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가르침은 진부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시인 공우핑 여사가 우리 학교에 와서 시가 교육을 지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마음이 매우 설레었다. 시가 교육에 대해 줄곧 곤혹스러워서, 어떻게 해야 아이들이 자신의 시를 창작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P > 사실 자신은 시를 쓸 영감을 얻지 못했고, 평소의 시 교육에서 항상 일종의 고유 패턴에 빠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이에게 먼저 시를 읽고, 감정을 읽고, 빈칸을 채우고, 예를 따라 시를 쓰고, 결국 스스로 창작하게 하다. 하지만 이런 교수 설계는 항상 천편일률적으로 느껴져, 아이들은 줄곧 교사에 의해 인도되고, 생각하는 것은 매우 적다. < P > 시인의 강의를 듣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여는 것은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회를 잡을 수만 있다면 시를 쓰는 것은 간단합니다. < P > 시 쓰기, 가장 중요한 것은 상상력이다. 학생들이 주변 사물을 관찰하고, 자신의 사고를 넓히고, 평범한 것에 얽매이지 말고, 다른 사람이 감히 생각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감히 쓰지 못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또한 창작할 때 다른 사람의 생각과 비슷한 것을 피하는 것이다. < P > 상상을 제외하고 아동시는 사실' 재미' 라는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 일상적인 글쓰기에서도 마찬가지다. 아이의 문필이 비교적 앳된 편이니, 그건 상관없다. 마음을 감동시킬 수만 있으면 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범위의 생활 장면, 사람과 사람 사이, 사람과 동물 사이, 사람과 자연 사이 등을 만들어 학생들의 선정과 사고의 영역을 넓혀야 한다. 점차적으로, 학생들은 주변의 작은 일들을 유심히 관찰하고, 수시로 자신이 본 것을 적어 두는 것을 배운다. 시의 짧은 특징 때문에, 글쓰기 시간이 짧고 즉흥시가 비교적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아이들의 시는 간단하고 거칠지만 그렇게 정교하지는 않지만, 아이들의 시는 천연적으로 조각할 수 없는 진실을 추구한다. < P > 시는 사실 한 사람의 내면적 생각을 표현한 것이다. 아동시는 더욱 그렇다. 단정할 필요도 없고, 맞설 필요도 없다.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최선이다. < P > 초등학교의 아동시 교육은 종합적이고 복잡한 과정으로, 우리 각 국어 교사가 진지하게 대하고, 오랫동안 이어온 고대 선생님이 전통을 가르쳐야 한다.' 시는 인간의 기억에 대한 표현이다' 는 것이다. 문화와 시의 전승에서만 중국이라는 오래된 땅에서 우리가 꽃철에 있는 어린이와 소년이 시를 듣고 전통과 대화를 나누고 미래와 교류할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톨스토이가 말했듯이 시인은 마음의 불을 들고 자신을 태워 다른 사람을 비추는 사람이다. 그럼, 우리 교사들이 시를 들어 영혼을 밝히는 불을 들어 우리 어린이와 소년에게 인문적 배려와 미학의 위로를 드리도록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