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의 힘없는 꽃의 정취를 이야기하다.
내가 그녀를 만난 것은 아주 오래 전의 일이었지만, 우리가 헤어진 후로 시간이 더 길어졌고, 동풍이 일어나서 꽃이 만발했다. < P > 사랑의 불행한 만남과 서정적 주인공의 심정: 어떤 힘 때문에 한 쌍의 연인이 만나기가 어렵고, 이별의 고통은 그녀를 감당할 수 없게 했다. 첫 번째 문장의 "아니오" 는 우리가 지금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정해진 강제 분리를 가리킨다. 두 글자는 어렵다. 첫 번째는 만남의 어려움을 의미하고, 두 번째는 고통과 어색함이다. 이전 시에는' 어려움에 맞서고, 식은 죽 먹기다' (조비' 갈염행'),' 어려움에 맞서고, 반수 같다' (송무제' 정도 후거') 라는 문장이 모두 재회의 어려움을 강조하며 이별의 고통을 한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상은은 여기서 더 멀리 걸어가며 "만나고 늦게 미워한다" 며 "이별도 어렵다" 고 말했다. 포기하기 어렵고 고통스러워 참을 수 없었다. 시인은 한 문장에서' 어려운' 글자를 두 번 사용했고, 두 번째' 어려운' 글자의 출현은 반복으로 인해 약간의 갑작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시 전체가 서로 얽히게 하여, 오랜만에 다시 만난 이별의 아픔은 표현이 가라앉아 유난히 깊고 시끌벅적해 보였다. 이런 측은한 정태는' 쉽게 얻기 어렵다' 와 같은 평직설에서는 이해하기 쉽지 않다. 이 서정적 주인공은 이미 이렇게 괴로웠는데, 다만 늦봄의 경치를 마주했을 뿐, 당연히 그녀를 슬프게 했다. 늦봄, 동풍이 약하고, 꽃이 피고, 아름다운 봄이 곧 사라질 것이다. 인간은 이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자신의 불행과 정신적 고통은 봄이 지날수록 시들어가는 꽃처럼 아름다운 것이 파괴되어 끝없는 실망과 아쉬움을 느끼게 한다. 그리고 동풍이 일면 백화가 일제히 방출된다' 는 말은 자연환경과 시인의 심경을 모두 묘사한다. 사물이 서로 융합되어 마음과 자연이 미묘한 조화를 이루었다. 풍경으로 사람의 처지와 감정을 반영하는 이런 묘사는 이상은의 글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비가 오는 밤에 북방 친구에게 주는 쪽지" 앞의 두 구절은 "군은 귀환 시기가 정해지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늦비는 가을못이 불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문장은 시인이 바촉에 남아 있는 것을 상징할 뿐만 아니라, 손님이 떠나는 번민을 반영한다. "그리고 동풍이 이미 일어났고, 백화일제" 와 같이 사실적이고 상징이 하나로 어우러져 감정에 만질 수 있는 외적 형태를 부여한다. 이를 흔히 장면의 정이 있는 서정적 방식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