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은 역사가 유구하다. 신석기 시대에 비운강 유역의 사람들은 끊임없는 문신 속에서 어획과 원시 농업의 생활을 하고 있다. 하상주 시절 라이언은 공우양주의 판도에 속한다. 진 () 은 복건 중부의 한 현이다. 한초에 군웅의 후손인 쿤요는 한멸진 () 패우 () 를 도와 동해왕 () 으로 봉쇄되었고, 라이언은 동오왕국 () 에 속한다. 삼국이 정립하고 라이언은 손오에게 돌아간다. 손오적무는 2 년 낙양군을 설립하여 라이언군 건립의 시작이다. 당시 행정 관할 범위에는 평양, 창남, 태순, 문성 동남부가 포함되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 현은 북호로 () 에 위치해 있다고 한다. 보정 3 년 (기원 268 년) 은 안양으로 개명, 서진태강 원년 (기원 280 년) 은 안고로 개명. 태강은 4 년 분현, 남부와 서부는 항석포에 있으며, 석양현 (오늘 평양) 을 설치하였다. 동진태녕 원년 (기원 323 년), 현성은 이 주소로 이전했다. 남조는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는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 라이언은 추주 삭주 동가주 온주로 바뀌었다. 당 소종 3 년 (기원 903 년) 에 이르러 백우기현 북교에는 상서로운 운이 있었다고 전해지고, 현명은 라이언으로 바뀌어 지금까지 답습해 왔다. 당말 5 대 오월 강역. 송대 라이언은 온주 영가군에 소속되어 있다. 원나라 때 라이언은 호도가 많아 주로 승진했다. 명홍무 2 년 (기원 1369 년), 한 현으로 하강했다. 청청은 온주로에 속한다. 1949 년 5 월, 라이언 해방 1958 년 10 월, 문성현이 취소되어 라이언에 합병되었다. 8 월 196 1, 다시 분현; 1978 년 8 월, 리안현 인민정부 복원, 온주 지역 소속 4 월 1987 에 있습니다.
서안고성은 예로부터 물향으로 유명하다. 도시 안에 물망이 빽빽하게 깔려 있어, 두 갈래로 가로지른다. 강물이 종횡으로 연결되어 폭이 다르다. 넓은 것은 배를 건널 수 있고, 좁은 것은 물을 건너야 하며, 저축은 적당하다. 현지는 "래프팅 교류, 인적 자원 음료, 민간" 을 실었다. 백성들은 강변에 살고, 성내 주민은 사방을 한 칸씩 관리하며, 길은 골목으로 나뉜다. 메인 스트리트는 기본적으로 동서로 향하고, 골목길은 남북으로 향하고, 규칙이 정연한 블록 배치를 형성하고, 입방체계를 계승한다. 하겸후가는 다리로 연결되어 있고, 고성에는 34 개의 다리가 있다. 작은 다리가 흐르는 사람들이 라이언의 고대 도시의 수향 풍모를 형성하였다. 고대 도시에는 많은 전통 동네들이 있다. 고성 삼면 육지, 한 면 강, 지세가 평탄하다.
라이언 산천이 수려하여 관광지가 많다. 교외에 위치한 선암 풍경구는 일찍이 동진 시대에 이미 유명했다. 라이언의 민속 문화는 종류가 다양하고 풍격이 각기 다르다. 북사, 연꽃, 도정, 용주 노래, 화북 연주, 거리 진열, 등나무 패춤 등 수십 가지가 있습니다.
라이언은 역사상 혁명 도시이다. 송대 이래 라이언 국민들은 방라 봉기에 참가했다. 명나라 가정년 동안 라이언 인민은 척계광과 그 부장의 지도하에 용감하게 일본군에 맞서 싸웠다. 186 1 년, 조치는 저장남에서 돈혜봉기를 이끌고 태평천국 혁명군에 가입했다. 1900 의화단 운동 기간 동안 라이언 인민은 신천회를 조직하여 장렬한 반제 반봉건 혁명 투쟁을 벌였다. 아편전쟁에서 오사운동에 이르기까지 라이언 국민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5 4 운동 후 라이언당단은 10 월 중순에 설립되었고 1926 165438 에서 라이언에서 빨간 페이지를 펼쳤다. 1928 년 진탁이 이끄는 낙타산 홍위병이 저장남 제 1 차 농민 무장 투쟁의 깃발을 들었다. 홍십삼군은 홍십삼군 군장호의 지도하에 남도라이언을 거쳐 라이언 혁명을 고조시켰다. 민절임시성 위원회 서기 유영율부가 라이언에 와서 라이언을 저장남혁명투쟁의 요람으로 만들었다.
수천 년의 문명은 라이언에 많은 문화재 고적을 남겼다. 그들은 라이언의 모든 땅에 흩어져 있다. 산전 유적지에서 출토된 석기, 도자기 등의 유물은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 우리 조상들이 비운강 유역에서 번식하여 어획과 원시 농업의 생활을 하고 있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황육 등 지석막묘의 발견은 상주 시절 라이언 사회경제의 발전을 반영했다. 이런 형태의 무덤 보호는 중국에서 희귀하고 소중하다. 문화재조사에 따르면 시 전역에 신석기 시대 유적지 수십 곳, 문화재 고적 320 곳, 이어 5 1 시급 중점 문보 단위, 저장성 중점 문보 단위 9 개, 전국 중점 문보 단위 60 개로 등재됐다. 그중 시내에는 옥해루, 이기의관, 관음사 석탑, 용산탑, 동안동교, 동탑, 용산궁, 화산타, 장안사현사 등 12 가 있다.
라이언은 유명인이 운집한 곳이자 문화의 나라이다. 예로부터 민간 전설은' 라이언은 재자' 라는 말이 있다. 수나라 이후 역대 진사 307 명 중 장원 3 명이 집계됐다. 역대 유명 인사는 한나라의 채경택을 포함한다. 특히 송대 이래 문인 묵객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인재가 배출되었다. 원풍국자감 영가구 선생' 으로 불리는 서경형, 주, 전파된 이학이 학술 연구를 시작했다. 진복량은 영가학파 이론을 한층 더 발전시켜 중국 학술사상사에서 높은 지위와 큰 영향을 가지고 있다. 북송희녕, 원풍년 간 수도를 옮긴 저명한 학자 석림과' 가희사서' 중 하나인 유명한 시인 조천도 있다. 원말명 초, 위대한 연극가 고칙성이' 비파행' 을 창작하여 남극의 기초를 다져' 남극 원조' 라는 명성을 얻었다. 명대에는 유명한 서예가 장립강, 라이언인이 사성 중 하나로 칭송받는 탁경, 화가 임도슨, 문연각 대학사림증지 등이 있다. 청대 () 에는 손양 () 과 손양 () 이 치학으로 유명하다. 손히단 () 과 황방 () 과 같은 많은 학자들이 있다. 현대에서 혁명가들은 채화, 채웅, 임탈병과 같은 영웅을 포함한다. 교육자는 김영현이 있다. 실업가 이옥모이는 온주 기계 제조를 개척했다. 오백항, 조각화 연유를 만들다. 현대의 저명한 학자로는 저명한 역사학자 주동동, 수생생물학자 오현문, 서예가 추몽선 등이 있다. 그들은 모두 조국의 역사와 문화에 탁월한 공헌을 하여 라이언의 땅에 진귀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남조 이후 많은 문인과 시인이 스위스에 왔다. 풍류 현 사령운은 여러 차례 선암을 방문하여 명문을 썼다. "만 천봉 밖에 선산이 아직 녹색이 있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 남조제량 즈음에' 산중재상' 으로 불리는 도홍경은 라이언도산에 은거한 적이 있는데, 대련은' 육조패국이 이미 지나갔고, 명산은 여전히 도명으로 유명하다' 는 증거가 있다. 이학 거장 자주는 선암을 유람했고, 진복량,' 기상' 편액을 만나 아직도 성수사 산문에 걸려 있다. 유명한 애국시인 육유는 라이언을 거쳐 유명한 시편인' 페리안강' 을 썼다. 방간, 왕, 진창시, 유유, 유소송 등 학자들이 불후의 걸작을 남겼다. 현대에 이르러 주자청은 장마지의 녹색에 도취되어 명작' 녹색' 을 대범하게 적고 세상에 도취되었다. 곽모로는 옥해루에 특별히 간 것이기 때문에 손씨에 대한 정밀한 논술을 통해 옥해루에서 많은 묵보를 발견하였다. 이 역대 유명 인사들이 스위스에 와서 라이언이라는 고대 도시에 적지 않은 색채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