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시서》의 관점과 해석

시서: 첫 번째' 관화' 의' 작은 순서' 이후' 풍,' 의 문장으로 시작하는데, 전서는' 대서' 라고 불린다. 서문은 공' 돌창 정의' 에 근거하여 시의 특징, 내용, 분류, 표현 수법, 사회적 기능을 설명하여 선진 유가시학에 대한 체계적인 총결산이라고 할 수 있다. 시의 서정적 특징과 시와 음악, 춤의 관계를 더욱 천명하고, 시 음악과 시대정치의 밀접한 관계를 분명하게 드러낸다. 그것은' 시경' 의 분류와 표현을' 육의' 로 요약하며, 시의 사회적 기능을 특히 강조한다.' 상풍상, 하향풍가시',' 득과 상실, 세상에 움직이고, 귀신을 느끼고, 시와 가깝지 않다' 는 것이다. 이 사상들은 고대 시가의 창작과 비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시서》는 육의 의미, 정변, 미침을 제시했다. 육서' 는 이주육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반적으로' 체',' 야',' 송' 을 시의 유형으로,' 부, 비, 흥' 을 시의 표현 수법으로 여긴다. 육의 제의는 시경의 학습과 연구를 촉진시켰다. "대서" 는 "시인은 기개가 있는 곳" 이라고 말했다. 마음에는 포부가 있고, 말은 시와 같다. 감정은 중간에서 움직이고, 글에서 형성된다.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한숨이다; 한숨이 부족해서 영원히 노래를 부른다. 영원한 노래가 부족해서 어떻게 손으로 춤을 춰야 할지 모르겠지만 발로 춤을 출 수 있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사랑은 소리에서 비롯되고, 소리는 소리로 쓰여진다. 천하의 성악을 다스리고, 그 정치를 다스리다. 난세의 소리에 노여움을 호소하고, 그 정치는 선하다. 망국의 소리에 애도하며 그 백성은 졸린다. 그래서 득과 상실, 움직임과 세상, 감각과 귀신은 시에 가깝다. 전 왕은 일찍이 부부, 효도, 관심, 교육, 이풍속이었다. " 이 말은 시와 지, 지와 정, 그리고 시의 예술적 특징에 대해 깊은 견해를 제시하며 시와 시대, 정치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성정을 읊는 시가 큰 교육 작용을 하여 이른바' 시교' 를 풍부하게 했다. 후세 유가의' 시경' 에 대한 곡해도 종종 여기에서 비롯된다. 대서' 는 "왕의 쇠퇴, 예의의 폐지, 정교의 상실, 국가 외교의 책책, 집안의 기이한 풍속,' 개풍',' 개야' 를 진행한다" 고 덧붙였다. 천하의 혼란은 씁쓸한 시를 낳는다. 정치의 빛과 어둠이 시의' 아름다움' 과' 가시' 의 내용을 결정한다. 이런 주장은 합리성, 미자정신 및 이와 관련된 비흥 전통의 확립이 후세시 창작과 비판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러나' 시서' 작가는' 시경' 을 훈고의 책으로 보고' 미' 와' 가시' 의 의미를 부여하려고 애썼지만, 그가 말한' 미' 와' 가시' 는 일정한 기준이 부족하여 종종 모순된다. 이후 정현은' 시서' 에 따라' 국풍 이야' 265 수를' 의 시 59 수,' 변화' 시 206 수로 나누어 확실한 근거가 없어 첨부 시가 많았다. 시서' 는 305 편의 시를 많이 해석하고 많은 시의 원의를 감추는 것이 단점이다. 그러나' 시서' 는 결국 선진부터 한대 유가시학에 대한 총결산으로, 선진고서의 일부 해석 등 관련 기록과 서로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있어 다르게 대해야 한다. 나중에' 시 분별' 을 썼고, 주가' 시서 분별' 을 썼는데, 그들의 해석은 모두 비판을 받았다. 시집' 의 서문은' 돌창' 에 첨부되어 단행본 몇 편밖에 없다. "시서" 는 두루마리가 없고, 총 4 권, 낡은 문제, 주나라 상보가 지은 것으로, 명대 고문에서 출판되었다. 순서' 는 1 볼륨, 제목, 명대 종청시리즈,' 고유모시 16 종' 이 있다. 시서 (1),' 시화집주' (1), 원루릉, 나정, 출판. 또한 청대 향산 장장이 쓴' 시서 총집' 24 권은 모두 가경집 (둘 다 항팔천권 건물) 이다. 청대 무위인 장영은 27 권' 쇼욱이' 를 써서 원고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