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문거통론' 은 "노여움은 노여움, 즐거움은 노여움, 슬픔은 노여움, 두려움은 노여움, 생각은 노여움" 이라고 말했다.
"화가 나면 더러워질 수 있다" 고 「링자 만병의 시작」 (lingshu wan disease) 에서는 알려 줍니다 탐욕을 줄이고 마음의 평온과 평온을 유지하면 나쁜 정신 자극과 과도한 감정 변동을 줄이고 질병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수시는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꿀도 즐겨 먹는다. 야채를 쓸 때마다 그는 꿀을 찍어서 먹으면 입이 달다. "단 것을 덜 좋아하면 오합식 꿀은 꿀볶음 설탕과 함께 먹을 수 있다." 이로써 수시의 꿀에 대한 사랑을 알 수 있다. 꿀은 심근을 키우고, 간을 보호하고, 위장을 촉촉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좋다. 꿀 외에도 수시는 계원을 즐겨 먹으며 이를 위해' 계원송' 을 전문적으로 썼다. 계원성은 온맛이 달고, 이심비장은 좋은 보양 작용을 한다.
스시는 또한 물을 적게 마시고, 많이 걷고, 다리를 꼬고 앉아 있다고 주장했다. \ "비장에서 물을 마시고, 더 산책하고 기분 전환을 한다. 봄다리를 닦고 앉아서 창포를 보다. 황달을 달여 조개주를 마시다. 찹쌀국수를 자주 마시고 국화채를 자주 먹는다. " 이 건강 관리 요약은 읽어 보면 매우 의미가 있다.
수시는 음식에서 양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 외에도 자주 정좌하여 수양을 하고, 정좌할 때 자주 침을 뱉고 몸을 건강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매일 밤 아이가 옷을 입고 나면 얼굴이 동분서주하다. 삼십육발. 숨을 죽이고 오장, 폐백, 간녹색, 비장황, 심홍, 신장흑을 관찰한다. 두 번째 생각은 황비홍의 영웅이 꿈이 있고, 밝고 또렷하며, 그는 복부로 내려간다는 것이다. 뱃속에 가스가 가득 차면 즉 공기가 다 떨어지고 커튼이 드나드는 것, 즉 혀로 입술을 눌렀을 때, 안팎으로 진액을 씻어도 삼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원제목: 아침에 물 한 잔을 대사해 줄 수 있는 사람인지 확인해 보세요.
아침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시는 것은 잘 알려진 건강 속담이다. 많은 사람들은 하루에 이 물을 마시면 위를 맑게 하고, 독을 제거하고, 얼굴을 희석하고, 혈액을 희석하고, 심지어 질병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알다시피, 어떤 사람들에게는'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 잔 마시는 것' 은 건강에 해롭다.
물을 마시는 것은 간단해 보이지만 양생의 도리를 담고 있다. 로켓군 총병원 중 의과의사 곽지홍 교수는 한의학 이론에 따르면 비장과 위가 허한하고, 비장이 허습하고, 소화 기능이 부족하며, 폐신장 기능이 부족한 사람들이 아침에 물 한 잔을 마시면 몸에 해를 입힐 수 있다고 말했다.
아침에 물을 마셔도 양은 기르지 않는다.
매일 아침 해가 동쪽에서 떠오르면 인체의 양기가 상승하기 시작하지만,' 아침 물 한 잔' 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양기 상승을 방해할 수 있다.
아침에 물을 마시는 것은 몸이 강한 사람을 방해하지 않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체질이 떨어지거나 심지어 질병까지 초래할 수 있다. 특히 몸이 약하고 병이 많고 경락이 통하지 않고 양기가 적은 사람.
많은 사람들이 가족들에게' 아침에 물 한 잔 일어나라' 고 강요당했고, 심지어는 두세 잔까지 강요당했다. 왜 강요당하는 거야? 그들은 목이 마르지 않고 물을 마시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물은 음성으로 양기의 생발에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방해가 된다. 원래 물습운화 장애를 가진 사람은 신체의 손상을 더욱 가중시킬 수 있으며, 물습의 축적은 개선될 기회가 없어 몸을 쇠퇴시키고 노화를 더 빨리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양기가 약하거나 약하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 곽지홍 교수는 사실 피부색을 관찰하여 그것이 매끄럽고 밝은지 어두운지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색이 매끄럽고 밝으면 체내 양기가 충분하다는 뜻이다. 안색이 어두우면 체내 양기가 적고 음기가 많다는 뜻이다. 이런 사람은 일어나면 양기가 생발하도록 격려해야지 물을 마시면 안 된다. 물을 마시면 양기가 생발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임상적으로 많은 여성 환자들이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시는 데는 문제가 많다. 현기증이 뚜렷하고, 얼굴이 붓는 혼탁한 것도 있어 물습으로 인한 것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특히 비위가 허한 사람은 얼굴에 흔적이 생기기 쉽다. 양명위경이 얼굴에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들 사람들의 물습대사는 미비하다. 특히 아침에는 양기가 부족해 마시는 물이 전혀 운반되지 않아 물습이 확산되어 현기증이 난다. 이런 상황은 반드시 정규의료기관에 가서 한의사를 봐야 한다. 일정 기간 동안 한의사 조리를 거쳐 너의 몸은 점차 정상으로 회복될 것이다.
함부로 물을 마셔 비장과 폐 신장을 다치게 하다
「사성심원」 (sisheng Xinyuan) 이라는 책에서는 "수곡이 위에 들어가고, 비장양이 부서지고, 찌꺼기가 전해지고, 배설물이 익사하고, 정기복이 되면 기혈이 된다" 고 알려 준다 비장양 (비장 위 기능) 이 부족하면 물의 소화 흡수를 완성할 수 없고, 생기와 혈액성은 말할 것도 없다. 특히 물이 필요 없을 때는 비장을 다치게 할 수도 있다. 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딸꾹질, 복부팽창 설사, 상복부 불편과 같은 증상이 좋지 않으면 물 대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 아침에 비장양이 발달하기 전에 물을 마시면 비장위의 기능에 더 영향을 줄 수 있다.
폐는 수분 조절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의학 이론은 폐가 호흡의 기능 외에' 수로 전환' 의 중요한 작용이 있다고 생각한다. 곽지홍 교수는 폐가 수대사를 조절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기능은 주로 폐의 선화와 하강을 통해 이뤄진다. 즉 폐기가 진액을 전신으로 운반할 수 있고, 물이 방광으로 운송되는 것을 촉진시켜 소변의 개통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폐 기능이 손상되면 흉민 호흡 곤란, 숨쉬기 심계항진, 기침가래, 콧물 등이 많은 사람. , 그들의 물 대사도 나쁘고, 물을 함부로 마시면 이런 증상이 심해질 수 있다.
한의사는 신장의 주수, 방광 주수의 기화를 생각한다. 신장은 체내의 수분을 조절하고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으면 물을 잘 마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부종이 생기고 배뇨가 불리하다. 인체는 하나의 전체 시스템으로, 오장은 모두 물의 대사에 관여한다. 어떤 장기에 문제가 생기면 물의 대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유 없이 식수량을 늘리면 신체의 각 부위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가 물이 필요하지 않을 때, 우리는 몸을 혈액과 평화로운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쉽게 방해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물 한 잔이 너의 배에 부어진다면, 그것은 사람이 너의 기혈을 교란시키는 것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모든 질병의 방범이다.
만성병 환자는 피가 끈적해서 물을 많이 마셔서 혈액을 희석하기를 바란다. 사실, 대부분의 물은 즉시 혈관에 들어가 혈액을 희석할 수 없다.
한의사는 인체가 순환의 전체이며, 물의 대사는 각 기관 조직의 조율 운동 하에서만 완성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삼초기화, 내장 운화, 기혈 운행에 문제가 생기면 물이 혈관에 도달하지 못하고 혈액을 희석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오히려 심폐의 부담을 늘리고 비장과 신장의 부담을 증가시켜 많은 만성병 들에게 더 많은 치료할 수 없는 기간을 줄 수 있다.
청대 명의인 황원어는 "공기가 물을 녹지 않으면 위에 머물러 가래가 된다" 고 말했다. 물이 가스를 녹지 않으면 더 이상 아랫부분에 쌓이지 않고, 술이 된다. 일반적으로 양허는 흙쇠퇴, 금수 부종, 가래, 폐폐의 병을 초래한다. 가래를 덮고, 부패가 주기혈의 길을 막고, 신의 영이 도움에 가깝다. 모든 병이 시작되고 변화가 끊이지 않는다. " 즉, 양기가 없으면 물이 정체되어 가래로 변한다는 뜻이다. 곽지홍 교수는 무릇 양허와 비장이 허술하고 폐신장이 운치 않으면 모두 가래를 마시는 병을 형성한다고 말했다. 가래는 기혈 운행을 막고, 정신활동에 영향을 주며, 각종 질병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분명히, 죽은 물은 모든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주변에서 물을 너무 많이 마시는 사람을 보세요. 몇 년 후, 그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늙는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비장과 신장의 기능이 손상을 입기 때문이다. 물을 많이 마셔서 심폐부담이 과중하게 되고, 각 장기의 부담이 가중되고, 자연히 다른 사람보다 노화가 빠르며, 그에 따른 각종 만성병 역시 자연히 다른 사람보다 빠르고 많이 온다.
한의학 이론은 체내에 응결된 물을 축적하면 가래를 형성할 수 있고, 그러면 가래가 더 농축되어 가래핵 (예: 고종, 고종 등) 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또는 다양한 혈액 스테이 시스 결절, 덩어리를 형성하십시오. 처음에는 양성이었고, 시간이 오래 걸렸고, 나쁜 자극을 받으면 악성으로 변할 수도 있지만, 모두 물과 액체가 축적되는 단계부터 시작된다. 원래는 무해한 물이었다. 신체의 내장기능 장애, 대사장애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결국 각종 유형물질을 생산할 수 있다. 임상적으로 일부 낭종 환자는 식수가 부적절하여 효능이 좋지 않다.
가래와 가래탁을 마시는 것은 한의학 특유의 개념으로, 모두 수액 대사 장애로 인한 병리 산물로, 유형형과 무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유형이란 보이거나 만지거나 들을 수 있는 것을 말하며, 그 걸쭉한 사람은 가래라고 하고, 희박한 사람은 음료라고 한다. 무형의 가래는 현기증, 메스꺼움, 구토, 호흡 곤란, 흉민, 심계항진, 광기, 혼수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가래로 치료하면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현대의학 연구에 따르면 가래는 기체면역력, 고혈압, 고지혈증, 관심병, 암, 천식, 정신질환 등 다양한 질병과 관련이 있다.
마시는 물의 양은 사람마다 다르다.
물을 마시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마시는 양은 모든 사람의 신체 상태와 내장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따라서 구체적인 상황을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도법은 자연스럽다.
직장인과 운동선수, 젊은이와 노인, 건강한 사람과 환자, 마시는 물의 양은 활동량, 배설량, 수요수, 나이, 체중, 근무상태, 음식, 생활환경에 따라 사람에 따라 달라야 한다. 예를 들어 운동선수, 육체노동자가 목이 마르면 물을 마셔야 하는 것은 자연스럽고 제한이 필요 없다.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출근 시간이 잘 움직이지 않고 땀을 잘 흘리지 않는다. 그들이 마시는 물의 대부분은 신장으로 직접 들어가 배뇨량을 증가시켰다. 그들이 자주 물을 많이 마시면 신장의 부담을 증가시켜 비위를 불편하게 한다.
200 근의 장한은 한 번에 5 ~ 6 잔의 물을 마실 수 있고, 날씬한 노부인은 한 번에 5 ~ 6 잔의 물을 마실 수 있다. 그녀의 비위는 얼마나 괴로울까? 한의사는 "여자 오칠양명 맥이 쇠약하다" 고 생각한다 이 말은 여자가 35 세가 되면 비위 기능이 쇠퇴한다는 뜻이다. 칠팔십 세의 노부인은 비위가 좋지 않아 젊은이보다 많이 적게 먹는다. 그들이 젊은이만큼 많은 물을 마시면, 몸은 자연히 신진대사를 감당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8 잔의 물을 마셔야 한다. 물을 많이 마시면 해독이 잘 되고, 물을 마시는 것은 시간에 따라 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견해는 부정확하고 비과학적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인간의 자연적 속성을 고려하지 않고, 자본능계의 수요를 고려하지 않고, 사람, 원인, 시기 적절한 문제를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것은 경직된 기계 이론이다.
고대인들은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머리와 다리는 물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체육 단련을 강화하면 정자, 익기, 안신, 생혈을 키우고 정혈관계를 조율하여 기체를 원활히 하고 음양의 균형을 이루며 혈액과 경락의 운행을 원활히 하고 질병의 발생을 줄이거나 예방할 수 있다. 현대의학도 체육 단련이 몸을 발전시키고 체질을 강화하고 정신을 조절하며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 집의 남각에 의하면 겨울에 나간다. 눈을 감고 앉아 있으면 피부가 건강해진다. 처음엔 알코올 매쉬를 마신 것 같고, 또 쏘인 것 같다. 외합이 매끄럽고 중합이 통념하다.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 잊는다면, 당신의 마음은 비어 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바이 주이 (Bai Juyi)" 부정적인 겨울 "
겨울철 따뜻한 태양 아래 백거이는 눈을 감고 쉬며, 마음이 산만하지 않고, 마음이 만족스럽다. 백거이시에 반영된 양생 이념은 한의사의 4 시 양생과 깊은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한의사는 사람이 자연의 법칙을 따라야 건강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천인의 상응' 이다. 인간은 자연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자연계의 사계절 기후 변화는 필연적으로 인체에 영향을 주어 그에 상응하는 생리와 병리 변화가 일어나게 할 것이다. 그래서 수문의 4 개 기조신은 이렇게 말했다. "음양 4 시, 만물의 끝, 생사의 근본이다. 반대로, 화를 내고, 그것으로부터 병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그 길이라고 한다. " "황제내경" 도 사계절에 순응하는 구체적인 보건조치를 제시했다. "(봄, 3 월) 밤에 일찍 누워, 정원에서 성큼성큼, 늦춰져 생계를 유지한다." "(여름 3 월) 밤에 누워서 일찍 일어나서, 아무리 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그러면 너는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가을, 3 월)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고, 닭과 함께 즐겁고, 마음가짐이 평화롭다." "(겨울 3 월) 일찍 누워 늦게 일어나면 태양을 기다려야 한다", "추위와 따뜻함을 몰아내고 껍질이 새지 않는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