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 은 탐구 과정의 핵심 개념이자 유일하게 해야 할 일이다. 관찰은 관찰과 인식이지만,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모든 감각을 동원하여 직접 느끼는 것이다. 일부 종교나 정신 분야에서는 개념이 신비화되어 내관, 명상, 듣기, 명상 등으로 불린다. "보기" 가 얼마나 신비롭게 포장되어 있든 간에, 전반적으로 "보기" 는 "생각을 멈추고, 완전히 감지한다" 는 것이다. 이 말은 어떻게 이해합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상은 어디에나 있다.' 생각을 멈춘다' 는 것은 두뇌가 지시를 내리면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 지시 자체가 사상이기 때문에 생각을 멈출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우리는' 사상이 멈추지 않는다' 는 사실을 관찰함으로써 사상이 어떻게 방해와 박해를 받는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각을 멈추도록 강요한다. 사상이 멈춘 후, 머리가 완전히 조용한 상태로 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명백한 외적 표현은 인정, 평가, 상상력이 없고 순전히 받아들이는 것이다.
심리학 분야에는 유명한' 감정 ABC' 이론이 있다. A 는 사건 자체를, C 는 사건의 영향을, B 는 중간에 발생하며, 사건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 설명, 평가를 가리킨다. 이 이론은 간단히' 사람의 감정과 행동 (C) 은 하나의 사건 (A) 에 의해 직접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이 사건을 경험한 개인이 그것을 인지하고 평가한 후 직접 발생하는 것 (B)' 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사상이 주변 상황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방해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 이론은 사상 교란과 진리 파괴로 인해 사상이 사실에 왜곡돼 사물의 실제 모습을 드러낼 수 없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럼' 완전' 이란 무슨 뜻인가요?
"완전함" 은 신체의 모든 감각 (청각, 후각, 촉각 등) 을 동원하는 것을 의미하며, 지각의 대상은 신체의 반응과 내면의 감정을 모두 포함한다. 이것은 눈으로만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완전하고 전심적인 인식 과정이다. 만약 우리가 하나의 감각으로 정보를 얻는다면, 전체 탐구는 잘못된 기초 위에 세워질 것이다. 분명히 관찰 결과는 가치가 없다.
또한 관찰자와 관찰 대상자가 완전히 융합된 상태이며, 분리와 대립이 없다. 이른바' 관찰자가 보는 대로 얻은 것',' 사물이 하나가 되는 것' 의 경지로, 외부 환경에 대한 관찰이든 내면세계에 대한 관찰이든, 관찰 대상과 하나가 된다. 심신이 관찰 대상에 완전히 몰입하고 관찰 대상과 직접 융합하고 연결돼야 관찰되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어 전혀 다른 관찰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관찰명언)
이로써' 관' 은 전심전력으로 느끼고, 마음에는 잡념이 없고, 온 정신을 집중하는 것이다. 자신의 필경을 탐구하는 길이자 유일한 방법이다.
개념을 이해 한 후 "자유" 란 무엇입니까?
"자유" 에 대한 가장 직접적인 해석은 "자유" 이며, 마음에서 나온 편안한 마음가짐이나 생활 상태이다. 개인의 생명에 있어서 자유는 내면 세계의 자유다. 방향도 없고 선택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거시생명에 대해 화조화충, 산천강, 일월별 등 모든 개체를 포함해 더 넓고 광대한 생명을 구축했다. 이 거대한 생명에는 인간의 마음이 이해할 수 없는 질서가 있다. 이런 질서는 자유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그것은 우주의 모든 구석에 흩어져 있고, 모든 미시개체는 개인의 생명에 대한 경외와 연민, 그리고 헤아릴 수 없는 지혜를 담고 있다.
"자유" 는 또 다른 의미인 "자연의 존재" 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이란 사물이 자연적으로 존재하고 어떤 인위적인 요소의 방해도 받지 않는 상태이다. 우리가' 관찰' 상태, 즉 완전히 인식된 상태에 있을 때, 사물의 본모습이 드러난다.
그러나 자유의 내적 상태든 우주에 있는 이런 거대한 생명에 포함된 질서는 긍정적인 행동이나 고정적인 방법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동기나 방법이 존재하는 한 방향성과 선택성이 있고 자유와 자연스러운 충돌이 있기 때문이다. 정면에서' 자유' 를 이해하고 감지할 수 없기 때문에, 이면에서 돌파구를 찾아 무엇이 삶을 불편하게 하는지, 무엇이 우리가 사실과 진실을 보는 것을 가로막았는지 알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그래서 이 문장 시리즈의 많은 내용은' 불편함' 을 보고 제한과 속박의 근원을 보고 자유를 진정으로 파괴하는 원흉을 찾고 있다. 그렇다면' 불편함' 과' 자신을 탐구하라' 는 것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사실 간단합니다.' 자아' 는 생명의 자유를 가로막는 주범인, 즉' 불편함' 이기 때문입니다.
자아를 관찰하는 것부터 우리는 세상 만물의 자연스러운 모습과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볼 수 있다. 그런 경지는 바로 인생 고유의' 자유' 이다.
자아는 뚜렷한 개성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깨지지 않는' 자신' 이 있다. 삶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하고, 모든 사람의 생활 궤적과 상태가 다르지만, 모든 인류의' 자아' 는 하나의 * * * 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한계다. 이런 제한은 모든 생명에 끝없는 고민과 속박과 어려움을 가져왔다. 광대한 우주에 비하면 보잘것없다. 자아만 있으면 마음이 자유롭지 않고 둘 사이에 내재적인 충돌이 있다.
자아에 대한 탐구를 통해 우리는' 자아' 의 내포와 본질적인 속성을 분명히 보고, 그 생명의 고난의 과정과 메커니즘을 이해함으로써 그 영향을 극대화하고, 결국 생명의 자유를 실현할 수 있다. 자아를 탐구하는 것은 단지 수단과 과정일 뿐, 생활이 불편하고 자유롭지 못한 근본 원인을 분명히 보고 결국 내면의 충돌이 없는 생활 상태를 실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자아) 우리가 눈앞의 제한된 생활 상태에 크게 불만을 품게 되면, 탐구는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발생하며, 탐구행위는 어떤 형태의 의지력도 없이 게으름에 저항할 필요가 없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탐험이 실제로 일어났을 때, 즉 우리가' 관찰' 상태에 들어갔을 때, 우리는 우주의 모든 생물이 고립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모든 사물은 서로 연결되고, 상호 작용하며, 상호 작용에서 에너지를 교환하는 것이다. 그리고 전체감이 나타나면 기묘하고 자연스러운 것이 나타난다. 우리는 심리적으로 영원히 존재하는' 자아' 가 완전히 허황된 것을 발견했다. 꿈의 거품과 신기루처럼, 일단 폭로되면 인생은' 나 없는' 상태로 드러난다.
자아가 사라지면, 진실은 예정대로 올 것이다. 사실, 그 진실은 관찰자의 생각에 눈이 멀었기 때문에 계속 존재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관자유' 도' 나 없음' 상태에서 자신을 관찰하고' 자유' 를 보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자기 탐구" 라는 문장 한 편을 쓴 것은 내가 오랫동안 생활의 각종 현상과 삶에서 마주친 각종 곤혹스러운 호기심에서 비롯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탐구, 자기탐구, 자기탐구, 자기탐구, 자기탐구, 자기탐구) 전자는 나를 열광적으로 내면의 광대한 아름다움을 탐구하게 하고, 후자는 나로 하여금 생활의 속박을 찾기를 갈망하게 한다. 양자는 1 더하기 1 패, 1 안팎이다. 나는 의식 분야에서 자신을 인식하고, 생명을 감지하고, 진리를 탐구하는 것이 중요하고 보편적인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삶의 질과 삶의 자유와 관련이 있으며, 그 의미는 사람들이 추구하는' 이름, 이익, 정, 권리' 를 훨씬 능가하며 시간과 정력을 바칠 가치가 있다.
탐험하는 과정에서 수수께끼를 푸는 방법을 배우면서 인생의 여러 가지 좌절과 신맛과 쓴맛을 경험했다. 복잡하고 복잡한 외부 세계, 나의 은밀한 내면에 직면하든, 나는 깊은 무력감을 느꼈고, 마음을 여는 열쇠를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매번 탐구할 때마다 자신감이 넘쳤지만, 결국 죽었다. 마치 물 한 방울이 끝없는 바다에 던져져 소리 없이 떨어지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나는 무지몽매하게 살고 싶지 않다. 보이지 않는 힘에 이끌려 마음속의 답을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욕망은 고통의 근원이다' 는 것을 알지만, 이 이치만 알면 사물에 대한 나의 견지를 조금도 약화시킬 수 없다. 나는 생활과 일에 대해 여러 가지 요구와 욕망을 가지고 있어서, 나의 많은 시간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나의 생각을 삼켰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욕망의 본질은 무엇인가? 어떻게 형성되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욕망을 만족시키거나 욕망을 사라지게 할 수 있습니까? "나" 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아이디어가 어떻게 생겨났는지 ... 수많은 의문이 끊임없이 내 머릿속에 떠올랐지만, 나는 여전히 만족스러운 궁극적인 답을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서양 철학에서 중국 전통문화, 심리학에서 종교 전적, 사회관리에서 정치제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한가한 책' 을 읽었지만, 이 책들은 일시적으로 내면의 의혹을 가라앉히는 것 외에는 나의 의혹을 진정으로 해결하지 못했다. 나는 모든 기회를 이용하여 몇몇 성공한 사람들로부터 배우고, 그들이 어떻게 삶을 이해하고, 인생의 의미를 어떻게 보는지 물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고통과 막막함이 일반인 못지않지만, 외적인 빛은 잠시 마음속의 불안과 두려움을 감추었다.
그 후, 나는 심리학을 공부하는데 2 년이 넘게 걸렸고, 인간의 의식, 인지, 기억, 감정 등 모든 측면을 포괄적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심리적 요인이 사람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그 메커니즘을 이해했다. 심리학 발전 시간이 짧고 아직 초급 단계에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심리학 유파의' 자아' 에 대한 연구에는 여전히 많은 한계가 있어 내면세계의 많은 미해결 수수께끼를 설명할 수 없다.
나는 내가 찾고 있는 것을 언어로 명확하게 묘사할 수 없다. 그것은 나의 감각체험을 뛰어넘을 수도 있고, 심지어 어떤 신비감을 가지고 있을 수도 있지만, 나는 그것의 존재를 굳게 믿고, 결코 추구를 멈추지 않는다.
정말 장기적인 혼란에서 빛을 보게 한 것은 인도 각성자 크리시나무티 (이하' 코') 였다. 우연한 기회에, 나는 그의 책' 교육은 마음을 해방시키는 것' 을 읽었는데, 갑자기 갑자기 갑자기 명랑하고 황홀한 느낌이 들었다. 나중에 나는 딕의 배경을 알게 되어 그의 전설적인 일생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딕은 근대 최초로 통속적인 언어로 서양에 동양의 지혜를 전면적으로 깊이 해석한 인도 철학자였다. 그는 인도 불교계에 의해 진정한' 각성자' 라고 불린다. 딕은 매우 평평한 언어로 그의 많은 견해를 정확하게 표현했다. 마치 현명한 사람이 사랑으로 독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친절하고 충격적이었다. 그는 이것이 모든 사람의 마음속의 지혜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그는 자신의 내면세계의 진실을 드러내고, 독자를 데리고 함께 가서, 독자들에게 영원히 의심과 민감성을 유지하고, 자신의 내면에서 가장 진실한 것을 보라고 경고했다.
나는 허기진 듯이 그의 다른 책 몇 권을 읽었는데, 관련된 심리학 화제가 너무 많아서 한두 마디 요약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책에 확실한 내용이나 지식체계나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내용은 질문자와의 대화로 나중에 정리해 보관했다. 이 대화들은 심리 분야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으며, 딕의 생활과 전 세계에 대한 통찰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그의 개인 연설의 많은 자신의 사실의 직접적인 프레 젠 테이 션, 아니 마음의 분석과 상상력, 그리고 딕의 문장 중 가장 가치 있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같은 질문을 할 것이고, 질문자에게 다른 답을 줄 수도 있고, 같은 사람이 다른 시간에 같은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의 대답은 모두 다릅니다. 그는 실천을 통해 진리가 결코 어느 한 점에 고정되지 않을 것이며, 그것은 실시간으로 유동적으로 변할 것이며, 언제나 예민한 인식을 유지해야 그것을 포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딕은 도대체 무엇을 썼습니까? 전반적으로,' 자아',' 사랑',' 자비',' 자유',' 진리' 등 인간의 궁극적인 보편적인 의미를 둘러싸고 특별한 통찰력을 가진 지혜의 표현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또한 진정한 의문, 인식, 명상, 학습, 창조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욕망, 두려움, 불안, 슬픔, 우울증과 같은 일반적인 감정의 방아쇠 메커니즘을 소개했다. 그리고 우리에게' 자아' 의 본질을 보여 주고, 심리적 시간, 심리적 기대, 심리적 기대,
그의 책은 여러모로 일반인의 인식을 뒤엎고, 완전하고 자유롭고 독립적인 내포를 다시 천명하며, 타고난 사람의 독특성과 삶의 참뜻을 드러낸다. 딕은 완전히 다른 시각으로' 자아' 를 바라보고, 깊고 또렷하며, 자아와 세계의 관계를 설명하고, 생활 속의 현실과 허황된 차이를 분별하였다. 딕의 언어는 단순하고, 신비주의적인 색채가 없고, 매우 순수하고 진실하며, 나에게 매우 기묘한 독서 경험을 가져다 주었다.
딕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 것은 수였다. 그녀가 나에게' 자아 탐구' 의 수확을 글쓰기에 옮길 수 있는 자신감을 주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녀에게 나는 깊은 존경과 감사입니다.
수는 디크 시리즈 총서의 번역으로, 그녀는 딕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중국의 한 유명한 대학의 박사이다. 졸업 후, 그녀는 고임금 직업과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딕과 접촉한 후, 그녀는 의연히 자기 탐사에 뛰어들어 모든 발전 기회를 포기하고 자각의 길로 들어섰다. 수는 딕의 작품들을 번역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탐구하는 스터디 그룹인 ——TFT 를 설립했다. 그녀는 자신의 모든 시간과 정력을 이 집단에 투입하여 딕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을 모았다. 그들은 자신을 이해하는 것에 매우 흥미가 있다. TFT 는 보통 온라인 토론 교류를 위주로 매년 2 ~ 3 회 오프라인 모임이 있다. 수는 아름다운 곳을 골라서 모두가 함께 탐구하고 공부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토론의 주제 중 일부는 시스템 학습 Dick 의 한 권의 책이고, 일부는 TFT 멤버들이 독립적으로 제기한 것으로, 대부분 사람들이 직장생활에서 겪는 곤혹을 둘러싸고 한 번에 약 2 ~ 3 시간 이상 지속된다. 스와는 매우 효율적입니다. 회원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 외에도, 그녀는 위챗 공식 계정을 운영하고 채팅 기록을 정리하고 각 토론의 목소리를 편집한다. 그녀는 유일하게 정규직으로 TFT 를 관리하는 사람이다.
수는 딕에 대한 특별한 사랑과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큰 사랑을 가진 현자이다. 그녀는 자신의 모든 지식과 이해를 주변 사람들에게 비이기적으로 나누며 생활의 아름다움과 사상의 한계를 부지런히 설명했다. 그녀는 항상 대화에서 TFT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편견을 지적하고, 문제의 핵심을 찾아내고, 마음속의 곤혹을 해결하고, 인생이' 자아' 에 얽매이는 이치를 볼 수 있도록 영감을 준다. 그녀는 사유가 예민하고 표현력이 강하다. 그녀는 문제를 분명하게 해석하여 사람들에게 각성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모두의 마음속에서, 그녀는 초탈한 사람이고, 동정심이 충만하여 세상과 다투지 않는다.
수의 참을성 있는 해설을 통해 딕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오랫동안 고민해 온 많은 문제들이 풀렸습니다. 그녀는 나에게 진정한 겸손과 지혜가 무엇인지, 진정한 사랑, 자유, 동정심이 무엇인지 알려 주었다. 그녀는 내면세계와 인생 전체의 지혜, 이해, 통찰에 대해 나를 깊이 감동시켰다. 그녀는 현실판' 코' 처럼 코와 같은 일을 하고 있어, 식견이 코 못지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TFT 의 중심이 될 생각은 없었고, 어떤 형태의 권위도 탐구와 학습의 장애물이 될 수 있다고 거듭 강조했다. 독립은 자기 탐구의 핵심 자질 중 하나다.
이 문장 시리즈를 쓰는 나의 가장 큰 소망은 독자들의 자기 탐구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독자들이 자기, 두려움, 감정, 욕망, 불안, 성장, 자유 등 모든 개인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생사 문제에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 이러한 문제들은 누구나 겪게 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문제나 투쟁, 혼란, 갈등, 도피 또는 방치에 직면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주제들이 독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탐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자유로운 생활에 대한 그들의 열망에 불을 붙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의 문장 는 가장 많은 돌 성금 의 역할 을 해서 겸손하지 않다. 한편으로는' 자아' 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뚜렷한 인지한계가 있기 때문에, 문장 내용에는 많은' 자아' 의 흔적, 즉 편견이나 착오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쉽게 동의하지 말고 자세히 읽어 주세요. 한편, 자기 탐구는 착실하게 실천해야 하며, 허위나 투기는 허용되지 않는다. 스스로 관찰해야만 그 주제들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자신에 대한 통찰력을 줄 것을 결코 기대하지 마라. 그것은 우리 자신의 마음에만 존재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문장 뿐만 아니라 탐구에 대 한 모든 사람의 사랑을 자극 하지만, 또한 당신에 게 다른 가치를 가져올 수 있습니까? 저는 여러분들이 의문을 제기하는 습관을 세우고 독립적 탐구의 정신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탐구중의 의문은 단순한 반대나 반박이 아니라 정체성의 반대가 아니다. 진정한 의문은 사실을 보고 진실을 철저히 이해하는 것이지, 머리로 식별, 분석, 상상 또는 추리하고, 정확한 결론이나 관점을 도출하거나, 낡은 관점을 부정하여 새로운 관점을 세우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단순히 결론 자체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사고 과정과 메커니즘에 의문을 제기해야 한다. 의문에 대해 딕은 일찍이' 크리시나무티 질문' 이라는 책을 썼는데, 그 목적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포함한 어떤 권위도 믿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해서였다. 그의 책을 지식으로 읽지 말고, 고정적인 결론과 방법을 형성하지 말고, 항상 의심스러운 눈으로 읽어야 한다.
예를 들어, 책을 읽을 때, 우리는 저자가 인용한 명언이나 고전 문장에 이끌려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강한 정체성을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 점에서, 우리는 그 문장들의 내포와 내면에 미치는 영향을 경계하고 신중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이해할 수 있다. 의문은 항상 자기 탐구에서 가장 소중한 자질로 여겨져 왔으며, 그것은 우리가 내면세계의 본질과 진실을 탐구하도록 적극적으로 인도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러므로 독자들이 문장 내용에 쉽게 동의하지 말고, 기존의 관점과 개념으로 반박하지 말고, 가장 진실한 상황에서 당신이 진정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화제를 다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딕은 모든 것을 의심하고 부정하는 용기로 모든 종교가 제창하는 수행 방법, 모든 결론과 판에 박힌 지식, 심지어 현대인이 신앙으로 여기는 과학까지 부정했다. 그는' 철저한 부정은 긍정의 본질' 이라는 매우 슬기로운 말을 한 적이 있다. 부정의 과정은' 의문' 으로 시작된다. 그는 추궁을 통해' 자아' 의 거짓성을 깊이 드러내고 심리 분야에서 생겨난 모든 의식의 내용을 부정함으로써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자아' 의 대체불가의 중요성을 부정했다. 의문을 제기하는 과정은 단지 부정적인 과정일 뿐만 아니라, 진실을 똑똑히 보는 과정이며, 똑똑히 보면 비워진다. (조지 버나드 쇼, 도전명언) 선종이 자주 사용하는' 줄을 뱀으로 삼는다' 는 비유를 인용한다. 폐쇄된 방에서 밧줄을 뱀으로 오인하는 사람은 마음이 극도로 긴장된다. 아무리 위로와 설득을 해도 소용없다. 그러나 그가 용기를 내어' 뱀' 에 다가갔을 때, 그것이 단지 밧줄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공포는 순식간에 사라졌다. 사실을 보는 것이 어떤 형태의 설득을 사용하는 것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결론적으로' 관람자유' 시리즈를 통해 독자들에게 내면세계를 이해하는 창구를 열어주길 바란다. 틈만 비틀어 열어도' 지혜의 빛' 이 가슴에 비친다. 독자에게 내면의 진리를 탐구하고, 자유의 삶을 추구하고, 실천에서 독립적으로 관찰하고 질문하는 법을 배우고, 의식 분야에서 진리를 이해하고, 기억의 그림자를 없애고, 생명의 꽃이 자유의 아름다움을 꽃피게 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 길에서 더 많은 의기투합한 친구들을 만나고, 그들과 함께 배우고, 토론하고, 교류하고, 생명의 웅장한 힘과 자연계 만물에 함축된 완벽한 질서를 함께 목격하기를 바랍니다.
자아' 와 관련된 화제가 많아 심리학의 모든 측면을 포괄할 수 있다. 문장 몇 편을 통해 이렇게 많은 내용을 제시하니, 반드시 진입점을 찾아 중점적으로 부각시켜야 한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나는 내가 가장 친숙하고 가장 깊은 주제부터 시작하여, 점차 그램을 읽는 느낌, TFT 의 토론, 그리고 수가 나에게 가져온 계시를 글로 쓰려고 한다. 글쓰기 스타일에서는 이 주제들을 중심으로 몇 가지 실제 사례를 인용하여 문장 내용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고 무미건조한 설교 패턴에 빠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동시에, 나는 딕이 자주 사용하는 심리 영역의 특수 어휘를 피하려고 노력하여, 딕을 접한 적이 없는 독자들도 읽을 수 있게 하고, 어쩔 수 없이 인용해야 할 때 나도 몇 가지 평론을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글쓰기에 있어서, 나는 가능한 평평하고 이해하기 쉽게 쓰려고 노력하며, 간단하고 직접적이며 독자의 독서 경험을 충분히 고려하려고 노력한다. 또한, 난해한 내용을 좀 더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독자에게 화면감을 주고 이해하기 쉽도록 노력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문장 편폭은 최대한 짧아야 하고, 각 화제는 독립적이어야 한다. 복잡한 화제에 부딪히면 장별로 토론할 것이다. 주제 사이에 내부 링크가 있는 경우 하이퍼링크를 사용하여 독자에게 관련 내용을 읽도록 안내합니다.
나는 초보적으로 문장 두 종류로 나눌 것을 구상했다. 하나는 서론, TFT 화제토론, Sue 와의 대화 등 자신의 작문 계획에 근거한 것이다. 다른 하나는 독자와의 상호 작용으로, 문장 리뷰, 교류, 독자의 질문과 의문에 대한 답변을 포함한다. 이 기회를 빌어 많은 독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서로를 거울로 만들 것을 촉구합니다. 탐험하는 과정에서, 모두들 평등하고 서로 돕는 관계이며, 옳고 그름은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최고의 선생님일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최고의 파트너이기도 하다.
문장 구조에 관해서는 정말 오랫동안 나를 괴롭혔고, TFT 토론 주제만 정리하는 것도 복잡했다. 어떻게 독자들에게 질서 있게 공유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독자들에게 문장 쓰기 맥락과' 주선' 을 보여 줄 수 있을까? 나중에야 저명한 인지심리학자 스티븐 핑크가 한 말을 보았다. "글쓰기의 어려움은 인터넷식 사유가 트리 구조를 통해 선형적으로 전개된다는 것이다." 핑크의 이 말은 글쓰기의 밑바닥 핵심 논리를 드러내지만, 나는 이 일련의 문장 배치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럼, 이 둘은 어떤 관계일까요?
심리세계에서 사상은 혼란스럽고 순식간에 변하며 언제든지 튀어나와 우리의 사고와 행동을 방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그리고 한 가지 생각이 튀어나오면, 다른 많은 생각들이 얽힌 네트워크를 형성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분명히 선형 언어는 완전히 파악할 수 없습니다. 두뇌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혼란을 멈추고, 목표와 무관한 내용을 차단하고, 네트워크의 노드를 끊는 것이다. 다음으로, 머리는 이성적 사고를 이용하여 나머지 사상을 분석하고 정리하고, 내재적 논리와 계층 관계를 찾아 질서 정연하게 하고, 결국 선형 언어로 표현한다.
이 과정은 실크 옷을 만드는 것과 같다. 누에 고치를 원료로 하여 엉망진창이다. 누에 고치는 조리 고치, 실크 억제, 방적, 직조, 염색 등의 과정을 거쳐 먼저 실크로 변한 다음 실크 직물을 만든 다음 다양한 옷을 마음대로 만든다. 내면세계의 사상과 의식은 헝클어진 고치이고, 문장 () 는 아름다운 실크 옷이다. 그러나 문제가 생겼다. 자기 탐구는 실크 의류를 정확하게 묘사하기 위해서인가, 아니면' 고치' 자체를 공평하게 이해하기 위해서인가? 대답은 분명히 후자입니다. 만약 당신이 일반적인 방식으로 글을 쓴다면, 실크 옷을 묘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아름답고 정확하더라도 누에 고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부분의 독자들에게 그들은 옷을 통해 실크 원단과 제작공예를 이해할 수 없고 누에 고치 자체를 직접 볼 수도 없다. 그렇다면 이 모순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딕이 어떻게 했는지 먼저 보자.
딕의 책은 형식상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그의 연설이고, 하나는 그가 다른 장소에서 방문자와의 대화이다. 이 내용들은 정리하여 출판하는데, 기본적으로 모두 실제 장면의 기록이다. 딕의 책을 처음 읽었을 때 가장 큰 느낌은' 구조가 느슨하다' 였다. 딕은 서로 다른 주제를 같은 책에 집중할 것이다. 이 장들은 독립해 보이지만 서로 연관되어 있다. 주제들 사이에는 명확한 논리가 결여되어 있고, 때로는 같은 문장 한 편에 여러 주제가 관련되기도 하며, 전체와는 완전히 다르다. 나중에야 나는 딕이 연설하는 내용이 그가 보면서 즉흥적으로 하는 언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머리를 정리하고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나는 딕의 작품에서 흔히 쓰이는 개념, 키워드, 핵심 사실 묘사를 빗어 정리하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다양한 문서 편집 도구를 사용해 본 결과, 그들의 관계가 복잡하고 얽힌 그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순간, 나는 딕이 생명의 무한함, 알 수 없음, 광대한 진실을 선형 언어로 표현하기를 결코 바라지 않는 것 같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이 "분산 된" 구조를 사용하여 독자에게 "알려진 모든 것이 한계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즉, 과학을 포함한 모든 방법과 지식은 제한적이고 제한되어 있습니다. 물론 글쓰기도 예외는 아니다.
여기를 보니 내가 전에 직면한 글쓰기의 어려움이 해결되었다.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누에 고치이지 실크 옷이 아니다. 옷이 아무리 세심해도 누에 고치의 외관, 구조, 질감, 속성 및 형성 과정을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스타일의 실크 옷을 관찰하고, 그들의 제작 과정을 거슬러 올라가고, 실크 원단의 제작 공예를 이해하고, 결국 누에 고치의 본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래서 모든 문장 토론에서 주제는 옷과 같다. 직관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고, 그런 다음 외적 표상을 따라 그 원인을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거슬러 올라가 심리세계의 반응 과정과 내면적 메커니즘을 볼 수 있다.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은 누에고치인데, 어느 옷부터 글을 쓰는지,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따라서 문장 간 순서를 바로잡을 필요도 없고, 문장' 본선' 을 일부러 마련할 필요도 없다.
자기 탐구는 알려지지 않은 것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과학이나 지식으로 연구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유한한 사상을 통해 무한한 진리를 파악하라' 는 역설에 빠질 것이다. 결국, 나무의 가장자리에서 물고기를 구할 수 있을 뿐,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내면을 탐구하는 것과 기술 지식을 배우는 것은 정반대의 두 가지다. 전자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하며 모든 감각에 의해 완전히 감지된다. 이때 머리 속의' 지식' 은 자리가 없다. 즉, 우리가 늘 말하는 빈 석방이다. 공부는 깊은 기억을 축적하고 형성한 다음 일부러 연습을 통해 반복해서 추출하는 과정이다. 탐구는 사실 지향적인 학습으로 볼 수 있으며, 편견이나 평가 없이 온 정신을 집중하여 관찰하고 이해해야 하며, 언제 어디서나 사실에 따라 움직이고, 진실로 모든 순간을 감지하고, 어떤 형태의 축적도 없고, 목적도 없고, 온 사람이 조용하고 열정이 충만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독자들은 실크 옷에 신경을 쓰지 않고 옷을 통해 누에고치를 보는 것처럼 각 문장 주제의 순서와 그것들 사이의 관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여러 가지 옷 뒤에는 사실 같은 질감의 누에 고치로 만들어졌고, 그 누에 고치는' 자신' 이라는 사실만 알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람마다 옷이 다르기 때문에 제작 공예도 다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자신의 옷을 직접 봐야 진정으로 탐구하고 이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