단도직입적이어서 듣고 싶은 사람은 모두 금계라고 생각했다. 그것의 일은 핵적이고 진실이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편지를 전할 수 있다. 그것의 몸은 매끄럽고 부드러워서 음악과 노래에서 재생할 수 있다. 풍자시 두 곡, 공식 민요-산하의 사람들은 원래 목선을 타고 물 위에 떠 있었고, 생명을 사랑하고, 인민을 사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내 일생은 명리에 무관심하여 후세 사람들이 대대로 기억할 것이다. 성패에 대해 말하자면, 산과 물의 사람들은 서로 분리되어 서로 얽혀 있다. 매일 한 방울의 물이 돌을 꿰뚫고, 칼을 갈아도 나무꾼을 잘못 자르지 않는다.
4. 우화시, 빠르고 급하다
바이 주이 (Bai Juyi) 의 많은 시 (예: Yuefu 시 & Lt; 장한가 >, & amplt;; 비파 >.
기타 고시 Lt; 오래된 잔디에 작별 인사 >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 amplt;; 강남 기억 >
강남 좋은, 오래된 풍경; 해가 뜰 때, 강 속의 붉은 꽃이 불을 이기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다. 강남 기억 안 나?
& amplt;; 꽃은 꽃이 아니다 >
꽃은 꽃이 아니다.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자정에 온다. 여명 가라.
올 때 많은 봄꿈이 있다면, 갈 때 구름 속에서 찾을 곳이 없다.
& amplt;; 전당강 봄놀이 >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들꽃이 어수선하고 매혹적이지만 얕은 풀에는 발굽이 없다.
& amplt;; 그리움 >
구수, 수라바, 과주 고나루터로 흐르는 오산은 좀 슬프다.
생각이 길고 한이 길다. 원한은 집에 돌아가지 않고, 월씨는 빌딩에 의지하지 않는다.
또 두목과 같은' 보진회' 시는 만당 통치자의 취몽과 국가의 황당한 잘못을 풍자했다. "한 상인 아가씨가 그 나라를 미워하는 줄은 몰랐지만,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불렀다."
5. 외국 우화시
벼룩의 노래 괴테
나는 큰 벼룩이다.
나는 모든 것을 안다.
전능한
상동천
지하에서
중간에, 어머니는 공기를 알고 계십니다.
나는 문학을 안다.
시사를 알다
나도
어서 밥을 먹어라, 염불.
도교의 참뜻을 알다
그리스도의 사상
힙합 음악
가장 고전적인 인생철학
음. 얼마나 재미있는가
나는 뛰고, 나는 뛴다
나는 큰 소리로 나의 벼룩 노래를 부르고 있다.
제 1 항
나는 수컷 벼룩이다.
나는 너무 좌절했다
우리 엄마를 쫓는 벼룩이 너무 많다.
나는 뭔가를 해야 한다.
적당히 분배하다
모든 암컷 벼룩이 나 없이도 살 수 있게 하다.
나는 팀을 이끌고있다.
내가 도대체 무엇을 연습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어쨌든 우리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군중 속에서
계속 뛰다.
음. 얼마나 재미있는가
나는 춤을 춘다.
나는 점프하는 것을 좋아한다.
기뻐서 뛰다
즐겁게 뛰다
나는 나와 함께 춤을 춘다.
누구도 상관할 수 없다.
제 2 부
나는 매우 자랑스럽다.
왜냐하면 나는 내가 높이 뛰는 것 같기 때문이다.
나는 무엇이든 닿을 수 있다.
거리가 없다
사이즈 없어요
높고 낮은 귀천이 없다.
나는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들보다 더 잘한다.
모든 것
모두 내 벼룩의 눈 속에 있다
알겠습니다
지식-도
음. 얼마나 재미있는가
왜 그래
나는 춤을 추고, 나는 계속 춤을 춘다.
이것은 나의 권리다.
나의 자유
내 취미
나의 자유 의지
나는 힘껏 뛰었다.
반드시 가장 높이 뛰어야 한다
최고의
결말
벼룩도 존엄이 있다
즉
누가 우리를 반대하고 싶습니까?
우리는 반드시 조직해야 한다.
거꾸로 지구를 뛰다
음. 얼마나 재미있는가
누가 우리를 벼룩으로 만들었습니까?
우리는 살기만 하면 된다.
숨을 한 번 더 쉬어요.
나는 뛰어 내리고 싶다! 점프! 점프!
6. 나는 우화고시가 필요하다
밀을 베는 것을 보다
백거이
논집은 월자에서 한가한 것이 적고, 사람은 5 월에 두 배로 바빴다.
밤이 되자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되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해서 아이가 입에 풀칠을 한다.
티안 시앙 (Tian Xiang) 과 함께, 딩 장 (Ding Zhuang) 은 남항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차서 등이 햇빛에 내리쬐고 있다.
나는 더위를 모르지만 긴 여름을 후회한다.
아이를 등에 업고 있는 불쌍한 여자가 있다.
오른손은 귀를 잡고 왼팔은 광주리를 걸었다.
그의 관심 있는 말을 듣고, 듣기가 매우 슬펐다.
이 가족은 모든 세금을 잃었기 때문에, 그들은 이것을 집어 들고 허기를 채웠다.
오늘날, 나는 이미 공덕이 없고, 농상 일에 종사한 적도 없다.
육지에는 300 석이 있고, 여덟 살에는 여곡이 있다.
사적으로 이것을 읽게 되어 나는 매우 부끄럽다. 매일 잊을 수 없다.
7. 풍자를 묘사한 시가 5 곡 있는데, 적을수록 좋을까요?
풍유시' 숯옹을 팔다' (당대) 백거이' 숯옹을 팔다', 남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너는 옷을 입고 밥을 먹을 수 없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저녁에 나는 한 척의 두꺼운 눈을 가지고 이 도시로 왔고, 나는 숯차 한 대를 몰고 얼음 위를 질주했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두 기수는 누구입니까? 노란색 메신저와 흰색 셔츠.
핸드 헬드 악기는 용서 받았고, 차로 돌아온 소는 북쪽으로 끌려갔습니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반마의 붉은 실은 숯을 소머리에 담은 실이다. 가볍고 통통한 백거가 오기가 넘치고 안마가 먼지를 반짝인다.
그 사람들이 누구냐고 묻자 행인은 내시, 황제의 관원이라고 대답했다. 주씨는 의사이고 장군입니다.
신분을 자랑하고, 만찬에서 군대에게 다가왔고, 대거, 장면이 성대했다. 囑12
과일 깨진 [bࢰi] 동팅 오렌지, 천지 비늘을 자른다. 그들은 연회 후에 냉정을 유지했지만, 술에 취했을 때 오만하고 무례하게 변했다.
강남 가뭄, 숨어 (운하) 사람들이 사람을 먹는다! 영물시, 석회음 (명), 천타심산, 불은 한가롭다. 나는 깨지거나 깨지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 둘 것이다. "석탄의 송송" 작가: 유 키안 (유 키안) 은 검은 금을 벌목하여 가장 깊은 장양과 합의를 가지고 있다.
불은 다시 봄을 일으키고, 난로는 밤을 새운다. 정일원은 권력을 믿고, 죽은 후에 철석 주의를 기울인다.
모든 사람들이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귀찮지 않고 큰 산에서 나오기를 바랍니다. 애도시 애도시 심약 3 월 5 월 가을, 올가을은 여전히 아름답다.
오늘날 난초와 풀은 봄에 자라서 봄에 향기를 풍긴다. 슬프게도, 인간성은 다르다. 일단 감사하면 영원히 죽는다.
커튼이 파괴되어 커튼석이 더욱 넓어졌다. 먼지는 빈 자리를 덮고, 독방은 빈 침대를 덮는다.
모든 것이 끝이 없고, 그것은 생존자를 다치게 한다. 애실인은 강연의 미인에 관한 시로, 만고에 명성을 떨치고 은근심을 다 기록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밤촛불이 어두컴컴하고 백일금경이 변하지 않는다. 동엽이 푸른 물을 낳고 안개가 자욱하다.
송곳니 비어 있지 않다, 새가 생각할 때. 항용은 행동이 신중하지만, 그는 잡을 수 없다.
애도실 시인 강엄은 엽구를 만나 이미 꽃귀밑머리를 소생시켰다. 텐트 안의 봄바람은 흔들리고 처마는 여전히 흔들리고 있다.
눈물을 머금고 경치를 보고, 마음을 망치고 물건을 파괴하다. 오늘의 슬픔은 눈물이 필요하고, 어제의 기쁨은 늘 방황하고 있다.
네가 계속 한숨을 쉬면 누가 너를 위로할 수 있겠니? 애가 삼아원진 막내, 가장 총애하는 딸 셰는 하필 이 무일푼의 선비와 결혼했다.
너는 내가 상자 안에 옷을 입지 않은 것을 보았다. 너는 금장식 바늘을 벗어서 나를 위해 술을 사다 줘. 너는 나물로 너의 음식을 먹지만, 너의 음식은 달콤하다. 너는 잎이 달린 마른 가지로 밥을 짓는다.
이제 나는 고위 관리인데, 너는 오히려 속세를 떠나 스님과 제사를 파견하여 스님의 좌지우지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오래 전, 우리는 우리 중 한 명이 죽을 것이라고 농담했지만, 갑자기 내 눈앞에서 네가 떠났다.
네가 입은 옷은 이미 자선을 베풀었으니, 나는 차마 너의 바느질 상자를 열 수가 없다. 보고 싶고, 사랑하고, 여자도 사랑하고, 당신의 꿈도 많이 사랑합니다. 종이를 태워 당신을 위해 태울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부부 두 사람이 슬퍼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많은 과거의 추억들이 극도로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나 혼자 여기 앉아서 우리 둘을 위해 애도하는데, 나는 지금 70 세가 아직 몇 년이 부족합니까? 。
나보다 더 좋은 사람이 있는데, 하늘이 아들을 거절했는데, 반악의 애도는 여전히 언어 낭비였다. 매장할 수 있어도 격정을 말할 수 없다. 내세의 속박은 얼마나 허황된 희망인가.
그러나 내가 뜨는 눈은 밤새도록 너의 미간 평생의 고민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원직자애잔화장경 속, 청사 덤불이 감돌고 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비 한 마리의 뚱뚱한 볼이 총에 맞았고, 붉은 소선 한 마리가 곧 녹을 것이다. 샘물이 계단을 돌며 흐르고, 천수의 복숭아꽃이 작은 건물을 비춘다.
나는 게을러서 도서를 뒤적거리며 게을러서 크리스탈 커튼을 사이에 두고 머리를 빗었다. 붉은 장미는 새로운 시대를 재촉하고, 꽃망울은 연약하고 먼지가 많다.
먼저 옷감의 소재가 너무 약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실크와 위도가 조금 더 듣기 좋다.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그때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었는데, 나는 단지 흰 꽃 한 송이를 따서 너에게 이 피부 백옥을 준 여자였다.
지금 나는 두세 그루의 나무처럼 조용히 서 있는데, 불쌍한 푸른 잎 한 그루만이 나와 함께 늦봄을 보내고 있다. 충분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