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는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나무:
나무의 기복: 직업과 삶의 부침과 부드러움
노란 잎: 시든 성숙한 아름다움, 느린 신진대사
녹색 잎: 활력, 희망, 활력
대나무: 긍정적인 성실
버들 : 봄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별, 그리움, 슬픔 버드나무 꺾기 : 한나라 때 이별을 하는 풍습이다. 집의 후반부는 이별을 고하고 먼 미래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버드나무": 슬픈 이별의 감정
제방 위 버드나무에 쌓인 연기: 연기처럼 과거를 촉발할 수 있으며, 상승과 하락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붉은잎 : 세대적으로는 감정을 전하는 물건으로 일컬어지고, 후에는 시를 통해 감정을 전하는 수단으로도 언급되기도 한다.
소나무와 편백나무 : 듬직하고 늠름하며 강인하고 활력이 넘친다. 소나무 : 소나무는 자랑스러운 서리와 눈의 본보기로서 자연히 칭찬의 대상이다. 이백의 『황상을 섬기는 책』: "소나무에게서 배우고 복숭아와 자두가 되지 않도록 조심하라." 위황상은 항상 권력자들을 아첨했고, 이백은 그를 설득하기 위해 시를 썼다. 그가 올바른 사람이 되기를 바라면서. 삼국지 출신인 유진(劉眞)은 『콩디에게 주는 선물』에서 “소나무와 편백나무에는 그 성질이 있으니 감기에 걸리지 말라”고 썼다.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주어 충성을 다하고, 어떤 상황에서도 고상한 품성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인더스: 인더스는 황폐함, 비참함, 슬픔의 상징입니다. 예를 들어 Wang Changling의 "Chang Xin Qiu Ci": "Jinjing Wutong의 단풍은 노란색이고 구슬 커튼은 밤 서리에 말리지 않습니다. 훈제 새장의 옥 베개는 색이 없어서 누워 있습니다. 그리고 난공의 맑은 물소리를 들어라." 젊음과 자유, 행복을 빼앗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쓴다. 황량하고 쓸쓸한 궁궐에 홀로 누워 자궁누출 소리를 듣는 어린 소녀의 모습. 시의 첫 문장은 우물 옆의 누렇게 변한 돌무화과나무로 시작되어 적막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원나라 사람 서재사는 『쌍곡수요정?밤비』에서 “플라타너스 잎 소리는 가을 소리, 바나나 잎 소리는 슬픔, 세 번째 시계는 해가 진 후 꿈으로 돌아간다”고 썼다. 세 번째 시계." 우울한 생각은 봉황나무의 나뭇잎이 떨어지고 바나나 나무에 비가 내리는 모습으로 쓰여졌습니다. 그 외에는 "잎 하나, 소리 하나, 빈 발걸음이 아침에 물이 뚝뚝 떨어진다"(당나라 문정운의 "경류자"), "플라타너스 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고 황혼이 되면 조금씩 물이 뚝뚝 떨어진다"( 리칭조(Li Qingzhao)의 'Slow Sound') 등
2. 꽃과 식물:
피는 꽃: 젊음의 찬란한 삶에 대한 희망
꽃이 지는 것: 시들고, 좌절된 삶, 경력의 좌절, 봄과 아름다운 것에 대한 향수, 추억.
복숭아꽃: 아름다움을 상징
난초: 고상하고 순수함
모란: 부와 아름다움
풀: 강한 활력, 끝없는 희망 , 적막하고 멀다 초라한 신분과 신분을 미워
곡과 기장 : 기장과 이산의 슬픔(나라의 현재의 번영과 과거의 쇠퇴)
세 친구(소나무) , 대나무, 매화)와 국화는 사람의 고귀함을 상징합니다. 캐릭터
홍두: 아카시아콩은 남녀간의 사랑의 표시로 남녀간의 사랑이나 우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왕웨이의 시 '상애병'에서 따온 것입니다. "팥은 남쪽에서 자랍니다. 봄이 오면 몇 가지 가지가 나옵니다. 더 따기를 권합니다. 이것이 가장 사랑병에 대한 향수를 표현한 것입니다." 남쪽에서 태어난 팥을 통해 친구들.
국화(Chrysanthemum) : 은둔하고 고귀하며 고상한 꽃. 국화는 아름다운 모란과도 비교할 수 없고, 백 배의 가치가 있는 난초와도 비교할 수 없으나 자랑스러운 서리의 꽃이다. 라이(Lai)는 항상 문학가들의 사랑을 받아 왔으며 어떤 사람들은 그 강한 성격을 칭찬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 고상한 기질을 높이 평가합니다. 굴원의 『이사오』는 “아침에 목련을 마시면 이슬이 내리고 저녁에는 가을 국화를 먹으며” 시인은 이슬을 마시고 꽃을 먹음으로써 그의 고귀함과 순수함을 상징한다. 당나라 원진이 지은 《국화》: "가을 덤불이 도의 집처럼 집을 둘러싸고 있으며 울타리는 점차 경사져 있습니다. 꽃 중에서 국화를 선호하는 것은 아니지만 꽃이 피면 꽃이 피지 않습니다. ." 시인이 추구하는 강인함과 고상한 품성을 표현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꽃들 사이에 날아가느니 차라리 나뭇가지에 향기를 머금고 죽겠다"(송나라 정육초의 "차가운 국화"), "쓸쓸한 동쪽 울타리에는 이슬이 젖어 앞의 금빛이 빛난다"고 했다. 모래"(송나라 판성다의 "중구절 후 두 개의 국화") 다른 시에서 국화는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의 국화는 의심할 여지없이 시인의 인격을 표현한 것이 되었습니다.
매화 : 눈을 자랑하며 강인하고 불굴의 역경을 품은 매화 : 매화는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가장 먼저 꽃을 피운 뒤 찬란한 꽃향기로 이어진다. 국화처럼 시인들의 칭송과 칭송을 받습니다. 송나라의 진량(陳梁)은 『매화』에서 “한 꽃이 먼저 변하고 나중에는 모든 꽃이 향기를 낸다.
“시인은 먼저 피는 매화의 특징을 파악하고,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천하제일에 도전하는 자질에 대해 시를 지었다. 그는 매화를 찬양할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도 찬양하고 있었다. 왕안석의” 매화":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줄 압니다. 희미한 향기가 나기 때문입니다. "이 시는 매화가 바람을 타고 멀리 퍼지는 모습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수함과 백색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여 향기와 색채 모두에서 예술적 효과를 달성합니다. 루유(Lu You)의 유명한 시 "매화송" : "진흙에 떨어져 먼지에 부서지고. , 향기만 남습니다. "나는 나의 처참한 불행과 연루되고 싶지 않은 고귀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매화를 사용합니다." 원나라 왕몐의 "모메이": "당신의 색깔이 좋다고 사람들이 칭찬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 우주를 가득 채울 순수한 에너지만 남겨주세요." "또한 순수하고 순수한 매화를 사용하여 군중에 합류하기를 꺼리는 자신의 성격을 반영하는데, 이는 말은 단순하지만 의미는 심오합니다.
연꽃: "연꽃"과 "연민"이 있기 때문에 같은 소리로, 고대 시에는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연꽃에 관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남조의 Yuefu의 "Xizhou Song": "가을에 난탕에서 연꽃을 따면 연꽃이 머리 위에 있습니다. 고개를 숙여 연꽃씨를 따면 연꽃씨는 물처럼 푸르다." "Lotus"는 "연민"을 의미하고 "green"은 "qing"을 의미하며 말장난 의미와 동음이의 말장난 수사를 사용하여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그리움과 사랑의 순수함을 표현합니다. 금나라의 "42개의 자정 노래" 중 35개: "안개와 이슬이 무궁화를 가리고 연꽃을 구별할 수 없습니다." “안개와 이슬이 연꽃의 본모습을 가리고 있고, 연잎은 눈에 보이긴 하지만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느낌을 막연히 느끼는 여자를 표현하기 위해 동음이의어 말장난을 사용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자두의 성숙한 비유 사용 소녀의 봄에 대한 회상은 "문에 기대어 뒤를 돌아보며 푸른 자두 냄새를 맡는 것"과 같습니다 (리칭자오의 "붉은 입술")
라일락 "남포를 떠난 이후로 라일락 매듭을 볼까봐 걱정됐다"(당나라의 우교의 "고마워요") 등 슬픈 생각이나 콤플렉스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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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원: 슬프고 슬픈 두보의 "높은 곳에 올라가라" "바람이 세고 하늘은 높으니 유인원은 슬픔에 울부짖는다"
비둘기: 이상적인 추구
물고기: 자유와 위로
독수리: 활기차고 자유로운 삶과 출세를 위한 투쟁
개와 닭: 목회 생활의 숨결
(마른) 말 : 방황을 쫓아 질주
까마귀 : 악당, 천박한 손님, 평범한 남자는 슬프다
모래갈매기 : 방황하고 슬프다
새 : 상징 자유
莹豹谍: 후에 문인들은 향수병을 지칭하기 위해 "莹豹荍" 및 "莹谹秋思"라는 용어를 사용했습니다. > : 한나라 월부(趙富)가 지은 시 <만리장성석굴의 말마시>에는 “먼 곳에서 손님이 찾아와 잉어 한 쌍을 남겼다”는 시가 있다. Hu'er는 잉어를 요리하는데 그 안에 통치자가 있습니다. 나중에는 두 마리의 잉어를 사용하여 먼 곳에서 온 편지를 표현했습니다.
Zhuang Zhou는 나비를 꿈꿨습니다. 인용문은 "Zhuangzi? On the Equality of Things"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과거에 Zhuang Zhou는 나비를 꿈꿨습니다. , 그리고 그들은 살아있는 나비였습니다." . 자기 설명은 Zhouye를 모르는 야망에 적합합니다. 갑자기 혼란스러운 기분이 듭니다. Zhou Zhimeng이 Hu (나비) 나비인지 모르겠습니다. 호(나비)나비의 꿈은 주(周)와 호(나비)나비인가? 그러면 차이가 있을 것이다. 이것을 구체화라고 합니다. "Zhuangzi는 사물과 내가 하나이고 만물이 동등하다는 생각을 설명하기 위해 이 말을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혼란스러운 꿈과 예측할 수 없는 일을 언급하기 위해 이 말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Lu You의 "겨울 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귀비 한 잔 야만인 노예 제물, 장주의 두 마리의 나비 "모든 것이 공허하다."
(구) 옌: 외로움, 향수병, 가족 소식, 소식 홍옌: 편지 - 친척에 대한 그리움.
고니기러기: 백조기러기는 매년 가을 남쪽으로 이동하는 대형 철새로, 종종 여행자에게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향수병을 느끼게 하고 여행을 슬프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수(隋)나라의 설도항(薛道興)은 『사람은 누구나 귀향을 생각한다』에서 “사람은 기러기가 떨어진 뒤에 집에 돌아올 때 꽃 앞에 생각이 있다”고 썼다. 그러나 기러기가 북쪽으로 돌아왔을 때 사람들은 아직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시인은 북조의 관리였을 때 남조의 사신으로 진에게 가서 귀향에 관한 이 시를 지었는데, 암묵적이고 재치 있다. 기러기를 이용해 생각을 쓰는 다른 사람들로는 "밤에 돌아오는 기러기 소리를 듣고 서로 그리워하며, 새해에 몸이 아플 때면 사물의 광채를 느낀다"(구양수의 『원진에게 답하다』),” 등이 있다. 남은 별들은 한 블록 건너 기러기의 수를 세고, 피리 소리에 사람들이 건물에 기대게 만든다."(당나라 조고) "장안의 가을 풍경"), "별들은 차갑다. 푸른 수영장 물, 붉은 폴리곤 바람에 기러기가 슬프게 울다"(송나라 예술가 다이푸의 "달빛 밤배") 등 편지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는 백조기러기도 있습니다. 홍옌이 편지를 보낸다는 암시는 누구나 잘 알고 있으며, 홍옌을 메신저로 사용하여 편지를 전달하는 경우도 시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조기러기가 언제 도착할 것인가, 강물은 가을 물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두보의 "저녁에 이백이 나를 임신했다"), "백조기러기가 많은 편지를 보낼 것이고, Xianghuang은 눈물로 물들 것입니다."(Li Shangyin의 "Li Si") 등
자고새: 자고새의 이미지는 고대 시에서도 특정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자고새의 지저귀는 소리는 사람들을 '할 수 없는 형제'처럼 들리게 하는데, 이는 힘들고 위험한 여행과 이별의 슬픔을 쉽게 연상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해가 저 넓은 가을 풀 위에 지고 멀리 자고새가 울고 멀리서 사람들이 걷고 있다”(당나라 이근우, 『구자사면 자고새 소리 듣기』), 『강은 고요하다』 등이 있다. 저녁이면 슬프고 깊은 산 속에서 자고새 소리가 들린다.”(Xin Qiji, "Bodhisattva Man? 장시 장구벽에 관한 책") 등) 시 속의 자고새는 순전히 객관적인 의미에서 새가 아닙니다.
매달린 매미 : 가을이 지나면 매미는 오래 살 수 없습니다. 가을비가 내린 후 매미는 간헐적으로 몇 번의 울음 소리만 낼 뿐이며 생명이 위태로워집니다. 그러므로 냉담함은 슬픔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나빈왕(羅빈왕)의 '매미'의 첫 두 문장은 "서쪽에서는 매미가 노래하고, 남쪽에서는 손님이 깊이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다. 감옥에 있는 집에 대한 그의 깊은 향수. 송나라 유용의 '비림령'의 서두는 "매미가 슬퍼하고, 정자에 늦었고, 소나기가 가라앉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비참하고 비참하다'는 독자들의 마음을 가득 채우며 일종의 이별과 이별의 분위기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내 옆에서 매미가 울다>(삼국시대 인물 조지의 <왕표에게 백마를 주다>) 등의 시에서도 이러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원양은 "성공하면 왜 죽겠느냐. 원앙이 되고 싶으면 불멸자를 부러워하지 않을 것이다"('장의 고대의미') 등 사랑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an"은 당나라의 Lu Zhaolin이 지은 것입니다.)
고대 시에 나오는 '제비'의 이미지
제비는 계절에 따라 이동하는 철새로, 짝을 이루어 남의 집이나 밑바닥에 드나드는 것을 좋아한다. 처마. 그러므로 고대인들이 애호하며 고대시에 자주 등장하며, 봄을 소중히 여기고 가을을 경멸하기도 하며, 이별의 슬픔을 과장하기도 하고, 시사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기도 한다. 표현 중 다른 범주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1)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봄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전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제비는 봄에는 해를 타고 북쪽으로 왔다가 가을에는 해를 타고 남쪽으로 돌아간다고 하여 많은 시인들이 이를 봄의 상징으로 삼아 미화하고 칭송하였다. 예를 들어, "저승에 꽃이 피고 제비가 새 가슴으로 피어난다"(Wei Yingwu의 "Chang'an Encounter with Feng"), "제비가 신서에 오고 배꽃이 청명에 뒤쳐진다" (Yanshu의 "Po Zhenzi"), "The Yingying Yanyan Chun" 봄에는 꽃과 버드 나무가 진짜이며 모든 것이 풍부하고 매력적입니다." (Qiao Ji의 "하늘은 맑고 모래는 순수합니다"), "새 향기로운 나무에서 노래하고, 제비들이 노란 버드나무 꽃을 들고 있다.”(장커구의 『난간의 남자: 만춘』), 남송의 시인 석대조는 심지어 『제비』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했다. 그의시 "Shuangshuangyan? 제비 송가": "나는 아직도 들보가 새겨진 케이슨을 바라보고 있으며 부드러운 말로 결정할 수 없습니다. 꽃은 공중에 떠 있고 녹색 꼬리는 붉은 그림자를 분리합니다." 철저한 조사 끝에 그들은 형태와 정신이 유사합니다. 봄은 밝고 화사하며 제비는 작고 귀엽습니다. 게다가 문인들은 봄이 지나면 한없이 슬퍼할 것입니다. 봄 하늘을 느껴보세요. 커튼이 내려지고 제비들이 비를 맞으며 돌아옵니다."("Cai") "Sang Zi"), Qiao Ji는 "봄에는 제비가 누구의 집에 숨어 있는가?"라는 쓸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부끄러워하며 동료를 찾는다. 바람은 차갑고 게으른데, 야멘(꿀 모으기)에게 보고하려면 배고픈 까마귀가 사악하게 울부짖는다."("물의 요정")
(2) 사랑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연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전합니다. 제비는 항상 사랑의 상징이었습니다. 수컷과 암컷이 날 때 서로 싸우고 따라다닙니다. "제비가 날아가면 왕궁에 진흙 둥지를 틀고 날아다니는 두 마리의 제비라고 생각하십시오." 깃털이 없어지고 그 아들이 돌아와 먼 들판으로 보내진다.”(시경? 안연). 제비와 연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제비의 짝짓기 때문이다. 함께 날고 싶은 생각. 그래야만 텅 빈 내실의 고독이 있을 수 있다. “어두운 창문에 거미줄이 걸려 있고, 제비가 진흙으로 텅 빈 들보에 떨어진다”(설도형, “서희소금”), “떨어지는 화인은 독립적이고 작고 날렵한 제비들이 함께 날아간다."(안지다오, "임강불멸") 우울과 질투, 외로움과 쓸쓸함이 있다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간다"(안술, "포" Zhen Zi"), "달이 먼저 거위 버드나무 위에 떠오르고 제비가 먼저 옥탑으로 돌아간다"(Zhou Deqing, "Happy Spring") "Come")의 좌절과 방치가 있습니다. '꽃은 피고 멀리 가고, 옥은 봄의 사연을 누그러뜨리고, 제비는 동풍 초가집에 날아든다'(장커주, 『청강음』)라는 향수 어린 기대이다. 이 모든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3) 시사적인 변화를 표현하고,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 인사의 변화, 나라와 가족의 멸망에 대한 감정과 비통함을 표현한다.
제비는 가을이 지나고 봄이 돌아올 때에도 옛 둥지를 잊지 않습니다. 시인들은 이러한 특징을 포착하여 내면의 분노를 표현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Liu Yuxi의 "Woyi Alley"입니다. , 그리고 지는 해는 우이 골목 입구에 지고 있습니다." 옛날 왕쉐탕 앞에 있던 제비는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또한 안술의 "꽃은 힘없이 떨어졌고, 익숙한 제비가 돌아오고, 작은 정원의 향기로운 길은 혼자 헤매었다"( "Huanxi Sand"), Li Haogu의 "The Swallows Return"제목. 수 놓은 커튼, 오래된 둥지는 찾을 수 없습니다"( "Kinmen을 방문? 옛 거주에 대한 향수'), 강규의 '제비는 의도치 않게 태호 서안을 떠돌며 구름을 타고 떠돌며 빈곤의 정점을 세고 상록의 저녁비'('전향춘'). , Zhang Yan의 "그때 제비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았지 만 이끼가 깊고 잡초가 구불 구불하고 경사진 강에 풀이 어두웠습니다"( "높은 발코니"), Wen Tianxiang의 "산과 강의 풍경 그대로인데 성읍 사람들의 절반이 변했다. 온 땅에 갈대꽃이 나를 따라다닌다." "늙은이여, 나의 옛집에 날아다니는 제비는 누구인가?"(<금릉역>). 제비는 아무런 의도도 없지만, 현세의 변화를 목격하고 나라와 가족의 고통을 감내해 온 시인의 '기장 이별'의 슬픔을 표현하고 있어 그 부담이 무겁다고 할 수 있다.
(4) 이별의 아픔을 은밀하게 표현하며 대대로 편지를 전한다. 당나라 때 곽소란(郭少然)이 염조에서 남편 임종(仁宗)에게 시를 전수하였다. Ren Zong은 집을 떠나 Jiahu로 여행했으며 Shao Lan은시를 써서 Yan Zu와 묶었습니다. 그 당시 인종은 형주에 있었는데, 염은 갑자기 발에 묶인 책을 보고 아내가 보낸 것을 보고 눈물을 흘리며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의 시 '남편을 보내다'에는 '나의 사위가 충호에 가서 창가에 서서 눈물을 흘리며 피의 편지를 썼다. 그는 제비의 날개로 불운한 남편을 위해 부지런하고 헌신적이었다'고 했다. "양나라의 제비는 너무 잔인하다"(조설금, "홍루몽")라고 한 것은 바로 연자의 애정으로 인해 남편이 마음을 바꾸고 부부가 만난 것이다. Guo Shaolan은 운이 좋았습니다. 일부 불행한 여성들은 Yan을 사용하여 편지를 보냈지 만 "슬픈 제비는 발에 빨간 선을 남겼고 성가신 luan 그림자는 부채 주위를 맴돌았습니다"(Zhang Kejiu, "Sai Hongqiu: Spring Love"), "눈물을 흘리며 건물에 기대어 "두 마리 제비가 오면 길거리에서 만날까?"(Feng Yansi, "나비는 꽃을 사랑합니다")라고 혼잣말을 합니다. ), 그의 비극적 고통과 깊은 생각은 사람들을 감동시키고 눈물을 흘리게 한다.
(5) 여행의 슬픔을 표현하고 방황의 고통을 묘사합니다. “총체적, 직관적, 비유적 사고방식은 한민족의 지배적인 사고방식이다”(장대련, 『중국사상경향』). 시인의 재능. 기러기 까마귀는 가을을 애도하고, 유인원의 노래는 옷에 닿고, 물고기는 자에게 전하고, 매미는 그 메시지를 높고 멀리 전한다. 제비의 불확실한 서식지는 시인에게 풍부한 상상의 공간을 남겨준다. "매년 새로운 제비와 같아서 넓은 바다를 표류하며 서까래를 수리하기 위해 메시지를 보내러 옵니다."(Zhou Bangyan, "Man Ting Fang") 또는 인생 경험이 부침을 겪었습니다. , "장안을 보면 미래가 암울하고 고르지 못하며 Yan Zheng과 함께 남북으로 여행하며 여행이 어렵습니다"(Zhang Kejiu, "궁 앞의 행복") 또는 그들은 다시 이별합니다. 제비와 날아다니는 붉은 새처럼 그들은 만나기 전에 서로 배웅한다."(Su Shi의 "진목 지탄주에게 작별 인사") 또는 그들은 때때로 헤어진다, "자석이 땅을 날고 운모가 땅에 온다." 물, 지룡이 비를 보내고, 제비와 기러기가 그들을 대신하여 날아간다."(유안? "회남자"). 제비는 더 이상 단순한 제비가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통문화의 상징이 되었으며,
4. 바람, 서리, 비, 눈의 범주:
바다: 광대한 힘과 심오한 기세
파도: 삶의 기복
파도의 돌진: 생명의 위험과 강과 호수의 배신
강물: 통로 시간의 짧고 긴 슬픔, 역사의 발전 추세
연기: 감정의 흐릿함, 암울한 미래의 혼란, 막연한 이상의 실패, 환멸
가벼운 비 : 봄 풍경의 희망과 생명력에 대한 미묘한 깨달음
폭비 : 악의 세력을 쓸어버리고 더러움의 세력을 정화하는 잔인하고 열정적인 정치투쟁의 힘
>봄바람: 넓은 마음의 기쁨과 희망
동풍: 봄의 아름다움
서풍: 외로움, 우울, 부패, 돌아오고 싶은 방랑자
강풍 : 혼돈을 일으키고 낡은 세계를 파괴하는 힘
서리 : 사회에서 삶은 쉽게 늙어간다 가혹한 환경과 만연한 악의 세력, 삶의 굴곡과 좌절
눈 : 순수하고 아름다운 환경에 만연한 악의 세력
루 : 인생의 짧음과 생명의 소멸
구름 : 떠돌이 떠돌이는 떠다니는 구름을 이용하여 "떠도는 구름은 방랑자의 감정 같고, 지는 해는 오랜 친구의 사랑이다"(이백의 "친구를 보내다")와 같은 방랑자에 대한 은유.
하늘이 흐리다 : 우울함, 슬픔, 외로움
하늘이 맑다 : 기쁨이 밝다
황금바람 : 가을바람
'물'의 이미지
(1) 물은 부드러움과 차가움 때문에 달빛처럼 눈에 보이면서도 파악하기 어려운 사물을 비유적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밤에는 하늘이 물처럼 차갑고, 나는 앉아서 알테어와 베가를 지켜본다.”는 봉건 시대 여성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옆에서 비춰준다.
(2) 물은 끊임없이 깎이고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슬픔을 묘사하는 데 물이 자주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칼이 물을 베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과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이 올라간다"는 시인의 강한 감정으로 인한 고민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현실과 이상 사이의 모순은 화해될 수 없다는 것이다.
5. 도구
옥: 고귀한 장소를 다시 방문하여 세련되게
진주: 아름답고 결점 없음
머리핀(왕관): 공식 입장 명예
옷의 모루: 남편을 향한 여자의 그리움.
Xilou Xiaolou: 원한, 비단과 역사: 역사 기록, 남성: 여성: 고향: 춘관; 파랑새: 전령
배: 란저우, 정판취자(고독한 배를 비유하는 경우가 많다), 강루(큰 배나 군함에서 빌림).
오고우: 일반적으로 검이나 예리한 검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Xin Qiji의 "Water Dragon Yin? Dengjian Kangxin Pavilion": "건물 위의 석양, 양쯔강 남쪽의 방랑자 홍을 깨뜨리는 소리. 우 후크를 본 후 사진을 찍었습니다. 난간을 쳤는데 아무도 보지 못해서 올라갔어요." 우갈고리를 바라보며 난간을 두드리는 모습은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공헌하려는 자신의 마음을 아무도 이해하지 못한다는 답답함을 표현합니다.
곤산옥: 뛰어난 재능을 비유합니다. 이씨(Li Si)의 『문책서』에 나오는 말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하께서 오늘 곤산에 보내신 옥에는 수화주(수호진주, 비수를 뜻함)의 보물, 달진주, 부태아의 검(오나라의 유명한 검), 말 선리(말의 이름)를 타고, 청풍의 깃발을 세우고, 나무의 신령의 북(타, 악어 등) 피부를 드럼으로 만들 수 있는 동물)... 오늘날 사람들을 데려갈 때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것이 가능한지 묻지 마십시오. "Kunshan Jade"는 나중에 뛰어난 재능에 대한 은유로 사용되었습니다.
중국 고전시에는 개구리풀, 날아다니는 천개, 고독한 기러기 등 '방황'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이미지가 많다. '배'는 표현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미지 중 하나이다. 이 감정. 나뭇잎과 넓은 하늘과 물이 있는 작은 배는 사람들의 무의미함을 더욱 분명하게 만들고, 사람들이 여행할 때 많은 외국 풍경을 보게 되므로 무한한 생각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두보의 시에는 '배'라는 이미지가 자주 등장하며 강한 방황감을 표현한다.
해변에는 잔잔한 바람이 불고 고운 풀이 있고, 위험한 들보가 떠 있는 외로운 배도 있다. . 넓은 평야 위에 별들이 드리워져 있고 강물 위에 달이 떠오릅니다. 기사 쓰는 곳으로 유명하지 않나요? 공무원은 노령과 질병으로 퇴직해야 합니다. 하늘과 땅이 모래갈매기처럼 생겼나요?
'밤여행기'
예전에는 동팅 물 이야기를 들었고 지금은 악양탑으로 갑니다. 우와 추의 남동쪽에는 우주가 밤낮으로 떠다닌다. 친척도 없고 친구도 없고 늙고 아픈 사람도 없습니다. 군인과 말이 산 북쪽을 통과하고 Pingxuan Tisi가 흐릅니다.
'악양탑에 오르다'
두보는 당나라의 번영과 쇠퇴를 겪으며 말년에 쓰촨성과 후난성을 11년 동안 유랑했다. 마침내 탄저우(Tanzhou)에서 웨저우(Yuezhou)로 향하는 작은 배에서 사망했습니다. 배는 그의 말년에 가장 흔한 교통수단이자 그의 최종 목적지이기도 했다. 그는 '밤의 위험한 배', '늙고 병든 배' 등 그의 시에서 '배'의 이미지를 반복해서 썼다. 배는 시인의 방황하는 삶을 상징하고 묘사한 것이다.
소시가 '오대시 사건'으로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임강불멸'을 썼다.
밤에 동포에서 술을 마시고 또 취해 깨어나 다시 자정이면. 소년의 숨소리가 천둥처럼 펄럭인다. 아무도 문을 두드리지 않고 막대기에 기대어 강물 소리를 듣습니다.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걸 늘 후회하는데, 잉잉은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밤에는 바람이 조용하고 곡물이 평평합니다. 배는 이제부터 떠났고, 강과 바다도 평생 배를 떠났습니다.
'유랑'의 느낌에 비해, 한시에서 '배' 이미지가 갖는 또 다른 전형적인 의미는 '자유'이다. 이 사상의 유래는 장자(莊子)가 “잘하는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잘 알지만 무능한 사람은 바랄 것이 없다. 비어 있는."
"그의 생각은 부정적이지만 중국 문인들에게는 '끈 없는 배'가 매력적인 삶의 이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세상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명나라가 배를 평평하게 만들 것입니다. 리 Bai의 "Xuanzhou Xie Tiao Shu Yun 비서에게 작별 인사"
깊은 나무에서 꾀꼬리가 노래하는 쓸쓸한 시냇물이 있습니다. 봄의 조수는 저녁에 비가 내리고 야생을 건너는 배는 없습니다. 도로 /p>
웨이 잉우의 "추저우 서계"
웨이의 시는 봄 꽃, 봄 풀, 봄 나무, 봄 새, 봄 조수, 봄 비 및 기타 밝은 장면을 묘사합니다. '수평'의 이미지는 사실적인 묘사이자 시인의 사고방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6. 색상 범주
순수하고 순수한 장례식
빨간색: 열정적이고 젊고 행복한 행사
녹색: 희망, 활력, 평화
파란색: 우아한 우울
노란색: 따뜻함과 평화
보라색: 고귀한 신비
검은색: 어둠, 절망, 엄숙함, 신비, 고인에 대한 기억, 삶의 불행
7. >
영웅: 영웅을 쫓다. 부끄러움과 한숨
악인: 명지를 경멸하고 반성하고 채찍질한다.
육조의 옛 사건과 남방의 옛 꿈. 왕조: 과거의 풍요롭고 번영했던 삶을 나타냅니다.
스트라이크: 국가에 봉사하고 잃어버린 영토를 되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메이(나방눈썹): 아름다움
어메이(夏美): 고귀한 덕(德)
청청자금(靑淸子金): 재능 있는 사람
바송: 바송, 바송, 바인의 노래로도 알려져 있는 저속한 작품을 가리킨다. 자신의 미미함을 표현하기 위해 '양춘백학'과 비교. p>빅슈: 정당한 대의를 위해 흘린 피를 뜻하며, 나중에는 원한이나 충성으로 인한 죽음을 묘사할 때 '빅슈', '장홍화비'로도 사용됨. . 예를 들어, "두이의 불의": "이렇게 머리 없는 소원을 빌었다고 벌을 준 것은 나 두이가 아니다. 진짜 불만은 얕지 않다... 이래서 우리 창홍이 녹색으로 변하는 것이다. 그리고 황제의 까마귀를 고대하라."
월계관을 얻으라 : 과거에 합격한다는 비유. 『진서(晉書)』에는 “무제(吳帝)가 그를 배웅하기 위해 동쪽 홀에서 만나 심(沈)에게 “당신은 어떤 사람이라고 생각합니까?”라고 물었고, 심(沈)은 “나는 선량한 대응책을 권합니다. 계림의 가지, 곤산의 옥 조각과 같다.”
Caiwei: 은둔 생활을 뜻합니다. 『역사기백이전』에는 “무왕이 은의 혼란을 종식시키고 천하가 주나라에 지배되었으나, 백이와 숙기가 이를 부끄러워하여 주를 먹을 생각이 없다”고 기록되어 있다. 기장이라 수양산에 숨어 잡초를 따서 먹느니라." 백의(十夷)에 대하여 이야기하는데, 서기는 산에 은거하여 주를 의롭게 섬기기를 거부하였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성실함도 보여주었습니다.
시인들은 시인의 이상과 현실 사이의 모순과 갈등을 표현하기 위해 시에 '산과 숲', '궁'의 이미지를 자주 사용한다. 소위 '공쾌'는 '위쾌'를 의미하기도 하는데, 이는 황실의 이름이자 시인의 중요한 지위를 상징하는 것이다. 소위 '산림'은 자신의 정치적 이상에 환멸을 느끼거나 재능도 없고 나라에 봉사할 방법도 없는 시인이 원한을 품고 산과 숲에 은거하는 모습을 말한다.
애홍: 슬프고, 고통받고, 집을 잃은 사람들을 은유합니다. 사방을 오가는 사신들이 기러기처럼 들판에 모이는 모습을 보며 피난민들은 사신이 도착한 것을 기뻐하며 백조의 끝없는 울음소리처럼 모두가 합심하여 마음을 표현한다. 거위. 나중에는 "야생의 백조 거위와 곳곳에서 애도하는 사람들"이라는 단어가 사람들의 이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용학: 여자 용학이라는 뜻이다. 노래에 능숙하고 비범한 재능을 지닌 여성을 가리킨다. 나중에 "Yong Xu"는 Yong Xue를 의미하고 "Yong Xu Cai"는 뛰어난 재능을 의미합니다.
난관(南關) : 죄수들을 가리킨다. 이 암시는 "성공 9년 좌전(Zuo Zhuan)"에서 나온 것입니다. 초인 종의(Zhong Yi)는 진 왕조에 투옥되어 여전히 남관을 입고 있었습니다. 남부 음악을 연주하면서 Fan Wenzi는 그것을 신사의 여행으로 칭찬했습니다. 나중에 대부분의 문인들은 이것을 도덕적 죄수의 삶을 가리키는 데 사용했습니다.
8. 위치:
역사적 장소: 향수, 명지,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국가), 쇠퇴와 불황(역사적 장소는 일반적으로 고대인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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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 생각 목가적인 풍경으로 돌아가서, 삶의 숨결은 순수하고, 아름답고, 편안하고 고요합니다.
초원: 광활한 삶의 영역과 인간의 마음
도시(시장) : 번영하고 활기차고 부유하고 호화로운
원더랜드 : 우아하고 아름답고 깨끗하며 세상을 잊고 세상에 지쳤음
난간에 기대어 그리워함 조국, 고향, 친척.
남산(Nanshan)은 은둔의 장소를 의미합니다. 도원(Taoyuan)은 이상적인 천국을 의미하며, 우링족(Wuling people)은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나중에는 규율이 엄격한 군영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하늘과 땅의 세계: 홍멍, 시이, 태경, 태수.
서류캠프: 한나라 때 주야부가 군대를 주둔했던 곳이다. Wang Wei의 "Guan Xun" "갑자기 Xinfeng City를 통과하여 Xiliu Camp로 돌아 왔습니다."
9. 기타 항목
백운창창구(白雲庵창구)라고도 함. 변덕스러운 일. 두보의 시 '한숨'에서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은 흰옷 같고 회색 개처럼 변한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생의 만물은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때로는 흰 구름처럼, 때로는 그레이하운드처럼.
새벽의 시작: 희망의 시작
늦은 밤: 우울과 향수
눈: 옥, 깨진 옥, 얼음 꽃, 유추; 홍옌, 자 슬립, 자 수
나라가 정복되었습니다: 뒷마당의 꽃.
하늘과 땅: 인간의 미미함, 삶의 짧음, 마음의 넓음, 감정의 고독
떠다니는 삶: 짧고 환상적인 삶을 가리킨다.
아침 해: 희망, 활력, 활력
일몰: 상실과 우울증, 아름답고 짧은 인생이나 사물을 소중히 여김
정오: 열정, 열정 그리고 사회와 인간에 대한 무자비한 악의 영향력 와인의 파괴
와인: 기쁨, 성공, 좌절과 슬픔
달: 삶의 완벽함과 단점, 향수병과 가족 nostalgia
"달을 바라보며 거리를 소중히 여기다", "봄은 슬프고 가을은 슬프다", "흐르는 물을 보니 시간의 흐름이 생각난다", "봉황의 이슬비 나무는 나를 슬프고 슬프게 만든다"
달의 다른 이름: Toad Palace, Jade Plate, Silver Hook, Chanjuan, Guigong; "Jade Plate", "Jade Plate" "바퀴", "jade ring" , "옥고리", "옥활", "옥거울", "하늘거울", "거울", "옥토끼", "창어", "두꺼비"
달 : 에서 고대 중국 시에서는 달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인 글쓰기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고대시에서 달은 향수병과 동의어이다. 이백의 『고요한 밤의 생각』: “내 침대 앞에는 달빛이 밝으니 땅에 서리가 내린 듯하다. 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고개를 숙여 고향을 그리워한다.” 향수.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전히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성이 스며든 이미지이다. 당나라 왕견(王健)은 『십오야(十五十)의 소원』을 썼다. “오늘 밤, 달이 밝으면 모두가 내다보는데, 내 가을 생각을 그리워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모르겠다.” 보름달이 뜨는 이 밤에 세상의 보편적인 배려의 분위기를 지적하고, 고향에 있는 친구들을 깊이 그리워하는 시인의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합니다.
또한 '달'에는 다음과 같은 이미지도 있습니다
(1) 밝은 달에는 주변 사람들의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악봉 앞의 모래는 눈 같고, 성 밖의 달은 서리 같다"는 것은 슬프고 원망스럽다는 뜻이다. 왕조는 멸망했고, 수천 리를 행군한 사람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2) 밝은 달은 정서적 무력감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Xie Zhuang의기도와 축복 : "미인은 Yinchen Palace 근처에 서 있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는 밝은 달이 있습니다." Zhang Jiuling의 희망과 그리움 : "밝은 달은 바다 위에 있으니 세상 끝이 이때니라." .
(3) 밝은 달은 시간과 공간의 영원성을 담고 있다.
"고대와 현대의 사람들은 밝은 달을 보아도 흐르는 물과 같다." 시간에 따른 생명의 약탈과 시간 앞에서의 삶의 무력함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