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를 돌이켜 보면, 어떻게 당나라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까? 당시를 찾아보면 어떻게 이백을 무시할 수 있습니까? 이백에 대해 말하자면, 어떻게 그가 만년에' 야랑 유배' 를 선고받는 액운을 피할 수 있을까? 그것은 그의 일생에서 만난 가장 큰 좌절이었다. 그해 김전에서 당현종은 직접 이백성에게 한 숟가락을 주었고, 양귀비는 술을 따라 이백이 자신에게 시를 쓰게 했다. 동서고금 중 얼마나 많은 시인이 이런' 황실' 대우를 받을 수 있는지, 이백진은 자신을 당나라의' 제 1 시인' 으로 여겼다. 그가 얼마나 높이 올라갔는지, 얼마나 많이 넘어졌는지 생각지도 못했다. 몇 년 후 그는 죄수가 되었다. 그는 수도에 갈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내지의 성도나 작은 현성조차도 남길 수 없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빗자루에 의해 낙후된 국경 지역의 노동개혁 농장으로 보내졌다. 이것은 더 이상 평범한 비극이 아니다. 운명은 그야말로 큰 농담을 했다. 우리 자신을 매우 높이 생각하는 낭만적인 시인을 놀리고 싶습니까? 너무 미쳤어.
이것이 바로 이백의 일생에서 가장 중요하고 극적인 두 지명에 대한 나의 기억이다. 하나는 장안이고, 하나는 야랑이다. 마치 얼음과 불처럼. 하나는 그의 벼슬길의 최고봉이고, 하나는 그의 운명의 저조이다. 솔직히 말하면, 하나는 그의 천국이고, 하나는 그의 지옥이다.
이백은 한때 세계 정상에 올라 귀비의 총애를 받았다. 으뜸가는 문학의 거장으로서, 그는 가끔 장안시에서 황제에게 쪽지를 놓을 수 있다. "천자가 배에 오르지 않고,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설령 그가 나중에 총애를 잃고 금귀산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유명인이다. 외성에 가서 먹고 마시고 돈을 좀 버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산천을 두루 돌아다니며 곳곳에 미혹이 있어 여전히 소탈하다. 하지만 이번에는 천국에서 인간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18 층 지옥으로 들어갔습니다. 조심하지 않아 심각한 정치범이 되었다. ) 자물쇠를 착용했을 뿐만 아니라 야랑 같은 외진 산간 지방까지 호송된 것은 농촌이나' 빈중농재교육' 만큼 간단하지 않다. 자생자멸을 시키는 것이 분명하다. 야랑은 아무것도 모자라서 사람을 묻을 곳이 부족하지 않다.
이백은 결국 큰 노인이라 생각만 해도 소름이 끼친다. 야랑이 얼마나 멀고, 가는 길에 산이 높고 물이 험하다. 그의 이 늙은 뼈는 더 이상 큰 고생을 견디지 못하는데, 아직 말하기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도에 포기하지 마라. 내가 정말 그곳에 갔을지라도 내가 얼마나 머무를지 누가 알겠는가. 아마도 조정은 순식간에 잊어버릴지도 모른다. 요컨대, 뒤돌아갈 것을 기대하지 마라.
솔직히 기원 755 년에 일어난 안사의 혼란 때문이다. Xuanzong 여섯 번째 아들 왕 용 리 카우, 징난의 기치 를 걸고, 말을 사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고, 동쪽으로 보냈다. 사실, 그는 기회를 빌어 구역을 확장하여 난세에서 황제를 부르고 싶었다. 구강 () 을 건널 때 자조 () 를 만난 이백 () 은 그의 간판을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그를 자신의 참모로 모집했다. 때마침 때를 만나지 못한 이백은 자신이 마침내 용무의 땅을 갖게 된 줄 알고 함부로 승낙했고, 이렇게 황권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렸다. 현종의 제 3 자 태자가 왕위에 오르면서 정통 * * * 군대가 국가질서를 회복하고' 가짜와 겉만 번지르르한' 리유가 패전하여 죽임을 당했다. 이백의 정치 꿈은 다시 파산하여 항명죄로 체포되었다. 원래 나는 반으로 줄여야 했다. 곽자의가 당숙종 앞에서 이백에게 좋은 말을 했기 때문에 나는 유배를 선고받았다. 야랑은 이백에게 죽음보다 조금 더 좋은 징벌이다. 고난으로 메우다.
이백, 이번에는 충분히 비참하다. 정작 추궁해야 한다면, 안사의 난란 탓으로 돌릴 수도 없다. 두보는 따라잡지 못했습니까? 별거 아니에요. 왜 이백은 목숨을 잃을 뻔했어요? 결국 자신을 탓해야 한다. 관직에 집착하기 때문이다. 위탁서를 보면 기뻐서 후환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없다. 처음에 이백은 금수 문장 파괴된 줄 알고 유배를 선고받았다. 슬픈지 행운인지 모르겠다. 그래서 야랑은 이백의 마음을 맛나게 하는 지명이다. 그는 자신이 구사일생으로 오지 않았다는 말입니까, 아니면 그곳에 가서 천천히 죽어도 죽는다는 말입니까?
그 전에 이백은 야랑을 모르는 것도 아니고 상상력이 없는 것도 아니다. 그가 상상했던 야랑은 비록 서늘했지만, 황량한 시적도 적지 않았다. 그의 유명한 시 중 하나는 "왕창령이 좌표룡으로 옮겼다고 들었는데, 멀리서 이 소식이 있다" 며 야랑의 시를 언급했다. "양의 꽃이 땅에 떨어졌고, 용은 오계류를 표시했다. 내 마음은 밝은 달을 걱정하고, 나는 바람과 함께 야랑계까지 갈 것이다. " 먼 곳으로 강등된 친구 왕장령은 천애각, 머리 위 명월, 내 그리움이 너와 함께 있다고 말했다. 야랑은 멀지만, 결국 청풍월색도 있다. 지금 오고 싶은데 서서 말하는 게 좀 편해요. 아아, 지금, 나는 왕장령보다 더 비참하고, 그보다 위로가 더 필요하다. 하지만 누가 그를 위로하는 것처럼 자신을 위로할 수 있습니까?
야랑으로 가는 길을 걷다 보면 이백의 마음이 시들어 그의 그림자가 유난히 외롭다. 밝은 달을 바라보니 시적이 따로 있다. 먼 곳에서, 먼 곳에서, 먼 곳에서, 먼 곳에서 야랑은 마치 악몽처럼 재난적인 타격을 입은 시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 단어 자체는 세상의 모든 어둠을 대표하는 것 같다. 이백은 자신이 어떻게 이 길로 들어섰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
사실 이백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있는데, 예를 들면 두보와 같다. 두보는 이백이 야랑을 유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시 몇 수를 썼다. 제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시인은 시를 써서 다른 시인들을 위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리움에 시달리는 자신을 위로할 수 밖에 없다. 이백이 야랑을 유배했다는 비보가 얼마나 지나서야 두보의 귀에 전해졌는지 모르겠지만, 그날 밤 그는 반드시 이백의 꿈을 꿨을 것이다. 깨어나서' 이백양몽' 이라고 써요. "죽음이 이별의 원인일 때, 사람들은 울지만, 생명은 몇 번이고 이별한다. 남방 하천의 독이 있는 습기 속에서, 너는 나에게 약간의 유배의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네가 어젯밤에 내 꿈에 나타날 때까지, 나는 줄곧 너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의 그물의 가장 가운데 그물에서,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날개를 들어 올리고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응? 나는 이것이 정말 너라고 의심한다, 위험을 무릅쓰고 먼 거리를 여행한다. ...... "야랑은 이백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는 이백의 길흉, 생사에 대한 걱정으로 가득 찼고, 꿈의 만남조차도 네가 어디로 갈 것인지에 대한 고통에 흠뻑 젖었다. "하루 종일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은 유랑자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나는 매일 밤 꿈속에서 너를 만난다. 너는 네가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다. ...... "
언제나 온화하고 우아한 두보는 이백의 불행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우리 수도는 곳곳에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들로 가득하지만, 너는 오히려 외롭고 무력하며 궁핍하다. 스카이넷이 나쁘지 않다고 누가 말했는가, 너에게 액운을 가져왔다. 너는 늙었다, 천 년의 명성, 만 년의 명성, 무엇이 좋은가, 네가 죽었을 때, 가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교통이 방대한 장안은 다음 시인을 수용할 수 없다. 소외된 야랑으로 가서 매장할 곳만 찾을 수 있을까? 후세 사람들이 우리 시대를 비웃을까 봐 두렵지 않니? 알다시피, 이 추방된 시인은 굴원과 마찬가지로 생전에 굴곡이 많았지만, 사후에 장안시의 빠르게 부패한 달관 귀인들보다 훨씬 더 오래 지속되는 영예를 누리게 될 것이다.
이백은 두보가 그를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두보는 또한 슬픈 마음을 밝은 달에 걸고, 환난의 오랜 친구와 함께 야랑계까지 갈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끊임없이 연루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 간의 상호 감상 우정은 미풍과 뜬구름으로 전달돼 다재다난한 시가사가 강한 인간미를 발산하고 있다.
이백은 원래 야랑에 가서 보고하려고 했는데, 쓰촨 길로 가서 퇴화한 땅을 갔다. 도중에 아마 무산, 꿈 같은 산일 것이다. 소식이 전해지자 당숙종은 이백을 추방하여 그를 사면했다. 스스로 돌아오지 않는 길에 올랐다고 생각하는 이백이 자유를 되찾다니, 마음이 정말 씁쓸하다. 그는 서둘러 백제성에서 강릉까지 내려와 시아버지 집에 가서 비통한 아내를 뵈러 갔고, 죽은 남편이 돌아오면 재난 후에 행복할 것이라고 위로했다. 배에서 부른' 백티성 조송' 이 노래에는 해탈이 있어 하류를 따라 경쾌하게 내려간다. "운비백티, 강릉은 하루도 갚을 수 있다. 양안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 야랑이라는 이름은 요 며칠 큰 산처럼 이백의 마음을 짓누르고 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쉽게 열렸다. 태산의 정상은 날아와, 우스꽝스러운 표정을 짓고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운명은 정말 못된장난 같다.
구사일생의 이백은 부상이 완쾌되기 전에 아픔을 잊고, 법원이 과거를 잊고 그를 기용할 수 있다고 상상했다. 강하 위남릉빙빙 증정' 은 친필편지로 신정을 칭찬했다.' 천지 신법이 넓고 야랑이 서리를 옮긴다'. 너는 각급 관원을 통해 황제에게 소개할 것을 기대하니? 이제 우리는 영웅으로 살 수 있는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살아남은 나의 시인도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영웅명언) 네가 어디서 그것을 필요로 하는지 알려줘. 나는 강샤에서 한동안 활동하다가 여기저기 일자리를 찾아다녔지만 결과가 없었다. 이백은 더 이상 기다릴 수 없다고 생각하여 호남에 가서 운에 맡기러 갔다.
두 사람은 악양성에서 만났고, 영남 숙조카 엽리는 형부 시랑에 의해 강직되었고, 두 관장이 실의에 빠진 사람은 함께 동정호를 유람하거나 술만 마시며 근심을 풀었다. 이 백주는 "노를 젓는 군산이 좋다, 바둑판식으로 물을 배열하는 것" 과 같은 시를 많이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리백주, 백주, 백주, 백주, 백주) Baling 무한 와인, 술에 취해 동정가을을 죽이다. "술 마시고 사람을 죽이는 것이 아니라 슬픈 살인이다. 이백은 길을 막고 있는 산을 모두 평평하게 깎고 싶지 않다. 또 다른 예로, "남호 추수야 금연, 푸른 하늘을 똑바로 탈 수 있을까? \ "야랑은 갈 필요가 없고, 장안은 돌아갈 수 없다. 이백신은 달갑지 않지만, 또 무력하다.
간사한 관직과 명리를 쫓는 사회가 얼마나 조화롭지 못하다. 이백의 성격이 야랑의 오만한 성격과 비슷하다는 말은 아니다. 내 말은, 원래의 시인, 그의 원래 영혼, 원래의 야랑, 원래의 산수가 가장 쉬운 친구라는 것이다. 내 눈에는 이백이 벼슬을 하는 것도 아니고, 바다에 나가 장사하는 것도 적합하지 않다. 그는 비서, 교육, 조선 9 박 5 일의 일조차 적합하지 않다. 그는 육체노동을 잘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그는 술을 마실 수 있다. 아깝게도 여주인은 모두 아가씨여서, 큰 남자는 할 수 없다 ...
이백은 전체적으로 이 사회에 적합하지 않지만, 그는 그 하늘 높은 황제의 먼 고대 야랑국에 가서 국왕을 경선하기에 적합하다. 이백은 야랑국의 왕, 이상국의 왕, 자유왕국의 왕이어야 한다. 이백이 정말 그곳에 갔다면, 그는 더 자유롭고, 더 쉽고, 더 즐겁게 살 수 있었을 것이다. 이백이 정말 그곳에 갔다면, 오래된 야랑국은 도화원처럼 전설이 되었을 것이다.
나는 이백처럼 환상을 가지고 있다. 나는 심지어 이백이 사면을 받지 않고 돌아오지 않으면 야랑에 캠핑을 갈 것이라고 상상했다. 그는 길을 따라 알 수 없는 많은 풍경에 명구를 써서 천하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명산대천이 될 수도 있다. 이백진이 목적지에 도착하면 고대 야랑국의 폐허에서 야영하고, 칼을 갈고 불씨를 경작하고, 현지 원주민들과 함께 술을 마시면, 한 박자에 딱 맞을 것이다. 만약 그가 술을 마셔서 승패를 결정한다면, 그는 확실히 추장이 될 수 있다. 야랑의 사람은 반드시 그의 기질을 좋아할 것이다. 반대로, 당나라 그 크고 작은 관원들은 정말 야랑에 갔는데, 아직 환영을 받지 못할지도 모른다.
이백의 본적은 (오늘 간쑤) 로 중앙아시아 종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시 근처) 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후 아버지와 함께 주수로 이주하여 면주지사 롱 (오늘 쓰촨 강유) 에서 소년시대를 보냈다. 스물다섯 살 후에 그는 민산을 떠나 장강을 따라 표류했다. 몇 년 후 그는 강릉에서 결혼하여 호북 안루의 사위가 되었다. 결혼은 그의 마음을 묶지 않았다. 그는 경성에서 더 이상 섞일 수 없을 때까지 머릿속으로 장안을 그리워하고 시골에서 떠돌아다녔다. 이백은 절대적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유랑자에 속한다. 서역이든 중원, 허베이, 강남, 가시추, 오월, 이백은 모두 깊고 얕은 발자국을 남겼다.
당제국의 강역은 이백이 가본 적이 없는 곳이 있다면 아마 야랑일 것이다. 그는 그가 좋든 싫든 거의 이곳에 갈 뻔했다. 야랑은 그의 인생에서 가능한 (심지어 비극의 가능성까지) 중 하나로, 비록 실현되지는 않았지만, 그의 운명을 더욱 극화시켰다. 짜릿한 연극. 이 미완성의 여정만이 그를 많이 느끼게 했다. 만약 그가 정말로 야랑에 갔다면, 아마도 더 많은 풍격의 새로운 경지의 작품을 쓸 수 있었을 텐데, 아마도 새로운 이백을 살 수 있었을까?
생각만 해도 자신의 생각이 잔인하다고 생각한다. 운명처럼 잔인하다. 신선한 시를 읽기 위해, 나는 시인이 더 많은 시련을 만나 더 많은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은밀히 기대하고 있다. 나는 곤경에 처한 이백두이과부에 대해 동정을 느끼지 않지만, 나는 그의 경험이 어떤 공백도 남기지 않기를 바라며, 그가 모든 시련을 겪은 후에 대가가 되기를 바란다. 해연의 비상과 통곡에 감사하기 위해, 나는 폭풍우가 더 거세질 것을 호소한다. 이백은 자신이 야랑에 가지 않은 것을 다행스럽게 여기고, 야랑에 가지 않은 것을 안타까워했다. 이것은 비극을 보는 것을 너무 좋아하고, 시끌벅적한 관람객 심리를 보는 것을 너무 좋아하나요? 아니요, 이백의 시를 너무 좋아해서 왜곡된 모양이 엄청난 고통을 대가로 형성된다는 것을 잊어버릴 수 밖에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백아, 너는 야랑에 가지 않았으니, 내가 가게 해줘. 내가 동시에 너를 위해 시를 쓸 수 있다면, 너를 위해 쓸 수도 있지만 결국 쓸 수 없는 시를 쓸 수 있다면, 갈 가치가 있을 것이다. 시인은 종종 시도 하는 마음을가지고: "나는 지옥에 가지 않을 거 야, 누가 지옥에 갈 거 야?" " 나는 야랑에 가지 않는다, 누가 갈까? "시인이 단테처럼 지옥에 한 번 내려와도 헛되이 가지 않을 것이다. 돌아올 때 천신만고를 겪은 신곡을 가져오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곡은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