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국풍 진풍 아침풍" 번역 주석 감상 감사

아침 바람

아침 바람은 아침 바람이고, 북쪽의 숲은 음침합니다. 만약 네가 신사를 보지 못한다면, 너는 진금을 걱정하는 것이다. 어쨌든 자신을 잊어라!

산에는 여섯 개의 반박이 있다. 군자를 만나지 않고 근심하고 기뻐하다. 어쨌든 자신을 잊어라!

산에는 봉오리가 있고 산에는 나무가 있다. 신사를 만나지 못해서 걱정이에요. 어쨌든 자신을 잊어라!

주다주석을 달다

(1) 연 (y 욕망): 새가 날아가는 길. 새벽바람: 새의 이름, 즉 zhān 새는 연 등 맹금류에 속한다.

2 우울증: 울창한, 조밀한 묘사.

(3): 주 「시전」: "근심하고 잊지 않는다."

4 포엽: 클러스터 된 외관. 떡갈나무: 나무의 이름입니다.

⑤ ⑤ (xí): 저지대 습지. 류바 (B): 나무명, 느릅나무속, 나무껍질이 바지선처럼 하얗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반박은 바로' 반박' 자이다.

⑥: 당조, 일명 이호, 배 같은 붉은 열매가 있다.

⑦ 나무: 나무가 똑바로 서 있는 모습을 묘사한다. 수이: 야마나시.

번역

검은 새가 화살처럼 북방의 밀림으로 날아갔다. 적당한 사람이 보지 못해서 그는 매우 걱정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는 어떻게 감히 나를 잊을 수 있니!

산비탈의 떡갈나무는 정말 엇갈리고, 움푹 패인 곳의 느릅나무는 정말 얼룩덜룩하다. 옳은 사람을 보지 못하면 행복하기 어렵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는 나를 너무 잊었다!

산비탈은 당설로 덮여 있고, 웅덩이에는 산리산이 우뚝 솟아 있다. 맞은 사람은 본 적이 없고, 걱정하는 것은 술에 취한 것 같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는 이미 나를 완전히 잊었다!

분별하고 감상하다

한 여자가 갈망에 미련을 두고 그녀를 그렇게 그리워하게 하는' 선생님' 을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녀는 가을물을 바라보며 상심했다. 사실, 이 신사는 이미 그녀를 까맣게 잊었을지도 모른다. 이 시의 내용은 정말 이런' 군자' 와' 이삼덕' 에 대한 조롱이다. 주의' 시집전' 에 따르면 이 시의 여자는 집을 떠난 남편이 그녀를 잊고 버릴까 봐 걱정된다고 한다. 마오 쑤 의 가시 진 강 공 포기 성자 에 비해, 주모 웨이 가시 시 는 삼덕 을 포기 했다, 호 카이 의 \ "노래 책 진 뮤 공 회개 는 말했다 \" 등, 더 이해하기 쉽고, 참고할 만하다.

처음 두 문장은 아마도 명문에서 나온 것 같다. "새가 나의 긴장된 눈 앞에서 왔다갔다한다." " 두보의' 망악' 에서. 눈의 관점에서 볼 때, 이미 황혼이 창망하고, 여전히 마음속의' 군자' 를 볼 수 없고, 마음은 슬프고 씁쓸할 수밖에 없다. 다시 생각해 보면 생각할수록 무섭다. 그녀는 내가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 사람은 그가 이미 나를 잊었을까 봐 두려웠다! 언어가 통속적이고, 감정이 진실하며, 귀에 들리고, 그 마음을 엿볼 수 있게 하는 것은' 시경' 언어 예술의 큰 특징이다. 사심없는 헌신' 에서 추론할 수 있듯이, 그들 사이에는 많은 애매함이 있었다. 너무 많이 잊어버리면 깊이 소극적일 수 있다. 이' 선생님' 은 정말 무정하고 슬펐다. 하지만 시는 여전히 표현력이 있어서 자세히 씹어야 맛을 볼 수 있다. 5 대 풍연사의' 까치던' 이라는 단어는' 며칠 동안 구름이 어디로 갔을까? 돌아오는 것을 잊고 봄이 황혼이 될 것이라고 말하지 마라. 백화는 한식길을 일제히 놓아두고, 차는 누구의 나무에 묶여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

"여기 산이 있는데 ... 그리고 또 ..." 시경 () 에서 유행하는 한 문장으로, 형세와 사물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고대에는 선민의 물질적 생활이 아직 부유하지 않았기 때문에 곳곳에서 더 많은 산과 계곡을 보는 것은 역사의 필연이었다. 아침 바람과 새들이 북방의 숲으로 날아가는 것을 언뜻 본 후 턱을 보고 있는 여자는 산비탈에 무성한 떡갈나무와 움푹 패인 곳 속에 푸른 가죽의 보라색 느릅나무만 보았다. 제 3 장은 두 가지 나무, 즉 디와 바를 바꾸었다. 변화해야 하는 이유는 그것의 주된 작용이 운율을 바꾸는 것이기 때문이다. 각자 여러분, 유일무이한 것은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것입니다. 그 중의 서글픔과 서늘함은 상상할 수 있듯이, 마음은 자연히 시원하지 않다. 3 장시는' 걱정' 을 표현하는 데 진보했다. \ "진 진 진 \" 은 고민을 묘사하지만 결코 잊지 않는다. "미월", 더 이상 과거와 현실의 기쁨이 없다. "취하다" 는 것은 마치 취한 것 같다. 만약 우리가 계속 발전한다면, 우리는 정신이 붕괴될 수 있다. 시의 각 장 감정의 진보적인 궤적은 상당히 명확하고 진실하다.

자신을 정당화하기 위해 주 ()' 시전 ()' 은 또 하나의 예를 들었다. "이것은' 목이동' 이라는 노래와 일치하며 진나라의 풍속을 다루고 있다." 멜로디' 의 기교는 플리힐라가 도망친 후 진나라의 재상이 되어 연회 때 홀에서 방송되는 음악이다. 한 세탁공이 음악을 안다고 해서 피아노를 치며 "백리향, 양가죽 다섯 장. 작별 인사를 할 때 밥을 하고 밥을 하는 것을 회상한다. 오늘 돈이 생겼으니 자신을 잊어라! 클릭합니다 브리시는 듣고서야 잃어버린 아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부부가 다시 만났다. 주씨는 진풍으로 진풍도 상당히 설득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러나 시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니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방우윤은 "원시 시경" 이라고 말했다. "남녀의 정, 군신의 의미, 본통은 통하고, 시는 그 뜻을 드러내지 않아, 사람을 예표하기가 어렵다." 완곡하게 말해서, 사람들이 스스로 마음을 터득하게 한다. 최고봉은' 시경' 의 주석에서 "한 여자가 한 남자에게 버림받고 쓴 시" 라고 말했다. 너를 보면 너를 버리고, 너를 보면 친구를 버렸을지도 모른다. 내가 이 시를 썼기 때문이다. ) "마지막 두 가지" 가능성 "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한서 예문지' 와' 설원 석풍편' 은 탕견시 때 이 시를 인용했고, 너의 아버지가 그의 신하를 잊었다는 것을 표현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그러므로 이 시의 주제는 여전히 더 탐구할 여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