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보의' 왕텐정서' 는 한 수의 단어이다.
장우로군,
홍도의 새집.
별분익,
루항과의 지상 연결.
김삼강오호,
야만족들을 통제하고, 유럽을 끌어들이다.
모든 것이 아름답습니다.
용광사우투의 시세;
걸출한 사람,
허주는 진범의 침상에서 내려왔다.
웅주 안개 기둥,
채준 행치,
여름이 끝날 무렵,
손님은 모두 동남의 아름다움에 있다.
공연의 우아한 희망,
멀리서;
우문신주의 판이씨,
막이 잠시 주둔하다.
10 일간의 휴가,
구름 같은 친구를 얻다.
만리를 맞이하고,
결혼식.
텅스텐이 제봉에 오르다.
맹자의 사파;
보라색 녹색 크림,
왕 장군의 병공장.
가정은 학살입니다.
도로 이름 영역;
이 소년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모든 활이 이긴다.
9 월,
이 시퀀스는 삼추에 속한다.
물이 찬 못이 맑다.
연기가 산자색을 응고하다.
길에서,
찬가의 풍경을 참관하다.
제자 근처의 장주,
낡은 불후의 박물관에 가다.
테라스는 녹색입니다.
위, 아래;
거페이 유단,
지하에는 땅이 없다.
호팅 주부,
가난한 섬의 고민;
계전란궁,
구릉과 산맥의 자태.
자수 루,
허리를 굽혀 절하고,
산원은 선견지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가와택은 놀라서 그를 바라보았다.
얼굴길이 땅에 쓰러졌다.
종 밍 지아;
Ge 보트 미로,
파랑새와 황룡의 축.
무지개는 빗방울을 팔고,
채철 곡명.
일몰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일 같다.
어선은 늦게 부르고,
빈곤을 둘러싸고 있는 밤붕해안;
엄진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소리가 헝양의 민들레를 끊다.
사상이 개방되다.
의흥이 빠르다.
시원하고 미풍이 솔솔 불어옵니다.
가는 노래는 세련되고 흰 구름은 내향적이다.
원대한 푸른 대나무,
화난 펜택의 병;
수야 주화,
임천에서 빛을 발하는 펜.
4 대 미녀,
양자를 결합하기 어렵다.
하늘에서 가난하다.
한가할 때 매우 오락적이다.
하늘이 높고 땅이 넓다.
우주의 무한함을 느끼다.
즐겁고 슬프다.
흑자를 알고 손해를 아는 몇 가지 일이 있다.
햇빛 아래 장안을 바라보며
구름 속의 안개 속의 무휘를 가리킨다.
남부의 지형은 매우 깊습니다.
천주가 높고 북진이 멀다.
이 산을 넘기는 것은 매우 어렵다.
누가 길을 잃은 사람들을 애도합니까?
우연히 만나다.
외지에서 온 손님들이 가득하다.
나는 황제를 보지 못했다.
봉현석은 몇 년입니까?
허허!
운이 좋지 않습니다.
정말 운명이 다분하다.
풍당은 늙었습니다.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굴가의는 창사에 살고 있습니다.
주님이 없는 것이 아니라
우렁차고 해곡,
시간이 부족한가요?
군자에 의지하여 가난하다.
인재는 생활을 안다.
당신이 늙고 건장할 때,
너는 차라리 백석의 마음을 감동시킬까?
가난하고 튼튼합니다.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마라.
탐욕스러운 샘물에 대해 기분이 좋다.
당신이 마르면, 당신은 여전히 행복합니다.
북해는 외상입니다.
받을 수 있습니다.
추운 구석이 사라졌습니다.
오디 늦지 않았어요.
맹은 고결한 맛을 음미하고,
공보국의 마음이 있다.
대출이 만연합니다.
길 끝에서 어떻게 울어!
밥은 아직 3 피트 수명이 부족합니다.
학자입니다.
자원할 방법이 없습니다.
최후의 군대의 약관을 기다리다.
한 자루의 펜으로
무종의 장풍.
100 년 동안 머리카락을 포기하고,
아침에 쓰러져 만 리에 있다.
고마운 나무가 아니라
맹가의 이웃을 알아보다.
그는 법원에 갈 것입니다.
잉어를 동반할 곳;
오늘 아침,
안녕하세요, 용문을 신뢰하세요.
양은 받지 않았습니다.
링 윤 애 무, 자신을 소중히;
시계가 만났을 때,
왜 물놀이를 부끄러워합니까?
포효!
휴가는 빈번하지 않습니다.
성대한 성연은 얻기 어렵다.
란정은 떠났고,
지즈 서추.
작별 인사,
다행히도, 웨이 웨이 웨이 감사;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공헌을 하고,
대중을 기대하는 것이다.
감히 겸손하고,
공경하고, 소홀히 하고, 짧게 인용해야 한다.
글씨 주옥,
네 운은 모두 이루어진다.
판강을 뿌려 주세요.
바다와 바다가 다르다.
감사:
왕파의' 왕텐정서' 는 아름다운 문장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중' 석양이 외롭고, 가을물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이 * * * 하늘이 일색이다' 는 그 중 하나다. 이 명언은 줄곧 좋은 것으로 인정받아 매우 좋다. 필자는 실제 교육 과정에서' 그 이유를 알 수 없다' 는 곤혹을 풀기 위해 한두 가지를 감상하려고 시도했다.
우선, 대결은 깔끔하고, 거의' 일과 왕래' 에 가깝다. 이전 문장의' 석양',' 외로움' 과 다음 문장의' 가을물',' 하늘' 은 모두 명사구로, 대결에 신경을 쓴다. 더욱이, 상하문은 각각 짝을 이룬다. 즉, 격법이 높은' 문장 중 자기' 를 요구한다.' 노을' 는' 혼자',' 가을물' 은' 하늘' 에 쓰인다. 물론 당나라에서 이것들은 아무것도 아니다. 예를 들면 두보의' 광공 질풍원숭이 울음소리, 벽호 백사새 귀환' 과 같다. 육유의' 배노 야설, 과주도, 철마가 가을바람을 건너다' 는 구구절절 모두 옳다. 이와는 달리 두보의' 바람이 급하다',' 하늘이 높다',' 유인원 애통',' 주경',' 사백',' 새가 날아온다' 등의 문구는 모두 주술어로, 허사가 없으면 문장으로 직접 연결되어 있다.
둘째, 마지막 문장은 여름, 우 \ "제나라 페이 \" 입니다; 다음 문장은 정적이고, 물과 하늘은' 한 가지 색깔' 의 움직임과 정적이다. 그래야 움직이고 고요할 수 있다. 마지막 문장은 눈이 풍경과 함께 움직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경물 표현을 두드러지게 한다. 다음 문장은 마음이 풍경으로 조용하고 풍경의 색채를 두드러지게 한다는 점이다. 그림이 조화롭고 아름답다.
다시 한 번, 교묘하게 한 마디로 변신하고, 혁신하지 마라. 왕응린' 졸학노트' 권 17:' 신마신푸' 구름:' 낙화와 가지뚜껑이 일제히 날아가고, 버드나무 * * * 춘기 동색' 왕보가 그 말을 흉내낸다. " ('중국 역대 문학작품선' 제 1 권, 260 면, 상해 고서 제 1 판, 1980)
마지막으로,' 노을' 가 새 (앵무새 모양) 가 아닌 진짜 노을 (주동윤의 책, 같은 페이지에서 인용한 것) 를 가리킨다면 또 다른 장점이 있다. 비록 반드시 고독한 남자와 과부가 한 명뿐인 것은 아니지만, 어쨌든 너무 많은 점수가 있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석양은 하늘이 아니라 지평선의 한 선이나 작은 조각 (서쪽 하늘) 일 뿐이다. 그러나 추수와 하늘은 거대한 터널 표면이기 때문에 점, 선, 면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풍경이 매우 층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