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대 사람" 이라는 시를 해석하다

Zang Kejia 의시는 서정적 인 양조 철학이며 철학시입니다. Wen Yiduo 는 "Kejia 의시, 매우 진정한 삶의 의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라는 훌륭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런' 극진' 은 시인의 생명의 본질에 대한 배려와 파악의 철학적 개괄에서 비롯된다. "3 대", "진짜" 서정적 단시로 간단하고 간결하며 냉엄하며 깊은 예술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3 대" 시 21 자 세 글자는 3 대가 흙과 교제하는 생활화를 구성한다. 시는 흐르는 물처럼 보이지만, 실은 무궁무진하고, 간결하고 영영 () 하다. 시 전체가 한 조의 대조구를 써서 단숨에 완성되었다. 시의' 목욕' 이라는 단어는 아이의 애티를 생각나게 하지만, 동시에 농민의 가난을 보고 싶을 수도 있다. 땀을 흘리다' 라는 단어는 농민들의 고된 표현이다. 하지만' 땀이 비 오듯' 한 결과는 그들을 빈곤에서 벗어나게 하지 못했다. 이는 불공평할 뿐만 아니라 어색함을 느끼게 한다. 할아버지' 가 흙 속에 묻힌 결말은 서민의 귀착점과 맞지 않는다. 그러나, 이때 이런 상황, 이런 처지는 동정과 동시에 깊이 생각하게 한다. 흙 속에서' 라는 단어는 근면한 농민들의 토지에 대한 집착 추구와 겹친다. 시인이 묘사한 3 대 사람들이 토양을 상대하는 생활그림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한 농민 가정의 운명이 아니라 한 농민의 천백년 운명의 집중적인 요약이다. 이 시는 깊은 내포와 시인의 철학적 사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짧지만 무한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시 속의' 황토를 향해 하늘을 등지고 있다' 는 이미지, 세대와 흙을 동반한 고달픈 삶 끝에 묻힌 슬픔이 모든 독자를 강하게 감염시켜 사람들의 마음에 깊은 충격을 주고 있다.

표기법에서 시인은 어떤 수식과 묘사도 하지 않고, 매우 간단하고 간결한 필법으로 농민과 토지의 관계를 꼭 붙잡고, 오늘' 흙 속에 목욕하는 아이' 라는 무정한 사실을 밝혀냈다. 내일은' 흙 속에서 땀을 흘릴' 것이다. 그때의' 아버지' 는 이미 늙었다 시인의 감정은 무한하고 은밀하며, 그의 문필은 소박하고 소박하며 심오하여 이 시를 농민의 생활을 반영하는 좋은 작품으로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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