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국에 관한 시 1. 치국에 관한 고시
치국에 관한 고시: 명군이 경형으로 나라를 통치한다고 들었다.
-두보 \ "슈 십이장 판관 선물 보상 \" 변 선생은 시인이며, 치국의 공로에 신경을 쓴다. 윤문귀 () 는 "구화도 조중양 () 두 운으로 완릉승상 ()" 무정령 () 이 치국을 탕처럼 말했다.
육유' 보건' 치국은 천하를 평평하게 하고, 수양성을 갖추었다. 조훈' 산거잡시 90 수' 는 나라를 다스리고,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사람도 있다.
진복량' 낙설 섣달 그믐날 두 운으로 종검을 부치다' 는 치국이 천하를 평평하게 하고, 음모가 혼란스럽고 울퉁불퉁하다. 천포' 맹자 서행' 치국은 묘포에 달려 있어 정리하기가 쉽다.
-홍 \ "어린이 손자 열 운 이삼동원 \" 배고픈, 누가 나라를 다스리는 길, 작은 신선함을 알고 있다. 김루상' 7 월 3 일과 허희우' 는 시골 생활과 치국에 대한 희망이 많다.
요흥의' 만공선교세계기지' 치국은 치신처럼, 네 명은 여전히 네 몸이다. -Ouyang xiu "축지방 소금 보내기".
2. 치국시
맹창 씨, 지금 그를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는 5 대 후촉의 두 번째 황제 (934-965) 로 재위 30 년 후촉의 역사와 거의 일치한다. 5 대는 각국 분쟁의 시대이고, 후촉지는 서각에 위치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래서 오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후촉에서 낭송하는 역사를 쓰고, mengchang 의 사적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는다. 사실 후촉 황제의 사적은 여전히 언급할 만하다. 그는 결코 평범하고 무능한 것이 아니다. 그는 정치적으로 나무를 세우고 시 창작에도 종사한다. 그가 쓴 문장' 링진' 은 96 자로 모두 염정을 제창한 것이다.
텍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나체' 를 읽고' 야행복' 을 먹는다. 장황하게 이야기하고 이삭을 기르다. 정에는 세 가지 제물이 있는데, 도는 칠사에 있다. 닭을 잡는 것은 원칙이고, 송아지를 기르는 것은 규칙이다. 관엄하고 상제하여 풍속을 바꾸다. 순서 절단 없음, 흉터 없음. 사람은 쉽게 학대하고, 하늘은 괴롭히기 어렵다. 푸우는 깎이고, 군방은 수도이다. 나의 상벌은 시한을 초과하지 않을 것이다. 너의 월급을 지불하면 국민들이 국민을 살찌게 한다. 부모가 되는 것은 자비롭다. 박채장, 깊이 생각하다. "
이 문장 은 mengchang 이 당시 각급 지방정부에 보낸 것이다. "모든 주문은 구석에 새겨져 있는데, 이것은 그것이' 링진' 을 수여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송태종은 맹장의' 링진' 을 높이 칭찬했다. 그 후, 남송 때 고종에 갔는데, 황정견의 책 \ "급료, 민비 붙여 넣기. "백성들은 쉽게 학대하고, 천패난은 어렵다." 열여섯 글자, "치안 판사에게 오른쪽 자리를 새기라고 명령하다. 클릭합니다 원대 오인은' 관학대강' 과' 링진' 을 편찬하고, 수입전문을 편찬했다. 명청 시대에 법을 집행하는 많은 지방 관리들이 비석을 세워 경고하는 것을 보면, 링진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주지현위의 잔비는 지금도 남아 있는데, 바로 이 시기의 일이다.
차분하게 말하자면, 링진만 보는 것은 확실히 바람직하다. 오늘날에도, "당신의 월급을 지불하고, 인민에게 기름을 붓는다" 는 격언은 여전히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남송홍마이는 링진에서' 상근구 사람들의 정, 오계군' 을 추론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링진과 맹장 및 그 주변 대신의 실제 행동을 비교하면 실망스러울 것이다. 구양수의' 신오대사' 는 "장흥 진한을 앞두고 중국은 사고가 많았지만, 한편으로는 군신이 사치스러운 오락을 많이 했다" 고 말했다. 익사 장치는 모두 칠보에 담겨있다. " 송대 기록에 따르면 송태조 () 는 맹창 () 의 장신구 익사기를 본 적이 있다. "심으면 망친다. 오늘 너는 칠보로 그것을 장식한다. 음식을 저장하기 위해 무엇을 사용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죽지 마라. 원래 맹장의 염정 주장은 단지 말일 뿐, 아니면' 링진' 이라는 단어가 가리키는 것처럼 지방 관원을 설득하기 위해서였다. 언행 사이에 맹창 본인과 그의 칠보 익사기는 확연히 대립된다. 게다가 칠보 익사자의 이야기는 링진만큼 오래되었다.
원말 주원장이 진우양을 멸망시켰을 때, 진우양이 사용한 조각금 침대를 보고 즉시 통렬하게 꾸짖었다. "이것은 맹시칠보 익사기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 그래서 홍마이 (Hongmai) 는 많은 책을 읽었지만,' 용재 수필 (Rongzhai 수필)' 은 고대도를 이야기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을 받고 있지만, Mengchang Aimin 에 대한 그의 주장은 틀렸다. 그의 잘못은 맹장의 말을 방태의 여행으로 여기는 것이다. 중국 역사에는 거의 몇 세대의 청관이 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진지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이 문제를 토론할 때, 구멍의 명언을 기억해라: 그 말을 듣고, 그 행보를 보아라.
고대 경전을 검색, 문외한인 징 진 (Jing ke) 은 이 링 진비 (ling town) 가 저우-현 (Zhou-zhixian 수백 년의 개편을 거쳐, 그것의 대부분이 파괴되었다. 아마도 그것이 망가졌기 때문일 수도 있고, 아마도 그것이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일 수도 있다. 그러나, 주지현의 이 링진비는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많은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속인 다방면으로 방문했지만, 문장 기록이 부족하여 아무것도 모른다. 그러나 이번에는 정말 개혁 개방 덕분에 현위 마당이 세워질 수 있었다. 이제야 누군가는 과감하게 부서진' 사구' 를 찾아 큰 열정과 깊은 의미로 현위 대원을 세웠다.
3. 치국을 단어로 하는 시
나는 현명한 주인이 경형으로 나라를 다스린다고 들었다.
-두보 \ "슈 십이장 판관 선물 보상 \" 변 선생은 시인이며, 치국의 공로에 신경을 쓴다. 윤문귀 () 는 "구화도 조중양 () 두 운으로 완릉승상 ()" 무정령 () 이 치국을 탕처럼 말했다.
육유' 보건' 치국은 천하를 평평하게 하고, 수양성을 갖추었다. 조훈' 산거잡시 90 수' 는 나라를 다스리고,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사람도 있다.
진복량' 낙설 섣달 그믐날 두 운으로 종검을 부치다' 는 치국이 천하를 평평하게 하고, 음모가 혼란스럽고 울퉁불퉁하다. 천포' 맹자 서행' 치국은 묘포에 달려 있어 정리하기가 쉽다.
-홍 \ "어린이 손자 열 운 이삼동원 \" 배고픈, 누가 나라를 다스리는 길, 작은 신선함을 알고 있다. 김루상' 7 월 3 일과 허희우' 는 시골 생활과 치국에 대한 희망이 많다.
오흥의' 만공선교세계기지' 치국은 치신처럼 네 명이 여전히 네 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선교세계기지, 선교세계기지, 선교세계기지, 선교세계기지) -Ouyang xiu "축지방 소금 보내기".
4. 치국명언 경구
천하가 공적이다-손중산치국의 어려움은 덕을 알고 덕을 중시하지 않는 데 있다. 반드시 법서비스를 중시해야 한다. 열자부는 치국의 도를 먼저 부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이프" ● 천하의 흥망 성쇠는 필부의 책임이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 하늘과 함께 살고, 하늘을 거스르는 자는 죽는다. 맹자' ●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빛이다. 맹자' ● 강역의 백성은 변방의 가장자리를 취하지 않고, 국가는 산천의 위험을 취하지 않고, 천하는 군사혁명의 이익을 취하지 않는다.
맹자' ● 정치와 화합, 모든 것이 망가졌다. 범중연' 악양루기' ●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급사했다.
조식 \ "백마 \" ● 성인은 이기적이지 않고 원원에 근심한다. 첸 ziang 의 \ "감회시 \", 성전에서 그 사람 에 대해 높은 걱정, 강과 호수 에서 그 군주 에 대해 걱정.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의 수련, 제가, 치국, 평천하, 여러 방면의 도움이 있지만, 많은 방면은 아니다.
00 1. 책임을 남에게 떠넘기지 마라. 사리사욕을 위해 공무를 폐지하지 않고, 제멋대로 하지 않는다. 002. 소리, 소리, 개, 말에서 약간의 거리가 있어 걸려 넘어질 수밖에 없다. 성실을 고수해야 유용해질 수 있다.
003. 성공할 때 각성하는 것이 중요하고, 실의할 때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004. 시대에 민감하고 정무에 성실하며 사려 깊고 편파적이지 않다.
005. 지도자의 역할: 인민 앞의 공복, 일 앞의 표율, 부패 앞의 칼. 006. 이상과 신념을 흔들면 방향을 잃을 수밖에 없다. 사치와 화려함을 추구하는 것은 결국 죽음으로 향할 것이다.
007. 리덕은 선행이 선하고 근면하며, 부민안국이다. 008. 법엄은 염정생이고, 관청은 국민을 많이 사랑한다.
009. 감독이 없는 배처럼 감독의 힘을 잃었다. 통제되지 않은 욕망은 제방이 터지는 홍수와 같다. 0 10. 관직은' 공복의 뜻' 을 세워야 하는데, 정치에서 가장 비싼 것은' 민심을 사랑하는 마음' 이다.
0 1 1. 청렴하고 공정하며 정의는 공복의 본색을 드러낸다. 집권은 국민이고, 민생은 근본이며, 정치를 근본으로 해야 한다. 0 12. 국민으로 집권하여 국민의 의지에 부합한다. 권력을 자신의 소유로 삼아, 너 자신의 파멸을 가져오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0 13. 관원만이 밝고 감독은 태블릿이다. 사람을 대할 때는 성실해야 한다. 0 14. 파이프가 막히지 않고 홍수 방지 제방이 깨질 수 있다. 탐욕은 제거하지 않으면 관청의 뜻을 소멸시킬 수 있다.
0 15. 근면, 청렴성, 조화, 애민, 부민. 0 16. 관직을 위해 돈과 악수를 하며 청렴결백을 포옹하다.
0 17. 부패를 처벌하는 것은 민심의 방향이고, 감히 법을 집행하는 것은 흥국의 관건이다. 0 18.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는 것이 더 싸고 민심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 더 싸다.
0 19. 허영심과 허영심은 타락의 서곡이고, 성실과 헌신은 성공의 보물이다. 020. 수중의 권력을 잘 활용하는 것은 책임에 달려 있고, 주변 사람들을 인품에 의지하고 있다.
02 1 .. 부패한 자를 동정하는 자는 서민에 대한 무정함이다. 022. 사람은 정직해야 하고, 일은 착실해야 하며, 공부는 근면해야 하고, 관리는 청백해야 한다.
023. 공정성을 유지하고, 인심을 얻고, 정의를 수호하고, 민의에 순응한다. 024. 열심히 일하고 후회 없이 사업에 투신하다. 진심으로 감정을 가지고 대중에게 봉사하다.
025. 조국에 대한 충성, 사회에 대한 사랑, 동료에 대한 사랑, 부모에 대한 효도, 자신에 대한 자신감. 부식을 만지지 말고 "두 가지 필수 사항" 을 명심하십시오. 사심 없이 국민을 위해, 기꺼이 공복이 되다.
027. 공정성을 유지하고, 인심을 얻고, 정의를 수호하고, 민의에 순응한다. 028. 열심히 일하고 후회 없이 사업에 투신하다. 진심으로 감정을 가지고 대중에게 봉사하다.
029. 성실하고 두려움이 없고 원칙을 견지하며 인심을 결집시킨다. 030. 사업은 산처럼 무겁고 명리는 물처럼 가볍다.
03 1. 공식 젊은이 중량; 권력은 가볍고 책임은 무겁다. 그것은 빛, 도덕적 중요성 이라고 합니다; 이익은 가볍고, 의는 무겁다. 032. 당신은 구분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은 부정적인 책임이 없는 나라에서 기대됩니다. 너는 야심차게 행동할 필요가 없다. 너는 전심전력으로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근면은 여덟 싸움을 보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미덕은 부러워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수양성이다.
033. 천하의 일이 유리하니, 사람은 안심해야 한다. 정치적으로, 당신은 현명하고 정직해야합니다. 나라를 다스리고, 벼슬을 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다.
035. 지혜에 접근하는 법을 배우고, 수치심을 알고 용기에 접근하는 법을 배웁니다. 청렴결백하고, 공정하고, 정당하다. 부지런히 재능에 접근하여 국민에게 충성하다. 036. 당을 공립하는 것은 공평한 정의이고, 집권을 민으로 하는 것은 부민 안민이다.
037. 탐욕을 끊고, 욕심을 쌓지 않는다. 오만함을 경계하고, 오만함은 무지로 이어진다. 게으름을 피하라, 게으름은 진보가 없다. 038. 국민과 동락은 만락의 입체이고,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이 1 위다.
039. 방원 같이 보수적이고 신중하다. 040. 당심은 기치이고 민심은 자.
04 1. 진심으로 술자리에 있지 않고, 많은 사실이 필요하지 않다. 042. 관청관은 강하고, 백성은 덕을 근본으로 한다.
043. 탐관이 되기보다는 청관이 되는 것이 낫다. 044. 진정한 인민공복이 되려면 대중의 이익에 사소한 일이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당원이 되어야 한다. 국가의 흥망이야말로 대단이라는 것을 절대 잊지 마라.
045. 입당은 공수형으로, 집권은 국민을 위해 민정 양어수에 귀를 기울인다. 046. 마음속에 군중이 담겨있고, 인민의 목소리가 너를 받쳐준다. 마음속에 오직 자신만이 있고, 국민의 원한이 너를 침수시켰다.
047. 사회는 사회에 자신이 사회에 대접받을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않는 한 이유 없이 한 사람을 잘 대하지 않을 것이다. 048. 독서는 슬림한 길이고, 수비는 바로 관덕이다.
049. 도덕이 좋지 않아 폐단이 뚜렷하고, 검소한 것이 재난을 초래한다. 망가지면 불평하고, 말하지 않으면 신뢰를 잃는다. 050. 청렴한 당풍은 청렴결백을 견지하고 민의에 부합하는 사심없는 집권이 필요하다.
05 1. 당원은' 규범' 을 따르고 선을 넘지 않는다. 지도자는' 취지' 를 명심해야 하며, 영원히 국민을 떠나지 말아야 한다. 052. 관직의 자질이 높고, 심계 백성들의 안위가 있다. 입장은 공손하고 다정하며, 백성들의 비바람을 관찰한다.
053. 법에 대한 공포는 법원을 즐겁게 하고 하루하루 대중을 괴롭힌다. 054. 치공은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민은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055. 사람은 등골이 5 피트 없고, 마음에는 먼지가 묻지 않는다. 056. 민중은 민의가 있고, 정태는 게으르다. 법은 사심이 없고, 나쁜 마음은 탐욕스럽고 더 이상 관리가 되지 않는다.
057. 어려움을 기억할 때 물고기와 물을 잊지 마세요. 058. 산과 강은 깨끗하고 정이 있으며, 청풍명월은 값을 매길 수 없다.
059. 리덕은 지도 간부가 집권하여 국민을 위한 근본이고, 덕은 지도 간부를 관본으로 하고, 수덕은 지도 간부의 청렴결백의 원천이며, 수덕은 지도 간부가 공업을 세우는 길이다. 060. 죽순은 여전히 척토에서 태어나 대나무 막대기가 하늘을 향해 더 겸손하다.
06 1 .. 온유하고 슬기롭다. 청렴함은 벼슬이 자랑스럽지 않다. 062. 탐욕은 부패의 통행증이다. 자율은 성실성을 지키는 안전 밸브이다.
063. 충성은 영원히 잃지 않을 것이다. 존중은 공복의 마음을 확고히 할 것이다. 064. 취사 방법을 알고, 공통점을 찾고, 큰 뜻을 품고, 실행할 수 있다. 명암을 알고, 악을 버리고 선을 찬양하고, 상품을 표기할 수 있다. 정방 () 을 알고, 편파 () 에 치우치지 않고, 사사 () 를 폐지하고, 이름을 밝힐 수 있다. 그 탁함을 알고, 그 부패를 거부하고, 그 덕을 지키며, 마음이 편안할 수 있다.
065. 도덕은 인간의 생명의 근본이고, 성실은 관직을 위한 근본이다. 066. 근면은 국민이고, 성실은 덕이다. 야망만 있고, 조용하고 수양이 있다.
067. 인심이 바다와 같으니 그 정도의 물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산처럼 무거우니, 반치지를 남용하지 마라.
5. 공자의 논어에서 국가 모토
1,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처럼, 그 자리에 있는 별들 * * *. -"논어는 정치다"
덕정치로, 당신은 북극성처럼 어떤 위치에서 살게 될 것이며, 모든 별들이 그 주위를 둘러쌀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2, 정치의 길, 게다가 형벌, 백성들은 자유롭고 파렴치하다.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고, 부끄러움과 존엄성이 있다. -"논어는 정치다"
법으로 민중을 인도하고, 형법으로 민중을 구속하는 것을 금지하면, 민중은 범죄로 처벌받는 것을 피하려 할 뿐, 수치심을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덕교육으로 민중을 인도하고 예의로 자신의 언행을 통일하면 민중은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규칙도 지킨다.
실수를 저 지르면 사람들에게 봉사하십시오. 만약 실수가 틀렸다면, 국민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논어는 정치다"
번역: 정직하고 사심 없는 사람을 선전하고 사악하고 성실하지 않은 사람을 방치하면 사람들은 복종한다. 악인을 발탁하고 정직하고 사심없는 사람을 한쪽으로 치우면 국민들은 통치에 복종하지 않을 것이다.
4, 천 배나 되는 나라, 존물과 편지, 백성을 구하고 국민을 사랑하며, 백성들이 시간을 보내게 한다. --"공자의 논어, 학습 및 문장"
군용차 1000 개가 있는 국가를 다스리는 것은 반드시 국가 사무를 엄격하게 처리하고, 신용을 지키고, 성실하고, 속이지 않고, 재정지출을 절약하고, 관원과 하인을 배려하여 국민들이 농사를 그르치지 않도록 도와야 한다.
5. 예의는 국가가 될 수 있습니까? 이게 뭐야? 예의를 국례로 삼으면 안 됩니까? -"논어 입인"
번역: 예의 원칙에 따라 나라를 통치할 수 있다면 어떤 어려움이 있습니까? 예의로 나라를 다스릴 수 없는데, 어떻게 예의를 실천하는가?
6. 어떤 유명한 치국 격언이 있습니까?
1, 천하공. (손중산)
2. 치국의 어려움은 현자를 아는 것이지, 수련에 있는 것이 아니다.
3, 국가는 서비스 법에 중점을 두어야합니다. ("레자 푸가 말했다")
4. 치국은 반드시 선부민이다. (파이프)
5.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근거가 있다.
6,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7. 하늘과 화목한 자는 존속하고, 하늘을 거스르는 자는 망한다. ("맹자")
8. 득도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9. 인민은 중중하고, 나라는 둘째, 군은 빛이다. ("맹자")
10, 강역 인민은 변방의 가장자리를 취하지 않고, 국가는 산과 강의 위험을 무릅쓰지 않고, 세계는 전쟁의 이익을 차지하지 않는다. ("맹자")
1 1, 정치인과, 폐업하고 흥성하다. (팬 Zhongyan \ "악양루 기억 \")
12, 국난으로 사망, 급사. "조식의 백마"
13, 성인은 이기적이지 않고, 슬픔은 원원에 있다. (첸 ziang 의 "느낌의 시")
14, 사당 높은 곳에 살면 근심민, 멀리 강호 먼 곳에 있으면 근심군.
15, 선천하의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 "범중연"
16,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17, 글자를 받으면 많이 도와주고, 잃어버리면 적게 도와준다.
18, 세상은 여전히 사람이 많고 배가 가득하다. 네 개는 비록 병이 났지만, 큰 결점은 없다. ("반성?" 슈웨이? 《두집전》
19. 건물을 짓는 사람은 장인을 먼저 선택하고, 나중에 간단한 재료를 선택하며, 치국자는 조수를 먼저 선택하고, 백성을 정한다. "번역림" 은 "물론" 을 인용한다
20. 국가 통치의 관건은 공정하고 청렴하다. 돈? "정관 정치인 오경? 공평함' 이 해당됨)
2 1, 확실히 모든 것이 합리적이며, 영원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쉽게 할 수 있다. 돈? 장 jiuling "왕 ludaojian 도로 어디" 첫 번째 도로 ")
22. 치신은 효보다 앞서지 않고, 치국은 공보다 앞서지 않는다. 노래? 스시 "시마 웬 공식 도로")
7. 법제에 관한 고시를 구하다.
중국 법제사의 법 (제 1 권) 서주 키스는 오례 () 를 존중하고, (어떤 키스를 하고, 어떤 것을 존중하고, 오례: 길흉, 례, 례.
(매매: 소와 노예는 인질이라고 하고, 그릇은 대리인이라고 한다. 대출 관계: 복별) 육례칠취삼, (육례결혼; 이혼 제도) 현혜가 아닌 장기에 근거한 입장을 수립한다. (장남상속제) 재판이 파옥하여 형례, (민형사와 형사형의 구분; 덕은 주형으로, 예의는 형벌로 삼는다.
(5) 공무원이 도우러 왔지만 국경을 넘었다. (5) 신하들의 관원들이 국민을 찔렀을 때. (삼사법가시) 춘추전국시대, 정죽의 형서정 (이름이 다르고 선후가 있지만 모두 몸에 주조됨), 던은 죽형으로 자살했다.
(Deng 은 개인적으로 죽형을 쓰고 왕에 의해 살해되었지만 아이러니로 사용했습니다. ) 도둑 네트워크 웨이 기타 도구, (구오 웨이, 6 장 연습) 상양 변형 법 진. 중형론 경죄, 총칙 (중형원칙) 6 금지 잡조.
("기타" 장에 6 가지 금지 규정이 있음); "는" 을 통칙으로, 그 덧셈과 뺄셈) 강진군공상, (징톈, 군공 등 제도적 권력) 청현간의사 폐지. (지방세력을 약화시키고, 현정 제도를 세우고, 반좌를 거짓 고발하고, 연루 제도를 세우고) 한나라 초기에 용서를 구하는 형벌을 숨기고, (용서를 구하는 제도; 서로 입맞추며 감추다: 선디) 티잉은 체벌을 폐지했다.
(본문: 중국 황제 참조; 체벌을 폐지하는 것은 "감형의 이름이 있지만, 살인의 실상이 있다" 는 것이다. 봄과 가을, 교도소의 목적은: 유죄 판결) 입니다. (가을동절기, 하늘과 땅이 춥고, 좋은 날, 그리고' 추심' 등이 있다. ) 삼국 양진 남북조 위, (조위) 남진북위 관원이 시작된다.
(관리는 두 곳에서 시작해야 한다: 남조와 북조의 위, 삼국의 조위 아님) 제나라 중죄, (10 중죄) 진국과 제나라의 오복은 벌을 받아야 한다. (육근북제 오복 검비 최자 대공 소공 마죽 범죄자의 거리가 다름) 북위 사형은 재방송이 필요하고 남북은 궁형 폐지를 선언했다.
(법은 폐지를 선언하지만 후세에는 여전히 있다. ) 북위호의 채찍질 형벌 (호인에 대한 징벌: 채찍질) 은 법에 따라 과거를 물려받았다. (제법의 지위는 매우 높지만, 수법은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도 옳다. ) 수양 양 문개황법, 반드시 십악불용, 십악불용.
상주개궁, (낡은 오형) 이 더 심하다. (신오형) 당고조가 당나라를 건립하여 무덕 () 을 보여 주고, (당고조는 천하를 얻고, 문무도법) 정관성법, 역류 () 를 세웠다.
(정관의 통치) 당영휘 황제 고종약론, (고종황제 시대는 줄곧 약론, 사칭 약론당), 형벌제도는 6 부의 정전으로 편성되어 있다. (형법 편집; 행정법전) 관원은 공죄 사죄를 걱정한다. (공죄는 사죄보다 가볍고, 관원은 진퇴양난이다.)
(자수와 개과천선의 경계) 비유는 매우 중요하다. (재판할 때 정확한 규칙이 없다면 죄가 있어야 하는 사람은 역도를 가볍게 하고, 죄가 있어야 하는 사람은 가벼워야 한다.) (6) 장물 여섯 살인; 어보 외인) 송은 송조 법과 형사제도를 깨는 계획을 편성했다.
그러나 송대는 공식적으로' 연말' 을 규정하지 않았다. ) 계약은 구매와 대출로 세분화되어 여성이 아내를 떠날 수 있도록 허용했다. (여성 지위 향상: 방 안의 여성은 상속할 수 있다. 어떤 경우에는 아내가 이혼을 제기할 수 있다. (또 다른 재판의 차이점을 보면, (조작방법에 주의하라) 원시 증거를 인용한다.
(증거 조사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증명 부담은 분명하다) 남송청원의 영정지 (5 대 영지는 서요에서 유래한 것) 의붓아들 양녀를 세웠다. (남편이 죽고 아내가 옆에 있을 때, 이기기는 그의 아내, 즉 이기를 따랐다. 부부 둘 다 죽었고, 이기는 어른을 따라 후계자를 불렀다. 여자와 의붓아들은 모두 상속권을 가지고 있지만 결혼하면 상속 비율이 달라진다. ) 명나라에 이르러 주대천은 형사처벌의 가르침을 받았다. (대관은 주원장 시대에만 사용되고 명나라는 형법학의 또 다른 해석이다. ) 명나라는 여섯 왕조를 배웠다.
(행정법) 양극 경비원을 중시하고, (새로운 것을 표방하고, 중시하지 않는다. "위" 는 간첩이다. 법원 직원들은 어떻게 노신을 체면이 깎이게 합니까? 당을 강간한다는 구실로 당을 군대로 추방하다. (반역자: 황제가 영웅을 마음대로 죽일 수 있는 법적 근거를 제공한다. 유배는 유배 외의 부가이다. 청조의 법규는 거저 (봉건법의 집대성자) 규정제도를 통칭하여 통칭한다.
(법률 형식: 예, 법령, 조례, 규칙) 대청법전은 정부, (행정법) 의 표기법 무옥반란을 모방한다. "죄 쓰기" 는 없지만 "대역무도" 로 여겨진다. 청말 현행 형법은 신법을 뛰어넘어 상법과 민간 풀을 만들었다.
사법행정이 이혼을 시작했고 헌법 절차가 공포되었다. 중화민국 임시계약법사 헌법성 문서 (제 1 부 헌법성 문서) 는 원적을 천단으로 제한한다.
(손문은 원세카이의 법적 수단을 제한한다: * * * * 와 제도) 왜 조약을 세워 황제를 회복하지 않는가? 뇌물 헌법이 정식으로 시행되었다. (카오 치 뇌물 선출, 헌법 공식 시행) 명나라와 청나라 (명나라) 공동 재판 시스템은 5 대 요원을 법원에 고소했고, 구경은 제국 (청) 에 출두하여 신속하게 빈 감옥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막대기를 꽂을 수 있다면 다시 넣을 수 있다. ) 추명, 사형신고 장소.
(1, 처벌 중량; 2 사정 부근의 참수 감독관에 대한 심사).
8. 고대 중국어에는 민심을 얻어야 한다는 어떤 문장이 있습니까?
군주, 보트 도; 서민, 물도. 물은 배를 실을 수 있고,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 원문은 견자의' 애공' 을 본다.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는다-삼국 사마의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원문은 맹자를 만나는가? 전용 "
천하의 도를 얻고, 민심을 얻고, 천하를 얻다. 민심을 얻고 민심을 얻고 민심을 얻다. 원문은' 맹자 리루' 를 본다.
사람은 국가에만 관심이 있지만, 국가는 평화롭다. 원문은' 중국 고대 문학의 오자의 노래' 를 본다.
사람을 알고 사람을 안다. -원문 참조 도서? 가오 타우 타오 흄 (Gao Tao hum)
사람이 철인이라는 것을 알면 벼슬을 할 수 있다. 안민은 혜택을 받았고, 코코 리 () 는 그것을 낳고 있다. -원문 참조 도서? 모 《우우》
하늘에서 태어난 사람은 왕이 아니다. 그리고 일 dingjun, 사람들 도 생각했다. 그래서, 미덕은 사람들을 위로하기에 충분하다, 신의 선물; 만약 그것이 도둑이 국민을 해칠 정도로 사악하다면, 천국은 그것을 가져갈 것이다. -원문은 \ "봄과 가을 이야기 \" 를 참조하십시오? 요순은 당나라, 우, 서로 죽이지 않는다.
여섯 가지 일이 다르고, 인심이 다르고, 일의 선후가 다르고, 관직이 다르고, 시작도 다르고, 후도? -원문은 \ "왼쪽 조 전공 7 년 \" 을 참조하십시오
인민이 원하는 것은 하늘이 그들에게 복종할 것이다. -원문은 《태서》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