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기술의 기본 개념
컴퓨터 산업에서 미디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언어, 문자,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등과 같은 정보의 전달자입니다. 두 번째는 ROM, RAM, 테이프, 디스크, 광 디스크 등과 같은 정보를 저장하는 수단을 말합니다. 현재 주요 전달체는 시디, VCD, 웹 페이지 등이다. 멀티미디어는 최근 몇 년 동안의 새로운 사물로, 발전과 진보가 매우 빠르다.
우리가 말하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미디어는 주로 전자를 가리킨다. 즉, 컴퓨터를 이용하여 문자,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사운드, 비디오 등의 미디어 정보를 디지털화하고 특정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에 통합하여 컴퓨터가 서로 다른 미디어 형식을 대화식으로 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한다. 그것은 사람들의 전통적인 정보 접근 방식을 크게 바꾸어 정보화 시대 사람들의 독서 방식에 부합한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특징
멀티미디어는 두 가지 이상의 미디어를 결합한 인간-기계 대화형 정보 교환 및 커뮤니케이션 미디어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정보 전달체의 다양성: 컴퓨터에 비해 정보 매체의 다양성을 말합니다.
2. 멀티미디어의 상호 작용성이란 사용자가 컴퓨터의 다양한 정보 미디어와 상호 작용하여 사용자에게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3. 통합이란 컴퓨터 중심의 각종 정보 미디어에 대한 종합 처리로서, 정보 매체의 통합과 이러한 미디어를 처리하는 장비의 통합을 포함한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
최근 몇 년 동안 멀티미디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응용은 게임, 교육, 기록 보관소, 도서, 엔터테인먼트, 예술, 주식 및 채권, 금융 거래, 건축 디자인, 가족, 통신 등 인간 생활의 모든 분야에 강력한 침투력으로 진입했습니다. 그중에서도 비디오 게임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고, 가장 빠르며, 수백만 명의 청소년과 성인들이 그것에 매료되어 멀티미디어의 위력을 알 수 있다. 대형 쇼핑몰, 우체국에는 모두 전자구매가 있고, 터치스크린도 그 예이다. 그것의 출현은 사람들의 생활을 크게 편리하게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교육용 멀티미디어 제품이 등장했고, 전문 교수는 일대일로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주었다. 이 때문에 많은 안목 있는 기업들이 이런 형식을 보고 기업 홍보에 사용하고, 상호 작용 능력까지 활용하며, 전자상거래, 셀프 유지 관리, 교육 등의 기능을 추가해 고객 편의를 도모하고, 판매를 촉진하고, 기업 이미지를 높이고, 기회를 넓히고, 판매 및 이미지 두 가지 혜택을 누리고 있다.
어떤 진취적인 기업도 이런 최신 하이테크 제품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우선, 멀티미디어는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각 업종에서 뿌리를 내리고 꽃을 피울 운명이다. 둘째, 컴퓨터가 보급됨에 따라 컴퓨터 환경에서 자란 신세대 젊은이들은 이미 이런 형식에 익숙해졌다. 미래 지향적인 기업으로서, 그들은 이 미래의 소비자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멀티미디어 정보 기술이 외국에서 이미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점점 국제화되는 시장에 직면하여 우리는 반드시 국제적 추세를 따라가야 한다.
1, 멀티미디어 소개
일반 컴퓨터 응용 시스템은 문자, 데이터, 그래픽 등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으며 멀티미디어 컴퓨터는 이러한 유형의 정보 외에도 이미지, 사운드, 애니메이션, 비디오 등의 정보를 처리할 수 있어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줍니다.
멀티미디어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 일반적인 정보 유형 외에도 멀티미디어 정보에는 가장 직관적이고 표현력이 뛰어난 오디오 및 비디오 정보가 포함됩니다.
대화형 작업: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직접 제어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 응용 프로그램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는 인간 생활에서 가장 직접적이고 보편적인 정보를 처리할 수 있어 컴퓨터의 응용 분야와 기능을 크게 확장할 수 있다.
컴퓨터 시스템의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와 수단을 더욱 친숙하고 편리하게 만들고 비전문가도 컴퓨터를 쉽게 사용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시청각 기술, 컴퓨터 기술 및 통신 기술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정보 처리 기술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발전해 왔다. 지금까지 사운드, 비디오 및 이미지 압축의 기본 기술이 점차 성숙되어 제품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현재 유행하는 패턴 인식, MPEG 압축 기술, 가상현실 기술 등이 점차 성숙해지고 있어 곧 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2. 멀티미디어 기술
멀티미디어 기술은 다음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오디오 기술: 오디오 샘플링, 압축, 합성 및 처리, 음성 인식 등
비디오 기술: 비디오 디지털화 및 처리.
이미지 기술: 이미지 처리, 이미지 및 그래픽의 동적 생성
이미지 압축 기술: 이미지 압축, 동적 비디오 압축
통신 기술: 사운드, 비디오 및 이미지 전송.
표준화: 멀티미디어 표준화.
2 시스템 관리 기술: 컴퓨터 시스템 관리 자동화는 운영에 의해 수행됩니다
시스템에 의해 실행됩니다. 운영 체제의 기본 목적은 계기를 가장 효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다.
기계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고 문제를 해결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자원.
시간 제한, 사용 편의성, 시스템 신뢰성 향상, 컴퓨팅 비용 절감
사용 등. 운영 체제의 기본 기능은 컴퓨터 시스템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소스 프로그램과 사용자 프로그램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 스케줄링 및 지휘는 주로
작업 관리, 파일 관리, 데이터 관리, 프로세서 관리, 입출력.
출력 관리, 스토리지 공간 관리, 인간 통신 관리, 터미널 네트워크 관리
관리, 시스템 장애 관리, 시스템 재구성 및 기타 소프트웨어 관리
등등. 또한 사용자의 데이터와 절차를 보호하고 기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리고 비용 계산. 운영 체제 기술은 공통성과 확장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확장성, 이식성, 생산성 및 보조 시간 단축이 향상되었습니다.
③ 시스템 유지 관리 기술: 컴퓨터 시스템은 자동 유지 관리와 진단을 실현한다.
기술. 유지 관리 및 진단 자동화를 위한 주요 소프트웨어는 기능 검사 프로세스입니다.
시퀀스 및 자동 진단 프로그램 기능 검사기는 모든 유형의 컴퓨터 시스템에 적용됩니다.
각 부분의 모든 미시 기능은 엄격한 데이터, 그래픽 또는 동작을 기반으로 합니다.
테스트를 점검하고 결과의 옳고 그름을 비교하여 구성 요소의 작동 여부를 확인해 보십시오
아니요, 구성 요소의 특정 논리에 따라 자동으로 진단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특정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많은 수의 테스트 데이터 및 오류 사전을 생성하고 진단 시스템 또는 기타 전용 사전을 사용합니다
하드웨어를' 하드 코어' 로 설정하여 결함이 있는 구성 요소와 관련된 테스트 경로를 수행합니다.
천을 시작하고 테스트 결과를 순환합니다. 실패한 사전을 조회하여 실패한 사람을 찾습니다.
을 눌러 오류 위치를 확인합니다. 현재 자동 진단은 단 하나의 괴사만 해결할 수 있다.
장벽. 회로 자체와 테스트 알고리즘의 제한으로 인해 진단의 적용 범위
일반 커버율은 약 90%, 오류 위치 범위는 1 ~ 3 개 플러그인 정도입니다.
내부 (피쳐 분석기 참고).
④ 시스템 응용 기술: 컴퓨터 시스템이 널리 사용됩니다. 여행
시퀀스 설계 자동화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술은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과 관련이 있습니다.
세 가지 측면.
프로그래밍 자동화, 즉 컴퓨터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계하는 것은
컴퓨터 보급을 위한 필수조건. 초기 컴퓨터는 인력에 의존하여 컴퓨터를 이용했다.
프로그래밍 지침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힘들고, 실수하기 쉽고, 읽고 디버깅하기 어렵다
모든 것을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다. 1950 년대 초에 시작된 어셈블리 언어와 컴퓨터.
장치 지시문은 기계 지시문 대신 메모리 코드와 기호 주소를 사용하는 작업에 해당합니다.
코드 및 주소 코드, 그리고 번역기를 통해 기계 지시를 생성하여 효과적으로 바꾼다
좋은 프로그래밍 조건은 저급 언어이지만 수동으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퀄리티 프로그램을 써봐도 생명력은 남아 있다. 1950 년대 중반에 말이죠.
주제 알고리즘의 규칙과 특징에 따라
디자이너가 언어 형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엄격한 언어와 설명 방법을 정의합니다
이 문제의 소스 프로그램을 컴파일하고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컴파일합니다.
기계 명령 형식으로 표현된 대상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설계를 크게 개선했다
노동 생산성. 수백 가지의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가 있는데, 그 중 주요 언어는
중요한 것은 BASIC, 포트란, ALGOL, COBOL, PASCAL 등이다. 지나가다
서로 통하지 않는 언어가 많기 때문에 프로그램 이식이 어려워 낭비가 크다.
따라서 사람들은 미국 ADA 언어인 통일된 언어를 만드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단어가 그 예입니다. 자연어에 가까운 알고리즘 언어도 탐구 중이다.
소프트웨어 생산 공사는 컴퓨터 기술의 발전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소프트웨어 생산 방식이 비교적 뒤떨어져 있는데, 주로 수작업이며 자동화 수준이 떨어진다.
설계, 수정 및 유지 보수 비용이 많이 들고 제품 오류율이 높아
소위 "소프트웨어 위기". 그래서 60 년대 말, "소프트웨어" 가 제안되었습니다.
공사' 는 소프트웨어 생산을 하나의 공사나 산업으로 취급하여 소프트웨어가 탄생하게 하는 것이다
생산은 하드웨어와 유사한 형태를 취하고 소프트웨어 설계, 디버깅 및 유지 관리를 만듭니다.
과학적 유지 관리 방법, 생산조직과 관리, 소프트웨어 표준의 제정, 개발
소프트웨어 제작 도구 등. 소프트웨어 공학의 주요 내용은 소프트웨어 개발이다.
방법론 및 소프트웨어 개발 지원 시스템 방법론 연구 계획 설계
합리적인 가격, 신뢰성, 쉬운 제품을 생산하는 원칙, 원칙, 기술.
프로그램을 읽다. 이 지원 시스템은 주로 소프트웨어 생산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대해 제기된다.
소프트웨어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는 지원 도구. 소프트웨어 공사는 이미
큰 중시를 받았고, 광범위하게 보급되었다.
컴퓨터 설비 기술 전자 설비는 컴퓨터 시스템의 물질적 기초이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의 복잡한 논리에서 가장 기본적인 회로는 문과 또는 문이다.
그리고 "인버터" 입니다. 이것으로 구성된 고급 회로에는' 조합 논리' 가 있다
그리고 "타이밍 논리" 입니다. 이러한 논리는 모두 전자 설비를 통해 실현된다.
전자 장비의 기술 변화는 종종 컴퓨터 세대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컴퓨터 장치 기술, 1950 년대의 진공전자에서 80 년대의 진공전자에 이르기까지.
초대형 집적 회로 (VLSI) 는 이미 몇 가지 주요 발전 단계를 거쳤다
조립 밀도는 약 4 단위, 속도는 약 5 ~ 6 단위 정도 높아진다.
신뢰성이 약 4 개 정도 향상되어 (부품 비효율 비교 단위) 작동합니다.
소비가 약 3 ~ 4 개 정도 줄어 가격이 인하됩니다 (단일' 문' 비교 단위).
격자는 약 4 ~ 5 개 정도 축소됩니다 (단일 "문" 비교 단위). 기구
소프트웨어 기술의 진보는 컴퓨터 시스템의 가격 대비 성능을 크게 높였다.
컴퓨터 구성 요소 기술 컴퓨터 시스템은 다양하고 다양한 구성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종 구성 요소의 기술 함량이 매우 풍부하여 주로 유용하다.
컴퓨팅 및 제어 기술, 정보 저장 기술 및 정보 입력 및 출력 기술
나는 이것들을 알고, 다른 것은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