량저우자(1부) 장지
국경마을에서는 황혼의 비 속에 거위들이 낮게 날고, 아스파라거스가 자라기 시작한다.
치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종소리가 들리고, 바이롄은 안시로 데려가야 한다.
Zheng Ren은 Liu Zhongyong을 원망했습니다
매년 Jinhe 강이 Jade Pass로 돌아가고 말과 칼 고리가 사용됩니다.
셋째 봄에는 푸른 무덤에 하얀 눈이 다시 내리고, 수천 마일의 황하가 흑산맥을 돌고 있다.
군행진곡 7곡(2부) 왕창령
비파는 늘 옛 감정을 뒤로하고 새로운 소리에 맞춰 춤을 춥니다.
설레는 소리를 멈출 수가 없고, 가을 달이 만리장성에 빛난다.
산수시
산수시는 송나라 사령운에서 유래하고, 목가시는 진나라 도연명에서 유래하여 왕위와 맹으로 대표된다. 당나라의 호연. 이러한 시는 산수와 목가적 지역을 미적 대상으로 삼아 고요한 산과 숲, 한적한 들판에 섬세한 붓질을 하여 목가적 삶을 창조함으로써 시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과 자유에 대한 갈망, 현실에 대한 불만과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있다. 목회 생활. 그리움과 사랑, 그리고 한가롭고 무관심하고 한가로운 마음의 상태. 시는 시대를 초월하고 아름답고, 문체는 조용하고 우아하며, 언어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선화기법과 장면을 차용하는 서정적 방법이 주로 사용됩니다.
이민(2부) 도연명
봄과 가을에는 아름다운 날이 많아 높은 곳에 올라가 새로운 시를 짓는다. 그들은 문을 지나 서로에게 전화를 걸었고, 와인을 마셨다.
우리 모두는 다시 농사일을 하고, 쉬는 시간에는 서로를 그리워합니다. 나는 당신을 사랑할 때 옷을 입고 끝없이 이야기하고 웃습니다.
이 원칙은 ① 무적이며,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갑자기 사라질 것이다. 음식과 의복은 규율을 지켜야 하며 ② 열심히 일하면 속지 않을 것이다.
[Zhengguan] Taotao Ling Anonymous
배가 개울 옆 길을 건너고 문 앞의 물은 옥처럼 맑습니다. 푸른 산은 세상의 길을 끊고, 흰 구름은 흔적도 없이 땅을 가득 채웁니다. 찾아보니 못찾았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알고보니 앵무새섬 옆에 농의 가족이 살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동시 메이 야오첸
동시에 물을 보러 갔을 때 우리는 외로운 섬에 앉아 배에서 내리기가 늦었습니다. 물가에는 들오리가 쉬고 있고, 오래된 나무에는 꽃이 피어 있고 못생긴 가지도 하나도 없습니다.
짧은 갈대는 가위처럼 생겼는데, 평평한 모래와 자갈을 체에 걸러준다. 사랑은 피곤하지 않지만 그 속에서 살 수는 없습니다. 저녁에 돌아오면 마차와 말이 피곤해집니다.
이별시
고대 시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흔한 주제 중 하나로, 주로 풍경을 묘사하고 때와 장소에 따라 이별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반영한다.
주로 이별과 이별을 표현하거나, 격려하고 격려하거나, 깊은 우정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을 표현할 때 사용됩니다.
이별은 산을 오르고 물을 마주하는 것과 관련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감정과 풍경을 결합하고 장면을 혼합하는 서정적 방법을 채택하여 "풍경 이별시"라고도 배웠습니다. "서천두소부이별"(왕보), "광릉의 맹호연이별"(이백), "동다이별두가"(가오시), "위림령"(류용) 등 .
고별시에 흔히 나타나는 이미지로는 장정, 남포, 버드나무, 좋은 술 등이 있으며, 그 밖에도 지는 해, 서풍, 칠한 모퉁이, 자고새, 봄바람, 가을달, 낙엽, 남은 붉은색, 떨어진 연꽃, 강물, 가느다란 비, 가을 매미, 난초 등
버드나무 새싹이 녹색인가요? Lu Meipo를 Liu Guo에게 보냅니다.
국화는 ① 컵 속 깊이 있고 매화는 ②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빠르게 모여들고 흩어지는데, 구름 곁에는 기러기 한 마리가 있고, 물 위에는 개구리밥이 한 마리 있다.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가르칠 수 있습니까? 여러 번 졸리고 겁이 난다. 다음날 밤 상사병이 그리웠고, 먼지는 말을 따라가고, 달은 배를 따라갔습니다.
단양은 위를 배웅해 군대에 입대시킨다.
단양 궈리는 두 곳의 가을을 알고 배를 배웅한다.
밤에 장강 남쪽과 장강 북쪽을 보면 물 위를 갈까마귀가 날아다니고 있다.
늦봄 찬수이 한총 작별
풍성 ①에는 녹색, 짙은 색, 붉은 색이 나타나고 황혼의 구름 관에는 과거와 현재의 느낌이 있습니다.
행자는 궁 앞 물소리를 듣지 말아야 하는데, 이는 시간이 흘러가는 소리다.
물물시
물물시는 자연적이거나 사회적인 사물을 읊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바탕으로 야망을 표현한 시이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술: 상징주의, 비유 등 대표작으로는 왕웨이의 '사랑병', 이백의 '백로', 두보의 '돌아온 기러기', 루유의 '부솽자? 매화송', 위첸의 '송가' 등이 있다. of Lime', Wang Mian의 '매화 송가', 'Mo Mei' 등은 모두 자연물을 사용하여 자신의 염원을 표현한 유명한 시입니다.
사물을 시로 표현하는 시에는 크게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① 사물을 빌려 생계를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숭고한 이상에 대한 슬픔과 조국의 걱정을 표현할 수도 있고, 자신의 재능을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고 학자로서 뒤쳐진 심정을 글로 쓸 수도 있습니다.
② 그것은 작가의 이상, 목적, 진실성을 구현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작품의 주제와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기도 하다.
모메이왕몐
내가 벼루를 씻는 연못가의 나무에는 희미한 먹자국이 나는 꽃이 피어 있다.
색이 좋다고 누가 칭찬하지 말고,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붉은 매화
혼자서 걱정하고 졸고 늦게 피는 것이 두렵습니다.
붉은 복숭아와 살구색을 가장한, 여전히 고독하고 가늘고 눈부신 모습이 있다.
차가운 마음은 봄의 상태를 따르기를 거부하고, 술은 옥피에 괜히 기절한다.
라오는 메그가 있는 줄은 몰랐지만 녹색 나뭇잎과 녹색 가지를 바라보았다.
Xue Baochai는 흰색 베고니아를 노래합니다. Lin Daiyu는 흰색 베고니아를 노래합니다.
Zhen Xun의 향기로운 모습은 낮 동안 항아리로 손을 잡고 이끼 대야를 채웁니다. 항막을 반쯤 감고 문을 반쯤 닫고 얼음을 흙과 옥으로 갈아서 대야에 쓴다.
연지는 가을 계단의 그림자를 씻어내고, 얼음과 눈은 영혼을 드러낸다. 훔친 배의 암술은 3분의 1이 흰색이고, 매화의 영혼 한 가닥을 빌린 것입니다.
꽃은 가벼울 때 더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슬플 때 어떻게 흔적도 없이 옥을 찾을 수 있겠습니까? 달동굴의 선인은 비단 옷을 꿰매고, 가을의 원한 소녀는 울부짖던 흔적을 닦아낸다.
백제의 청결에 보답하기 위해 팅팅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해는 다시 어두워졌다. 나는 수줍어하고 말없이 누구에게 하소연하는데, 서풍에 기대다 지쳐서 벌써 밤에 기절하고 있다.
(1996년 12월 두의 인민문학 출판사 제2판 《붉은 저택의 꿈》 제37장에 따르면)
역사에 대한 찬가와 고대 시를 회상하다
역사 송가와 회상 고대시는 역사 책을 읽거나 유적지를 방문할 때 역사적인 이야기와 역사적 인물에 대해 노래하거나 논평하는 시인입니다. 시인의 독특한 통찰력에 역사를 접목시킵니다. 사람을 노래하는 것, 역사를 사용하여 사람을 암송하는 것, 역사를 사용하여 역사를 지배하는 것, 역사를 사용하여 현재를 묘사하는 것 등은 대부분 자연과 사회, 역사에 대한 감정을 결합하거나 발전을 애도하는 내용으로 간결하다. 왕조의 멸망, 급격한 세월의 변화를 한탄함, 권력자들의 파렴치한 방탕을 풍자하는 등 인생의 모든 굴곡을 읽어낸 작가의 묵상을 표현하고 있으며, 과거에 대한 향수와 감각을 담고 있다. 현재의 슬픔은 옛 사람의 술잔을 빌려 자신의 괴로움을 따른다는 속담과 같습니다. 대표작으로는 Zhang Jie의 "Book Burning Pit", Li Shangyin의 "Jia Sheng", Du Mu의 "Ti Wu Jiang Pavilion", Du Fu의 "Shu의 총리", Liu Yuxi의 "Woyi Lane", "Stone City", Su 등이 있습니다. Shi의 "Niannujiao" "Chibi Nostalgia", Xin Qiji의 "Yongyu Le? Jingkou Beigu Pavilion Nostalgia", Zhang Yanghao의 "Slope Sheep? Tong Caring for the Ancient" 등이 있습니다. 그중 Su Shi의 "Nian Nujiao? Chibi Nostalgia"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시의 모델로 여겨진다.
서사시에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⑴. 과거를 빌려 현재를 해치고, 과거를 이용해 현재를 풍자합니다.
⑵.
⑶ 시에 나오는 '사람, 사물, 풍경, 사물'은 작가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역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구현하기 위한 '미디어'이자 카타르시스의 소재일 뿐입니다. 그러므로 서사시 속의 풍경이나 타인이나 사물과 현실의 사람이나 사물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존재하며, 이는 모두 '나와 함께 있는 풍경'으로서 작가의 어떤 생각이나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된다.
역사 팔시 (6 부) (진 왕조) 좌사
징커는 연시에서 술을 마셨고, 술은 그를 더욱 활력있게 만들었다. 애도와 점진적인 이탈은 주변에 아무도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영웅의 날은 없지만 여전히 세계적으로 독특한 날이다. 세상은 높고 세상도 높으니 무엇이 옳은 일인가?
귀족은 자신을 귀하게 여기면서도 먼지처럼 여긴다. 겸손한 사람은 겸손하지만 천 개의 금속만큼 중요합니다.
적벽 두상
이 야심찬 계획에 따라 수군은 양쯔강의 좁은 고개를 수천 마일 건너 동쪽으로 진군했습니다.
제갈은 마음에 한이 있고, 눈에는 오만이 없다.
군인은 불타고, 강한 동풍에 횃불이 그늘지고, 꿈은 깨졌다. 피리 소리에, 달은 밤에 외로워요.
이 곳은 돌아보기가 너무 힘들다. 황량한 곳은 연기와 갈매기로 가득 차있다.
황저우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서쪽으로는 샤커우(Xiakou), 동쪽으로는 우창(Wuchang)에서 올 수 있습니다
적벽에서 태어났지만 Zhou Lang의 횃불과 Su Zi의 두 번의 여행
——호북성 황강 동쪽 경사면 적벽문루에 새겨진 궈조조
녹음시
녹음시는 여행시, 여행시, 여행시라고도 불립니다. 개인적인 여행 경험을 묘사할 수도 있고, 서사와 서정성을 결합하여 향수병과 향수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시는 산수에 대한 묘사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기 때문에 '산수시'라고도 불립니다. 예를 들어 두보(Du Fu)의 '밤 여행의 정서(Sentiments on a Night Journey)'와 마즈위안(Ma Zhiyuan)의 '가을 생각(Autumn Thoughts)'은 산수시로 간주될 수 없습니다.
친척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되는 이미지: 밝은 달, 기러기, 집에서 온 편지, 꿈 등. 또한 특별한 축제에도 주목하세요.
밤에는 밝은 달이 밝게 빛난다('십구고시')
밝은 달이 내 침대 커튼을 밝게 비춘다. 슬픔에 잠도 못 이루고 옷을 챙겨들고 돌아다닌다.
즐거운 여행이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밖에 나가서 외롭다고 느낄 때 누구에게 하소연해야 합니까?
리더는 방으로 돌아와 옷에 눈물을 흘렸다.
야행 조우미
밤늦게 돌아오는 손님들은 바람을 따라가고, 차가운 인은 반딧불이를 따라 땅에 모인다.
마을 가게의 진흙길은 희미한 달빛에 미끄러우며, 대나무 창에서는 수선등이 새어 나온다.
동포수시
비에 동쪽 경사면이 씻겨지고 달빛이 맑아지며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들판을 걷고 있다.
구불구불한 길, 울리는 자기애의 소리에 너무 불만을 품지 마세요.
새벽에 영협 위의 왕이윤
이정에 부는 남풍을 맞으며 사냥을 하고, 5시에 케이블을 영협 위로 당깁니다.
풍수 걱정 없이 일을 하는 게 익숙해서 그냥 누워서 폭포소리나 해변의 천둥소리만 듣곤 해요.
Partridge Sky Yan Jidao
10 마일 길이의 정자가 녹색에 기대어 있고 뻐꾸기는 꽃 사이에서 깊은 곳에서 노래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부지런히 이야기하는 것은 두 번째 비행을 하는 떠돌이 명금류와 같지 않습니다. 놀라운 꿈이 풀리면 깨어납니다. 소리는 돌아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어찌 세상 끝으로 돌아갈 생각도 없고 돌아올 날도 기약할 수 없겠는가.
추도시
추도시의 특징은 자신의 감정을 즉각적으로 표현하는 것, 구체적인 사건의 서술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 개인의 야망, 이별에 대한 증오, 거리에 대한 향수, 이별의 슬픔, 시간의 감정을 담은 작품이다. 작가는 어떤 것에 대해 뭔가를 느끼고 그것을 시로 써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요 표현기법으로는 은유, 상징, 연상 등이 있다.
대표작으로는 굴위안의 '이사오', '강을 건너다', 리바이의 '여행은 어렵다', '술에 들어가려다', 진자앙의 '등유주 대만가' 등이 있다. , Su Shi의 "Ding Feng Bo?" "Shahu Road의 만남", Lu You의 "분노의 책"등.
과저우 장지의 달빛
장터우에서 다시 새로운 가을을 맞이하니 얼마나 슬프나요? 차가운 풀들 사이에서 중국은 어디에 있는가?
영웅에 대한 증오, 고대와 현대의 눈물이 동쪽으로 흐른다. 광주에서는 낚싯대만이 밝게 빛난다.
밤에 궁궐을 배회하며 보훈선생과 육유에게 보낸 꿈을 떠올리며
새벽에 눈꽃이 혼돈에 빠져 어딘가 몽유병에 빠져있는지 모르겠다 어디. 철기병은 평판이 없고 물과 같습니다. 향관강(鄕關河) : 옌먼 서쪽, 칭하이 변두리. 차가운 빛 속에서 잠을 자니 소리는 들리지 않고 달은 창호지에 기대어 기울어진다. Xu가 Wanli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으니 누가 알았겠습니까? 관자놀이는 부서져도 마음은 죽지 않았습니다.
Jiangyin Fuyuantang Dai Fuxu
Henggang에서 장강을 내려다 보면 Fuyuantang 앞에서 수천 마일의 슬픔이 느껴집니다.
가장 비참한 점은 눈을 가릴 산이 없고, 중국에서 화이난은 눈으로 볼 수 있는 가장 먼 곳이라는 점이다.
사랑의 시
사랑을 주제로 한 시(죽음에 대한 애도 포함)를 '애가', '한의 시'라고도 부르며, '건가', '알타르',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 리상인 작), '까치다리 불멸'('구름은 영리하다' 친관) 등.
무제 리상인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고, 동풍은 힘이 없고 꽃은 시든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걱정되잖아요. 밤에 노래를 부를 때는 차가운 달빛을 느껴야 해요.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깊은 증오의시 (당나라) 안이 팡 소녀
협곡에 올라가는 날 구강에 바람과 파도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발링에는 밤새 비가 내렸는데, 뮬란의 노래가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다.
궁중한시
춘궁한(당나라) 두순허
찬쥐안이 오랫동안 착각해서 넣어주고 싶다 화장을 하고 멍하니 거울을 본다. 감사는 겉모습에 있는 것이 아니지만 첩을 가르치는 것은 겉모습과 같다?
바람은 따뜻하고, 새소리는 부서지고, 해는 높고 꽃그림자는 무겁다. 여성들은 매년 히비스커스를 따면서 서로를 회상하며 개울을 건너갑니다.
궁궐 위안
고궁은 외롭고 외롭고, 궁궐의 꽃은 외롭고 붉습니다.
백두 궁녀가 여기에 앉아 현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옥계단 원망 이백
옥계단에 흰 이슬이 맺혀 밤이 되면 오랫동안 스타킹에 침입한다.
하지만 크리스탈 커튼 아래서 가을 달을 절묘하게 바라보세요.
우화시
풍자나 설득을 통해 사회의 어둠과 세상의 황폐함을 폭로하고 민중이나 올바른 사람들의 목소리를 표현하는 시. "Shuo Shu", "Cutting Sandalwood", "Bee"(당나라 Luo Yin), "Light Fatty", "Lin'an 거주지에 새겨진"(남송 왕조, Lin Sheng), "Drunk Taiping"( "작은 이익을 탐하는 자들을 비웃는다" 원나라(익명) 등 우화시는 제목이 적습니다.
공식 햄스터(당나라) 조예
공식 햄스터는 양동이만큼 커서 누가 창고를 열어도 떠나지 않는다.
건강한 아이들은 먹을 것이 없고 서민들은 굶주리면 누가 왕을 궁궐로 보낼 것인가
철학적인 시를 표현하거나 해명하는가? 특정 사물에 대한 설명과 토론을 통해. 일부는 주제를 지적하고 일부는 암시적이며 사람들의 생각을 유도합니다. Su Shi의 "West Forest Wall"과 "Qin Poems", Zhu Xi의 "책 읽기에 대한 성찰" 등.
또한 어떤 시는 비록 철학적인 시는 아니지만, 어떤 시에는 철학적 대사가 가득하다(예를 들어 '산강 뒤에는 길이 없고 어두운 버드나무와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푸른 산이 있다' 등). 덮을 수 없고 결국 동쪽으로 흐른다' 등), 그래서 우리도 그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Su Shi의 진 시
진에서 소리가 나는데 상자에 넣었을 때 왜 소리가 나지 않습니까?
말이 손끝에 있다면, 손끝으로 들어보면 어떨까요?
송원 Chenchuiqigongtian Yang Wanli를 통과
Mo Yan은 능선으로 내려가는 것이 쉽다고 말하며 지나가는 사람들의 호의를 얻었습니다.
수천 개의 산이 순환하는 가운데 한 산이 다른 산을 내놓는다.
용옥 웨이 잉우
우주에는 좋은 것이 있지만 가장 귀중한 것에 관한 기사는 없습니다.
세계를 위한 도구로 조각된 그 본질은 파괴될 것이다.
그림의 시
그림의 시는 그림에서 유래하지만 그림에 얽매이지 않고 그림의 내용이나 요점 중 하나에서 전개되어 하나의 그림을 이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형식적인 장. "시는 그림 너머의 의미를 전달하며 그림에서는 상태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양심의 "성안 시 이야기" 제13권).
황정견(黃庭堂)의 대나무와 돌을 치는 소에 새겨진
지잔은 자신의 시대에 앞쪽 비탈에 소를 타고 있는 목동을 추가했는데, 매우 표현력이 풍부하고 드라마틱합니다.
예치(Yeci)는 한적한 대나무와 녹지가 서로 기대어 있는 작고 우뚝 솟은 곳입니다. 3피트짜리 막대기를 가진 소년은 이 노인을 막을 수 있습니다.
나는 돌을 매우 좋아하므로 뿔을 갈기 위해 소를 보내지 마십시오! 소는 여전히 뿔을 날카롭게 할 수 있지만, 소와 대나무가 싸우면 내 대나무가 부러질 것이다.
작가나 문체 등을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오래된 시를 일반적으로 고시라고 부른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한문으로 쓴 시를 고대시, 고대시라고 부르는 것이 익숙하다. 최초의 고대시는 "부러진 대나무, 새로 태어난 대나무, 날아다니는 땅, 고기를 쫓다"라고 합니다. "Wu Yue Chun Qiu"에 녹음되어 있으며 고대 Yan과 Huang 노래 모음입니다. 『오월춘구』에 수록된 노래 '탄가'는 황제시대에 만들어진 민요로, 원시 사냥 노동의 전체 과정을 매우 간결하게 묘사하기 위해 4개의 2자 문장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대나무를 부수고, 대나무를 자르고, 대나무를 결합하여 활과 화살을 만들고, 사냥하러 가고, 고기를 쫓기 위해 화살을 쫓습니다. 동물이 먹이를 때립니다. 원시적인 사냥 장면을 쓰는 것이 얼마나 생생하고 강력합니까! 세계의 다른 고대 국가와 마찬가지로 중국 민요는 우리 조상들의 원시적인 사냥, 희생, 결혼, 목축 및 기타 활동 중에 시작되어 점차 확산되었습니다. 따라서 “노동자는 자신의 일을 노래하고, 배고픈 자는 음식을 노래한다”, “슬프고 행복하며 상황에 반응한다”는 사실주의 미술 전통을 오랫동안 확립해 왔다.
젊은 사람이 노인에게서 배우기는 쉽지만 성공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할 일이 없다. 의외로 연못의 봄풀은 푸르고 계단 앞의 봉황잎은 가을의 소리를냅니다. ——남송/주희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 ——Yuefu 시집 "Long Song Xing"
잠시 기다리지 마십시오. 청년의 머리는 회색으로 변하고 공허함과 슬픔을 느낄 것입니다. ——송나라/악비의 "Man Jiang Hong"은 쉽습니다. 쉽습니다.
내일은 내일이 오고, 내일은 참 많아요! 내일만 기다리면 모든 것이 물거품이 될 것이다. —— Qian Hehong의 "내일의 노래" 낭비: 시간은 헛되이 흘러갑니다.
공부하는 동안 나는 1인치의 시간이 1인치의 금과 같다. —— 당나라 / 왕진백의 "백로 동굴의 두 단어"
수천 권의 책을 읽고 글쓰기는 영혼과 같습니다. ——Tang/Du Fu의 "Wei Zuocheng에게 제시된 22개의 운율"
배우는 데 지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지치지 마십시오. —— "공자의 논어" 가르침: 가르침.
책에는 황금집이 있고, 책에는 옥 같은 아름다움이 있다. ——송나라/조형의 "공부 장려에 관한 수필"
당나라 시 300편을 암송했으며, 어떻게 암송해야 할지 몰라도 암송할 수 있습니다. —— 손주, 청나라, "삼백당시"
1. 향수병, 고요한 밤 생각, 당나라, 이백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서리인가 의심됩니다 지상에.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고향을 생각해보세요.
2. 흐리고 비 옴 Tang Bai Juyi 오늘은 안개가 짙고, 이곳은 나라가 깊습니다. 가을에는 해변의 소리가 더 절실하고, 새벽에는 계곡의 공기가 더 흐려집니다. 탑을 바라보니 구름이 눈을 가리고 빗방울이 떨어지며 마음이 그리워진다. 유두를 어떻게 위로할 수 있을까요? 나는 이 North Window Qin에 의존합니다.
3. 여행 중 차가운 음식. 여행 중 차가운 음식, 그리고 향수병의 눈물. 하늘 밖에는 음악과 책이 흐르고, 봄에는 복숭아와 매화비가 내린다. 술을 마시고 싶은 이유는 없지만, 술을 부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의 교외 지역 밖으로 나들이를 떠나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4. 누군가의 옥피리 소리가 봄바람에 퍼져 나시를 가득 채운다. 이 밤에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 들리는데, 누가 고향의 사랑을 잊을 수 있겠는가? (이백: "봄밤 뤄청에서 피리를 듣다")
5. 게스트하우스가 같은 상태인 이후로 열 번의 서리가 흘렀고, 밤낮으로 셴양을 떠올린다. 집으로 돌아 가라. 아무 이유 없이 상간강을 건넜는데 빙저우가 고향인 줄 알았어요. (유자오: "Lvci Shuofang")
6. 수비대의 북소리가 보행자의 움직임을 방해하고, 가을에는 기러기 소리가 들립니다.
오늘밤 이슬은 하얗고, 나의 고향에는 달이 밝습니다. 내 형제들은 다 뿔뿔이 흩어졌고, 나에게는 생사를 물어볼 가족도 없습니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지만 군대는 정지되지 않았습니다. (두보: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며")
7. 아침부터 성직자를 모집하기 위해 여행자들은 고향을 애도한다. (Wen Tingyun의 "상산 아침 여행")
8. 수비대 북이 보행자 선을 끊고 가을에는 기러기 소리가 들립니다. 오늘밤 이슬은 하얗고, 나의 고향에는 달이 밝습니다. 내 형제들은 다 뿔뿔이 흩어졌고, 나에게는 생사를 물어볼 가족도 없습니다. 보낸 편지는 전달되지 않았지만 군대는 정지되지 않았습니다. (두보: "달밤에 형제를 기억하다")
9. 뤄양시에 가을 바람이 보이고,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급하게 다 말씀드리지 못하고 여행자들이 떠나고 다시 문을 열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장지: '가을생각')
10. 낯선 땅에서 이방인이 되어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가면 곳곳에 층층나무를 심고 사람이 한 명 줄어든 것을 멀리서 알고 있다. (왕웨이: "9월 9일 산둥형제를 기억하며")
11. 한단우체국의 동지에는 등불 앞의 그림자가 무릎을 끌어안고 따라온다. 늦은 밤 집에 앉아 멀리 여행하는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생각합니다. (Bai Juyi : "동지 밤에 한단 향수병")
산 밖, Qingshan Tower 밖에서 서호의 노래와 춤은 언제 폐쇄됩니까?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들을 취하게 만들고 제목은 Lin'an Residence [송나라] Lin Sheng
국가 재난에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갑작스럽게 여겼습니다. 집으로 돌아 가라. ——조지의 "백마"
1. 집을 집처럼, 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처럼, 세계를 세계처럼 대하십시오. ——"관자 목동"
2. 역경 속에서도 조국을 잊지 않는 것은 충성이다. —— "Zuo Zhuan? Zhao Gong의 해"
3. 민생의 어려움을 애도하며 눈물을 흘리기 위해 긴 숨을 쉬십시오. ——Qu Yuan의 "Li Sao"
4. 부가 아닌 국가를 이롭게 합니다. ——"예서? 유교"
5. 국가의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돌연귀향으로 본다. ——Cao Zhi의 "백마"
6. 순교자들은 고향만큼 애국적입니다. ——Ge Hong의 "Baopuzi? 외부 장? Guangji" 순교자: 야망.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
7.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기뻐하십시오. ——Fan Zhongyan의 "Yueyang Tower"
8. 나는 겸손한 지위에도 불구하고 조국을 잊을 수 없습니다. ——Lu You의 "병은 책에서 발생했습니다"
9. Wang Shibei는 중원의 날을 정했을 때 Nai Weng에게 가족 희생에 대해 말하는 것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Lu You의 "Shi'er"
10. 고대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으며 역사를 밝히는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겼습니다. ——Wen Tianxiang "링딩 바다 건너기"
11. ——"송나라의 역사? 악비 전기"
12. 세상의 흥망성쇠에는 모든 사람이 책임이 있습니다. ——마이몽화 "오늘 중국의 생존이 결정된다"
13. 당나라의 이몽양: 북쪽의 별을 바라보며 손에 칼을 들고 서서 온 나라를 걱정할 것이다 삶.
14. 명나라 우천: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충성심과 가문에 대한 충성심이 담긴 두 줄의 맑은 눈물.
15. 송나라의 루유: 나라를 위해 봉사하면 수천 명이 죽고, 사찰은 다시는 푸르르지 않을 것입니다.
16. 삼국지연의: 나라를 걱정하고 고향을 잊은 그는 어려운 사람들을 돕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17. 당나라 이백: 한밤중에 4~5번 한숨을 쉬며 종종 대국을 걱정한다.
18. 나는 미천한 신분에도 불구하고 감히 나라를 잊지 못한다. ——-루유의 "책에서 병이 났다"
당나라 왕웨이에게 작별을 고하다
술을 마시기 위해 말에서 내려 그가 어디 있는지 물었다. 당신은 당신의 말에 불만이 있어 남쪽 산 변경에서 다시 잠이 듭니다. 하지만 다시 묻지 마세요. 흰 구름은 끝이 없습니다.
Weicheng Qu Tang Wangwei
'안시로 원얼 사절 보내기'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웨이청은 아침 비로 살짝 먼지가 쌓이고 게스트하우스는 녹색이며 버드나무색. 와인 한 잔 마시고 옛 친구도 없이 서쪽의 양관을 떠나시기를 권합니다.
Zizhou Li Shijun을 Tang Wangwei에게 보냅니다.
수천 그루의 나무가 하늘로 솟아 있고 수천 개의 산이 뻐꾸기 소리를냅니다. 산에는 밤새도록 비가 내렸고 나무 아래에는 수백 개의 샘이 있었습니다.
한족 여성들은 깃발과 천을 잃었고, 바족은 토란밭을 놓고 소송을 제기했다. Wen Weng은 교수를 뒤집었고 감히 현자에게 의지하지 않았습니다.
Qi Wuqian을 고향 Tang Wangwei로 돌려 보냅니다
성기에는 은둔자가 없으며 모든 영웅 정신이 돌아 왔습니다. 그래서 동산에서 온 손님은 차이웨이를 방문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진먼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데 누가 내 길이 틀렸다고 하겠는가? 차가운 음식은 강회에서 쓰고, 봄옷은 징뤄에서 꿰맨다.
장안로에 와인을 놓는 당신도 같은 마음이고 나에게 반대합니다. 걷다 보면 계수나무가 떠있고, 곧 가시잎이 스쳐지나갑니다.
먼 곳의 나무들이 여행자들을 이끌고, 외로운 도시에 빛줄기가 쏟아진다. 내 계획이 적합하지 않다면 친한 친구가 거의 없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내 친구 Tang Li Bai에게 작별 인사
베이궈를 가로질러 푸른 산이 뻗어 있고, 동쪽 도시를 하얀 물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곳이고, 나 혼자 수천 마일을 정복할 수 있다.
떠다니는 구름 속을 헤매는 생각, 지는 해 속 옛 친구들의 사랑. 나는 손을 흔들고 떠났고, 말들은 으르렁거렸다.
맹호연의 당나라 이백을 광링으로 보내라
오래된 친구가 서쪽 황학루에 작별을 고하고 3월 양주에서 불꽃놀이가 내려왔다. 저 멀리 외로운 돛의 그림자는 푸른 하늘에 사라지고 오직 장강만이 흐르는 모습이 보인다.
징먼을 건너 당나라 이백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징먼 밖 거리를 건너 초나라에서 여행을 떠난다. 산은 평지로 끝나고 강은 광야로 흘러든다.
달 아래에는 날아다니는 거울이 있고, 구름이 바다탑을 이루고 있다. 아직도 고향의 물이 불쌍해서 배를 수천 리 떨어진 곳으로 보냅니다.
두소복은 서주에서 당나라 보왕으로 임명됐다.
성은 삼진을 돕기 위해 건설된 성으로, 바람과 연기가 오진을 바라보았다. 작별 인사를하고 싶습니다. 우리 둘 다 내시입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의 이웃과도 같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고, 자녀들이 수건으로 얼룩지게 될 것입니다.
웨이완을 수도의 당리기로 보내라
아침에 유랑자들이 출발을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는데, 어젯밤에는 강에 약간의 서리가 내렸다. 처음으로. 백조기러기는 그 슬픔을 참지 못하고 운산의 상황은 마치 손님의 상황과 같다.
관청의 새벽은 점점 추워지고, 저녁에는 황실 정원의 모루 소리가 점점 커집니다. 시간이 낭비되는 장안에서 시간을 보내지 마십시오.
진장부(陳張富)와 당리치(唐柳基)에게 보내라
4월에는 남풍이 불고, 보리가 노랗게 변하고, 대추 꽃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고, 오동나무 잎이 길다. 아침 저녁으로 푸른 언덕에서 다시 만나고, 말들은 옛 고향을 그리워하며 나갑니다.
첸 후작의 서있는 모습은 얼마나 위대합니까? 그의 턱수염과 눈썹은 여전히 넓습니다. 그의 뱃속에는 만 권의 책이 들어 있는데 풀밭에 머리를 숙이는 것도 거부한다.
동대문에서 와인을 마시지만 마음이 가볍고 모든 것이 깃털 같다. 술에 취해 누워서 노을을 모르고 가끔 하늘에 홀로 떠 있는 구름을 바라봅니다.
긴 강의 파도가 너무 어두워서 건너기 위해 진커우에서 배를 멈출 수가 없습니다. 정(鄭)나라에서 온 여행자들은 집에 도착하지 못하고 낙양(洛陽)으로 가는 길은 텅 비어 한숨을 쉬었다.
그 소식을 듣고 옛숲에 지인들이 많네요. 제가 해고된 어제와 오늘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부용탑에서 당나라 장릉왕에게 작별을 고하다
밤에 오나라에 찬 비가 내리고 아침에는 손님 초산고를 배웅했다. 낙양(洛陽)의 친척과 친구들은 마치 옥항아리 속에 얼음이 가득 담긴 마음처럼 서로에게 묻습니다.
Dong Datang Cen Shen은 안녕
수천 마일의 노란 구름과 하얀 태양, 그리고 북풍이 기러기와 눈을 날립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 어느 누구도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Li Duan과 Tang Lulun의 작별 인사
오래된 고개에는 부패와 풀이 가득하여 작별 인사가 슬프다. 길은 차가운 구름에서 벗어났고, 사람들은 황혼의 눈으로 돌아왔습니다.
청년이 게스트로 출연하기엔 이르지만 뒤늦게 알아보긴 어렵다. 하늘에서 서로를 향해 울고 있는 것, 바람과 먼지가 기대하는 것.
Fu De Mu Yu는 Li Zhou와 Tang Wei Yingwu를 보냈습니다
Chujiang River의 부드러운 비 속에서 Jianye의 황혼이었습니다. 모모의 돛은 무거운 무게로 다가오고, 어둠의 새는 늦게 떠난다.
해문은 깊어 보이지 않고, 푸나무는 멀리 있다. 서로에 대한 사랑은 무한하며 옷 한 조각이 헐거운 실보다 낫습니다.
사람을 보내 당나라 문정운에게 동쪽으로 여행하게 하라
황야에 노란 잎이 떨어져 옛 문을 웅장하게 남겨둔다. 바람이 많이 불어 한양을 건너는데, 첫날은 영문산이다.
강 위에는 사람이 몇 명 있지만 세상 끝에는 나 혼자다. 왜 우리는 다시 만나서 얼굴을 위로하기 위해 포도주를 마셔야 합니까?
새벽에 징자사에서 린즈팡송양완리로 걸어가는 모습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사뭇 다르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
'감옥에서 매미를 노래하다' 나빈왕
서대륙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왕국의 손님은 침략을 생각한다. Xuanxuan의 그림자가 와서 Bai Tou에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이슬이 무거우면 날기 어렵고, 바람이 세면 가라앉기 쉽습니다. 자신의 진심을 표현할 수 있는 Gao Jie를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까?
매화 왕 안시
구석에 매화 여러 송이가 있고 링한이 홀로 피어 있습니다. 희미한 향기가 다가오고 있기 때문에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압니다.
청송 첸이
폭설이 청송을 짓누르고, 청송은 키가 크고 곧게 서 있다. 눈이 녹을 때까지 소나무는 고귀하고 순수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모메이왕미안
우리 집 벼루 씻는 연못 옆 나무에는 희미한 잉크 자국이 있는 꽃이 피어 있어요. 다른 사람들이 좋은 색을 칭찬하도록 두지 말고 순수한 공기를 우주에 가득 채우십시오.
대나무와 돌 Zheng Banqiao
녹색 산 위에 굳건히 서서 긴장을 풀지 마십시오. 뿌리는 여전히 부서진 바위 속에 있습니다. 수천 개의 망치와 타격은 동서남북의 바람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여전히 강력합니다.
건의 석회 구호
수천 개의 망치와 수천 개의 망치. 산에서 날아오는 불에 태워지더라도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버려야 한다.
정식시아오의 '국화 그림'
꽃이 피고 수백 송이의 꽃이 뒤따르며, 독립과 희소의 재미가 지치지 않는다. 나는 북풍에 향기를 날리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는 것이 낫습니다.
'국화' 황초
9월 8일 가을이 오면 꽃이 피고 다 죽여버릴 것이다. 하늘로 치솟는 향의 진형은 장안을 관통하고 도시 전체가 황금빛 갑옷으로 뒤덮인다.
국화황초에 새겨져 있다
서풍이 살랑살랑 마당에 국화꽃이 가득하고, 암술이 차갑고 향기가 나면 나비가 오기 어렵다. 만약 내가 미래의 청나라 황제라면 복숭아꽃으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친위안 봄. 눈 마오쩌둥
북쪽의 풍경, 수천 마일의 얼음, 수천 마일의 눈이 떠있다.
만리장성의 안팎을 보면 위아래로 흐르는 강물이 갑자기 멈춘다. 은뱀은 산에서 춤을 추고, 원래의 밀랍인형은 신과 경쟁하고 싶어한다. 화창한 날인데 빨간 드레스를 보면 특히 매혹적입니다. 나라에는 미인이 너무 많아서 수많은 영웅들이 허리를 숙일 정도입니다. 진시황과 한무제는 문학에 재능이 조금 덜했고, 당종과 송나라의 우아함은 조금 덜한 것이 안타깝습니다. 그 세대의 천재 징기스칸은 활을 휘두르는 법과 거대한 독수리를 쏘는 법만 알고 있었습니다. 모두 사라졌고 유명한 인물은 세어봤지만 현재를 보세요
군 입대
왕창링
칭하이의 긴 구름이 눈 덮힌 곳을 어둡게 합니다! 산,
멀리서 옥문관을 바라보는 외로운 도시.
황사는 백 번 싸워야 황금 갑옷을 입을 것이고, 누란은 부서지기 전까지는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관산월
리바이
광활한 운해 사이 천산산에 밝은 달이 떠오른다.
위먼관을 가로질러 수만 마일까지 바람이 분다.
한나라는 백등로로 내려왔고, 호나라는 칭하이만을 엿보았다.
땅을 정복했지만 돌아오는 사람은 없었다.
수비대 손님들은 슬픈 얼굴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국경 마을들을 바라보았다.
높은 빌딩이 오늘 밤과 같아서 한숨을 쉴 틈이 없다.
6곡(1곡 선택)
리바이
5월 산에는 눈이 내리는데 꽃은 없고 추울 뿐이다.
피리 소리에서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는 들었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었다.
새벽에는 금북을 들고 전투를 지켜보고, 밤에는 옥안장을 품에 안고 잠을 자세요.
나는 누란을 죽이기 위해 허리에서 검을 내려놓을 각오가 되어 있다.
지문을 바라보며
주용
옌타이를 보자마자 손님들은 겁에 질려 북소리와 북소리가 한 장군 캠프.
수천 마일의 차가운 빛은 눈을 만들고, 삼면의 새벽은 위험한 신호를 불러일으킨다.
전장의 봉화는 달과 연결되고, 해변의 구름과 산은 지성을 품는다.
작가 공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공로로 긴 술을 요구하고 싶은 청년이다.
9개의 성의 시(택1)
두보
활을 당길 때는 힘을 써야 하고, 화살을 쓸 때는 힘을 써야 한다 , 길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사람을 쏘려면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잡으려면 먼저 왕을 잡으세요.
사람을 죽이는 데는 한계가 있고, 모든 나라에는 국경이 있다.
영묘의 침입을 통제할 수 있다면 어떻게 더 많은 사람을 죽일 수 있을까요?
준성 초가을
안우
어젯밤 가을바람이 한관에 들어왔고
초승달 옆에 보름달이 떴다 서부 산.
날아다니는 장군들에게 오만한 포로들을 쫓아내라고 더욱 촉구하고,
말을 전장으로 돌려보내지 마세요.
밤에 서우샹시에서 피리소리를 들어보세요
리이
휘러봉 앞의 모래는 눈같네요
서향성 밖의 달은 서리와 같다.
갈대피리를 어디서 연주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밤새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을 징집했어요.
제2 노래(두 노래)
루륜
숲의 풀이 바람에 겁을 먹고, 장군은 밤에 활을 당긴다.
눈에 보이는 하얀 깃털을 찾았지만 돌 가장자리 사이에 없어졌습니다.
검은 달 속에 기러기는 높이 날아오르고, 찬유는 밤에 탈출한다.
청기를 몰아내기 위해 폭설이 활과 칼을 덮었다.
사람들의 불만을 징집
유중용
매년 진허강이 옥관으로 돌아오며
말과 검고리를 사용한다 왕조에서.
세 번째 봄에는 녹색 무덤에 하얀 눈이 다시 내리고, 수천 마일의 황하가 흑산맥을 둘러싸고 있다.
옌먼 지사 싱
리허
어두운 구름이 도시를 짓밟고 파괴하겠다고 위협하고, 갑옷의 빛이 황금 비늘을 향해 열린다 태양의.
나팔 소리가 연홍빛으로 물든 가을 하늘을 가득 채우고 밤은 보라색이다.
이수 강 근처에 반쯤 말린 붉은 깃발이 있고, 심한 서리와 차가운 북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황금 단상에서 당신의 호의를 보고하고 옥룡이 당신을 위해 죽도록 인도하세요.
장서유기
첸 타오
자신의 안전에 관계없이 흉노를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했고,
5천 밍크 비단을 후첸을 애도하다.
오정강가의 불쌍한 뼈들
그들은 마치 봄의 내실 꿈속에 있는 사람들과 같다.
지하이 세
조송
저궈강산이 전쟁 지도에 참전하는데
사람들이 어떻게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수 있겠습니까? 차오수에서?
후작을 만든다는 얘기는 하지 마세요.
장군 한 명이 수천 개의 뼈를 시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베이징 특사를 만나다 저자 : 센셴
고향에서 동쪽을 바라보면 길이 멀고 소매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우리는 펜과 종이 없이 곧 만날 것이므로 나는 당신이 평화의 메시지를 보낼 것이라고 믿을 수 있습니다.
Longxi Journey 저자: Chen Tao
자신의 안전에 관계없이 Xiongnu를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하면 Hu Chen에게 5천 개의 밍크 비단을 잃게 됩니다. 무정강가의 불쌍한 뼈는 마치 봄의 내실 꿈속의 뼈와 같습니다.
등산가 Youzhou Taiwan 저자 : Chen Ziang
고대인은 이전에 본 적이 없으며 신인도 그 이후로 볼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관산월 작가: 리바이
천산산맥, 광활한 운해 사이에 밝은 달이 떠오른다. Yumen Pass를 가로질러 바람이 수만 마일을 분다.
한나라는 백등로로 내려왔고, 호나라는 칭하이만을 엿보았다. 전투의 원인은 아무도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었습니다.
수비대 손님들은 슬픈 얼굴로 돌아갈 생각을 하며 국경 마을들을 바라보았다. 높은 빌딩은 이 밤과 같아서 한숨만으로는 부족하다.
밤에 수샹시에서 피리를 들으며 작가 : 리이
회일봉 앞의 모래는 눈 같고, 수샹시 밖의 달은 서리 같다. 갈대피리를 어디서 연주해야 할지 모르겠고, 고향을 보려고 밤새 행진해야 합니다.
성밖 저자 : 왕창령
진나라의 명월과 한관, 수천 리를 행군했던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Dragon City의 날아다니는 장군들이 여기에 있고 Hu Ma는 음산을 건너는 법을 배우지 않았습니다.
양저우 송 저자: 왕한
빛나는 포도주 한잔, 비파를 마시고 싶다면 즉시 상기시켜주세요. 전쟁터에 술에 취해 누워 있을 때에도 웃지 마십시오.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Liangzhou Ci 저자 : Wang Zhihuan
황하 저 멀리 흰 구름 사이에 만인산이라는 외딴 도시가 있습니다. 왜 강피리가 버드나무를 비난해야 합니까? 봄바람이 옥문관을 통과하지 못합니다.
시 속의 꽃 이름
1. 노란 매화철에는 집집마다 비가 내리고 풀이 많은 연못에는 개구리가 도처에 있습니다. (조시우의 '손님')
2.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독특하게 붉다. (Yang Wanli의 "Jingci Temple에서 새벽에 Lin Zifang으로 걸어가기")
3. 꽃이 모두 지고 난 후에도 비를 가리지 않지만 국화 사이에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가 있습니다. (소시의 '유경원에게')
4. 옷을 적시고 살구꽃 비를 맞으며 얼굴에 불어오는 버드나무 바람은 춥지 않다. (셍지난의 '신행')
5. 팥은 남국에서 자라며 봄에 가지 몇 개가 나온다. (왕웨이의 'Lovesickness')
6. 작은 건물에서 밤새도록 봄비를 듣고, 명나라의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팔아보세요. (루유의 '린안의 첫 봄비')
7.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어 주체할 수 없고, 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난다. (Ye Shaoweng의 "정원을 방문할 가치가 없습니다")
8. 아주 한적한 가을빛으로 반은 갈대꽃, 반은 팔각꽃이다. (황경의 '장춘지시')
9. 커튼 뒤의 사람에게 물어보니 베고니아는 그대로였다. 초록색, 빨간색, 얇아야 한다는 거 아시죠? (리칭자오의 '꿈처럼')
10. 매화는 눈보다 덜 하얗지만, 눈이 내리면 매화의 향기가 좀 사라진다. (Lu Meipo의 "Snow Plum")
11. 중구절이 오면 국화가 피어날 것입니다. (맹호란의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
12. 하늘의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유난히 붉다. (Yang Wanli의 "Jingci Temple에서 새벽에 Lin Zifang으로 걷기")
13. Xisai 산 앞에 백로가 날아가고, 복숭아 꽃과 흐르는 물이 쏘가리를 살찌게 만듭니다. (장즈허의 '어부의 노래')
14. 옷과 목도리에서 대추 꽃이 떨어지고 마을 남쪽과 마을 북쪽에서 맷돌 소리가 들린다. (수시의 '환시샌드')
15. 설렘이 끝나고 늦게 배로 돌아와 연근 깊은 곳으로 빠져들었다. (리칭자오의 '꿈처럼')
16. 사람이 한가할 때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가 떨어지고, 밤이 고요하고, 봄산이 텅 비어 있다. (왕웨이의 '새소리계')
17. 뼛속까지 오싹한 감기가 아니라면 매화향은 어떨까요? (Pei Xiu의 "Wanlinglu Shangtang의 송가")
18. 복숭아 꽃은 나무와 같고 물고기의 길이는 3 피트입니다. 밝게. (진지루의 '봄비 래프팅')
19.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이 갑자기 사라져 이 세상과는 다른 세상이 되었다. (이백의 "산 속의 답과 질문")
20. 제비는 언제 날아가고, 물에 담그면 둑 위의 복숭아 꽃이 피어날 것입니다. (서복의 '호수 봄 여행')
21. 길을 따라가는 벼꽃의 주인은 누구일까요? 고추잠자리와 녹색 사마귀. (르 레이파의 '가을길을 걷다')
22. 작은 연꽃이 이제 막 날카로운 모퉁이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23. 천가의 맛이 맛있고 잉어비료 뒤에는 벼꽃이 피어있다고 합니다. (Zhu Fengxiang의 "마을의 유휴 노래")
24. 배꽃 마당에는 달이 녹고, Catkin 연못에는 산들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옌슈의 '함의')
25. 눈이 없는 매화는 영적이지 않고, 시가 없는 눈은 저속하다. (루메이포의 '눈매화')
26. 매화는 어떻게 뼛속까지 차갑지 않으면서도 향긋한 향기를 낼 수 있을까요? (페이슈의 '완링기? 홀에서 가르치는 송가')
27. 연잎은 모두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무궁화는 얼굴 양쪽에 핀다.
(왕창령의 '연꽃 따기 노래')
28. 명나라 때 시골을 보면 용두매가 보인다. (송지문의 '대유령비역 비문')
29. 연꽃 속의 물은 향기롭고, 대나무의 바람은 부채로 가득하다. (양완리의 '녹색 좌정정')
30.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볼 수 있다. (도연명의 '마시다')
31. 윤샤는 바다 위로 솟아오르고, 매화는 강을 건너간다. (Du Shenyan의 "Jinling에서 Lu Cheng과 함께하는 이른 봄 여행")
32. 쌀꽃 향기는 좋은 한 해를 말하며 개구리 소리가 들립니다. (Xin Qiji의 "서강 위의 달? 밤의 황사길을 걷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