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텍스트의 "종이 보트" 교육에 대한 고찰

교수법에는 고정 된 방법이 없지만 방법이 있어야합니다. 어떻게 교실 수업의 효과를 높일 것인가는 여전히 연구와 탐구가 필요하다. 이어 국어 본문' 종이선' 교학반성을 정리했습니다. 모두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종이배 1 교학반성은 유동적인 수업에 직면하여 교사는 현명하고 침착하게 통제해야 한다. 나의 세심한 디자인으로, 나는 이번 종이선 학교급 참관 수업의 교학 과정을 마쳤다. 이 수업의 교학활동을 통해, 나는 교과개혁의 새로운 형식 하에서 국어 선생님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우리의 젊은 국어 선생님에게 큰 스트레스를 준다. 좋은 수업을 하기 위해서, 우리는 수업 전에 힘을 다해 전심전력으로 생각해야 하며, 교실을 살려야 할 뿐만 아니라 형식으로도 흐를 수 없다.

내가' 종이배' 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직감이 있었다. 이것은 학생의 마음과 감정에 매우 가까운 시였다. 그녀의 가치는 그녀의 감정이 이렇게 간단하고 통속적이며 접근하기 쉬워서 아무도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수업을 설계할 때, 나의 원래 의도는 학생들을 위한 이런 교실 환경, 즉 민주주의, 자유, 개방적인 교실, 진실과 시가 가득한 아름다운 교실을 만드는 것이었다.

첫째, 사랑을 들어라.

구체적인 시행에서 수업 전에 학생들에게 빙심' 춘수별' 에서 모성애에 관한 시를 되짚어 보고 이런' 사랑의 철학' 을 마음으로 느끼도록 했다. 이렇게 하면 처음부터 수업을 시작하면서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으로 시의 느낌을 체득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둘째, 사랑을 느껴보세요.

학생들이 들으면서 읽고, 읽으면서 깨닫도록 하고,' 암송하지 않으면 시가 없다' 는 특징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이' 읽으면서 느끼고, 감정을 가지고 읽게 한다' 는 것을 지도하고, 학생들이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감정에 들어가게 하고, 이런 진실한 감정이 학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게 하여, 학생이 무의식적으로 감정을 가지고 감정을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깨우치게 한다.

셋째, 사랑을 씹어라.

학생들이 시를 체험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시를 감상하고 음미하는 목적을 달성하는데, 이는 학생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여 무의식적으로 달성한 것이다. 학생들의 이해와 수용은 자신의 사고와 분석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능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선생님이 차를 몰고 학생의 글자 하나하나 분석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동시에 학생들의 독립적이고 과감한 의문, 반성, 사고 분석의 정신을 배양한다. 이것이 수업의 중점이다.

넷째, 사랑을 써라.

시를 감상하는 것부터 시를 쓰는 마지막 부분까지 학생을 안내하여 글쓰기를 모방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시 교육이 한 난점에서 다른 난점으로 도약하는 것이다. 사실, 이 도약은 멀리 가져온 것도 아니고 현실적이지도 않다. 학생들의 감정이 점화될 때, 그들은 창작의 열정에 불을 붙일 것이다. 시를 쓰는 것 자체는 중학생에게 신비한 유혹이 있다. 이 단계 자체가 학생들의 심리를 사로잡고, 이전 교육을 바탕으로 모방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찾아온다. 그들은 최선을 다해 자신의 첫 시를 빛나게 했다. 즉,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다소 미성숙하거나 불합리하지만, 적어도 이 단계는 우리 학생들을 진정으로 시로 들여보내고, 시를 처음 껴안고, 처음으로 진정한' 시' 의 느낌을 갖게 하여 모든 학생이' 시인' 이 될 수 있게 한다.

수업시간에, 나는 항상 자신을 학생의 일원으로 생각하고, 모든 부분에 참여한다. 선생님은 교실 토론의 수석이지만, 이 수석자리는 무대 아래에 놓고 자신의 지혜로 흐르는 교실을 조절할 수 있다. 사제 관계는 평등하고 조화롭며, 상호 학습을 탐구하는 사제 관계가 비로소 드러날 수 있다.

이 수업의 가르침을 통해, 나는 혁신이 결코 신비롭지 않다고 느꼈다. 그녀는 학생이 스스로 글을 마주하고, 지식과 능력, 과정과 방법,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을 손을 잡고, 자주탐구 활동의 이상을 공동으로 실천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녀는 학생들의 학습생활과 선생님의 교육생활을 변화시켰고, 낡고 폐쇄된 교실을 생기발랄하게 만들 것이다.

"진정한 감정" 은 항상 혁신적인 중국어 수업의 영혼입니다. 비판과 창조는 학생을 지독하지 않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넓은 시야, 풍부한 영혼, 유창한 표현, 학생들을 더욱 동정심 있고 사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혁신의 정서적 핵심은 진실, 열정, 부드러움이다.

혁신적인 학습은 교사의 자질에 대한 요구가 매우 높다. 선생님은' 교실 토론의 수석' 일 수밖에 없다. 이' 수석' 의 자리는 무대 아래에 있을 수 있지만, 그의 빛나는 사상은 통제하기 어려운 교실을 부드럽게 내려다보아야 한다. 교사는 먼저 혁신적인 학습의 현자가 되어야 한다.

종이배는 나의 교학 추구를 확고히 했다: 혁신 학습은 공부하는 것을 배우는 목적이다. 예술을 가르치는 본질은 기술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계발, 깨우침, 고무이다!

종이선 2' 교학반성은' 종이선' 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세 가지 수준의 목표를 설계했다. 하나는 독서로 시의 감정을 느끼는 것이다. 두 번째는 토론과 분석을 통해 시를 배우는 언어를 감상하는 것이다. 셋째, 모방을 통해시의 매력을 느껴보십시오.

이 수업을 설계할 때, 나의 원래 의도는 학생들을 위한 이런 교실 환경, 즉 민주주의, 자유, 개방적인 교실, 진실과 시로 가득 찬 아름다운 교실을 만드는 것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구체적 실시 중 하나는 학생들이 들으면서 읽고, 읽으며, 읽으면서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감정에 들어가게 하는 것이다. 이런 진실한 감정이 학생의 감정의 현을 건드리게 함으로써, 학생이 무의식적으로 감정으로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계발한다. 다시 한 번, 빙심의 편지 한 통이 학생들의 사고의 문을 두드리며,' 시 심사회' 를 전달체로 삼아 학생들이 어구를 정련하고 시를 체험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시를 감상하고 음미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수업의 중점이다. 마지막으로, 시를 감상하는 것부터 시를 쓰는 것까지, 이것은 사실 시 교육이 한 난점에서 다른 난점으로 넘어가는 도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사실, 이 도약은 멀리 가져온 것도 아니고 현실적이지도 않다. 학생들의 감정이 점화될 때, 그들은 창작의 열정에 불을 붙일 것이다. 단어가 좀 미성숙하거나 불합리하더라도, 적어도 이 단계는 우리 학생들이 진정으로 시에 들어갈 수 있게 하고, 처음으로 시를 껴안고, 처음으로 진정한' 시' 의 느낌을 갖게 한다. 10 년 후 시단의 찬란한 별이 이때부터 잉태되지 않았다는 것을 누가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종이배에 이렇게 대담한 디자인을 했습니다.

사실, 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종이배를 혁신을 위한 혁신이 아니라 매우 확실한 수업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종이배' 를 처음 만났을 때, 나는 직감이 있었다. 이것은 학생들의 마음과 감정에 매우 가까운 시였다. 그녀의 가치는 그녀의 감정이 이렇게 간단하고, 환영을 받고, 접근하기 쉬워서 아무도 그들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녀도 청년 시인이기 때문에, 그녀는 완벽하지 않다.

한 교수는 "선생님이 주동적이어야만 학생이 진정으로 주동적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교사는 진정으로 학생을 주체적 지위에 놓아야 학생의 실제에서 교수를 설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사는 교육 과정이 대화를 통한 교류와 협력의 과정이라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아야만 이 이념에서 교육을 설계할 수 있다. 교사는 독서 과정을 모든 학생이 텍스트와 대화를 해야 하는 과정으로 여겨야 텍스트 내용의 * * * 소리를 찾아 학생들의 흥미를 가장 끌 수 있는 교육 활동 구성 방식을 선택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직감으로 이' * * * 노래점' 을 찾았고, 현장시 심사회라는 표현법을 찾았다. 물론, 이런 직관은 자신감이나 관념에서 비롯된다. "학생이 열정, 독립, 반성의 독자가 되도록 격려해야 한다", "과학적 소양과 과학정신은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그 본질은 의심과 비판 (독립적 사고와 탐구) 이어야 한다. 권위와 전문가를 의심하고 비판하는 것은 학술적인 민감성뿐만 아니라 어려서부터 길러진 양심, 용기, 정의감, 도덕감도 필요하다.

물론, 평가는 학생들에게 원작을 부정할 것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규칙을 지키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시야가 넓고, 영혼이 풍부하며, 표현이 유창하고, 생각과 감정이 더 많아지게 하는 것이다. 이런 평가는 항상 시의 영혼, 감정, 진실감을 교실의 영혼으로 만들고,' 감정' 으로 학생들의 평가 분석을 이끌어야 편파적이지 않다. 평가를 통해 시인들이 왜 이렇게 쓰는지, 왜 이 단어를 쓰는지, 시의 필요에 따라 단어를 골라 문장을 만드는지 학생들에게 알려 준다. 학생들이 시 언어의 음운과 문장을 만드는 장인심을 진정으로 음미하게 하는 것이 정면 분석보다 훨씬 나을 수 있다. 평가에서도 교사들이 참여해야만 사제대화, 사제와 글의 대화, 교사와 학생이 소통할 수 있는 * * * 음점을 찾을 수 있어야 수업의 기대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종이배를 가르칠 때, 나는 일관된 교학 원칙을 따른다. 번거로운 모든 것은 국어의 적이다.' 맑은 하늘, 두루미' 의 교학 이념을 실천하여 가장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교학 내용을 통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수업의 수업 형식을 확정할 때, 나는' 미국 교학 크리에이티브 핸드북' 의 명언을 따랐다. 선생님의 책임은 모든 창의적인 방법을 운용하여 학생들을 책에 깊이 끌어들이는 것이다. 내용이 형식을 결정하지만, 형식의 반응이 강한 형태와 파괴력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교실 수업에서, 나는 학생들의 본문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낭독과 수정의 형식을 채택하여, 시의 내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파악하였다.

전반적으로' 종이선' 의 교육 목표는 기본적으로 달성되고, 학생의 활약은 매우 활발하며, 학생 내부 사고와 연상의 잠재력은 통쾌하다고 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다음과 같은 성공이 있습니다.

1, 수업은 학생들의 절실한 느낌에서 출발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체험으로 시의 감정을 느끼도록 지도한다. 선생님의 해설 없이 학생들은 단번에 시를 이해하고 시를 더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2.' 암송하지 않으면 시가 안 된다' 는 특징을 중시하고, 낭독을 중시하며, 학생들이' 독서에서 깨닫고, 감정을 가지고 읽는다' 는 것을 지도하여, 학생들이 시에 대해 더 깊은 느낌과 이해를 가질 수 있게 한다.

3. 시 비평을 통해 학생들이 이해하고, 시가 주제를 어떻게 표현하는지 분석하고, 감정을 표현하도록 유도하는 목적을 달성했으며, 이 목적은 학생들의 의견을 통해 무의식적으로 달성됐다. 학생들의 이해와 수용은 자신의 사고와 분석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능동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선생님이 차를 몰고 학생의 글자 하나하나를 분석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동시에 학생들의 독립적이고 과감한 의문, 반성, 사고 분석의 정신을 배양한다.

4. 모방 훈련을 통해 모든 학생을' 시인' 으로 만든다. 시를 쓰는 것은 중학생에게 신비롭다. 이 단계 자체가 학생의 심리를 사로잡았다. 게다가 이전의 교수를 기석으로 하여, 흉내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자연스럽게 고조되어, 자신의 첫 시를 빛나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 시들이 무엇이든 학생들의 취미, 주동성, 적극성이 모두 동원된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것이 성공이다.

5. 수업시간에, 나는 항상 자신을 학생의 일원으로 삼아 토론에 참여한다. 선생님은 교실 토론의 수석이지만, 이 수석자리는 무대 아래에 놓고 자신의 지혜로 흐르는 교실을 조절할 수 있다. 사제 관계는 평등하고 조화롭며, 상호 학습을 탐구하는 사제 관계가 비로소 드러날 수 있다.

하지만 이 수업을 마치니 늘 아쉬움과 부족함이 많다.

1, 종이선의 전반적인 분위기가 희미해졌다. 의경은 시의 영혼이므로, 우리는 시를 말할 때 반드시 시의 의경을 중시해야 한다. 수광의 한 선생님의 수업' 향수병' 을 들은 것을 기억한다. 이 수업에서 선생님은 줄곧' 향수병' 의 느낌을 교실 전체에 감쌌고, 학생들도 줄곧 이런 분위기에 깊이 감염되어 시인과 함께 있는 시의 경지와 감정에 완전히 잠기기 때문에 전체 수업의 효과는 자명하다. 그러나, 나는 항상 종이배의 교훈에 이 점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시의 전반적인 의경이 파괴되어 산산조각이 난 것 같다. 교실 전체가 종이배의 전반적인 느낌의 목욕이 부족하여 학생들의 종이배에 대한 전반적인 느낌을 약화시켰다.

교사로서 개인의 종합적인 자질을 개선해야 한다. 유동적인 수업에 직면하여 교사는 지혜가 있어야 하고, 침착하게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은 교사의 각 방면의 자질에 대해 큰 요구를 했다. 이 수업에서 나는 나의 부족한 점을 깊이 깨달았다. 끊임없이 공부하고 자신의 자질을 높여야 새 수업에 적응해야 진정으로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시를 잘 가르치는 방법은 항상 나의 꾸준한 탐구의 목표였으며, 모든 시를 완전히 적절한 방식으로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항로 종이선에는 그것의 성공이 있지만, 그것의 단점도 있다. 관련 전문가와 동료들이 나에게 소중한 의견과 조언을 해주고 나와 함께 토론해 주길 바란다. 이것은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