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행진곡은 쇼팽이 해골에서 영감을 받아 작곡한 베토벤의 명곡 '교향곡 3번 마장조' 2악장과 중국 작곡가 리퉁슈가 중국인을 위해 창작한 장송행진곡이다. .
1. 쇼팽의 '장례 행진곡'
한때 쇼팽은 심심함을 달래기 위해 프랑스 화가 짐(1821~1911)의 작업실을 찾았다. 당시 쇼팽은 프랑스 전설에 나오는 악령들 때문에 괴로워했으며, 밤마다 악마와 괴물들이 자신을 지옥으로 데려가려는 꿈을 꾸곤 했습니다. 이 꿈은 짐에게 스튜디오에서 피아노 연주자 복장을 한 해골의 이미지를 상기시켰습니다.
그는 이 사실을 쇼팽에게 말했고, 뜻밖에도 그 음악가에게 영감을 주었다. 밤에 쇼팽은 창백해 보였고 그의 눈은 흐릿해 보였습니다. 그는 시트로 몸을 감싸고 해골 가까이에 앉았습니다. 갑자기 넓고 느리고 진지하고 깊은 음악이 스튜디오의 적막을 깨뜨렸다. 알고 보니 그는 피아노로 '장례 행진곡'을 작곡하고 있었다.
이 장례식 행진곡은 나중에 '피아노 소나타 2번 B플랫 단조'의 세 번째 장이 되었습니다. 1849년 10월 30일 파리 성 막달레나 교회에서 열린 쇼팽의 장례식에서 프랑스 작곡가 르베르는 장례식 전주곡으로 이 장례식 행진곡을 오케스트라 곡으로 특별히 각색했습니다. 쇼팽은 자신이 작곡한 "장례 행진곡"이 실제로 자신의 장례식을 열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2. 베토벤의 '장례행진곡'
이 악장은 흔히 '영웅의 죽음'으로 여겨진다. 로맹 롤랑은 이를 '모든 인류가 영웅의 관을 짊어진다'라고 불렀다. " Berliot는 Pallas를 기념하여 Virgil의시와 비교합니다.
이 악장 역시 베토벤이 작곡한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중 하나이다. 장엄하면서도 슬프고, 아름다움과 특유의 정서적 긴장감이 넘치는 곡으로 단순한 주제에서 다양한 변화를 전개하며 베토벤의 성숙한 스타일을 대표한다.
3. 이동서의 '장례행진곡'
이동서 관악 합주단이 연주하는 '장례행진곡'은 1947년 창단된 이래로 공식적인 국가 제례음악으로 지정되어 왔다.
베토벤의 '장례 행진곡'에 대한 설명
베토벤의 유명한 교향곡 3번 E플랫 장조의 두 번째 악장입니다. 매우 아다지오, C단조, 3/4박자. 주제는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 다 목관 악기와 현악기로 울려 퍼집니다. 첫 번째 부분은 드럼과 같은 베이스가 있는 바이올린의 엄숙한 C 단조 전환이고 두 번째 부분은 새로운 키로 끝납니다. 매우 선율적인 짧은 문장.
그런 다음 C 장조의 구절이 등장했는데, 이는 더 밝았지만 어두운 주제에도 들어갔습니다. 그런 다음 3음의 푸가 악절이 나타나며 음악은 급박하고 애절해지며 큰 소리로 주요 키로 전환됩니다. 엔딩테마가 다시 등장하지만, 더블베이스의 뽑아낸 현과 조화를 이루는 단편들만이 남아 있다는 점이 특히 슬프다. 목관악기가 마지막 함성을 지르고 음악은 피아니시모로 페이드 아웃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