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반부는 풍경에 중점을 두지만 풍경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산이 붉고 숲이 물들다' 는 주변 단풍림의 묘사이자 시인의 뜨거운 혁명 정서의 구현이다.
빨간색은 혁명, 불, 빛을 상징한다. 만산홍전' 은 작가의' 별의 불, 그슬릴 수 있다' 는 사상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것으로 혁명과 조국의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동경이다.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고, 만종이 서리가 자유를 쟁취한다' 는 것은 작가가 자유해방에 대한 동경과 추구이다. 서글픈, 망망한 대지에 묻자, 누가 주흥이 가라앉았는가' 는 감탄이 직접 풍경쓰기에서 서정으로 옮겨져 자연스럽게 후반부의 서정적 악장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글픈, 서글픈,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2. 후반부는 서정을 위주로 하지만 감정과 풍경도 적지 않다. 지난날을 회상하는 것은 세월이 짙다.' 는 말로 세월을 묘사하면 무형의 평범하지 않은 세월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유형적으로 우뚝 솟은 산봉우리가 되어 숭고한 아름다움을 준다. 중류는 물을 치고, 파도는 배를 막는다' 는 것도 용감하게 파도를 돌파하는 장려한 그림이다.
말하자면,' 진원춘 창사' 의 숭고한 아름다움은 정을 경경으로 하고, 경치를 위사로 엮어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것은 우리로 하여금 장려한 가을 풍경의 예술적 즐거움을 누리게 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격앙된 혁명의 정서에서 자신감과 힘을 얻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확장 데이터:
창사 Qinyuan 봄 감사;
1, 역사적 관점
중국 시가사에서 굴원은 자연미를 대량으로 묘사하고 자연미 묘사와 우국 우민을 결합한 최초의 시인이다. 이것은 중국 고전시의 훌륭한 전통이다. 마오 쩌둥의시는이 훌륭한 전통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는 자연미와 사회미를 하나로 융합해 자연미를 통해 생생한 이미지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사교미를 보여주는 내용. 이 단어는 창사 추경에 대한 묘사와 청년기 혁명 투쟁 생활에 대한 추억을 통해' 누가 주흥이 가라앉을까' 라는 질문을 제기하며 중화민족의 미래에 대한 낙관정신과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특히 이 단어의 마지막 세 문장은 하나의 질문으로 끝나며,' 누가 침몰하는가' 라는 질문에 교묘하게 대답했다.
2. 미적 관점
미학적으로, 숭고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면에서 구체적으로 높고, 광활하며, 웅장하고, 장려한 등 장려한 장면으로 나타난다. 독일 철학자 칸트는 숭고함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수학적으로 숭고하다. 예를 들면 산의 부피와 같다. 역학의 숭고함은 폭풍의 운동량과 같다. 러시아의 저명한 문학평론가 체르니셰프스키도 "그에 비해 훨씬 큰 것은 숭고하다" 고 말했다.
공자도' 위대함' 을 숭고함과 연결시켜' 위대함! 야오는 왕이다.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하늘만 크다. 이것은 단지 어색할 뿐이다. " 이런 숭고하고 넓으며 장엄한 아름다움은 모 주석시의 산천 묘사에 잘 나타나 있다. "Qinyuan 봄 창사" 는 최고의 문장 중 하나입니다.
서예 감상
이 작품은 약 1954 로 마오쩌둥 서예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서예가들이 마오쩌둥시 잉크의 최신 작품, 가장 성숙하고 가장 높은 작품, 그리고 우리가 본 잉크 얼룩의 마지막 기념비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와 잉크는 두 페이지의 빨간 편지지에 적혀 있다. *** 15 줄. 마오쩌둥의 필법은 빠르고 민첩하지만, 글자는 독립적이며, 문장 전체가 무뚝뚝하고 매끄럽다.
글자주옥 () 은 승승장구 () 를 이어받아, 눈을 들어 바라보면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긴장된 국면에서 벗어났지만 근골이 건장하고 수미 소탈하며 글자가 작고 소소하지만, 글자는 받지 않지만, 맥락이 매끄럽고, 먹윤하고, 비료가 적당하며, 기이한 글자도 없고, 기필도 없고, 잉크도 빗나가지 않는다. 예를 들어, 100 쌍의 커플, 청춘이 아름답고, 강기슭에서 천천히 거닐고 있다.
그러나 그는' 강산을 가리키고 문필을 계발한다' 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글이 아름답고 날아다니며 두루미를 날고 있다. 이 그림은 네모난 펜을 원필로 쓰면서도, 사록풍도 장봉으로 사용한다. 그것은 우아하고 유유하며 함축적이고 흥미를 자아낸다. 배치가 밀집되어 있고, 행에는 열이 없고, 행밀하다.
극소수의 말은 글자와 글자 사이의 틈에 해당한다. 필외유내강,' 보조감 표시' 에 해당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책 100 여 자, 필기시험과 먹색은 서정에 따라 변하며, 시간이 높을 때 느리고, 책의 정취를 가득 채우고, 구조가 완벽하다.
4. 경물 묘사의 각도
\ "당신은 온 산을 보고, 숲은 물들고 있다; 강에 물이 가득 차서 수백 명이 유량을 다투었다. 독수리는 하늘을 치고, 물고기는 얕고, 각종 서리 하늘은 자유를 쟁취한다. " 내용적으로 보면 산, 숲, 강강, 배, 독수리 등을 쓴다. 자연물도 있고 동식물도 있고, 문류도 완비되어 있고, 활력이 넘친다.
5. 예술적 관점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은 정경 융합을 매우 중시한다. 리우웬은 "맛이 복잡하고 싱거우면 재미없어" 라고 말했다. ("문심조각용") 사개암은 "풍경은 시의 매개체이고, 사랑은 시의 배아이다" 고 말했다. 시입니다. 몇 글자가 통일되어 생명력이 무궁무진합니다. " ("시 사체") 라는 단어는 이미 잘 융합된 정경의 경지에 이르렀다.
바이두 백과-창사 친원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