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속의 고전적인 명문의 내포와 역할은 다음과 같다.
1, 풍부한 문학적 가치: 시경은 중국 고대 문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시형은 아름답고, 감정은 진지하고, 심오하며, 고대인들의 진실한 감정과 사상감정을 표현하여 중국 고대 문학의 중요한 대표작이 되었다.
2, 다원적인 문화적 내포: 시경은 중국 고대의 정치, 경제, 문화, 도덕 등 여러 방면의 상황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강한 음악 문화의 내포를 가지고 있다. 많은 시가는 고대 음악 연주와 함께 생겨났으며, 고대 음악의 진화와 발전을 반영하였다.
3, 중국 문화의 발전과 영향에 큰 의미가 있다. 중국 고대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국 문학, 역사, 음악의 중요한 대표작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의 형성과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시경' 의 고전적인 명문은
1, 창창, 백로가 서리다. 소위 이라크인, 물 쪽에 있다. 그것에서 추적, 도로 차단 및 길이. 거슬러 헤엄쳐 가는 것이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2, 정녀 그 슈, 내가 도시 구석에 있기만 하면. 사랑하고도 보지 않고, 머리를 긁고 머뭇거린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정녀가 그 추태를 부리니, 나에게 홍합이 되었다. 통관에는 여미가 있다고 한다. 목동이 돌아오면서 아름답고 다르다.
3, 기즈 깃털, 심술궂다. 서울 자손, 진동 사이. 스리랑카 깃털, 와사비. 일 자손, 밧줄 사이. 스리랑카 깃털, 이순신 사이. 일 자손, 쏘아서 쏘아라.
4, 비적은 비적이다. 나는 나다, 그리워하거나 생각하는데, 나는 여기 있다. 너는 천애의 저 끝에 있다.
5, 여우수이, 피치량에서. 마음의 근심은 남자, 아들은 옷이 없다. 여우가 수려하고, 서기에서 분발하다. 마음의 근심은 이제 있지만, 아들은 띠가 없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여우가 있고, 피기 쪽에 있다. 마음의 근심은 이제 하고, 아들은 복종이 없다.
6, 청청자위, 유유히 내 마음, 내가 가지 않더라도 아들은 오히려 소리를 내지 않는다.
7, 복숭아가 요란하게 타 오르고, 아들은 자기 방에 있어야 한다. 복숭아가 요절하니, 사실은 있다. 아들은 집에 있고, 그 집안은 마땅히 해야 한다. 복숭아는 요절하고, 그 잎은 엉뚱하다. 아들은 집에 있고, 그 가족은 마땅히 해야 한다.
8, 휘영청 백마, 베공곡에 있다. 생추 한 다발, 그 사람은 옥과 같다. 금옥어 소리를 내지 않고, 한적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9, 국풍 정풍이 동문에서 나와 동문에서 나왔고, 여자는 구름과 같다. 비록 구름처럼 보이지만, 비적이 나를 그리워하고 있다. 옷걸이를 하고, 우리 직원들을 즐겁게 이야기하다.
1, 마음은 거의 남자를 사랑하고, 나중에 는 남자, 센터 티베트, 어느 날 잊을 수 없다. 차원은 영원히 다치지 않고, 차원은 영원히 임신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