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원술의 국호는 시계라고 생각한다.
건안 3 년 (196) 봄,' 화남왕' 원술욕영. 폭군은 겨우 세 살 때 패배했다. 그가 죽은 후에 한 가지 의문을 남겼는데, 그가 찬탈되었을 때의 국명은 무엇이었나요? 역사에는 많은 설이 있고, 심지어 시계라는 단어도 많은 해석이 있다.
우선 작은 문제를 분명히 했다. 원술은 폭군일 뿐, 그는 아직 정식으로 황제를 부르지 않았고, 세상에 공개하지 않았다.
조조 "서술 렉서스" 는 "원술도 구강에 있고, 부하들은 모두 신하들이다" 고 말했다. 명문족은 성문을 짓고 옷 이불은 모두 황제가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 두 여자는 여왕을 다투고 있다. 계책은 이미 정해졌으니, 사람이 왕위에 오르라고 권하고, 천하를 계시하여' 조공이 아직 있으니,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 ""
삼국지': 하노이의 지시에 따라 약법전: 원씨가 진 진 진 순을 낸 후 흙으로 불을 지른 것은 두 번째다. 또한 첸 참조: "한 세대, 존경 할 때. 클릭합니다 자명은 소위 종씨라는 것을 지어야 한다.
후한서: 건안 2 년, 하노이 장형의 목숨으로' 중가' 로 개칭했다. 구강현 () 을 화이인 () 으로 하여 관관 () 을 세우고 교외로 천지를 제사하다.
이제 여러 가지 주장을 열거하고 분석해 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
영광의 삼국 시리즈를 해본 친구들은 첫 반응을' 성'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게임은 낭만과 역사의 차이처럼 게임이다. 일본인은 일을 하는 것도 엄격하지만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어떤 사람들은' 성' 을 국호로 삼았지만, 원술이 아니라 공손술이었다. 공손술국호의 의미는 그가 청두에서 창립되었기 때문이다. 성공은 청두이다. 이런 오만한 방법은 아마 일본 게임 기획이 정말 다른 것을 생각할 수 없기 때문일 것이다.
2. 첸
화이난은 고대 진국에 가깝고,' 진' 으로 명명될 수 있다. 원술은 진에서 왔다고 자칭한다.
3: 시계
\ "삼국지전 \" 에 따르면, 이름은 종입니다. 마찬가지로 고려할 만한 것은 원술의 칭호가' 시계' 라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에도 이에 대한 설명이 있다. 그러나 종석중곡, 원술은 자칭한다.
종이의 한 가지 해결책: 고대의 뜻에 따르면' 시계' 는 2 위를 차지한다는 의미가 있다. 원술은' 충제' 라고 자처하는데, 그의 작위가' 충성' 이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한무제 유협을 제외한 두 번째 황제라는 것을 설명하고 싶다. 나는 이 생각을 지지한다. 둘째, 시계를 국호로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모든 개국 군주는 전국을 통일하고 싶어 하고, 취하려면 귀족의 이름을 지어야 한다.
예를 들어 유비가 세운 촉한 정권은' 한길' 이라고 불리는데, 그의 국명이' 희' 이기 때문이 아니다. 유비가 세운 촉국정권이 서한, 동한 이후 세 번째 유씨한 정권이기 때문에' 희' 가 세 번째라는 뜻이다.
시계의 두 번째 해법:' 삼국지' 에서 종통은 거짓이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더욱 이상하다. 이 문제를 설명하기 어렵다.
세 번째 해결책: 국명은 일반적으로 지명과 관련이 있다. 원술은 종을 불렀다. 그가 남양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남양은 원래 고대 땅이었고 범후는 중산부였다. 한 나라의 발원지를 따서 명명하는 것도 일리가 있다.
건안 2 년, 하노이 장형의 목숨으로 그를 곽파로 봉하여' 중가' 라고 자칭했다. 구강현 () 을 화이인 () 으로 하여 관관 () 을 세우고 교외로 천지를 제사하다. ("후한서 원술전")
건무 원년 4 월, 천자로 서서 가정을 이루다. 색상은 역시 흰색입니다. ("후한서 공손 서술전")
원 씨는 진 진 진 순 이후 두 번째로 흙으로 불을 지폈다. 또한 첸 참조: "한 세대, 존경 할 때. 클릭합니다 자명은 소위 종씨라는 것을 지어야 한다. ("전략")
중국은 여러 번 감동을 받아 그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기를 희망한다. 황제는 그 고생을 많이 했지만 책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예언은' 공손' 즉 선제였다. 한족 항렬이 높아졌는데, 몸이 사악하지 않은가? ("후한서 공손 서술전")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종가호와 공손술의 결혼은 국호로 한나라가 자주' 한가' 라고 자칭하는 것과 같다.
나라의 이름과 황제의 이름은 별개이다. 원술 의 머리 에서, 그는 여전히 종 의 황제 이기 때문에 \ "황제 는 쇼, yuantan 에서 Qingzhou 에 가고 싶어, \" 모순 되지 않습니다, 그는 원소 황제 로 갔다. 그래서' 귀환' 이라고 합니다.
요약하면, 원술의 명칭은' 시계' 가 더 정확하다는 것이다.
또한 집주인이' 칭호' 에 대해 말할 때, 나는 한 마디 더 말하겠다.
-yuan Shu 는 실제로 황제라고 주장하지만 설립 되었습니까? 사실 말하기 어렵다.
누가 말하려 하는데, 쓸데없는 소리야, 넌 황제야, 아직 건국하지 않았어?
황제를 부르는 것은 단지 이름일 뿐, 건국은 정권을 세워야 한다. 그런 정권이 있고, 그 다음에는 국명과 연호가 있다.
위에서 조조의 서술 순서를 인용했다. "원술은 다시 구강작위를 찬탈하고, 부하는 신하, 명문족들이 문루를 부르고, 옷이불은 모두 황제제 () 이기 때문에 두 여성이 황후의 자리를 다투고 있다. 지는 이미 정해졌으니, 사람들은 예술을 황위로 삼고, 천하를 계시하며,' 조공이 아직 있지만, 아직 도착하지 않았다' 고 대답했다. 여기서 볼 때, 원술은 단지' 폭군' 일 뿐,' 연민' 은 없다. 폭군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황제。 「현대한어사전」 (the new Chinese dictionary) 에 따르면 무단 명칭은 "제왕의 칭호 사용" 을 의미한다. 따라서' 후한서' 의' 중가' 이든' 삼국지' 노트의' 종석' 이든 모두 제왕의 존칭일 뿐이다.
또 다른 분명한 예가 있습니다. 나중에 손권은 즉위 직전 사람들에게' 지존' 이라고 불렸고 폭군의 표현이기도 했다. 먼저 작위를 빼앗은 후 황위를 차지하다. 이른바 위법 명칭은 문자에 대한 집착에 지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