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풍경 묘사 비교

경물 묘사는 문학 작품의 중요한 표현 형식이다. 좋은 경물 묘사는 독자들에게 풍부한 생활 화면을 실감나게 보여주고, 인물의 성격 특징을 더 잘 부각시키고,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다. 우리나라 첫 시 총집' 시경' 은 이미 2000-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그중 일부는 경물 묘사를 성공적으로 운용하여 당시의 경물과 풍속을 사실적으로 묘사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에게 다채로운 생활을 보여주며 시간과 장소를 지적하여 사물과 사상 감정의 변화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이것들은 모두 우아하고 풍부하며 함축적이고 깊은 경지를 조성하여 독자미의 예술적 즐거움을 주는 데 도움이 된다. 아름다움의 예술적 향락에서 자연히 시의 깊은 내포를 탐하여 무한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1.' 시경' 의 경물 묘사는 인물의 사상 감정을 부각시켰다.

문학 작품 중의 경물 묘사는 인물의 사상 감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사상감정이 다른 인물은 같은 풍경에 대해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말했다: "풍경, 진정한 감정을 묘사 할 수있는 사람들, 그 영역, 그렇지 않으면 그 영역." 다시 말해. 경지는 진경과 진심의 밀접한 결합이다. 따라서, 좋은 문학 작품은 인물의 사상적 감정에 얽매여 적절하게 풍경을 묘사하고, 감정과 경물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조화로운 경지에 이르고, 짙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인물을 더 잘 부각시키고 렌더링할 수 있게 하며, 독자를 더 잘 감염시키고, 주제를 표현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풍위설인' 이라는 시는 위장공의 아내 장강을 칭송했다. 전체' 시경' 의 찬양이 기조이기 때문에, 묘사한 경치는 신선하고 활발하여 즐겁고 아름다운 느낌을 주어야 한다. 이 시의 마지막 장은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강물이 풍족하고 북방의 생수가 흐르다. 위시, 참치는 이미 익었다. 밝히다. 보통 생강은 유죄이고, 일반인도 있다. 이곳은 강물이 도도하고 북류생 () 이라는 네 글자로 도도한 황하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여 장강 시집갈 때의 웅장한 기풍을 돋보이게 한다. "돌, 참치. 제이걸' 은 장강이가 가는 길에 본 풍경으로, 시끌벅적하고 유쾌한 광경으로 장강과의 결혼 때의 기쁜 심정과 실감나는 대비를 이루었다. 경물에 대한 위의 묘사도 장강의 미모, 고귀한 인생 경력, 거대하고 크고 건장한 기혼 대열을 잘 부각시켜 함축적이고 아름다운 예술로 즐길 수 있게 했다.

또 맹중근 근면하고 선량한 여영웅처럼 휴회되어 기수를 넘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경치에 대한 묘사는 두 곳이 있다:' 칠수탕탕, 차츰차츰.' " 여주인공이 버림받는 것은 매우 불행하고 고통스러운 일이다. 도중에 그녀는 호탕하고 출렁이는 치수를 만났고, 마치 치수가 고의로 이 불행한 여자에게 포학한 태도를 취한 것처럼 물보라가 그녀의 차 둘레에 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여주인공의 슬픔을 장면에 녹였다. 무정한 물, 장면은 오히려 그녀가 불행을 당한 슬픈 심정을 효과적으로 부각시켜 슬프고 서늘한 느낌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두 경우 모두 수경의 묘사를 포함한다. 두 시 중 주인공의 심경이 다르고 물에 대한 감정도 다르기 때문이다. 물에 대한 경물 묘사는 똑같다. 마음이 다른 두 사람을 돋보이게 하기 때문에 경물 묘사에 반영된 사상 감정은 다르다. "왕봉 씨가 복무 중입니다." 라는 시를 봅시다. 시의 제 1 장에는 세 단락의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인 경물 묘사가 있다. "닭은 떠들썩한 데서 태어났고, 하루가 지났고, 소와 양은 저절로 내려왔다." (다음 장은 비슷합니다. 복무 중인 신사는 현역 군인 부인의 남편에 대한 생각과 느낌을 표현했다. 이 세 구절의 풍경 묘사는 서식, 일몰, 소와 양이 돌아오는 장면에서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부각시켰다. 이미 저녁이다' 는 해가 지고 어둠이 내리며 행인이 가족과 재회할 때이다. 안젤리카가 돌아오지 않으면, 여자를 생각하고 배려하는 희망이 허사가 되기 때문에, 우리는 여자의 감정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한편,' 해질녘이 지났다' 는 경치는 사상이 있는 사고녀의 눈에는 황혼이 이미 내려왔고, 사방은 안개가 자욱한 경치로 여유로운 사고의 고통을 더해 자연스럽게 사고녀의 정서를 더했다. 닭이 보금자리에 산다' 와' 소와 양이 내려오다' 라는 두 말에서, 사부가 해가 지는 것을 보고, 한 무리의 닭, 양, 소가 돌아와 보금자리에 올라 각각 집이 하나 있는데, 그녀의 남편은 가축보다 훨씬 못하여 타향에 있다. 이 몇 마디 경물 묘사는 사녀에 대한 슬픈 환경과 분위기의 렌더링을 통해 사녀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쉽다. 즉, 정이 풍경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군자가 복무하고 있는데 왜 생각하지 않는가' 라는 감탄을 내비친 경지에 이르러 사녀의 남편에 대한 그리움과 우려를 효과적으로 부각시켰다.

위의 예는 모두' 바람' 시에서 나온 것으로, 부를 잘하는' 송송' 시에도 좋은 경물 묘사의 예가 많다. 예를 들어, "주송 계량" 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낫을 흔들어 소리를 거두고 높은 곡식 더미를 쌓다. 그 예배는 언덕과 같고, 그 백실은 빗과 같다. 100 개의 방이 꽉 찼고, 여자와 아이들이 더 좋다. 양지' 는 추수 후 주왕이 국신에게 감사하는 음악 노래다. 시인은 기쁨을 얻는 심정으로 풍경을 묘사하기 때문에 시 전체가 찬사로 가득 차 있다. "바바" 는 농작물을 수확하는 소리다. 마치 오늘 낫이 울리는 것처럼, 기쁨에 찬 풍작의 광경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확명언) 밤' 은 풍작의 횟수를 묘사하는데, 풍작을 더욱 구체적이고 직관적으로 만들기 위해서이다. 흙더미처럼 빗처럼' 는 작가가 기쁨의 과장을 가지고 풍작의 구체적인 정경을 더 묘사한다. 100 칸이 가득 찼습니다.' 와' 100 칸' 도 여기도 과장되어 있습니다. 모든 창고가 꽉 찼다는 뜻입니다. 속담에 "손에 식량이 있으니 당황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따라서 "여성과 어린이는 모두 적합하다", 수확이 좋다, 오곡이 창고에 가득하고, 처자식은 자연히 즐겁고 편안하다. 풍작에 관한 위의 경물 묘사는 시인의 풍작 후의 기쁜 심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둘째,' 시경' 에서 풍경에 대한 묘사는 시간과 변화를 함축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시의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시에서, 때로는 표현의 필요에 따라 시간의 변화를 두드러지게 한다. 때때로 시간의 변화는 직접적으로 표현되는 것이 아니라, 경물의 묘사를 통해 은밀히 표현되어, 시를 더욱 함축적이고, 유머러스하고, 더욱 시적이 될 수 있는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천봉 7 월' 의 각 장에는 농사와 명절에 대한 묘사가 있다. 예를 들면,' 7 월 불이 가득 차고, 9 월에 옷을 증여한다',' 봄날 햇살, 창경음',' 7 월 음, 8 월 음',' 4 월 쇼, 5 월 음' 이 있다. 8 월 수확, 10 월 가을 "등등. 이 장면들은 우아한 이미지를 그려 시간의 변천에 따라 농노들이 일년 내내 다른 일에 종사하면서 그들의 노동의 고난과 부담을 반영한다. 특히 시의 제 5 장의 경물 묘사는 독특하고 훌륭하다. 분석을 위해 이 장은 다음과 같이 복사됩니다.

5 월, 거위가 움직이고, 6 월, 꿩이 진동한다. 7 월에 나는 야외에 있었고, 8 월은 9 월에 집에 있었고, 10 월에는 내 침대 밑에 왔다. 돔은 쥐를 질식시켜 각 가정에 쑤셔 넣었다. 이봐, 내 아내, 그녀는 나이를 바꿔서 이 방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5 월 주식이 움직이고, 6 월 꿩 진우' 가 이어' 4 월쇼' 라는 장이 이어졌다. 시인은 일반적인 현상현상현상현상으로 시간의 흐름을 표현한다. 하지만 시인은 사복과 사희라는 작은 곤충의 동작을 매우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아름답게 썼다. 그들의' 주식 이동' 과' 깃털 떨기' 의 득의양양한 행동에서 우리는 이것이 곤충의 가장 활발한 여름이라는 것을 안다. "7 월 야외" 는 귀뚜라미에 관한 것이다. 귀뚜라미는 먼저 밭에서 활동한 다음 처마로 들어가 방으로 들어가 이불 속으로 들어가 먼 곳에서 가까운 곳에서 귀뚜라미가 움직이는 곳으로 이동하며 기후가 추워졌다고 은밀히 지적했다. 가을과 겨울의 추위를 한 글자로 표현하지 않고, 이 네 마디 말은 계절의 변화와 날씨의 추위를 생동감 있고 시적으로 묘사하며,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동시에, 농노가 단순하고 정확한 겨울을 보내는 것도 자연스럽고 논리적이다.

조남탁미우' 라는 시에서 각 장의 시작은 낙매의 경치로 묘사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청춘이 사라지면서 여성의 구애 욕구가 점점 절실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시 전체가 이렇습니다.

매실은 땅에 떨어졌고 나무는 70% 가 남았다. 제 젊은이들의 좋은 날을 지체하지 마세요.

자두가 땅에 떨어졌고 가지에는 세 개밖에 없었다. 나는 내 총각을 요구할 마음이 있으니, 오늘은 더 이상 기다리지 마라.

매실이 땅에 떨어지면 쓰레받기가 쓰레받기가 된다. 우리 아이야, 주저하지 말고 나한테 물어봐.

결혼 날짜가 지난 여자가 남자가 제때에 법정에 오르길 바라는 시입니다. 시의 각 장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많은 매실 열매가 떨어지는 것을 묘사하며 여성의 청춘이 사라지는 정도를 형상적으로 비유한다. 1 장은 나무 자두가 많아 여자가 청춘성년, 청혼을 원하는 남자' 운이 좋다' 며 길일에 바로 청혼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2 장은 나무에 자두가 많지 않아 대부분 떨어졌다. 청춘이 대부분 사라지고 좋은 경치가 길지 않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물론 구애의 요구는 절박하고 황도길일을 선택하지 않았기 때문에 청혼하는 남자는' 서둘러 결혼하고 싶다' 며 빨리 청혼하기를 바란다. 제 3 장은 나무에 있는 자두가 다 떨어져서 바닥에 있는 자두가 광주리를 채워야 한다는 것이다. 바로 여자의 얼굴이 쇠퇴하고, 청춘이 끝나고, 구애 마음이 가장 절실한 때이다. 그래서 그녀는 한 남자가 "꼭 해야 할 말을 한다" 고 간곡히 바라고, 그가 그녀에게 한 마디만 하면, 그녀는 평생을 정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시는 매 장의 처음 두 문장마다 매자가 떨어지는 풍경묘사를 교묘하게 활용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결혼에 대한 절박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시는 경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생생한 비유를 적용해 추상적이고 쭈글한 시간 변화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바꿔 여성의 감정 표현을 더욱 진지하고 감동적으로 만들어 시의 서정적인 의미를 더했다.

셋째로,' 시경' 의 일부 경물 묘사는 구체적인 수법으로 분위기를 렌더링하여 아래와 같은 상황을 일으킬 수 있다.

시경' 에서 비유를 사용할 때 종종 주변의 자연 풍경에서 써서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따라서 은유는 경물 묘사를 통해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아래와 같이 시인의 사상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산' 에는 풍경에 대한 묘사가 두 군데 있다.' 날아가는 날으는 날으는 날으는 날으는 날으는 날들은 모두 뽕밭에 있다.' " 전쟁터에서 돌아온 전사들이 가을비가 서늘한 밤에 본 자연경관으로, 여기서 대조와 회춘의 역할을 한다. 뽕잎에 웅크리고 있는 파리에 대한 시인의 묘사는 병사들이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은둔하고, 홀로 남아, 차 아래로 파고든다' 는 다음 두 문장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병사들을 현장에 감동시켜 슬픈 분위기를 조성하고 무한한 괴로움과 슬픔을 느끼게 하기 쉽다.

《시경》에서는 각 장의 시작 부분에 대량의 비유가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주남 야오 타오":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고, 가지각색으로 붉게 달아올랐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이 시의 각 장은 모두 비흥으로 시작하는데, 이것도 풍경에 대한 매우 아름다운 묘사이다. 제 1 장은 불타는 복숭아꽃으로 화려하고 짙게 피었는데, 기혼 여성의 애교와 얼굴이 환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두 번째 장은 결혼 후 자식의 열매가 많이 열리는 비유이다. 3 장은 기혼 여성의 건강과 복숭아나무가 무성한 잎을 비교했다. 이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풍경 묘사는 홀가분하고 상큼하고 아름다운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아내와 자식을 낳고자 하는 시인의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 제인' 도 비유 수법으로 경물을 묘사한 좋은 시이다. 이 시의 제 1 장은 이렇습니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처음 두 문장, 시인은 두꺼운 서리와 눈으로 흰 솜털을 걸치는 것으로 시작하여 서리와 풀이 마르는 청추의 광경을 묘사했다.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이런 경치에서 시인은 그의 애인에게 반했다. 그녀는 어디에 있습니까? 눈앞은 굽은 가을물이다. 그녀는 "물 한 쪽에 있다", "물 한가운데", "물 한가운데", "어렴풋이", "어렴풋이", "어렴풋이", "어렴풋이", "마치 그 사람이 눈앞에 있는 것처럼, 나는 손이 닿지 않고, 그녀에게 닿을 수 없다. 백로 즉 서리' 의 경물 묘사는 대비법을 이용해 냉랭한 가을풍경을 생동감 있게 그려내고, 옳은 사람을 추구하는 치정과 공허함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