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적 보편적 예

서사의 보편적 예

서사의 보편적 예 많은 사람들은 독서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이든 실제 책이든 모든 종류의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다면 모두가 알고 있는 서사적 글쓰기의 보편적인 예는 무엇입니까? 살펴보겠습니다. 보편적인 내러티브 예 1

1. 보편적인 내러티브 예: 믿음의 힘

믿음은 할 수 있다고 굳게 믿을 때 무한한 힘입니다. 성공해라, 성공할 것이다.

어느 날, 검은 거미가 뒷마당의 두 처마 사이에 커다란 거미줄을 쳐 놓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한쪽 처마에서 저 처마까지 중앙의 폭이 1피트가 넘습니다. 첫 번째 실은 어떻게 빠져나갔습니까? 나중에 보니 거미는 한 처마에서 시작하여 매듭을 여러 번 우회했습니다. , 벽을 내려가고, 한걸음씩 앞으로 올라가고, 조심하고, 꼬리를 들어올리고, 실크가 땅에 있는 모래나 다른 물체에 닿지 ​​않도록 하고, 열린 공간을 가로질러 걸어간 다음 반대편 처마로 올라갑니다. , 높이가 거의 같고 실을 조이고 앞으로도 똑같이하십시오. 거미는 날 수 없지만 여전히 공중에 거미줄을 묶습니다. 기적은 끈기에서 생기고, 믿음은 일종의 힘입니다.

2. 서사의 보편적 예: 자신감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제니는 항상 자신이 아름답지 않다고 느끼는 어린 소녀입니다. 어느 날, 그녀는 보석 가게에 가서 녹색 리본을 샀습니다. 가게 주인은 그녀가 리본을 착용한 모습이 아름답다고 계속 칭찬했지만 그녀는 고개를 들었습니다. .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밖으로 나갔을 때 누군가와 부딪히지도 않았습니다. 제니는 교실로 들어가 선생님을 정면으로 만났습니다. "제니야, 머리를 높이 들고 있는 모습이 정말 아름다워!" 선생님이 다정하게 제니의 어깨를 두드리며 말씀하셨습니다. 그날 그녀는 많은 칭찬을 받았습니다. 활인 줄 알았는데, 거울을 보니 머리에 활이 하나도 없었다. 보석상에서 나올 때 활을 잃어버렸던 모양이다. 자신감은 본질적으로 아름답지만, 많은 사람들은 외모에 너무 신경을 쓰기 때문에 많은 행복을 잃습니다.

3. 서사의 보편적 사례 : 성실과 추구

동진 시인 도연명이 펑택현 행정관이었을 때, 한때 현의 우편 감독관이었다. 공무를 점검하기 위해 Pengze에 왔습니다. 현에서는 사람을 보내 도연명에게 편지를 보내 피로연을 준비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즉, 선물을 준비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단정하게 옷을 입고, 정중하게 인사하라고 요청했습니다. 도연명은 너무 화가 나서 편지를 갈기갈기 찢어버렸다. 그는 큰 소리로 말했다: “나는 작은 군수에게 쌀 다섯 말의 월급을 준다고 그 사람들에게 결코 겸손하게 예의를 베풀지 않을 것입니다!” 그 후 그는 관복을 벗고 관모를 벗고 손을 내밀었습니다. 그의 직인을 가지고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고상한 도덕적 성격과 고결함 없이는 그러한 움직임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도연명의 '쌀 다섯 통을 포기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는 바로 사람들이 고상한 도덕성과 성실성을 추구하고 갈망하는 것입니다.

4. 서사의 보편적인 예: 인내

소련 애국 전쟁 중에 알렉세이 멜레시예의 비행기가 격추되어 다리가 부상당하고 18일 밤낮을 기어 다녔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마침내 자신의 위치에 도달했습니다. 다리를 절단한 후 그는 훈련을 받고 다시 전투기 조종사로 복귀했습니다. 그는 건강과 정신 상태에 없어서는 안될 사람들의 스포츠 열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어린 시절부터 스포츠를 좋아했고 조정, 축구, 골키퍼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접지된 후 매일 아침 열심히 운동했습니다. 감기 예방을 위해 매일 아침 찬물 샤워를 하세요. 두 다리를 절단하고 다시 운전대를 잡은 사람에게 이는 절대적인 기적입니다. 기적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지지점이 필요하며, 그것은 인내입니다.

5. 서사의 보편적인 예: 끈기, 강함, 역경

'역사기록'은 일생의 에너지와 노력을 바치고 엄청난 육체와 고난을 견뎌낸 사마천의 이야기입니다. 정신적 고통. , 평생을 염두에 두고 쓴, 늘 밝게 빛날 위대한 작품. Lu Xun 씨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istorical Records는 "역사가의 백조 노래, 운율이 없는 "Li Sao""입니다. 즉, 중국의 전반적인 역사를 대규모로 잘 정리한 역사서로서 매우 우수한 문학작품이기도 하다. 친구들을 위해 자신의 부와 생명을 걸고, 자신의 이상을 위해 존엄을 포기하는 사마천의 성격은 배울 가치가 있다. 내러티브 보편적인 예 2

관용에 관한 예시 자료

늑대

한 무리의 늑대들이 사냥꾼들에 의해 동굴로 쫓겨났습니다.

사냥꾼은 동굴 입구에 덫을 설치했는데, 구멍에서 먼저 나오는 늑대가 덫에 걸리게 됩니다. 그러나 나머지 늑대들은 탈출에 성공했다.

늑대들은 낮낮으로 밤낮없이 굶주린 채, 누가 먼저 동굴에서 나올지 의논했다.

늙은 늑대는 "내가 맏이니까 먼저 동굴 밖으로 나가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고, 꼬마 늑대는 "내가 막내니까 그러면 안 된다"고 말했다. 먼저 나가세요." 암컷 늑대가 말했습니다. "아직 먼저 나가야 해요." 새끼 늑대 세 마리가 기다리고 있는데, 그 새끼들을 굶겨 죽게 할 수 있겠습니까?" 다쳤으니 나를 돌봐주세요." 강한 늑대는 한 마리밖에 남지 않았는데, 늑대는 "내가 먼저 나가면 돼. 하지만 결국 달려나가면 모두의 복수를 하고 사냥꾼을 죽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며칠 뒤 사냥꾼은 굶어 죽어가는 늑대들을 차례로 끌어냈다.

늑대는 원래 매우 지능이 높고 팀워크가 강한 동물이다. 그러나 이 늑대 무리는 너무 이기적이어서 어느 누구도 자신을 희생할 생각이 없었고, 그 결과 그들은 모두 굶어 죽었습니다.

[지침] 이 늑대 집단의 비극적인 결말은 사람들에게 화합과 협력의 중요성을 더욱 깨닫게 했습니다.

[적용대상] 본 자료는 '단결', '협력'이라는 주제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미움은 잊어라

대학을 졸업하고 우리를 배웅하러 온 선생님이 우리에게 들려준 우화이다.

고대 그리스 신화에는 헤라클레스라는 위대한 영웅이 있다. 어느 날 험준한 산길을 걷던 중, 헤라클레스가 그 물건을 밟았는데, 갑자기 그 물건이 부풀어 오르고 크기가 두 배로 커졌습니다. 헤라클레스는 너무 화가 나서 그릇만큼 두꺼운 나무 막대기로 그것을 내리쳤고, 그것이 너무 커져 길을 막았습니다.

이때 한 성자가 산에서 걸어나와 헤라클레스에게 말했다. “친구야, 만지지 마라. 잊어버리라. 두고 가거라! 증오주머니라고 하느니라. 예전처럼 작아지면 부풀어 오르고, 길을 막고, 끝까지 적대하게 될 거예요!”

강의를 마친 후 선생님께서 진심으로 말씀하셨습니다. : "당신은 이제 사회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 타인과의 마찰과 오해, 심지어 증오까지 가질 수 밖에 없지만, 장애물이 하나라도 줄어들도록 증오의 가방을 관용으로 채우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성공의 길은 항상 막히게 될 것입니다. 성공의 길에서는 쓰러질 때까지 패배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침] 증오를 잊으면 심리적 균형을 이루고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습니다. 용서하면 원망도, 원망도, 분노도 사라지게 됩니다. 용서는 분노, 비난, 분노에 대한 해독제입니다. 남의 '나쁜 점'을 '잊지 않는 것'이 사실 가장 괴로워서 자신을 비참하게 만드는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적어도 자신을 고문하지만 최악의 경우 미친 복수로 이어질 수 있다. 결과는 자기파멸이다. 분노는 다른 사람의 실수를 이용하여 자신을 벌하는 것이고, 용서는 영혼의 해방입니다.

[적용대상] '관용', '포용' 등의 주제에 적합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