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환 충혼은 여전히 요동을 지키는데, 이 시가 가장 먼저 나타난 곳은 어디입니까?

원숭환충혼은 여전히 명나라 요동을 지키고 있다. 이 시는' 입에서 죽다' 라고 불리며 1630 년 원숭환이 죽기 전에 쓴 마지막 시로 후세 사람들이' 원숭환시선' 을 수입했다. 시 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생의 사업이 텅 비었고, 일생의 공명꿈속에 있다.

죽은 후에 제멋대로 하지 않아도 충혼은 여전히 요동을 지킨다.

모국어 번역:

내 인생의 사업은 이렇게 헛되이 끝났고, 내 여생의 사업과 명예는 모두 꿈속에 있는 것 같다.

내가 죽은 후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용감한 장군이 없다면, 나의 충성스러운 영혼은 여전히 요동을 기다리고 있다.

확장 데이터:

주유검이 등극한 후 원숭환이 다시 기용되었다. 숭정 2 년 (1629), 황태극이 격퇴되고 도성의 포위가 풀렸다. 이후 위충현당 장우는' 살인도 잘생긴 (모용문)',' 청정과 화목하다',' 성미와 적이 되다' 등의 죄명으로 원숭환을 탄핵했다.

황태극도 기회를 틈타 이중 간첩을 실시했다. 원숭환은 결국 주유검에 의해 후금과의 비밀협정이 있다고 여겨졌고, 원숭환은 체포되어 투옥되고 반역죄로 사형을 선고받았다.

이 시는 원숭환이 죽기 전에 찍은 것이다. 이것은 집행 감독의 기록원이 기록한 것이다. 글은 너무 많은 수식이 아니라 직접 표현한다.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자신의 사업과 명성을 총결하고 어쩔 수 없는 정을 표현했다. 한두 문장은 과거를 총결하고, 서너 문장은 미래를 전망하는 것이다.

서너 마디 중 시인은 다가올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하지 않고 여전히 국가와 민족의 미래와 운명에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비록 자신이 죽었다고 생각하고, 장차 정숙한 장병들이 국가에 보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충혼이 대명 왕조의 요동 국경을 영원히 지키게 할 의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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