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교육자 음악 교육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음악 교육의 목적은 타고난 리듬감을 발전시키고 수동적인 본능을 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인식, 반응, 표현으로 바꾸는 것이다.

올프는 어린이 음악적 재능의 발전이 자연 추세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4 분음표는 걷고, 8 분음표는 달리기의 리듬이다.

첫째, 어린이 교육에서 음악의 가치

음악은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음악은 가르치고 배우는 효과적인 자원이다. 음악을 교육 기회로 활용하는 방법에는 노래, 듣기, 리드미컬한 활동, 가사 쓰기, 신곡 작곡 등이 포함될 수 있다. 오래되고 익숙한 시를 불러 우리는 그것들을 감상하고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신곡을 배우면 현대인들이 자신의 신앙과 삶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그리고 현대 음악의 형태를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이 아이들에게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린 시절 아이들은 노래로 기쁨을 표현하고 시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웠다.

오늘날 상업방송, 텔레비전, 유행가가 아이들의 귀를 침범하고 있으며, 의심스러운 철학, 낮은 도덕 기준, 기독교가 아닌 가치관으로 아이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매체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마음과 삶을 진리로 가득 채우고, 하느님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말로 표현하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음악은 즐거움을 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효과적인 교육 설비가 된다. 한 가지 일을 하면 재미있을 때, 그것은 배우기 쉽고 기억하기 쉽다.

2. 설교 증언

음악은 선교 사업을 풍성하게 할 수 있다. 아이들은 교회 여가 활동, 수공예 수업, 음악 등 교회 활동에 특히 관심이 있기 때문에 교회에 자주 끌립니다. 이러한 활동 중 어느 것도 가치가 있으며, 자녀와 초보적인 접촉으로 하느님을 믿도록 인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음악에 끌릴 때, 교회 동료들과 접촉할 수 있는 기회가 나타나고, 그들은 구원의 메시지를 더욱 마주하게 된다.

계획을 다양화하다

보통 아이들의 주의력 기간은 모두 길지 않다. 주의력의 길이는 나이가 들수록 늘어나지만, 어린 아이들은 한 가지 일에 몇 분 동안 집중하기가 어렵다. 정성껏 고른 시의 효과적인 사용은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높이고 교육의 주제를 크게 강화할 수 있다.

4. 개인이 개인의 참여에 참여하면 개인이 자신의 내면을 더 직접적으로 대면할 수 있다.

학생 참여 활동 수입은 수동적 수강 수입을 훨씬 웃도는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음악은 개인이 숭배와 개인 표현에 참여하는 도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진리를 익히고 변화를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참여도 자신이 단체의 일부라고 느끼게 할 수 있다.

둘. 어린이를 위한 음악 선택

아동시가 항상 신학과 교수의 의미에 맞는 것은 아니다.

A. 아동시의 가사를 평가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평가 기준으로 사용할 수 있다.

1. 가사가 성서의 가르침과 일치합니까?

가사가 중요한 진리를 강조합니까?

가사가 재미있고 선명합니까?

4. 가사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합니까?

가사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까?

B. 아동시의 멜로디와 가사를 평가하는 데는 다음과 같은 기준이 있다.

1. 나이가 적을수록 가사가 짧아진다.

2. 옥타브 음정은 중앙 c 를 기준으로 해야지, c 아래 d 에서 c 위 d 로 가는 것이 좋다 .....

박자의 리듬은 중앙판이 주도한다.

4. 멜로디와 화음 구성은 눈에 띄는 변화가 있어야 이 노래를 배우기 쉽게 기억할 수 있다.

5. 음악은 가사의 의미를 가장 잘 설명해야 한다.

셋. 아동시 선택 기준

A.2-3 세 아동시 선택 기준

1. 시의 리듬과 운율은 급박하게 불안정해서는 안 되며, 부가점을 많이 더하면 사람들이 잘못 부를 수 있다. 같은 리듬이 약간 변하는 일련의 리듬입니다 (예: "모든 아이들을 예수 사랑하라"). 아이의 몸과 활동에 가장 적합한 자연 리듬 (걷기, 디딤단, 박수) 이기 때문에 리듬의 4 분의 2 또는 4 분의 3 을 선택하세요.

2. 선율시의 선율은 단순하고, 아름답고, 즐겁고, 매끄럽고, 약간 반복해야 한다.

3. 합창시에는 기본 화음 (불협화음, 차이가 크지 않은 화음) 이 포함되어야 하며, 매끄러운 화음의 표현 특징은 화음과 화음의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이다. 그리고 미성년자가 아닌 메이저입니다.

4. 아동시의 음량은 다른 강력하고 음량 변화가 있는 시에 비해 보통이어야 한다.

5. 아동시의 속도는 중판의 속도여야 하지만 가사를 따라갈 수 없을 정도로 느려서 흥미를 잃어서는 안 된다. 너무 빨라서는 안 된다, 아이가 잘 들리지 않도록, 따라갈 수 없다. 시의 속도도 그들의 활동 리듬과 일치해야 한다.

6. 음악시의 음질은 듣기에 편하고 귀에 거슬리지 않아야 한다. 음악의 진동은 너무 넓어서는 안 되지만, 진동이 부족해서도 안 된다. 약하고 편평하게 들리지 않도록, 함축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7. 가사시의 가사는 반드시 연령층과 일치하여 연령층이 알고 있는 것을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가사는 발음하기 쉽고 음절은 간단하고 반복해야 한다.

B.4-5 세 아동시 선택 기준

1. 리듬 리듬 교사는 리듬에 분음이 들어 있는 노래를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으며, 아이들은 자신이 발전하고 있는 리듬감으로 이 멜로디에 맞춰 볼 수 있다.

2. 멜로디의 기준은 2 ~ 3 세 아동시의 선택 기준과 같다.

3. 합창 선생님은 합창 변화가 큰 노래를 사용할 수 있지만, 여전히 장조를 위주로 한다.

4. 권선생님은 강음의 노래를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강음이 유창하고 의미가 있다면.

5. 속도 선생님은 더 활발한 속도 (노래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기) 로 더 많은 활동을 시작할 수 있지만, 노래마다 속도가 달라야 한다.

6. 음질의 기준은 2 ~ 3 세 아동시의 선택 기준과 같다.

7. 가사 선생님은 새 단어가 포함된 가사를 사용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새로운 단어들이 다른 단어와 연결된다면, 익숙한 단어는 새로운 단어의 뜻을 이끌어 낼 수 있다.

8. 방법 노래는 그래도 합창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단순하고 아름답고 고퀄리티의 합창 (복음시나 합창이 아니라 시) 을 들려주다. 리듬 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활동 중에 적당한 음악을 틀다. 초등학생들은 노래를 연극으로 개편하고 싶어할지도 모른다.

9. 스타일은 단문과 반복문의 가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들의 나이 수준에서 노래에 대한 이해를 유지하다. 숭배가 있는 시를 골라서 간단하지만 고품질의 음악을 사용한다 (반드시 합창일 필요는 없다). 학생들은 음악회를 좋아하거나, 음악 테이프를 듣거나, 합창단을 가르치며 노래를 부르기 시작할 것이다.

C. 초등 및 중등 학교 아동시 선택 기준

1. 리듬과 운율 선생님은 4 분의 3 또는 8 분의 6 박자의 노래를 소개하거나 리듬이 많이 변하는 노래를 사용할 수 있다.

2. 선율 선율에도 큰 음정 간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마 서너 개 정도 될 수 있습니다.

3. 합창 기준은 4 ~ 5 세 아동시의 선택 기준과 같다.

4. 음량 선생님은 강한 음을 강조하여 인상을 높일 수 있다. 그는 또한 점점 변하는 볼륨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다.

5. 속도 선생님은 각 노래의 속도를 바꿀 수 있지만 속도가 너무 빠를 수는 없습니다.

6. 음질 선생님은 다른 악기를 통해 신곡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방법 교사는 두 곡의 합창곡을 소개할 수 있다. 어린이 시반과 악기를 듣게 하다. 아이에게 악기의 소리와 이름을 익히다.

8. 스타일 선생님은 음악 표현의 영역과 방식을 넓힐 수 있다. 그는 음악 숭배당과 계속 협력해야 한다.

D. 고학년 아동시의 선택 기준

1. 고학년과 저학년 학생들은 이미 분음 노래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었다. 더 자극적인 리듬 형식 (예: 2, 4 박자, 4 박자) 을 사용할 수 있으며, 1 박자와 분박자 때 더욱 강세가 있다.

2. 멜로디 선생님은 새로운 종교체험을 불러일으키고 되살릴 수 있는 멜로디를 사용할 수 있다. 부르기가 쉽지 않더라도.

3. 합창 선생님은 다른 기준 (예: 아브라함의 신) 에 부합한다면 단조를 도입할 수 있다.

4. 권 선생님은 당연히 강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속도 교사는 다른 속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음질 선생님은 양질의 음악을 도입하여 서로 다른 소리를 융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는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하더라도 학생들의 음악적 표현을 장려하고 싶어한다.

7. 방법 선생님은 소년시반이나 관악단과 같은 음악팀을 구성할 수 있다. 학생들은 유명한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할 것이다.

8. 스타일 아이들은 4 대 합창을 시도해 볼 수 있다. 너무 특별하지 마세요. 품질을 향상시킬 때 새로운 음악 분야를 시도해 볼 수 있다. 오늘의 교회 음악은 예전과 풍격이 크게 다르다. 우리의 전통적인 교회 음악의 풍부한 산업과 직접 목격한 현대 복음 노래는 새로운 시골 노래를 크게 풍성하게 해 주었고, 아이들은 곧 느낄 수 있었다.

넷. 어린이 음악 교수법

어린이 음악을 가르칠 때, 우리는 연령대가 다른 음악 교육의 몇 가지 특수한 단계를 고려해야 한다. 다음은 어린이 음악을 가르치는 중요한 원칙입니다.

A. 두 살에서 다섯 살까지의 아이

1 .. 두 살에서 다섯 살까지의 어린이 케이크는 피아노 반주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네가 피아노를 사용한다면, 너는 세게 키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연주해야 한다.

이 나이에 거문고를 쓰는 목적은 기분과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이다. 레코드 플레이어는 비교적 쉽게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3. 속도는 영원히 너무 빠르지 마라. 가사는 짧아야 하고, 음역은 중앙 C 위주이며, E 에서 C 까지입니다.

새 노래를 가르치기 전에 선생님은 먼저 새 노래를 배워야 한다. 아이에게 시를 부르도록 가르치기 전에, 그는 반드시 자신을 몇 번 부르는 것을 배우는 위치에 놓아야 한다. 멜로디와 속도는 선명해야 한다. 아이가 발육하지 않은 목소리를 해치지 않도록 큰 소리로 노래하도록 격려하지 마라.

B. 초등학생

1. 초등학생은 빨리 배우고, 잊는 것도 빠르니, 기억할 때까지 반드시 번갈아 가며 같은 노래를 복습해야 한다.

2. 가사는 짧고 빠를 수 있지만 저학년보다 속도가 빠르다.

시는 더 리드미컬하고 생생해야합니다.

C. 고학년 및 초등학생

1. 고학년 학생들은 읽기 기술과 기억력을 발전시킬 수 있다. 그들에게 가사와 성서 구절을 외우도록 격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2. 고학년 학생들은 경쟁을 좋아해서 경쟁과 장려를 이용하여 학습을 장려할 수 있다.

3. 노래를 가르치는 한 가지 방법은 칠판에 가사를 쓰고, 아이들에게 큰 소리로 노래하도록 가르치고, 가사를 하나씩 지우는 것이다. 먼저 동사를 지운 다음 칠판이 비어 있을 때까지 명사와 다른 부분을 지울 수 있다.

4. 높낮이에서는 박자의 영역과 가사의 길이가 더 도전적일 수 있습니다. 음악의 풍격은 다양할 수 있고, 건강하고 즐거운 시와 깊고 존엄한 시가 있을 수 있다.

5. 고급시는 구원, 서비스, 기도, 집안일, 선교 사업을 강조할 수 있다.

6. 고학년 학생들이 부르고 싶은 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교사는 노래책의 색인을 사용하여 시를 찾고 하느님의 사랑을 선택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신앙을 주제로 한 시.

7. 고학년 아이들이 스스로 노래를 쓰도록 격려할 수도 있고, 적어도 시 형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격려할 수도 있다. 자기 표현은 학문의 완벽함보다 훨씬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8. 팝 음악은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아이가 자라서 사춘기에 접어들었을 때 더욱 그렇다. 따라서 우리는 선생님이 아이들이 자주 듣는 노래의 형식과 내용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건의합니다. 어떤 노래는 받아들일 수 있고, 어떤 노래는 아이의 도덕관과 가치관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중음악을 이해하면 우리가 학생들과 중요하고 의미 있는 문제를 토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좋은 노래로 신앙의 의미를 토론할 수 있고, 이 노래들 중에서 받아들일 수 있고 받아들일 수 없는 관점을 토론할 수 있다.

9. 학생들은 자신의 시대에 관심이 있고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사들에게 새로운 고마움을 느낄 것이다. 한편, 학생들이 라디오 차트에서 유행가를 즐겨 듣는다고 생각하는 것도 잘못된 것이다. 우리는 또한 학교 오케스트라, 합창단, 개인 음악반 등 음악에 대한 그의 다른 흥미를 알고, 이 분야의 음악 발전에 대한 우리의 흥미를 표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