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12 직리 모범공업학교에서 교직을 맡고 19 이전 청춘은 천진에서 보냈다.
이숙동은 어렸을 때 재능이 있었다. 일곱 살 때 그는 문선을 공격하여 성영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나는 고전, 역사, 시를 많이 읽으면서 동시에 8 주를 연구했다. 나는 부인, 돈문 등 대학 과정과 현시험에 참가한 적이 있어 성적이 우수하다. 왕양은 호탕하고, 기세가 막을 수 없고, 때로는 답안지가 길어서, 나는 격마다 두 글자를 쓰기 때문에 학우들이 모두 그를' 양방향 이문도' 라고 부른다.
이숙은 천진사에서 당옥동, 상윤장, 조원례에서 세 명이다. 스승은 당유에서 서예, 인감, 그림을 배우고, 스승은 조원례에서 산문, 시를 배우고, 스승은 장운장으로부터 경학사를 배운다. 상윤장은 "공산광서 진가가 유유교 (유가진) 를 따라 산시학정의 일기로 갔다" 고 불린다. 그는 또한 엄수, 주효림, 수훈, 맹휘, 야오품후, 왕은생, 야오, 풍옥복, 조우전, 협력과도 함께 일했다. 중국 현대문화사의 많은 분야의 선구자로서 이숙동의 학술적 기초는 천진에서 마련되었으며, 그의 예술길은 천진에서 시작되었다.
어려서부터 이숙동은 소문자를 연습했고, 류영을 자주 모사하고, 문징명의 심경을 장기적으로 연구했다. 13 살 때, 그는 전서를 배우기 시작했고, 그는 석고문에 있을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 그리고 나는 이, 케이, 행서를 배웠다. 수탉이 부르자 그는 펜을 들고 각종 비문을 섭렵하여 지나가면 신이 될 수 있다. 그는 한위 육조, 특히 천단, 장룡비, 동상을 모사하려고 노력했다. 그가 100 여 점의 작품을 모사한 것을 보면 그가 매우 노력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초년의 서예는 정취가 넘치고, 필법이 견고하며, 뼈가 독특하며, 그림의 작은 점들이 조각된 느낌을 가지고 있다. 구도가 정확하고, 한 글자 한 획마다 제자리에 있고, 조금도 움직이지 않는다. 이 출가 후, 제예는 모두 폐지되고, 서예는 폐지되지 않았다. 많은 책과 경서가 불교와 인연을 맺어 차분하고 조용한 불꽃놀이 없는' 대필' 서예 스타일을 형성했는데, 이는 이 소년이 천진에서 연습한 공로 덕분이다.
리 Shutong 인감 새겨진 진나라와 한 왕조의 법, 좋은 가스 사용. Zhao yuanli 는 Li zhuan 이 인감에 새겨진 "절대 속되지 않음" 을 평가했습니다. 이 () 는 저장파 () 를 추앙하고 그로부터 영양을 섭취했다. 그는 청대 금석학자, 수색연구, 비약적으로 말했다. 인감에 관해서, 법은 할 수 있습니다. 정 (정정) 황 () 이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서강) 강 (강인) 이 소리를 따라 와서 그 장을 소홀히 했다. "("중국일보 & lt 리 "> 서") 그 인감은 허실소밀한 대비를 강조하고, 칼법은 좌절과 필력의 변화를 중시하며, 신선하고 발랄하며 판에 박힌 흔적이 없다. 흔히 볼 수 있는 단절 필법은 일종의 재미있는 풍식감을 만들어 내고, 고풍스럽고 생동적이다.
관련 주제: 천진 건위 600 주년.
그래, 네가 그의 말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