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품 감정 요구 사항 및 방법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문화 유산이 깊다. 그 결과, 많은 진귀한 유물들이 전해지고, 많은 진귀한 희귀한 유물들이 각 대박물관에 보존되어 있다. 이런 고대 문물의 가치는 헤아릴 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위조를 한다. 즉, 우리가 가짜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많은 가짜들, 심지어 일부 전문가들도 분간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모두 텔레비전과 주변에서 위조지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중국은 여전히 가짜 상품의 감별을 중시한다. 이 밖에 문화재 감정 프로그램도 따로 마련되었다. 사실 이 유물들에 대한 감정에는 소장품 감정이라는 전문 용어가 있다. 오늘 변쇼는 친구들을 데리고 소장품 식별에 관한 지식을 알게 될 것이다.

소장품 감정

감정은 예로부터 있었지만, 현대에 이르러, 우리는 더욱 선진적인 기구를 가지고 있어서, 검진을 더 좋게 했다. 현재 소장품에 대한 감정은 주로 순수 구리의 감정 방법을 위주로 현대 과학기술 수단을 보완하고 박물관에 소장된 물품에 대한 진위 감별을 실시하며 소장품의 문화적 내포를 발굴한다. 그것이 속한 역사와 그 가치를 결정하고 정렬하다. 소장품 감정 은 사실 매우 세밀한 연구 작업 도 매우 중요한 일 뿐만 아니라, 진위 뿐만 아니라 소장품 의 전체 배경 문화 를 연구하고 기록하기 때문에 소장품 감정사 에 대한 요구 가 매우 까다롭다.

컬렉션 식별 요구 사항

1. 우리는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에 근거하여 소장품에 대해 결론을 내릴 수 없다. 우리는 역사와 과학, 그리고 그것의 진실성과 문화적 배경에 근거하여 소장품에 대해 완전히 정확한 검진을 하고 역사적인 이름을 주어야 한다.

2. 감정 완료 후 수집의 시대, 산지, 생산자, 출처, 시작을 명확히 해야 한다. 자연 표본이라면 어디서 왔는지, 어떤 환경에 살고 있는지 검증해야 한다.

소장품을 감별하는 것은 단지 진위를 가려내기 위한 것이 아니다. 또한 어느 왕조에 속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왕조를 경험했는지, 그 시대에 어느 정도의 영향이 있는지, 어느 명사에서 나왔는지, 그리고 분류할 수 있다.

소장품 감정 방법

1. 분류. 각 박물관은 비교적 크기 때문에 소장품이 매우 많고 종류도 다르고 진짜 가짜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감정할 때 다른 왕조의 특징에 따라 물품을 분류하거나 제작 방법에 따라 분류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한 종류로 분류되는 소장품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내다.

2. 비교. 새로 출토된 알 수 없는 고대 문물을 정확한 시대, 산지, 작가, 제작 방법, 외관 특징을 식별한 소장품과 비교해 소장품과 표준 문물의 유사점과 결핍을 알 수 있다. 진위와 역사적 배경을 감정하다.

3. 식별. 소장품 감정사들이 평생 감정한 유물마다 다르고 감정경험도 다르다. 그래서 소장품을 감정할 수 없을 때 감정사들은 서로 토론하고 교류할 수 있어 항상 진실에 더 가까워진다.

소장품 감정 역사

중국의 문화재 감정 역사는 유구하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문화재의 감정과 고증이 이미 초기 형태를 갖추었다. 한비자설하림',' 국어록 하우' 등 고서적에는 문화재 감정 및 고증에 관한 글이 기재되어 있다. 진나라에서는 고대 청동기의 문양이 감정되고 해석되었다. 루의' 춘추'? 네? 신시',' 시천',' 색미' 등의 문헌에는 청동기 문양에 대한 고증이 기재되어 있다. 한대는 고대 청동기 비문에 대한 고증과 연구에 치중하였다. 사마천은 문화재 연구를 매우 중시하여' 사기 봉선본기' 에 고증금문의 역사적 사실을 기록하였다. 송대 황궁은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으며 전임 관원이 보관해 감정하고 있다. 여대림이 집필한' 고고학도' 에는 당시 궁정과 민간이 소장한 고대 청동기와 옥기 324 점이 각각 그림의 형태, 묘사, 크기, 용량, 무게 등을 베꼈다. , 또한 토지와 컬렉션에서 테스트 할 수있는 것을 설명합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가장 체계적인 유물 목록이다.

명대에는 대량의 위조문물이 있는데, 문화재의 감정은 주로 위선을 분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조소서의' 갈구 정요' 는 문화재를 13 가지로 나누는데, 고대 청동기, 고대 회화, 고대 잉크, 고대 비문, 구금, 고언, 희귀함, 금철, 고요기, 고칠기, 직물을 포함한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책이다. 존생팔기' 에서 윤은 청동기 모조품을 감별하는 두 가지 원칙도 제시했다. 즉, 잔해의 수리는 위조품이 아니라 진품 잔해를 조합해 신상품을 합성하는 것은 위조품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송대 이후 청대 고시 풍조가 재기했다. 조정은 문화재 감정 제창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점차 비교적 완전한 체계로 발전하였다. 양 등이 편찬한' 서청고경' 과' 영수고경' 은 청궁 중의 고대 청동기를 기록하였다. 1529 건, 이순신? 600 원, 거울? 10 1 조각. 민국 이후 문화재 감정 방법이 청대보다 다소 개선되었다. 19 14 년, 북양 정부는 청궁에 골동품 전시관을 설립하고 소장품 감정위원회를 설립하여 유물 감정 세칙을 제정했다. 1925 년 고궁박물원 설립, 고물심사위원회 설립, 소장품 진위 확인, 소장품 분류 담당.

신중국이 설립된 후 박물관의 발전에 따라 소장품 감정제도가 날로 완벽해지고 수준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1985 년 문화부는 국립문화재감정위원회를 설립하여 박물관 소장품의 등급과 기준을 제정했다. 1986 년 문화부는 박물관 소장품 분류 기준을 발표했다.

소장품 감정 은 정말 어려운 일 이다. 우리 나라 의 소장품 감정사 가 매우 적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일의 난이도 때문에 관심 있는 젊은이들도 많이 물러나고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견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이 분야는 정말 그들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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