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구시 (출처, 의미, 저자)

연꽃 따는 노래

왕창령

주름 치마는 한 가지 색을 자르고,

얼굴 양옆에 연꽃이 피네.

수영장에서는 볼 수 없네,

이 노래를 듣기 전까지는 누가 오는지 몰랐네.

번역

소녀의 초록색 비단 드레스는 들판의 연잎과 마치 같은 색인 것처럼 어우러져 구분할 수 없었다. 소녀의 얼굴은 활짝 핀 연꽃에 가려져 꽃과 사람을 구분하기 힘들 정도로 서로를 비추고 있었다. 소녀는 사방에서 노래 소리가 들릴 때까지 아무도 알아차리지 못한 채 연꽃 연못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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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는 강남에서 연꽃을 따는 소녀의 고단한 삶과 젊은 날의 기쁨을 그린 한 폭의 아름다운 연꽃 그림 같은 시이다.

이 시는 연꽃을 따는 소녀에 관한 것이지만 정면 묘사가 아닙니다. 대신 연잎은 치마처럼 푸르고, 연꽃은 얼굴처럼 붉으며, 아무도 들을 수 없는 노래로 연꽃 따는 소녀의 아름다움을 자연과 교묘하게 결합하여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가 활기차고 시적이며 생동감이 넘칩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연꽃을 따는 소녀가 아름다운 자연의 일부일 뿐이라는 느낌을 주고, 마지막 두 줄은 꽃과 꽃을 바라보는 사람 사이에 아무런 차이가 없다는 느낌을 묘사합니다. 처음 두 줄은 객관적인 묘사에 초점을 맞추고, 마지막 두 줄은 주관적인 느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객관적 묘사와 주관적 느낌의 조화가 사람을 구분하기 어려운 아름다운 정취를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모든 궁중의 첫 번째 선물, 이치.

바람 풀, 길고 둥근 큰 잎.

절대로 젖지 말고 마음을 깨끗이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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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꽃은 연꽃이라고도 합니다. 불교 고전과 불교 예술에서 자주 언급되고 보이는 상징입니다. 연꽃은 싯다르타 고타마의 많은 전설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불교와 끊을 수 없는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싯다르타 고타마는 원래 카비라비의 진이 왕에게서 태어난 천상의 보살이었어요. 투미 왕의 공주인 모예프 부인은 하늘처럼 아름답고 온화하고 덕이 있어 바다 심연의 왕과 함께했습니다. 모예프 공주는 결혼식 날 밤, 멀리서 흰 코끼리를 탄 남자가 점점 작아지더니 자신의 오른쪽 갈비뼈를 파고드는 것을 어렴풋이 보았습니다. 그녀는 보살이 흰 코끼리로 변신하여 태어났다는 막연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모예프 부인의 임신한 얼굴이 약간 붉어졌습니다. 화려한 녹색 네크라인 레이스는 연잎을 닮았고 그녀의 얼굴은 피어나는 연꽃과 같았습니다. 나중에 모요예프 부인이 마일로 나무 아래에서 부처님을 낳았을 때 새들이 무리를 지어 즐겁게 노래하고 사계절 꽃과 나무가 피었으며 특히 늪지에서는 갑자기 자동차 덮개만큼 큰 연꽃이 피었습니다. 부처님은 태어나자마자 연꽃 위에 서서 하늘과 땅을 가리키며 "하늘과 세상은 오직 하나뿐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날은 불교의 '목욕하는 부처님 축제'가 된 4월 8일이었어요. 석가모니는 깨달음을 얻고 북쪽으로 승천하여 한 나무 주위를 걸었습니다. 당시 그 나무는 연꽃, ****18 연꽃이었습니다. 석가모니는 설법할 때마다 다리를 접고 발이 위를 향하는 '연화좌', 즉 '연화좌'에 앉았습니다.

세상에서 매화는 순결하고 서리와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난초는 향기롭고 아름답고 우아하며, 대나무는 키가 크고 옹골차고 푸르고, 국화는 당당하고 변덕스럽지만, 나 부처님은 연꽃을 사랑합니다. 고대 인도에는 연꽃을 사랑하는 오랜 전통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시골의 더운 기후를 견디며 봄과 여름에 피어나는 연꽃을 보며 특히 편안함과 신선함, 그리고 기쁨을 느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교는 처음부터 추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민속 심리에 순응하는 데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이것이 불교 경전에서 연꽃이 자주 인용되는 이유입니다. 경전에는 지상에는 수십 장의 연꽃잎이, 천상에는 수백 장의 연꽃잎이, 정토에는 천 장이 넘는 연꽃잎이 있다고 합니다. 라마경》은 "세존이시여, 육신에서 백 개의 보석 같은 빛이 솟아나고 천 개의 연잎이 태어나서 연꽃 위에 앉으니 ......."라고 말합니다. 불국유경 비말라키르티 경》에서는 "세상은 연꽃과 같지 않지만 항상 고요한 곳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열 부처는 모두 진흙탕에서 태어났고, 모두 연화단에 앉았다."라는 고전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이것은 연꽃이 번뇌에서 정결로 나아간다는 뜻입니다. 진흙 속에서 태어나 물 위에서 피었다는 뜻으로, 진흙에 더럽혀지지 않는다는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동시에 연꽃은 뜨거운 여름 물에서 피는데, 더위는 고난을 의미하고 물은 시원함을 의미하므로 고난을 당하는 사람에게 시원함을 가져다준다는 뜻도 있습니다. 그래서 연꽃은 번뇌에서 벗어나 부처님의 정토에 태어난 성자의 화신입니다. 부처님은 수렁에서 나와 의식이 있고 자비로운 존재임을 증명했습니다. 그것은 평범함을 넘어선 것이지만 세속의 법과 분리된 것은 아닙니다. 연꽃은 불교가 옹호하는 타고난 인격과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불교에 따르면 세상에는 갠지스강의 모래보다 더 많은 번뇌가 있으며, 자기를 잃는 것은 과거에 먼지를 쌓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의지가 있는 사람은 오염과 현세의 고통으로부터 자신을 수양하고 정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방해받지 않는 순수하고 깨끗한 상태를 추구해야 합니다. 연꽃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은 이러한 불교적 이상을 상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연꽃 자체도 비싸고 선하고 아름답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습니다. 키가 크고 밝고 싱싱하며, 깨끗하고 당당하며, 뿌리는 옥과 같고 무색하며, 줄기는 비어 있고 오륜이 없으며, 잎은 푸르고 가운데에서 보면 맑으며, 비단은 명주실과 같고 끝없이 뻗어나가며, 꽃은 당당하고 오랫동안 향기가 나며, 가지나 덩굴, 현수 등이 없고, 부처님의 비장한 마음이 담긴 연꽃 씨앗처럼 사람들에게 정토에서 죽어야 한다는 가르침을 부지런히 설파합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은 연꽃을 찬양하는 유명한 시를 남겼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꽃과 잎에 대한 묘사가 다르고 아름다운 금화분에 심지만 꽃과 잎에 관계없이 흙으로 떨어져 먼지가 된다.

오직 연꽃만이 붉은 꽃과 푸른 잎이 어울리고, 연잎에는 수(水)의 양이 있고, 연꽃에는 꽃이 피며, 너무나 완벽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이 꽃과 이 잎은 서로를 반영하고, 녹색에서 붉은 색을 빼면 사람이 시큼해집니다!

또한 불교에서는 삼계의 모든 존재가 자신의 열정과 욕망으로 삶을 지탱한다고 믿으며, 정토의 성인들은 연꽃으로 화신하여 친숙한 이미지로 나타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연꽃은 부처님의 순수한 법신을 상징하며 엄숙하게 자신을 선포하기 때문에 불교 미술에서 중요한 소재이자 불교 사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길상적인 대상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인도에서는 아찬드라 벽화에 연꽃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중국의 둔황, 운강, 룽먼 석굴은 모두 연꽃을 주제로 한 예술적 콘셉트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빈양동굴은 룽먼석굴과 마찬가지로 연꽃을 모티브로 한 장식이 새겨져 있으며, 연화동굴 꼭대기에 있는 연꽃은 독특합니다. 크고 작은 사원에서도 부처와 보살 조각상은 연화좌에 앉아 있거나 연꽃을 손에 들고 명상을 설파하는 등 연꽃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보살인 관음보살도 연꽃을 동반하고 있으며, 왼손에 연꽃을 들고 오른손으로 소원을 비는 백의관음, 연꽃 연못에 기대어 있는 연화관음, 오른손으로 볼을 입에 물고 왼손 무릎에 연꽃을 돌리고 있는 실라지관음, 연꽃으로 물 위에 떠 있는 한잎관음, 바위 옆에 앉아 왼손에 연꽃을 들고 있는 와불관음 등 많은 관음의 이미지가 연꽃을 동반하고 있다. 바위 옆에 앉아 왼손에 연꽃을 들고 있는 연화관음, 연잎 위에 앉아 연꽃을 들고 있는 연화관음, 연잎 위에 앉아 양손에 연꽃을 들고 있는 연화관음, 연잎 위에 앉아 연꽃을 들고 있는 연화관음 등 다양한 관음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보는 불상이나 경전에서 정토불을 소개하는 성현들은 모두 연꽃 위에 앉거나 연화대좌에 서 있는 모습으로 그들의 순수함과 엄숙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연꽃이 불교의 정토를 상징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연꽃은 불교 의학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연꽃은 식용과 약용 모두 영양분이 풍부합니다. 고대에는 여성들이 아침에 이슬이 맺힌 연꽃(86페이지 옆)(50페이지 이전)을 사용하여 자신을 아름답게 가꾸거나 연꽃을 복용하여 아름다움을 유지하기도 했습니다. 연꽃에는 ? 식물성 성분과 리그난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신선한 연꽃은 끓인 물과 함께 섭취하며, 그 주스는 밝은 녹색과 향기가있어 열을 제거하고 식욕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꽃의 지하 뿌리 줄기는 연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석가모니의 열 명의 위대한 제자 중 한 명인 샤리푸트라는 결핵을 앓고 있었다고 합니다. 무율련이 그를 찾아왔다가 샤리푸트라가 연근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신선한 연근을 가져와 샤리푸트라에게 먹였고, 샤리푸트라는 연근을 먹은 후 정말 회복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불교의 제자들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연근을 의학에 자주 사용했고 연근에 많은 약효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오늘날 연꽃은 불교에서 '성물'로 존경받고 있습니다. 불교의 연꽃은 조용하고 쾌활하며 초월적이고 미소 짓는 완전히 동양적인 문화를 상징합니다. 무한한 부처는 연꽃과 같고, 무한한 부처는 연꽃과 같으며, 삶은 연꽃과 같아야 평화가 단계적으로 태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꽃에 담긴 순수한 공덕과 시원한 지혜는 항상 부처님의 제자들에게 존경을 받고 세상의 선한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