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쌍: 가까운 시적 대결 중 하나. 그것은 노동쌍과 상대적인 개념이다. 넓은 쌍은 그다지 단정하지 않은 대립으로, 일반적으로 문장형이 같고 단어의 품사성이 같으면 대결을 구성할 수 있다. 이런 대립은 일반적으로' 넓은 쌍' 이라고 불린다. 관대한 쌍은 이웃 쌍의 요구보다 좀 더 넓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명사로 명사를 대하고 형용사로 형용사를 대하면 된다. 황루직의' 답용문수재 보송' 시 제 2 연인' 명월청풍 비속물, 가벼운 여어비 말 셰아조' 가 넓은 쌍이다.
이웃 쌍: 근체시 대결 중 하나. 단어의 의미로 비교적 가까운 단어가 맞으면' 이웃 쌍' 이라고 부른다. 천문학과 계절, 지리와 궁실, 기물과 옷 장식, 식물과 동물, 방위 대 수량 등과 같은 어의문이 비슷하다. 이런 의미로 접근하는 단어가 옳다. 바로 이웃이다. 백거이' 감춘' 의 두 문장:' 초청임수지, 머리백견화인' 은 머리와 다른 종류, 물과 꽃의 종류, 땅은 사람과 다른 부류로 이웃한 것으로 간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자기 쌍: 문장 쌍, 대립의 일종이라고도 하는데, 한 문장 중 어떤 단어는 스스로 대구를 이루며 자기 쌍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홍마이' 용재수필' 에서 이의산시를 인용한다.' 밀근평양 연란, 진루 원앙 와한궁판. 연못의 빛은 꽃이 어지럽지 않고, 해가 막 떠오르면 공기가 마르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유봉이 나비를 빙빙 돌며, 어찌 고봉이 루안 () 에서 이어져 삼성이 삼산을 자전하고, 자부 () 가 멀리 떨어져 벽락 () 이 넓다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 두 번째 문장의 진루 대 한궁, 와트 대 반과 같은 시 중 각 단계가 옳다. 나비에 대한 다섯 번째 문장 투어 벌; 여섯 번째 문장의 고봉은 이별 등등이다. < P > 차용: 근체시의 대립 방식, 또는 가짜 쌍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의리나 차용음 등의 수단을 통해 대결 정돈의 목적을 달성한다.
A: 차용은 단어의 다의성을 이용하는 것으로, 한 단어의 어떤 의미를 통해 해당 단어와 대립하지만, 시에 사용된 것은 이런 의미가 아니라 또 다른 의미다. 두보' 곡강' 시와 같이, "빚은 예사로운 행처가 있다. 인생은 칠십고래가 드물다." "보통" 이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보통" 이고, 하나는 "8 피트 찾기, 배로 찾는 것" 이다. 전자는 일반 부사, 후자는 한정 기호다. 여기서는 예사롭게 숫자' 칠십' 을 대하는데, 원래 가지고 있던 수량 방면의 의미를 사용하며, 시에는 부사 방면의 의미를 사용한다. 이것이 바로' 의리' 입니다.
B: 차음은 단어 사이의 동음 관계를 이용하여 갑사 (글자) 로 을사 (글자) 를 나타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문장에는 갑자를 사용했고, 대문에는 갑자의 의미와 비슷한 을자를 사용해야 했지만, 을자를 사용하는 것은 전반적 의미에서 적절하지 않았기 때문에 갑자와 동음 () 과 글자의 의미와 관련된 병자를 택하여 대립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유벤은 "일로당 시화" 라고 말했다. "홍각범" 천셰프 금지 "는" 잔춘홍약, 하루 종일 자규 울음 "과 같은 구실로" 산 1 년 동안 살다가 내일 다시 이주한다 "고 말했다. "글에 나오는 것은 바로" 차음 쌍 "이다. < P > 부채면: 시, 단어, 곡대결의 한 가지 형식, 즉 격문이 상대적이다. 시 중 전련과 후련이 대립을 이루는 것은 바로 부채에 맞서는 것이다. 각 연중의 출문과 대구는 그 자체로 대립을 구성하지 않는다. 시 방면에 대해 말하자면, 예를 들어 당인 백거이의' 야문연 총에 맞아 신곡을 선물한다' 시는' 무산녀, 7 ~ 8 년 돌아왔다' 고 한다. 은근향수곡은 13 현에 남아 있다. 쓴소리를 읊어도 나오니, 애틋하게 삼키지 못한다. 만중운수 사념, 밤달명 전. " 첫 번째, 세 문장은 옳고, 두 번째, 네 문장은 옳다. 단어에서도 부채얼굴을 사용한다. 예를 들면 류영의' 옥나비' 영화: "물바람이 가볍고, 사과꽃이 늙어간다. 월로는 춥고, 오엽은 노랗다 ",하편은" 쌍제비를 읽고, 먼 편지에 의지하기가 어렵다. 저녁 하늘을 가리키고, 공식귀항하다. " 노래 속의 부채는 정경초산 세트' 봄정' 과 같다.' 작은 정자헌, 제비가 왔을 때 커튼이 돌지 않았다. 심정소원, 두쥐안 울음소리는 달이 텅 비었다. " "제비" 와 "두쥐안" 문장은 바로 부채입니다. 즉, 두 번째 문장과 네 번째 문장이 옳다. < P > 얽히고설킨 쌍: 고대 운문이 대립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단어의 위치에 구애되지 않고, 상대 단어는 복잡하게 얽힌 상황에 처해 있다. 예를 들어 중당 시인 이군옥' 두승상 잔치에서 미인을 증여한다' 시는' 치마 6 점, 상투 () 는 무산 () 의 구름을 끌어당긴다',' 6 점' 과' 1 단' 이 대립을 이루고' 강강' 과' 무산' 도 대결을 결성하지만 위치는 다르다. 이것은 얽히고설킨 쌍이다.
흐르는 물 쌍: 근체시 대결의 일종. 유수 쌍은 출구와 대구가 의미와 문법구조상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위아래가 잇는 관계로, 둘 다 이탈하거나 뒤바꿀 수 없고, 일정한 질서가 있는 언어 구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두보 "소송군이 하남 하북" 시의 두 구절, "즉 바협에서 무협을 입고, 양양에서 낙양으로 내려가는 것" 과 같이, 그들은 앞뒤 관계를 이어받아 쓰촨 바협에서 무협에 도착해야 한다. 그런 다음 양양에서 낙양에 도착할 수 있다. 선착순 순서는 거꾸로 할 수 없고, 문장의 관계상 다음 문장은 상문을 이어받는다. 이런 대립은 흐르는 물처럼 상류에서 하류로 흘러가기 때문에' 유수 쌍' 이라고 불린다. < P > 합장쌍: 율시 대결의 한 가지 결점이다. 한 시에서, 한 구절은 대구에 사용된 단어와 기본적으로 동의어이거나 완전히 동의어이며, 상하문의 의미는 마치 두 손바닥이 합쳐진 것처럼 반복되므로, 이런 대결을' 합장' 이라고 부른다. 합장은 대결할 때 피해야 할 것이다.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이런 대결을' 긍정적' 이라고 부르는 것은 졸렬한 대결이다. 그는 글에서 "고려사의 몸, 무릇 네 쌍이 있다. 말은 옳고, 일은 난처하다. 반대는 우량하고, 옳고 그름은 열악하다. 클릭합니다 송지가' 황매' 에 처음 도착했을 때,' 곧 한식을 만나니 도중에 늦봄이다' 는 시를 물어본다. 기윤의' 영규율수의 실수' 는 "도중에, 즉시, 늦봄, 한식은 합장을 면할 수 없다" 고 논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