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동해안에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보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태양과 달 여행, 예기치 않은 경우;
한은 재능이 넘치는 스타로, 뜻밖이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번역
동쪽으로, 높은 위석산에 올라가 끝없는 바다를 감상하다.
바다가 얼마나 광대한지, 바다 속의 섬들이 우뚝 솟아 있다.
주위에는 나무가 무성하고 화초가 무성하다.
쓸쓸한 바람이 불고, 초목이 흔들리고, 바다 속의 거센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태양과 달이 떠오르고 떨어지는 것은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온 것 같다.
은하수 속의 찬란한 별들도 마치 바다의 품에서 떠오르는 것 같다.
정말 운이 좋다! 시로 마음을 표현하세요.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바다를 보다' 는 서정을 빌려 눈앞의 해경과 자신의 포부를 교묘하게 결합한 것이다. 시의 장르에서 보면, 이것은 고시 한 곡이다. 표현 방식에서 볼 때, 이것은 4 언산수시이다. 위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네 글자로' 바다를 보다' 라는 위치를 밝혔다. 시인은 위석의 정상에 올라 시야가 넓고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관문' 자는 전편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 시의 정취가 넓고 기세가 웅장한 특징을 구현하였다.
"물이 가득 찼고, 산도가 경치를 뒤덮었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윤곽과 비슷하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서로 다른 레벨로 나누어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솟아오른다. " 처음 두 문장은 산도를 전문적으로 묘사한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방초가 무성하여 시적인 느낌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이 어떤 것인지' 라는 이 말에 대한 추가 묘사이다. 나: 자세히 봐, 쓸쓸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로 기복이 심하다. 소슬한 가을바람에 작가는 여전히' 늙은 말' 과' 천리' 의' 야심찬' 마음을 가지고 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작가의 상상력을 이용하여 나는 저자 조조의 원대한 포부를 썼다. 앞의 묘사는 독자 앞에서 바다의 기세와 힘을 부각시켰다. 풍부한 연상에서 작가의 넓은 마음, 열린 마음, 웅대한 포부를 보여 주었다.
그것은 마치 바다가 모든 것을 수용하는 것처럼 세상을 자신의 손에 쥐고 있는 마음가짐을 의미한다. "좋아, 연아, 노래는 부를 거야." 이것은 후렴구의 상투적인 말로, 시의 내용과는 무관하며, 악부가 부른 것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