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자적한 생활태도' 를 표현한 시사에는 어떤 감상점이 있습니까?

1, 적당한 운율 없이 자연스럽게 가을산을 사랑합니다.

위진 도연명' 귀원 상편' 에서 나왔다

설명:

젊었을 때는 세속적인 성격에 적응하지 못하고 천성적으로 자연 풍광을 좋아했다.

감사:

이른바' 풍속 적운' 이란 시인이 한 번도 배운 적이 없는 세속, 저글링 접대, 기회를 쟁취하는 정태와 기교일 뿐이다. 진실하고 솔직한 사람으로서, 그의 천성은 순박한 시골과 조용한 자연과 내면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것 같아서, 그는 가을산을 좋아한다.

이 두 문장은 작가의 청고, 도도함, 초연한 개성을 드러낸다. 관직을 간파한 후, 그는 고집을 부리며 관직의 어둠에 대한 불만과 절망을 나타냈다. 그것은 시 전체에 기조를 정했고, 복선이기도 했다. 시인이 관직에 들어간 후 결국 사직한 근본 원인이다.

2. 앞문에서 들판만 바라보면 월 중 메밀꽃이 눈처럼 보입니다.

당대 백거이의' 마을 밤' 에서 나왔다

설명:

나 혼자 정문에 와서 먼 들판을 바라보았다. 명월 아래의 메밀은 눈처럼 하얗다.

감사:

또 한 폭의 독자의 눈과 귀를 새롭게 하는 화면이 펼쳐졌다. 휘영청 밝은 달빛이 끝없이 펼쳐진 메밀밭에 뿌려져, 멀리서 밝고 눈부시게 반짝이는 하얀 눈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이 텅 비어 있고 메밀꽃이 눈과 같다' 는 것은 매우 감동적인 풍경이다. 자연의 그림 같은 아름다운 풍경이 시인에게 감염되어 그는 잠시 외로움을 잊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런 장려한 광경은 앞의 두 문장의 묘사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시인은 자연 경관의 변화를 교묘하게 이용하여 인물의 정서적 변화, 유연하고 자유로우며 흔적이 없다. 그리고 소박하고 자연스러워서 친절하고 감동적이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3. 갈매기가 모래 덤불 아래를 선회하고 백로가 넓은 모래사장 위를 날고 있다. 내가 범리의 마음을 찾고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그는 세속적인 지혜를 잊을 수 있다.

당대문 청운의' 주리두난' 에서 나왔다

설명:

광활한 모래풀이 곳곳의 갈매기 무리에서 흩어지고, 외로운 황로가 날개를 펴서 끝없는 하전을 날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범려 () 처럼 작은 목선을 타고 망강호 위에 자유롭게 떠다닐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감사:

배는 해변을 가로질러 갈매기 무리를 풀숲에서 흩어지게 했다. 해안을 돌아보니 백로 한 마리가 강천의 무한대 속에서 자유롭게 날고 있다. 이 연중 양사의 교묘한 운용은 작품을 안정시킬 뿐만 아니라 시적 경지도 심화시켰다. 갈매기 떼가 모래밭과 풀밭에 서식하는 것을 보면, 날이 이미 늦었고, 새가 둥지로 돌아왔고, 황로 한 마리만이 끝없는 하전을 날아갔다.

이 밝은 색채의 그림은 이 강의 맑고 고요함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앞의 삼련은 조용하고 활기찬 리주 남도 지도를 묘사했다. 열정적이고 지친 시인으로서, 그는 감개무량하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이에 따라 꼬리를 잇는 연맹은 뜻밖에 범려 () 로부터 배우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강호를 뚫으려는 소망이 떠올랐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당신이 세상에 무관심하고, 자신의 포부를 잊고, 아무도 관심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벼 꽃향기가 풍년이라고 합니다. 개구리의 울음소리를 듣다.

송신 기아 에서 \ "Xijiang 달 밤 황사로 이동 \"

설명: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풍년을 이야기하며 귓가에 개구리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감사:

사람들의 주의력이 하늘에서 들판으로 옮겨지면서 시인은 밤 황사길의 부드러운 맛에 물들고, 마을 곳곳에 있는 향벼꽃을 주시하고 있으며, 향벼꽃에 다가올 풍작과 연관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때 시인과 인민이 함께 숨쉬는 기쁨이 말로 넘쳐난다. 벼 꽃향기의' 향' 은 당연히 벼 꽃향기가 만발한 묘사이자 시인의 마음 속 달콤한 느낌의 표현이다. 시인의 느낌에서 그는 논에서 개구리가 일제히 떠들어 대며 풍작을 위해 다투는 것을 들었다. 먼저' 말' 의 내용을 제시한 다음' 소리' 의 출처를 채워 풍년개구리가 시인의 창작으로 가득 차 있다고 말한다.

산길의 경치와 당시 시인의 심정을 간단히 묘사했을 뿐, 그 핵심은 풍년의 세월로 가득 찬 여름밤이었다. 그러므로, 이것은 여름의 광경이라기보다, 지금의 여름 광경이 사람들에게 가져다 줄 기쁨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5, 삼동은 잠시 유생처에서 배웠고, 수천만 쌍의 부부도 아버지 세대에서 수리했다. 글을 아는 것은 대체로 조공과 맞먹는 것이니, 당신의 관원을 위해 수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송대 육유의 《관촌 희동상》

설명:

겨울에는 선생님을 따라 3 개월을 배웠고 농번기에는 집에 가서 아빠 형과 함께 일했다. 문맹은 겨우 세금과 노동에 대처할 수 있고, 왕공귀족을 부러워해도 열심히 공부할 필요가 없다.

감사:

가까이에서 멀리, 실제와 허위로 시공간의 시각을 멀리 넓히고, 독자가 보는 것은 또 다른 그림이다. 마을의 아이들은 농번기에 부형을 따르고, 봄철에는 농사일의 고난과 생활의 진실을 체험한다. 겨울철에 한가할 때, 그는 학교에 가서 공부하는데, 문학과 잉크에 대한 연구가 매우 많다. 이런 생활방식은 바로 방금 관장의 황량함을 경험한 시인이 추앙한 것이다.

대련은 당시 송나라의 실제 장면을 언급했다. 농부는 겨울철 한가할 때 마을의 가난한 선비들과 함께 공부했지만, 계약 체결, 보증할 때 속지 않도록 배워야 할 기초적인 것이다.

이 시는 육유퇴임 후의 인생 경력으로, 그가 관직을 싫어하고 청명을 추구하는 사진이다. 그러나, 시제의' 관' 자는 자기도 모르게 진실한 심리상태를 드러낸다. 이곳의' 보기' 는 보고 보는 뜻이지만 완전히 녹아들지는 않습니다. 촌민과 하나가 된 사대부의 특수한 신분은 육우가 심미적인 시각으로 시골 생활을 볼 수 있다고 결정했지만, 반드시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