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령운 (385 ~ 433), 남송의 유명한 시인. 진균은 양하 (오늘 하남 태강) 에서 태어나 회지 (오늘 저장사오싱) 에 살고 있다. 그는 시에 () 라는 대가족에서 태어났는데, 어려서부터 외지에서 양육을 받았기 때문에 별명을 받았다. 동진 명장 사현의 손자가 악강 공작을 공격한다. 송나라에 이르러 그는 허우 () 로 강등되어 정종 () 으로 임명되었다. 젊은 황제 때' 존귀한 자들을 멸하지 않는다' 는 이유로 영가 지사가 되었다. 실망한 나머지 관직을 그만두고 은거하며 사방을 돌아다녔다. 문제가 즉위하여 비서감으로 임임하다. Linchuan 문사 후, 반란 때문에 사망했다. 적게 배우고 많이 읽다. 시의 성과는 산수시파를 개척하고, 시 표현 영역을 개척하고, 현언시의 풍격을 반전시켜 후세시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데 있다. 대표작으로는' 등반지 위층',' 유남정',' 등반강외도',' 망령년' 등이 있다. 명대는' 사집' 을 편찬했는데, 그중에서도 가까운' 사시주' 와 더욱 상세하다.
"수영장을 올라가서 위층으로 올라가라" 라는 시입니다. 사령운의 명구. 사령운은 영가 지사로 풀려났다. 영가에 도착한 후, 그는 병으로 쓰러져 이듬해 봄까지 누워 있었다. 이른 봄의 햇빛이 추위를 몰아냈을 때, 그는 위층으로 올라가서 감개무량하여 "못이 위층으로 올라간다" 고 적었다. 이 시는 일종의 용이 잠복하고 기러기가 높이 솟아오르는 것으로 시작하여 무리를 떠나 사는 감상으로 귀결되었다. "춘초가 연못에서 자라고, 버드나무가 명금이 된다" 는 명문은 후세 사람들에게 자주 인용된다. 시 속에는 관직의 실의를 표현하고 계단을 오를 때 본 아름다운 봄빛을 써 시인이 경생정을 만지고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며 은둔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실의에 빠진 귀족의 복잡한 내면 세계를 깊이 반영하였다. 시 속의 경치는 순백색의 실루엣으로 산뜻하고 자연스럽다.
유의경 (403 ~ 444), 펑성 (오늘 장쑤 서주) 사람. 남조와 송대의 저명한 문학가. 송무제 종실, 임천왕을 공략하다. 또한 도지사, 경주 도지사, 관직에서 남충주 도지사, 총재, 개복기를 담당한 적이 있다. 문학을 좋아하고 문사를 모집하다. 노트 소설집' 세설 신어' 를 쓰다. 사람이 강을 건너 필기하다. 유의경은' 세설 신어' 중 하나를 썼다. 문장 (WHO) 는 동진 시대 일부 남방 신사관들의 사상과 감정을 반영하는 잔치 장면을 묘사했다. 동진이 건립된 후 중원 부계 가문이 속속 남쪽으로 이동하였다. 여가 시간에 그들은 신정 (오늘 남경남) 에서 연회를 열어 북방의 넓은 땅이 민족 귀족에 의해 점거되어 상대적으로 눈물을 흘리며 언젠가는' 황족을 크게 전시하고 중국을 광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감탄했다. 글이 간결하고 간결하여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편폭은 작지만 의미가 깊다. 울음신정' 은 후세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전고가 되었다.
보조 (약 4 14 ~ 466) 는 동해 (오늘 장쑤 연수) 에서 태어났다. 남조와 송대의 걸출한 시인. 출신이 빈한하다. 시 \ "Linchuan 왕 liuyiqing \" 에 대한 감사 때문에, 전 mianling 사령관, 중서 sheren 을 역임했다. 나중에 임해 전 왕 유자호 () 가 군대에 입대하여 "보군" 이라고 불렀다. 반란이 실패하자 바우처는 난병에 의해 살해되었다. 바우처는 시로 유명하며, 사령운, 안연과 함께' 원가 삼걸' 이라고 부른다. 예술 형식에서 보조시는 악부보다 낫다. 특히 7 언시, 감정이 분방하고 음절이 격앙되고 색채가 낭만적이며 시풍이 우아하며 당대의 이백, 삼삼 등 시인에게 큰 영향을 미치며 7 언시 발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규범은 행하기 어렵다" 는 시구. 밥의 대표 작품 그룹, *** 18. 모방은 모방과 모방이다. 보위 18' 틀림없이 가기 어렵다' 는 것은 일회성으로 쓴 것이 아니라 주로 귀족 사회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그의 분개를 쓴 것이다. 그의 사상 내용은 넓고 심오하며, 정서가 슬프고, 어휘가 관대하며, 구문의 길이가 틀리고, 운율로 문장별로 변하며, 자유롭게 압운을 바꿀 수 있고, 시는 기이하고 아름답다. 훌륭한 악부시입니다.
강엄 (444 ~ 505) 문해. 제양 (오늘 하남 란코동) 고시성 사람. 남조량 작가. 송치량 () 을 세우다. 육자광 박사로 임명되다. 젊고, 외롭고, 가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산문으로 유명하다. 만년이 되어서야 그는 쇠퇴를 생각할 수 있었다. 이를' 강랑지궁이 다' 라고 불렀다. 그의 시는 모방에 능하고, 조각을 강조하며, 예술적 독창성이 부족하다. 작품에는' 잡시 30 곡',' 별부',' 곡이삭편' 이 있다. 후세 사람들은' 강문통기' 를 편찬하고, 노트는 명대 호치키가 상세히 준비한다.
"증오" 의 단어와 푸. 강엄의 대표작 중 하나. 그것의 주제와 제재는 참신하고 독특하다. 역사상 유명한 황제, 장군, 영웅 열사, 미인의 죽음을 쓴 것은 한위 이래 서사시의 전통과 매우 가깝고, 그가 구상에서 잡시를 모방하는 것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격조가 정교하여 두터운 기탁을 하다.
별부의 단어와 부. 강엄의 대표작 중 하나. 군대에 입대하는 용감한 사람, 감사주의 검객, 선인을 구하는 도사, 오디 낯선 애인 등 신분이 다른 사람의 이별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마을을 취하는 개념은 악부의 1 인칭 서술자와 비슷하다. 예술 공력이 상당히 높다. 이런 여문은 풍부하고 우아하여,' 시경' 과' 초사' 중 악부고시의 용어와 구법을 융합하여, 흐리멍덩하고, 의미가 풍부하며, 음운이 우렁차고, 구법이 복잡하다. 이 글은 또한 문장 속에 시적인 스케치를 삽입하는 데 능숙하여 전문이 면모를 드러낼 수 있게 한다.
구멍 (447 ~ 50 1), 회지 (오늘 절강 사오싱) 사람. 남조제 작가. 공식 왕자 제인, 플러스 흩어져 타고 승무원. 박학선서, 세상사를 좋아하지 않고, 산천을 좋아하다. 그의 우수한 산문' 북산문이' 산문은 풍부하고 날카로워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낭송되었지만, 시가 성취는 높지 않았다. 명대는' 공전 사건집' 을 편찬했다.
북산 문이의 산문. 공저. 문장 이북산신은 주자를 핑계로 비난했다. 그것은 당시 사회에서 먼저 퇴직한 후 벼슬을 한 인물들을 풍자했다. 그들은 지위를 탐하여 언행이 다르다. 은거할 때 위선적이고, 부름을 받았을 때 온몸이 추하여 가짜 은둔자의 위선을 깊이 폭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위선자) 문장 구상이 교묘하여 비유와 의인화된 표현 수법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였다. 언어가 정련되고 다채롭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풍자가 신랄하며, 서정적이다.
도홍경 (456-536), 남조 문학가, 의학가, 도교학자. 단어 밝은, 은둔 단양 모 링 (이 난징) 화양. 송말에 군 독서에 참가하여, 함께 들어오면 조정의 효력을 위해 초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리앙 은둔 qushan 때, 의식 은 고용 할 수 없습니다. 북한에 큰일이 있을 때마다 무제는' 산중승상' 이라고 불리며 가르침을 청했다. 그는 8 1 세에 세상을 떠나' 백진선생' 으로 명명되었다. 그는 산수를 사랑하고, 산문을 잘하며, 다섯 편의 시를 저술하는데, 그중' 조비상하죽부' 와' 한야원한' 으로 유명하다. 이 밖에' 진특허',' 본초강목',' 호단법' 등의 저작도 있다. 명대에 《도은거집》을 편찬하였다.
"편지를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는 편지. 도홍경의 전기와 풍경 작문 대표작. 감사 편지입니다. 편지에는 그가 은거한 거곡산 주변의 산천의 아름다운 풍경이 묘사되어 있다. 이 산문에는 많은 단편적인 문장이 있다. 풍격이 간결하고 산뜻하며 떠다니는 기운이 없고 시적이 풍부하다. 두 곡의 산수시의 아름다움에 견줄 만하다. (허) 근거
셰서 (464 ~ 499) 는 양하 진군 (오늘 하남 태강) 에서 태어났다. 남조의 유명한 시인. 사령운과 동종하기 때문에' 작은 감사' 라고 부른다. "징링 여덟 친구" 중 하나. 전 Xuancheng 현, 그래서 "Xie Xuancheng" 이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나중에 모함을 받아 감옥에서 죽었다. 그는 심약과 함께' 수명체' 를 창조한 적이 있는데, 영명 신체시의 중요한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는 공부를 적게 하고, 명성이 매우 좋고, 문장 () 가 매우 아름답고, 오언시 () 에 능하다. 그의 시는 균일하고 조화롭여, 대립이 단정하여 당대의 동류시의 으뜸이다. 이백과 두보에게 자주 칭찬을 받는다. 현존하는 시는 200 여 곡이며, 사령운 () 도연명 () 의 영향이 크다. 그는 산수를 많이 쓰는 유명한 산수 시인이다. 명대는' 사현성집' 을 편찬했고, 수리권의' 사현성시주' 는 상대적으로 온전하다.
삼산에 가서 늦게 망경진으로 돌아가라' 는 시구. 사월사진은 유명한 산수시입니다. 시는 시인이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볼 때의 향수의 정을 토로하며 봄빛이 밝고 꽃이 비단 같고 새꽃 향기, 하천의 고요한 아름다운 풍경을 묘사하며 육조의 아름다운 바람을 씻어냈다. 셰슈의 산수시와 사령운의 산수시는 스타일이 비슷하지만 사령운의 산수시보다 아름답고 어지럽지 않다. 그 중에서도' 하우가 공업을 청산하고, 정강정은 수행과 같다' 는 말은 사람들이 줄곧 낭송해 온 좋은 문장이다.
추지 (464 ~ 508), 오흥우성 (오늘 절강 오흥) 사람. 남조량 작가. 인재가 거의 없다. 남제 때 국자감 박사 겸 대장군으로 입대했다. 리앙은 중서시랑, 영가 현, 중랑장이다. 그의 우수한 산문 "진박지와의 책" 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그의 시는 화려하고 깔끔하며 10 여 곡이 있다. 명나라 사람 처가 집필을 편찬했다.
진박지 편지집. 작자가 늦다. 널리 읽혀진 평행 편지 한 통. 제량시대에 강주도사를 맡은 진박지는 양조에 대항하여 실패한 뒤 서기 502 년 북위에 항복했다. 관직이 명절을 지키며 상종을 타고, 남군구 총사령관, 평남 장군을 임임하다. 서기 505 년 중국군 임천의 왕소홍이 군대를 이끌고 북벌, 진박지가 군대를 이끌고 저항했다. 소홍은 추에게 진박지에게 편지를 쓰라고 명령하여 항복을 권했다. "보서, 수양에서 8 천 명의 항복 용병이다." 이 편지는 이성적일 뿐만 아니라 감성적이다. 의리도 있고 언변도 잘하는 것은 육조 시대의 우수한 산문이다. 그중' 춘말 3 월, 강남초장, 땅콩나무가 뒤섞여 꾀꼬리가 날아다닌다' 는 것은 줄곧 사람들에게 낭송해 온 명문이다.
오윤 (469 ~ 520), 오흥 (오늘 절강 안지) 사람. 남조량 문학가와 사학자. 출신은 빈한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꽤 재능이 있다. 한번은 내가 궁정에 초대되었다. 역사에 정통하다. 그의 문학 작품은 풍경 작문에 힘쓰고, 그는 단문으로 가족을 만난다. 예를 들면 "주와의 편지" 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 스타일을 모방하여' 오군티' 라고 불렀다. 그의 시는 대부분 송별하고 보답하는 작품이다. 풍격이 아름답고, 음운이 조화롭고, 언어가 또렷하고 유창하며, 민요의 기운이 있다. 전고가 딱 맞아서 쌓아올린 느낌이 없다. 오늘 140 여 편의 시가 있습니다. 그중' 왕계양에게 주는 선물',' 석상가',' 걷기가 어렵다',' 검의 노래' 가 모두 유명하다. 명나라는' 오한 청집' 을 편찬했다. 또 한 편의 기서집이 있어, 계속 화목하게 지낸다.
책과 송서. 오준의 산문공서 걸작. 이것은 그의 친구 송에게 쓴 편지이다. 오군산은 풍경을 쓴다. 이 작가는 풍경을 잘 쓰고, 신선하고 단아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작가는 편지에서 부춘강이 푸양에서 절강동려까지 경치를 묘사하고, 수청산은 춥고 새소리는 유인원이 울부짖는 것을 묘사했다. 생동감 있고,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육조 서신체 산수소품의 대표작이다.
리우웬 (약 465 ~ 520) 은 남북조 양시대의 문학 이론 비평가이다. 원적 산둥 동관 신현 (이 산둥 신현) 은 경구에 살고 있다. 리우웬은 어릴 때 아버지를 잃고 배우기로 결심했다. 가정 형편이 빈한해서 결혼할 수 없어 승려 한 명이 불사에 살고 있다. 십여 년의 경험을 통해 그는 불교 경전에 정통하고 유교 경전을 잘 알고 공자의 학설에 크게 찬사를 보냈다. 30 대 때 쓴 37,000 여 자의' 문심 조각 용' 은 중국 고전 문학 비평사의 걸작이 되어 중국 문학 비평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문심조각용' 은 중국 최초의 문학 비평과 토론의 전문저로, 작가는 리우웬이다. 문심조각용' 은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뉘어 각각 25 편 50 개, 총론, 문체론, 창작론, 평론, 총서 5 개 부분을 포함한다. 그 중에서도' 문학 허브' 총론 5 편은 전서 이론의 기초이다. 문체학 20 편, 각 편은 1, 2, 3 가지 문체로 나뉘는데, 주요 문체는 모두 "원래 표의 끝으로, 이름을 해석하여 장의를 해석하고, 글을 골라 글을 정하고, 이치로 통한다" 는 것이다. 창작에 관한 문장 19 편, 창작 과정, 작가의 개성 스타일, 문학과 품질의 관계, 작문 기교, 문자의 리듬 등을 논의한다. 여러 각도에서 역대 작가의 문풍과 업적을 비판하고 비판적인 방법을 탐구하는 것도 이 책의 멋진 부분이다. 마지막 서문은 그의 창작 목적과 전서의 배치 의도를 설명하는 전서의 총서이다. 이 책은 내용이 광범위하여 각 부분이 서로 보살핀다. 시종일관 일관되고 심사숙고하는 것은 고대 문학 비평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다. 이후의 문학 비평 이론에 큰 영향을 미쳤다.
종룽 (? ~ 5 18) 위창, 이천장사 (현재 하남 허창현) 사람, 남북조 양시대의 유명한 문학 이론 비평가. 함께 간 사제행은 군대에 입대했다. 들보에 들어간 후, 그는 관료들이 서로 결탁하여 뇌물을 주고 장사를 하는 것을 강력하게 비판하는 편지를 썼다. 양무제 전건 15 년 (5 16) 은 문학 비평 전문 저서' 시품' 을 한 편 썼고, 귀족 문학계의 음병, 전전 등 비리에 대해 첨예한 투쟁을 벌여 시 발전에 직접적인 추진 역할을 했다. 그것은 중국 고전 문론 비평 발전의 절정을 상징하며, 중국 문학 비평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종룽의 "시품" 문학 비평 전문 저서. 한국부터 리앙 122 명의 작가에 이르는 오언시를 평가했다. 122 작가의 업적에 따라 상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그 중 1 1 은 상품, 39 는 중품, 72 는 하품이다. 각 제품 중에서 시대별로 약간 배열하고 각 작가에 대한 간략한 평가를 한다. "시품" 의 우수한 문학 이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가 객관적인 영감과 자극으로 인한 것이며, 자연현상과 사회현상이 문학 창작에 미치는 관계를 중점적으로 논술한다는 점이다. 둘째, 문학유산의 전승은 형식적인 시뮬레이션이 아니라 정신적인 면모에 있다고 생각한다. 셋째, 당시 관상용전, 번잡하고 교묘하고 양질이 고르지 않았던 현상을 비판하며 단어 자연, 언어 조화의 정확한 목표를 제시했다. 넷째,' 건안체' 를 제창하고 현언시' 밋밋한 고전' 의' 도덕론' 을 비판하며 시' 재미론' 을 제시한다. "시품" 은 중국 최초의 시 전문 저서이다. 당대의 사공도, 송대의 엄우, 청대의 왕사옹은 관점, 방법, 언어 표현 형식 등 다양한 정도로 계몽과 영향을 받았다.
이도원 (466 또는 472 ~ 527), 범양 사슴인, 남북조 때 북위 지리학자, 산문가. 전 동 징 도지사, 검열 부장. 소년 시절에 나는' 운하를 구경하고 찾는 것' 에 관심이 많았고, 부지런히 공부했다. 나는' 산해경',' 우공' 등 고지리책을 열심히 읽고 40 권' 수경노트', 13 편, 7 개 데이트를 썼다. 하지만 주씨의' 수경' 이라는 책만 전해 내려왔다. 급수 고전에 대해 * * * 는 400 여 종의 고서를 인용했고, 그는 직접 답사하여 고적을 방문하여 근원을 추적했다. 그의 학술 태도의 엄밀함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수경주 산문. 도원의' 수경주' 라는 책에는 장강을 전문적으로 논술하는 장이 있다 ('주' 권 33 ~ 35 권 참조). 강수' 는 장강 상류의 민강을 기점으로 장강 간류를 단서로 하여 장강이 흐르는 지역, 길을 따라 흐르는 지류, 각지의 자연 풍광, 장강과 관련된 많은 역사적 인물, 명승고적, 신화 전설, 민속풍, 속담물산 등을 소개한다. 그중 삼협은 경치가 가장 생동감 있고, 가장 뛰어나다: 산이 높고 도도하며, 강은 회충의 위험이 있고, 삼협은 사계절이 다르고, 아슬아슬한 여정은 생생하고 생생하며, 높은 미감을 준다. 작가는 애국주의 사상을 깊이 구현하여' 사기' 에 강한 문학적 함의를 부여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간결하며, 어휘가 적절하며, 중국 관광문학의 개산작이다.
소통 (50 1 ~ 53 1), 남란릉 (오늘 장쑤 무진) 사람, 남조량 조조 문학가. 소통은 남조 양무제의 장남이다. 전건 원년 (502) 은 태자로 세워져 소명 () 으로 사망했고, 사칭 소명 태자 () 로 불린다. 그는 부처를 믿고, 문학을 숭상하며, 자질과 질을 모두 중시한다. 그는 문장 "아름 다운, 부동, 고전, 야생 되지 않습니다" 라고 생각 합니다. 도연명을 위해 전기를 쓰고 집필한 적이 있다. 그는 20 권 문집, 10 권' 쉬정', 20 권 문장' 화영' 을 모두 실전했다. 그는 동궁에 있을 때 문학 위에 30 권의' 문선' 을 수집하여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소명 태자집이 있습니다.
문선' 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문장 모음집으로, 남조량연탁한 학자 소명태자 소통에서 편찬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선, 문선, 문선, 문선, 문선) "조명문선", 30 권이라고 합니다. 주조부터 6 조 130 명의 유명 작가와 소수의 알려지지 않은 작가의 작품 700 여 부를 수록했고, 각종 스타일의 주요 대표들이 일반적으로 있다. 책에는 많은 산문이 있지만, 육경철인은 없다. 사서는 논평과 칭찬만 선택하고' 산문' 과' 펜' 을 엄격하게 구분해 당시의 문학적 경향을 반영했다. 문선' 은 원래 30 권이었는데, 당헌경은 연간에 이선주석에 의해 60 권으로 나뉜다. 주석에서 대량의 정보를 수집하여 매우 상세하다. 개원년 동안 연주 () 는 여연길 (), 유량 (), 여상 (), 이오인 () 이 세부 사항을 달지 못했다. 후세 사람들은 두 권의 책을 하나로 합치면,' 문선 육신주' 라고 불린다. 이선의 주석은 청대 호코가 버전 중 최고로 고증 10 권이다.
유신 (5 13 ~ 58 1) 은 남양신노 (오늘 하남 신야현) 에서 태어나 북조의 유명한 시인, 어작가로 태어났다. 양 출신 명문, 검열 장군, 종, 우위. 젊고, 똑똑하고, 많은 책을 읽고, 65,438+05 세 때 소명태자 소통동궁에서 교편을 잡고, 65,438+09 세 때 소강동궁에서 학사로 일하다. 나중에 서위 () 에 가라는 명령을 받고 장안 () 에 남아 있다. 나중에 북주에서 벼슬을 했다. 그는 고대의 장군으로, 그는 정부의 세 번째 부문을 개척했다. 그의 관직은 매우 높지만, 그의 마음은 매우 고통스러워서, 그는 늘 그의 조국을 그리워한다. 그러나 북주는 인재를 아끼고, 사람을 놓아주려 하지 않았고, 결국 그는 북방에서 늙어 죽었다. 시는 두 단계로 나뉘는데, 초기에 만든 궁체시는 대부분 음란물과 형식이며 내용이 텅 비어 있고 작품이 잘려져 있다. 후기에 생활과 사상의 변화로 시부의 내용과 스타일도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켜 고국의 생각과 떠돌아다니는 느낌을 더 많이 묘사했다. 27 편의' 준영회' 는 그의 이 시기의 생활,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또한 그의 오언신체시' 서릉 보내기' 는 만당 오언율시, 오언절절절과 어우러져, 그의 칠언율시' 엽무용체' 는 당대의 칠율 칠절문의 개산작이다. 후세 사람들이 《옥자산집》을 편찬했다.
오언시' 준영회'. ***27 곡. 유신은 응우안의' 영회' 를 모방한다. 본적 ***82 곡' 영회' 는 작가가 세대교체를 앞두고 있는 내면의 고통을 묘사한다. 서약서 원고' 에 함축된 인생 경험의 느낌은 응우완과는 다르지만, 표현된 내면의 고통은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약서, 서약서, 서약서, 서약서, 서약서, 서약서) 시 대부분은 소급 전쟁으로 인한 골육분리와 인생 경험을 한탄하고 북방에 머물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작품이다. 반복해서 중얼거리며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그의 풍격은 비장하고 서늘하며, 어휘가 정확하고, 전고를 잘 운용하며, 역사적 사건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며, 강한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강남의 단어와 부를 애도하다. 우좌신. 양조의 멸망을 애도하고 개인의 생활 경험을 비탄하는 위대한 시편이다. 애강남부' 는 독특한 음계 모델로 양조의 흥망, 양조 통치계급의 부패 무능, 식인 현상, 후경의 혼란과 강릉의 재난의 전과결과, 적장병의 장렬한 희생, 인민생활의 고난과 내면의 슬픈 회한을 깊이 묘사했다. 관대하고 비장하며, 때로는 서정이 서정적이고, 시간이 더디고, 변화가 풍부하며, 유연하고 정확하게 전고를 이용하고, 허실을 결합하고, 서늘한 필법은 엄밀하고 다소 느슨한 장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필이 유창하고 친절하고 감동적이다. 역사의 진상을 사실대로 기록하고, 예로부터' 부사' 라고 불렸으며, 그 예술적 성과는 과거의 사부보다 훨씬 위에 있다.
건안 칠자 (196 ~ 220). 조비는 그의' 전론 논문' 에서 "오늘날의 문인들은 루의 공거, 광릉의 진장, 왕삼, 북해의 서감히 길고, 여남의 덕련, 동평의 유진이 있다" 고 말했다. 일곱 아들. 배움에는 남는 것이 없고, 말은 남는 것이 없고, 소금은 자만하고, 안하무인이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이 일곱 사람은 일반적으로 건안 시절 조석 부자를 제외한 우수한 작가를 대표해 칠자가 일반적으로 후세에 인정받는다고 한다. 칠자' 의 일생은 기본적으로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 그들은 한말전에 처해 있었다. 그들의 사회적 지위와 생활 경험은 다르지만, 그들은 보편적으로 침수된 운명을 피할 수 없다. 나중에, 그들은 카오 카오, 높은 위치, 또는 카오 아버지와 아들 측근 장관 에 붙어 있었다. 생활이 창조를 결정하다. 그들의 창작도 두 단계로 나뉜다. 전기에는 격동하고 불안한 사회 현실을 반영해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그의 작품은 대부분 어느 정도의 현실적 의의와 사상 깊이를 가지고 있다. 후작들은 조씨 정권, 건설업을 지지하는 포부를 많이 반영하고, 내용은 연회, 답변 등을 많이 한다. 조석 부자에 대한 찬사가 손님접대와 수행대신의 말투로 저속한 태도를 보였다. 그러나 전기와 후기에 상관없이 그들의 창작은 대부분 긍정적이고 건강하다. 시, 산문, 산문에는 각각 장점이 있다. 그러나' 칠자' 창작에서 * * * 의 특징과 이런 특징을 형성한 이유는 리우웬이' 문심 조각용' 에서 말했듯이, 하늘하늘하고 대범하며 좋은 물건이 세상에 흩어져 바람이 몰락한다. 칠자' 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삼조' 와 함께 건안 작가의 주력군을 구성해 시, 푸, 산문의 발전에 기여했다.
대나무 숲 칠현, 삼국과 위말 7 대 유명 인사. 그들은 교교국, 응우엔, 하노이, 하노이 향수, 곽배, 유천 응현, 랑협 등이다. 그들은 교제가 있어서 양산 (오늘 하남 수무) 의 대숲 밑에서 모임을 가졌기 때문에 세계에서' 대림 칠현' 이라고 불린다. 일곱 사람의 사상 경향과 정치 태도는 약간 다르다. 지 강, 응우 엔, 리우 링, 응우 엔 짭은 라오 어 손자, 주앙 지 (Zhuangzi) 의 아첨꾼, 더 유명하고 자연 스럽습니다. 단일 타오, 왕 룽 Zhuangzi, 기타 유교 에 침입; 자수는 불도와 자연의 단결을 주장한다. 정치적 태도 방면에 응우엔, 지강, 류링 등이 있다. 웨이의 관원이지만, 그들은 사마그룹과 협력하지 않는다. 이것은 권력에 있고, 이미 대체품이 되었다. Xiangxiu 는 지 강 (Ji kang) 이 사망 한 후 벼슬을 강요 당했고, 응우 엔 시안 (Ruan xian) 은 진 (Jin) 단타오는 40 세에 벼슬에 들어가 사마사로 피신하여 대관직을 맡고 있다. 왕 룽 인 인 인 색, 명성과 재산 두 번 소득, 진 에서 대관 을 했다. 7 명은 문학 창작에서 각기 다른 성과를 거두었다. 국적의 오언시와 지강의 산문은 모두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악부시는 고대부터 당오대까지의 악장과 가요집이다. 수록된 작품은 주로 한위 ~ 수당 시대의 악부시, 총권 *** 100 이다. 편집자 곽무겸은 남송 말년에 태어났다. 그의 본적은 운주 절차 (현재 산둥 동평) 이다. 생졸년과 경력이 불분명하다. 악부시집' 은 악부시를 12 로 나눕니다. 예를 들면 각사사, 설교사, 횡풍사, 화성사, 단어, 무용사, 거문사, 잡사, 근체사, 잡사, 신악부사 등이 있습니다. 수집한 시가는 대부분 우수한 민가와 문인들이 악부를 옛 제재로 창작한 노래이다. 현존하는 시회에서, 그것은 예서 중 가장 이르고 역대 악부시집의 가장 완벽한 중요한 문집으로, 악부시의 정리와 연구에 큰 편리를 제공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악부시는 노래의 기원, 성질, 사용된 악기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고 설명했다. 책 속의 이 해석들은 이미 산실된 많은 작품들을 인용하여 많은 귀중한 사료를 보존하고 문학사와 음악사에 대한 연구에 큰 가치가 있다.
한나라에서 수대에 이르는 시. 정 (1874-1952). 딩은 장쑤 무석에서 태어났다. 초창기에 남경서원을 졸업하고 언어 문자 연구에 종사하였다. 유학한 후 일본에서 의학을 공부하다. 귀국 후 남북에서 강의하며 고서 정리와 의학을 겸하고 있습니다. 19 12 상해에 의학서점을 설립하여 의학과 불교 서적을 출판하다. 책 ***54 권, 시간순으로 1 1 집으로 나누어' 전당시' 를 순서로 할 예정이다. 그것은 풍비네의' 명대 고시집' 을 기초로 한 ~ 수의 시를 중점적으로 하고 청대 풍슈의' 시사집' 을 병행하여 수정하였다. 이 책은 한대 이후 800 년 후의 시집으로 완벽을 추구한다. 그것은' 진남북조 위연시집' 이 출판되기 전에 가장 편리한 고시집이다.
진나라와 한, 진, 진, 진, 남, 북 시집, 권 *** 135, 쿤 (1910 ~/Kloc- 우진례, 산둥 거야인, 베이징대학교 중문과를 졸업하고 동북사범대학 교수입니다. 이 책은 취재가 광범위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경',' 초사' 를 제외하고 수대 이전의 작품들은 모두 편찬되었다. 인용한 네 그룹에는 300 여 가지가 있다. 출처가 상세하다. 모든 시는 어떤 책에 어떤 두루마리를 표기해야 하는가, 즉 단어는 운만 있고 예외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이런 외국어는 정보량이 많다. 책의 다른 버전이나 한 권의 책의 다른 버전, 심지어 전인의 교정 결과까지 충분히 참고할 수 있는 사람들이 기록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험을 진지하게 예약하다. 책에는 많은 독창적인 견해가 있다. 잘 수선해 주세요. 작가의 생졸 연대에 따르면 같은 시기 작가 간의 연계와 영향을 보여줄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시 스타일과 유파를 쉽게 비교할 수 있다.
고시 정선' 은 한나라에서 원대까지의 오언이나 칠언고시집이다. 청대 왕세정 (1634 ~1711). 왕세정은 청초시단의 영수이다. 그는 선종의 철리로 시를 말하고,' 신운' 을 표방하며, 신비한' 묘우' 와' 성세' 를 선양하였다. 고시 정선' 의 편찬은 고금의 오언칠언시의 변천 맥락을 정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의 시학 이론을 위한' 패러다임' 을 선택하는 것이다. 전서 ***32 권, 앞 17 권은 한-당 오언고시를 선택하고, 뒤 15 권은 진나라에서 원 7 언고시를 뽑는다. 편집자는' 본원',' 정변' 론을 고수하고 있으며, 오언양한 저작은 거의 모두 입성하고, 위진 이후에는 재료 선정이 점점 엄격해지고 있다. 칠언 부분의 선택은 더욱 광범위하다. "두위주, 당송 이후, 선학두자가 취한다." 이 책은 당전 오언시와 송전 7 언시의 발전 상황을 대체적으로 반영한다. 이 책의 단점은 다른 유파와 다른 시인들의 작품 선택이 포괄적이지 않다는 것이다.
고시원: 진나라에서 수대에 이르는 고시 선택. 청대 심덕잠 (1673 ~ 1769) 편집자. 이 책은 14 권으로 700 여 편의 시를 포함하고 있다. 심덕의 잠재적 서문에서는 시가 당대에 번영하고 고시가 당시의 원천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소추 진, 매우 가까운 황헌, 교외 사원 운동소' 300 편' 과 동요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며 "고유한 (), 경총결, 위진 () 이 사냥하고, 부부 (), 송 (), 제나라 () 후작 () 을 폐지하지 않았다. 시를 써야 할 뿐만 아니라 세상도 토론해야 한다. 관람자가 어떻게 변하는지 알게 하여 점차 우아한 유산을 엿볼 수 있게 하다. " 편찬의 범위와 목적을 볼 수 있다. 책에는 한위 육조의 고대 가요와 악부가 대량으로 선별되었다. 건안 시인은 조조, 조식, 진 시인이 좌사, 도연명, 시인이 사섭, 보조, 북조 시인을 표창하고 편지를 표창했다. 그는 예술적으로 정교한 조각에 반대하고 사상적으로 사회 내용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위 악부 시선. 임비황걸 (1873 ~ 1935) 편찬 노트. 황걸, 광둥 순덕인, 연이어 베이징대학과 칭화대에서 교편을 잡고 시학을 가르친다. 시집전',' 보병 사랑시집전',' 사시집전',' 가방 시집전',' 시집전' 등이 있다. 독학송시,' 겸수시',' 한위악부풍주' (권 15), 보보, 한위악부시 196 곡. 시학의 관점에서 볼 때 황걸은' 야' 가 죽고' 부' 는 남아 있지만' 바람' 은 노래할 만한 귀' 와' 이 글의 모든 것이 한위 악부에서 나왔기 때문에' 풍건'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중국의 시는 주로 악부가 채택한 민가와 시로, 악부의 화가와 잡가에 속한다. 조위악부는 조조조에서 지강 등의 작품을 선편했다. 각 시의 주석에는 문제 해결, 주석, 음석 등이 포함된다. 홍파에 입각하여 태도가 엄밀하다.
낙양갈란' 은 북조의 역사 지리 산문 작품이다. 동위양 (또는 좌양) 이 현혹되다. 양현지는 북평에서 태어났다. 생졸년이 불분명하다. 쩡 관우 는 법원 봉사, 비서 감독 시마, 현 현 에 초대 했다. 문채가 있다. 동위무정 5 년 동안 그는 북위 고도 낙양에 가서 흉벽이 무너지고 궁전이 전복되고 사당이 잿더미가 되고, 전우보탑은 흙더미의 폐허가 되는 것을 보았다. 그는' 낙양갈란기' 를 써서 북위 멸망에 대한 애도를 표하면서 당시 왕공귀족이 불교에서 돈과' 동정심 없는' 행동을 낭비했다고 비판했다. 갈란' 은 산가남여도의 산스크리트어 성명이자 불사의 별칭이다. 그의 책은 사실 낙양절에 관한 책이다. 전서는 내성, 동성, 남성, 서성, 북성 5 권으로 나뉘어 70 여 개의 절을 기술하였다. 궁실 인물의 모양과 규모, 절의 흥망뿐만 아니라 관련 정치사건, 사회경제 상황, 당시의 풍속 인정까지 묘사해 역대 역사가들의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 책의 서사는 산문을 위주로 하고, 묘사는 왕왕 산문, 명료함, 청결, 아름다움을 배합한다. 그중에는 많은 역사 이야기와 신마 이야기가 있는데, 남조와' 세설 신어' 의 신마 이야기와 비슷하다. 줄거리는 간단하고 간결하지만, 또 생동적이고 구체적이며,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여, 작가의 언어에 대한 통제력을 알 수 있다.
북조 산문 작품. 북제연의 푸시 (53 1 ~ 590). Word 인터페이스. 린이 (오늘 산둥) 사람. 경주, 소예진, 양동의 왕은 그의 나라의 반복적인 하인으로 승진되었다. 나중에, 이순신 의 아들 샤오 팡 은 비서 를 담당하는 마을 밖으로 나왔다. 후경은 잉주에 갇혀 거의 죽을 뻔했다. 후경 반란이 가라앉은 후 강릉으로 돌아왔다. 소예는 황제라고 불리며 산기 시랑으로 임명되었다. 서위 () 가 강릉 () 을 점령하고 장안 () 을 배합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북치에 가서 그곳에서 황문시랑과 평원지사가 되었다. 북치가 죽은 후, 그는 북주에 들어가 상사의 황제가 되었다. 수이 카이 황제, 왕자 는 학사 라고, 나중에 사망했다. 연의 zhitui 의 삶, 4 왕조 후, 여러 번 살해, 그래서 깊은 걱정. 그는 일찍이 그의 일생을 서술하기 위해' 관나' 를 쓴 적이 있다. 시가 다섯 수 밖에 없다. \ "연의 가족 훈련 \" * * * 20 편, 수나라 초년에 쓰여졌다. 내용은 주로 전통 유가사상으로 아이들을 교육하고, 어떻게 슬림하고, 집안을 세우고, 처세하고, 책을 읽는지 이야기하는 것이다. 안에는 많은 긍정적인 생각이 있다. 학습을 제창한다면, 배우지 않는 것에 반대한다. 공부는 독서를 위주로 해야 하고, 공농병, 상인 등 각종 기능 지식도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싼 것을 배우면 된다" 는 것을 제창하고, 공담과 비현실적인 것을 반대한다. 북한 사대부의 허황되고 연약한 작풍과 남북조의 사회 풍속을 비판했다. "안씨 가훈" 은 이치를 중시하는데, 그 글쓰기 방법은 먼저 생각을 제시하고 몇 가지 이야기를 예로 드는 것이다. 앞뒤 양면이 모두 있어 대비가 명확하고 구체적이다. 이 책은 언어가 소박하고 소박하며, 풍격이 당시의 구어에 가깝다. 남북 문학사에서 유일무이하다.
"고금 3 대 진한 삼국 육조지" 는 고대부터 수나라까지의 집이다. 청대 관과군 (1762 ~ 1843) 의 편교. 얀 코군, 단어, 절강 wucheng (현재 절강 Huzhou) 사람들. 가경 거인. 쇼문이',' 레문생',' 철교 느린 원고' 가 있다. 이 책은 746 권으로 저자가 3400 명이 넘는다. 엄총론' 에 따르면 가경은 13 년 (1808 년)' 전당관' 개관했지만 편찬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해 가을 독립 창작으로 이 책을 편찬하는 데 27 년이 걸렸다. 편집자는 엄밀하고 근면하며, 다른 장서, 집서, 사서, 서적, 심지어 소설, 탁상까지 가능한 한 광범위하다. 이 책의 출판으로 연구자들은 당대 이전의 모든 실전된 문장 한 편과 자서를 한 권의 책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의 범위는' 전당문' 과 대체로 같다. 즉 기준은 문이다. 전서는 조대를 기준으로 같은 조대에 있으며, 저자의 신분에 따라 황제, 황후, 귀족, 관원, 학자, 여자, 불교, 궐명의 순서로 배열되어 있다. 각 작가는 짧은 전기를 가지고 있는데, 작품은 스타일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각 편 아래에는 출처를 명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