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대 빈비의 이야기를 소개해 주세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샤오장은 명나라 만력인 41 년 2 월 (1665438+2003 년 3 월) 에서 태어나 청나라 강희년 12 월 (1687,65438+/KLOC) 에서 사망했다. 그녀는 몽골 콜담에서 태어나 벨러 자산의 딸이다. 열세 살에 후진 사벨 중의 하나인 황태극에 시집갔다. 숭덕원년 (1636), 황태극호가 청제로 바뀌었고, 그녀를 영복궁 공주로 봉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부고에 근거하여 소장이라고 부른다. 3 년 동안 그녀는 황제의 아홉 번째 아들 복림을 낳았고, 뒤이어 복림이 순치계승을 위해 효장은 황태후로 존귀하게 여겨졌다. 나중에 그의 손자 엽선 () 는 강희 () 를 위해 황위 () 를 계승하여 태후 () 로 칭송받았다. 그녀는 황태극의 첩이고, 황태극의 시호는 태종문이며, 그녀의 아들과 손자는 황제이기 때문에 역사적으로 그녀를' 효장문황후' 라고 부른다. 바로 속칭 효장이다.

소장천성은 아름답고, 천성은 집착하고, 독서를 좋아하고, 총명하고 유능하며, 지혜가 많다. 황태극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녀는 오른팔이었다. "연대로 내정을 후원한다", "태종문 조배제를 돕는다." 그는 황태극을 보좌하여 누르하치의 공적을 계승하고 여진 각 부를 계속 통일하며 북한과 명나라에 끊임없이 군대를 동원하여 황태극의 통치권을 확고히 하고 입관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숭덕 8 년 (1643), 황태극은 상속인을 세우기 전에 돌발적인 질병으로 사망했다. 그 당시 소장방은 32 세였다. "왕씨 형제가 신기를 함부로 정탐하다" 는 복잡한 투쟁 국면에 직면하여, 그녀는 태연자약하게 전략을 발휘하여 각 방면의 지지를 얻었다. 결국 그녀의 아들 복림은 왕위를 물려받았다. 복림상경이 순치황제라고 불리자 그녀는 국가 통치를 전폭적으로 지지했다. 순치 18 년 (166 1), 순치황제가 병으로 사망하고 엽선 계승. 그녀는 신중 하 게 엽선 육성, 그를 위해 국가 통치 전략을 개발, 모든 정부를 안내, 결국 강희를 중국 역사상 매우 성공적인 군주로 만들었습니다.

강희 26 년 9 월까지 평생 고생하던 소장이 병으로 75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반세기 동안의 정치생활에서 당태종 시대부터 순치황제 통치 시기, 강희조 초반에 이르기까지 소장은 청나라 통치그룹 전체에서 존경받는 역사적 인물이다. 그녀는 청조의 건립과 발전에 많은 심혈을 기울여 중요한 공헌을 한 만큼 청초 삼조를 경험한 걸출한 여성이다.

험난한 가운데 순치계승을 보좌하고 자신의 일을 이끌다. 앞서 언급했듯이 1643 년 황태극이 갑자기 세상을 떠났을 때 황위 후계자가 확립되지 않아 만청 귀족 사이에 치열한 황위 쟁탈전이 벌어졌다. 당시 가장 권세 있는 서태자 도르곤과 소태자 호격은 모두 황위를 차지하려는 욕망이 있었고, 세력이 균등하게 맞붙어 서로 양보하지 않았다. 제대로 해결되지 않으면 만청이 사분오열될 수 있다. 이를 위해 효장은 효황후의 지지를 받아 도르곤과 호격 사이의 권력 투쟁을 이용하여 교묘하게 맴돌고 설득하여 도르곤과 호격의 세력이 단력하여 대중을 설득하기 어려웠다. 양측은 황태극의 아들 9 명과 6 세의 복림이 황위를 계승하고, 팔기병이 도르다곤과 정친왕 길랄랑이 자신의 손에 쥐고 있다는 데 동의했다. 이 타협은 복림의 황위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청정권이 내란으로 분열되는 것을 막았으며, 관문을 앞두고 있는 청나라에 중요한 한 걸음이다.

순치원년 5 월 (1644 년 6 월), 도르곤이 청군을 이끌고 베이징에 입경했다. 같은 해 9 월 효장은 순치와 함께 베이징에 입성했고, 복림은 청나라 개국황제의 신분으로 베이징을 정했다. 그러나 도르곤은 전공이 탁월하고 세력이 날로 커져 젊은 순치에도 불구하고 공공연히 대권을 독점하고, 무리를 지어 공격하고, 이기심을 배척하고, 즉위하려 하며, 순치의 지위를 위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쇼장은 전략으로 승리를 거두고 도르곤의 부드러움과 겸사를 통제했다. 한편으로는 대청 통일대업에 몸을 던져 순치황제의 통치를 위해 그를 섭정왕, 숙부의 섭정왕, 아버지의 섭정왕까지, 그를 높은 자리에 앉히고 사리사욕을 만족시켰다. 한편, 자신의 야심의 팽창을 극력 억제하고, 여러 가지 힘으로 자신의 야심이 실현되는 것을 막고, 순치 7 년 (1650) 까지 도르곤이 병으로 사망하자 순치황제는 대권을 장악하기 시작했다.

순치가 정부를 이끌고 있을 때, 여전히 13, 4 세의 소년이었다. 소장은 그의 어머니일 뿐만 아니라 강력한 보호자이자 멘토로서 정부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가능한 한 빨리 잔재세력과 각종 반청세력을 숙청하기 위해, 그녀는 강력한 한족 상층세력을 끌어들이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이미 청나라에 항복한 공유덕, 오삼계, 강등 청나라에 귀순하여 왕진작이 되도록 시도했다. 평남 왕 공유덕의 딸 공사정은 국군도 양녀로 입양돼 교육궁에 있다. 그는 황태극과 석공주의 딸도 혼인 방식을 통해 당시 월왕 오삼계의 아들 오웅영과 결혼해 새장에 갇히고 통제됐다. 더하여, 이른 Qing 왕조는 긴 전쟁 때문에, 사회적인 생산은 심각 하 게 손상 되 고, 피해자의 큰 숫자는 전치 되 고, 사회는 극단적으로 불안정 하다. 이를 위해 쇼장은 여러 차례 궁중에서 절약을 제창하고, 궁중의 남은 돈으로 이재민을 구제했다. 이는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고 사회 안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순치의 통치권을 안정시키는 데도 도움이 된다. 청초의 사회모순은 복잡하게 얽혀 있어 만주민족의 첨예한 갈등과 만주족 내부의 권익 균형 충돌이 있다. 이처럼 복잡하고 모순된 국면에서 청나라가 전국에 대한 통치를 신속히 실현할 수 있었던 것은 다방면으로 효장이 순치에 대한 보좌공을 빼놓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소장과 순치 사이에 약간의 모순과 장벽이 있다는 것이다. 소장은 동북각에서 부상하는 만주족 귀족 여성으로서 만주족과 강한 민족적 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항상 만주족의 낡은 풍습, 낡은 제도를 더 많이 지키길 바란다. 그녀는 만몽혼인의 전통을 이용하여 순치의 후궁을 위해 몽골족의 후궁을 많이 골라서 조카딸과 조카손녀를 순치의 황후로 만들었다. 그러나 순지는 신세대 만주족 귀족으로서 한문화를 더욱 숭상하며, 그도 정서적 기질중의 사람이다. 그는 결혼 자주권을 쟁취하려고 노력했다. 그는 샤오장이 그녀를 위해 고른 황후를 좋아하지 않지만, 그는 그가 가장 좋아하는 동오씨만 사랑한다. 애석하게도 동오씨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났고, 심한 감정적 타격을 입은 순치심은 의기소침하고, 무심코 국사를 하며, 불문에 귀의했다. 이 모든 것이 소장을 매우 실망시키고 불쾌하게 한다. 순치 18 년 (166 1), 순치 우울증, 천연두로 사망했다. 극도의 비통 속에서 효장은 그의 모든 사상과 정력을 새로운 황위 계승자 엽선 위에 옮겼다.

강희를 정성껏 배양하고 보좌하여 치국을 계승하고 순치 () 가 세상을 떠난 후 효장 () 의 주재로 겨우 8 세인 엽선 계승을 강희 황제로 선포하였다. 강희가 아버지를 잃은 애통이 막 지나자 열 살 때 친어머니를 잃었다. 샤오장은 그의 손자 엽선 를 매우 사랑한다. 그가 부모를 잃고, 그를 더욱 보살피는 것을 보고, 의연히 그를 양육하는 책임을 지고 있다. 엽선 이후 회상한 바와 같이, "내가 비틀거리며 걸을 때, 나는 나의 신성한 할머니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내가 먹고, 움직이고, 말하는 모든 것이 우아하다." 네가 평화와 외로움 속에 살더라도 어떻게 가르칠 수 있니? 감히 선을 넘을 수 있다면, 적어도 감독도 있어야 하고, 그램으로 성공해야 한다. "("청성현의 성지 2 회 참조. ") 효장은 엽선 식생활과 언행을 세심하게 보살피고, 매우 엄격하며 황제의 기준에 따라 이 손자를 양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엽선 들이 어릴 때부터 만주족 문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그녀는 그녀가 의지하는 하녀 수 마라구에게 엽선 생활을 돌보라고 지시하고 만주어와 만주어를 가르쳐 주었다. 동시에 그를 자습실에 들어가게 하고, 명사에게 유교 사서 오경을 읽으라고 했다. "글자를 읊으면 절대 자신을 속일 수 없다" 며 깊은 중국 전통문화의 기초를 형성하였다. 만주문화를 배우면서 쇼장은' 조상은 승마를 시작하고, 무비는 너무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는 사상을 주입했다. 근위대 교두 엽선 기예, 읽기와 글씨처럼 매일 전수하고, 결국 엽선 정통으로 양궁과 양궁에 정통하게 하고,' 사조상, 무박으로, 화귀로' 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강희는 젊은 나이에 왕위에 올랐기 때문에 소니, 수크레사하, 쿠비론, 오배 네 명의 대신이 보좌했다. 효장은 또한 엽선 에게 국가 대사의 토론에 참여하고, 집권 경험을 배우고, 자주 엽선 에게' 다수' 의 사상을 주입하고, 엽선' 후함, 선함, 공경' 을 요구하며, 국가 대사에 대해 시종 신중하고 근면하게 노력하여 할아버지, 아버지가 남긴 기업을 공고히 하고, 점차 엽선 를 정치적으로 성숙하게 한다 부정 4 대신들 중 한 명이 완고하고 수구적이어서 독단적이고 독단적으로 권력을 휘두르려 했다. 강희는 분명히 불만을 품고 있다. 마침내 강희에서 8 년 동안 지취경배, 부정 시기가 끝나자 강희가 정식으로 대권을 장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

강희가 즉위 후, 샤오장은' 효장문황태후전' 이 말한 바와 같이' 황태후는 예치하지 않고 조정에 많은 원망이 있었다' 고 군무를 많이 받았다. 이에 따라 쇼장 생전에 쇼장은 강희 초년 많은 중대 사건의 기획과 결정에 참여했다. 예를 들어 강희 14 년 (1675), 샌프란시스코의 혼란, 몽골 차할의 부니는 반란을 일으켜 수도의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했다. 강희는 매우 걱정하고 있다. 쇼장은 적시에 강희에게' 도해재능이 출중하다, 그럴 수밖에 없다' 고 추천했다. 강희는 즉시 도해에게' 봉함' 이라는 책을 쓰며, 군대를 이끌고 부니의 반란을 평정하여 위태로움을 안치로 바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만년의 강희는 다정하게 이렇게 회상했다. "나는 어려서 아버지를 여의고, 30 여 년 동안 할머니를 가르치면서 비로소 나를 이루었다." 할머니가 없다면, 오늘의 성립은 영원히 없을 것이다. "강희도 그의 할머니에게 미련을 두고 있다. 그는 거의 매일 작은 마을에 가서 지시를 청하고 인사를 했다. 소장이 중병에 걸렸을 때 강희는 정성껏 시중을 들고 밤낮으로 동행했다. 강희는 소장이 죽은 후 거의 고통에 빠졌다. 강희가 한 세대의 봉건 군주가 된 것은 효장의 세심한 재배와 보좌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황태후가 시집가다" 에 대해서요.

드라마' 효장비사' 와 청팅 일화, 야사연의, 필기소설에서 역사 의혹은 태후가 도르다곤과 결혼했다는 전설을 생생하게 묘사했지만, 역사상 정말 그랬을까? 이것은 각종 소송이 있는 역사적 수수께끼라고 말해야 한다. 오늘날까지도, 긍정적인 사람은 여전히 있고, 의심하는 사람은 여전히 있다.

왕태후의 하가론은 우선 역사학자들의 주의를 끌었다. 명나라 유민 장황언이 지은 10 편의 시' 건궁시' 중 한 구절이 있다. "인생은 시집간다, 좋은 생각이다." " -응? 여 보, cining 궁전 사방에 썩은 문입니다. 어제 춘궁에 새 쪽지가 나왔는데, 너무 사양해서 태후와 결혼하려고 합니다. \ "장 huangyan 라는 단어는 순치 7 년 동안 쓴 것으로, 이치에 맞는 근거가 있는 것 같다. 더구나 도르곤은 순치 5 년 동안' 태상황의 섭정왕' 으로 불렸고, 자녕궁도 효장황태후의 거실이다. 결혼식이 자녕궁에서 열렸다고 하는데, 분명히 소장태후가 도르곤과 결혼한 일을 가리킨다. 황태후의 시집을 찬성하는 또 다른 설이 있다. 하나는 도르곤이' 태상황 섭정왕' 으로 존경받고 황태후의 시집과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둘째, 장' 동화록' 에 따르면 도르곤에 대한 죄명 중' 태상황섭정 왕' 이라고 자칭하는 것은 물론' 친황궁 내원' 이라는 죄명도 있어 도르곤이 태후와 결혼하도록 강요했다는 암시인 것 같다. 셋째, 효장 유언장 강희는 황태극과 합장해서는 안 된다. 도르곤과 결혼해서 숨긴 거 아닌가요? 넷째, 만주족은 북방의 소수민족으로서, 평소에 형제가 항상 형제자매이며, 형제는 형제자매의 낡은 풍습과 결혼해야 한다. 그들이 결혼한다고 해도 윤리에 어긋나지 않는다.

구세대의 청사 대사인 맹슨 선생은 일찌감치' 황태후 고증' 을 써서 황태후 하가론의 여러 가지 근거를 반박했다. 맹삼은 장황언을 명나라의 대신으로 여겼고, 그는 청나라에 적대적이었기 때문에 그의 시는 필연적으로 비방성을 띠게 되었다. 또한 순치에서는 도르곤을' 태상황의 섭정왕' 이라고 부르며 중국 고대 군주가 노신을' 관중',' 존아버지' 라고 불렀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소위' 궁내원' 에 관해서는 도르곤이 또 다른 난궁을 가지고 있다고 의심하는 것은 반드시 쇼장태후를 가리키는 것은 아니다. 게다가 소장도 황태극과 합장하고 싶지 않다. 소릉은 이미 효황후와 합장했고, 두 번째 황후는 남편과 합장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대에는 많은 예가 있었다.

그러나, 맹슨 씨의 이론은 결코 정론이 되지 않았다. 후적선생은 맹슨의' 황태후 시집' 을 읽은 후 몽문이' 태상황칭호에 대한 해석을 완성하지 못했다' 며' 태상황칭호를 관중과 미상의 예로 삼을 수 없을 것 같다' 고 비판한 적이 있다. 이후 1949 이전,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학자들은' 황태후 시집' 에 대해 긍정적인 견해를 계속 발표했지만 더 확실한 증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볼 때, 필자는' 왕태후가 시집가다' 는 말이 여전히 역사의 수수께끼로 여겨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런 주장이 성립될 수 있든 없든 소장문은 한 세대의 걸출한 여성으로서의 역사적 지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