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주로 어떤 수법으로 감정을 표현합니까?

1. 대비 (대비)

돈기' 춘말귀산 구초당':' 곡구 춘황새가 적고 목련이 피었다. 나는 주산창 밑에서 너를 불쌍히 여기기 시작했고, 돌아가지 않고 그늘을 바꾸지 않았다. " 시는' 춘잔자',' 새발',' 꽃이 다 떨어지다',' 꽃이 날아가다',' 유람조' 의 대비를 통해 유조의 숭고한 정신을 부각시켰다. 유우석의' 오일골목',' 옛날 왕사당이 범상백성의 집으로 날아갔다',' 금시 대비',' 산전수전' 을 표현했다. 장계의' 단풍교 부근 야박',' 서리밤 강풍 어화 수면',' 서리날 그윽한 달' 은 냉색이고, 강풍 어화는 따뜻한 색이다. 이는 색채의 대비다. 서리의 투명한 밝기와 어화의 밝은 밝기는 광질의 대비이다. 비교를 통해 작가의 외로움과 타락의 느낌을 써내다.

현실과 허구의 결합 (Lenovo 와 상상력)

왕창령' 맛봐라': "오렌지 유향 별강루에 취해 강바람이 비를 끌어들여 배를 타고 서늘하다. 이균요는 소호월인데, 내가 꿈속에서 자랐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매우 슬펐다. " 한두 마디가 눈앞의 정경을 실감나게 묘사하고, 서너 구절은 연상과 상상을 통해 친구의 야숙을 허위로 묘사함으로써 작가의 우울함과 미련을 알 수 있다. 이하는 "보낼 것": "동상 두루마리, 보호락. 가을이 멀고 앞길이 가득하다. " 처음 두 문장은 순서대로 쓴 것이고, 곧 출발할 것이고, 진짜 글쓰기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탐험 후에 만날 풍경이다. 이것은 빈 만년필 한 자루이다.

풍자 (반어)

송문지' 한강을 건너다': "영외 소리가 끊어지고 겨울철 복력춘.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 향수를 쓰는 것은 정반대이다. 고향에 가까울수록 묻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쁜 소식을 들을까 봐 작가의 향수를 더 잘 표현한다. 육유' 추사'' 날은 한가한 해와 같고, 일은 취한 날과 같다. " 그들이 큰 경우에도, 그들은 술에 취해 포기 하지만, 정말 "술에 취해" 수 있습니까? 시인은 단지 그의 뜻과 반대되는 말을 하고 있을 뿐, 겉으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만, 실제로는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어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다. 좌원의 어사부에서 두보에게 보낸 편지, "이 왕조는 천조이고, 아무 일도 삼보전에 오르지 않고, 거의 상방하지 않는다" 며, 반풍자적인 수법으로 봉건 통치자의 세백, 금기의를 폭로하고 풍자하며 당나라에 대한 시인의 실망을 표현했다.

4. 대조 (때로는' 애애 쓰기' 수법과 함께 사용)

심천치의' 혼자인' 과' 육가 소녀는 입당에 있고 제비는 대모 양위에 둘로 서식한다' 는 해연으로 젊은 여자의 외로움과 슬픔을 부각시켰다. 자지의 두 곡의 춘사시 (위) "동풍이 불면 근심을 풀지 않고, 봄날은 원망을 더 길게 할 수 있다" 며 시인의 내면의 슬픔과 봄날의 아름다운 경치를 비교했다.

5. 운동 결합 (운동 결합, 운동 결합)

유영 "비 온 후 연못": "비가 올 때 연못은 수면이 평평하고 처마를 거울로 비춘다. 동풍이 갑자기 수양버들 춤을 추자, 떠들썩하게 떠들어댔다. " 먼저 잔잔한 수면의 정미를 쓴 다음, 바람이 수양버들이 연잎에 떨어지는 소리를 쓰고, 움직임이 결합되어 비 온 후 연못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왕위의' 전원곡 (6)',' 꽃이 다 마르지 않고, 티엔 산객이 여전히 곤히 잠들어 있다' 는 소리와 움직임의 결합으로 시골의 조용하고 편안한 특성을 보여준다.

6.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두목' 강남춘':' 천리티 () 가 새빨갛고, 물향에 술기가 가득하다.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클릭합니다 남조를 빌려 당나라 통치자를 비춰 불교를 추앙하고 민생의 사회현실을 무시하다. 용영 "영사": "한가사, 서투른 것이 가깝다. 사직은 주께 의지하고, 안위는 여자에게 의지한다. 어떻게 비취를 만들 수 있겠어요? 조용해요. 지하 천년 뼈, 누가 시랑이냐. 클릭합니다 시인은 한나라로 그 왕조가 실시한 굴욕적인 친북 정책을 풍자했다.

7. 너의 생각을 말해라

두보의' 군차점'' 청해두를 볼 수 없고 완전히 잊혀진 늙은 백골' 은 그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며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재난과 전쟁에 대한 저자의 분노를 표현했다. 양형의' 군 입대' 에서' 백부장이 수재보다 못하다' 는 것은 작가의 정충보국, 공립을 갈망하는 사상적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8. 경서정, 우정, 융경 (완곡하고 함축적, 간접 서정)

두목의' 지안군 양우제 (위)',' 얼마나 많은 청하가 서로 미워하고, 잠시 서풍을 돌아보며',' 청하가 서로 미워한다',' 서풍을 돌아보며',' 정경 속에서 시인의 증오를 감동적으로 써서 일종의 비통한 느낌을 드러냈다. 왕창령' 군 입대 7 곡' (아래): "비파춤 신음, 총관산, 옛정을 남기다. 난리를 멈추지 않고 가을달에 만리장성을 비추다. "변두리 장면을 묘사하고, 장면에 감정을 반영하고, 변두리 전사의 슬픔을 표현하다.

9.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현하다

왕안석의' 고아동' 은' 내일 생각할 때 오현악기를 연주하고 싶다' 며 그의 야망을 표현하고, 정직, 겸손, 착실함, 불굴의 인생 추구와 헌신으로 국민의 고통을 구하는 정신을 표현했다. 이상은의' 매미': "청심과부욕, 밤새 공창.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에!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당신처럼 순결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당신의 충고에 감사드립니다. " 작가는 매미 울음소리로 그의 고귀함을 비유한다.

10. 암시

배디의' 최구 보내기' 와' 이무릉어부, 도화원 1 일에만' 는 모두' 도화원기' 중 무릉인의 전고를 써서 최구에 은거하도록 격려했다. 두보의' 강한' 은' 노마식길' 의 전고로 보국무문, 장망으로 보수가 어려운 분노한 심정을 표현했다.

1 1. 은유

양완리의' 황혼유호당'' 연잎은 여전히 황혼 더위를 걱정하고, 아래는 푸른 우산을 숨기고 있다' 며 연잎을 푸른 우산에 비유해 작자의 연꽃에 대한 사랑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리우웬의' 비후담상'' 비후담수면이 평평하고 거울이 처마를 비춘다' 는 잔잔한 수면을 맷돌 거울에 비유해 수면의 정미를 써냈다.

12. 아바타

영옥의' 귀가호정' 은' 봄바람 호수의 한 정자, 버드나무 덩굴 이탈',' 버드나무 덩굴' 이 의인화된' 묶기' 동작으로 주인을 붙잡아 호수정에 대한 애착을 나타냈다. 스시의' 해당화' 는 "밤에 잠을 자는 것을 두려워하고, 촛불을 켜서 붉은 화장을 한다" 고 말했다. 작가는 해당화를 잠자는 미인으로 써서 해당화의 고귀한 아름다움과 작가의 그에 대한 사랑을 부각시켰다.

13. 쌍관어

왕창령' 맛을 보다' 의' 서늘함' 자는' 오렌지 유취함, 강풍이 비를 이끌고 배에 오르는 것' 으로, 신체적으로 느끼는 추위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내면의 서늘함을 한 말로 표현했다. 진도옥의' 불쌍한 아가씨',' 그리고 해마다 다른 아가씨를 위해 시집가는 옷에 금실을 꿰매고 있다' 는 불쌍한 아가씨에 대한 동정을 표했고, 일 년 내내 고생했지만 오랫동안 부하들에게 고개를 숙인 원한을 토로했다.

반복하다

수시 "감사 목란닭닭닭의 춘사": "봄소 춘지, 무한한 봄바람이 바다에 온다. 봄에 출근해서 고기 같은 분홍색으로 염색해 주세요. " "봄" 이라는 글자의 간격이 반복되어 글자의 어조를 또렷하게 하고 봄의 정취를 두드러지게 한다.

15. 과장

왕위의' 종남산',' 그 거대한 높이가 천성에 가깝고, 천산을 곶에 잇는다' 는 것은 산의 우람함을 과장하였다. 이백의' 여름 12 등악양루'' 구름 속에 있어, 하늘에서 한 잔' 은 과장된 수법으로 악양루가 구름 속으로 우뚝 솟은 광경을 썼다.

16. 중간 텍스트

왕창령의' 세외',' 진시명월, 한시폐월',' 창문을 정리할 때 거울 속의 황', 상호문 사용, 시의 언어는 명쾌하고 구조가 깔끔하며 음운이 조화를 이룬다.

17. 질문

Li Yu "유 뷰티": "얼마나 많은 걱정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클릭합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작가는 질문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망국에 대한 그의 깊은 애통을 표현했다. 이청조의 꿈: "그거 아세요? 녹색이어야 하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질문을 하는 방식으로 꽃을 사랑하는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18. 비교 및 렌더링 ("윤곽 설명" 이라고도 함)

지아 섬의' 황혼이 산촌을 뒤덮고 있다',' 들판에서 이상한 새가 울고, 석양이 행인을 두려워한다', 들판에서' 이상한 새' 의 울음소리와 석양의 사선으로 산촌 밖의 음산하고 심지어 무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맹호연' 때는 이미 늦었던 민중 숙주': "지금은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하나 하나 또 하나의 계곡이 어슴푸레하고 어렴풋하다. 지금 달과 밤의 한기가 소나무를 가로질러 가는데, 내 귀는 바람과 물의 소리를 느낀다. " 시인은 서양의 석양, 그윽한 계곡군, 소나무 숲 속의 달, 바람 속의 청천 등을 통해 시간의 비밀 흐름을 표현하며 점점 조용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작가의 고독한 심경을 부각시켰다. 이백의 어려운 촉도에서 이런 높이는 황학도 뛰어넘기 어렵기 때문에 발톱만 사용할 수 있는 불쌍한 원숭이를 동정하고 황학, 원숭이, 넘을 수 없고 등반을 걱정하는 이미지로 산의 고위험을 묘사한다. 이백의' 촉승탁거문고를 들어라'' 산은 어둡고 나는 변하지 않는다. 가을은 하늘이 쌓여 있다' 는 글쓴이가 거문고 소리에 도취되는 상태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거문고 소리의 매력도 돋보이게 한다.

19. 억제 방법 (먼저 억제한 다음 억제함)

이상은은 "자생": "자생이 현자를 찾아 조신을 방문하는 것은 더욱 어이가 없다. 불쌍한 자정 전무후무한 좌석, 귀신에게 묻지 마라. 클릭합니다 시인은 선양 후 억제하는 방법으로 통치자의 정치적 약점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기효란의' 이 여자는 사람이 아니다. 선녀가 내려온 지 9 일이다. 자손손주들은 모두 도둑이다. 복숭아를 훔쳐 어머니에게 드렸다 "며, 먼저 억제한 방법으로 아내와 자손손주들에 대한 찬사를 표했다. ""

20. 다중 각도 설명

지아 섬' 황혼이 산촌을 뒤덮고 있다'' 차가운 물 몇 리 냄새, 산가의 이웃이 적다'. 청각의 관점에서 볼 때, 수중의 소리는 몇 리 또 몇 리를 듣고, 소리를 조용히 시켰다. 시각적으로 직필하는 인구가 희박하다. 왕우연의' 귀촌기' 는' 곡당 소리, 몇 봉우리는 단어 석양이 없다' 며, 청각으로 경경을 묘사하고, 정경, 동정의 결합을 시각적으로 묘사하며, 만산이 귀엽고 아름다운 풍경이 무한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여기에 총결된 것은 몇 가지 일반적인 표현 수법이며, 반문, 비유, 상징, 이중성, 겹친 문장, 세부 묘사 등 모든 수법을 포괄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선생님의 설명이나 자신의 복습에서 제때에 부족한 부분을 조사하여 보충해도 무방하다. 또 한 편의 시는 종종 여러 가지 표현 수법을 종합하여 감상할 때 종합적으로 분석해야 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왕관의' 백미',' 이 몸은 빙천설림 속에 있고, 복숭아와 이향진' 은 빙천설로 백미의 끈기와 추위를 돋보이게 한다. 대조적으로, 복숭아리의 비교는 메이가 고풍의 밝은 날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시험 문제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처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