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용왕의 임무는 구름비를 뿌려 더위를 식히고, 용왕치수도 민간의 보편적인 신앙이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교' 태상동 신원만주문' 의' 용왕의 품품' 은' 지가뭄, 오곡이 거두지 않아 삼삼오오' 라고 불린다. " 당초 부처는 오색구름을 타고 대지에 내려와 여러 하늘의 용왕과 함께 법을 전하여 중생을 구하고 제때에 촉촉하게 했다.
용왕의 생일과 관련하여 각종 문헌 기록과 현지 민간 전설은 모두 차이가 있다. 과거에는 용왕을 모시는 절이 성호지의 절만큼이나 보편적이었다. 비바람이 불균형하고, 오래도록 비가 오지 않거나, 비가 오래 오면 백성들은 용왕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용왕이 물을 다스리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도한다.
용은 중국의 역사적 전통과 문화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용의 기원은 의 푸에서 비롯된다. 신화 전설에서 볼 때 복희와 여와는 모두 머리이고 뱀은 용의 원형이다. 하지만 사실 용은 토템일 뿐, 현실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고, 인간의 허구적인 생물이며, 뱀의 몸, 짐승 다리, 독수리 발톱, 말 머리, 뱀의 꼬리, 사슴 뿔, 물고기 비늘과 같은 많은 생물의 특징을 융합한다. 고증에 따르면 드래곤 토템의 기원은 원시 부족의 끊임없는 전투와 관련이 있다. 오랜 역사 속에서 부족들은 서로 싸우고, 합병하고, 연합하고, 자신의 토템에 승리부족의 일부 토템을 추가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끊임없는 흡수와 풍요를 거쳐 용의 특징이 많아지고 이미지도 점점 복잡해지고 웅장해졌다. 결국 완전한 드래곤 토템을 형성하여 이 중화민족 숭배의 상징이 되었다.
고대 신화 중 용은 개각충의 으뜸, 사령 (용, 봉황, 기린, 거북이) 의 으뜸이었다. 고서에는 많은 다른 이미지가 있다. 가늘고 길다고 하면, 그것은 네 발, 호두사미가 있다. 비늘을 입으면 머리에 수염이 있고 발톱이 다섯 개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개의 유사성이 있다' 며 이질적인 동물로 각종 동물의 장점을 겸하고 있다. 그것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비늘이 있는 자는 용을, 날개가 있는 자는 그것을, 뿔이 있는 자는 그것을 "많이" 용이라고, 뿔이 없는 자는 가을이라고 부른다. 작은 것은 애교라고 하고, 큰 것은 용이라고 한다. 불교에서 용은' 팔룡' 중의 하나이다. 자세한 내용은 《팔룡》을 참조하십시오.
용은 위너, 신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갖가지 뛰어난 기예와 상상할 수 있는 우수한 자질과 미덕을 모두 용에 집중해 자랑스럽게 여긴다. 용은 용맹하게 선전하지만, 슬기롭고 위엄이 있다. 그는 숨길 수 있고, 상세하고 크고, 짧으며 길어질 수 있다. 추분은 깊은 물, 춘분이 하늘을 찌르고, 구름을 내뿜고, 안개를 내뿜고, 비바람을 부르고, 천둥과 번개가 치고, 변화무쌍하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그것은 미래를 예견하고 지위, 부, 길조를 상징한다. 용의 신성은 희수, 선비, 날기, 변덕, 현령, 재물을 구하는 것, 징조재해, 시범으로 요약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잘 날다' 와' 하늘을 날다' 는' 용' 형성의 결정적인 요인이다. 우리는 용, 번개, 구름, 무지개 등의 수집 대상임을 알고 있다. 원래는 공중에서 날아다니는 "천상" 이었다. 물고기, 악어, 뱀이 물에 잠입하고 말, 소, 사슴이 육지를 달리는 속도는 대추를 날아가는 속도와 비슷하다. 사고의 모호함 때문에 고대인들은 물고기, 악어, 뱀을 물속에서 잠수하는 경향이 있었고, 말, 소, 사슴은 육지에서 달리고, 번개, 구름, 무지개는 공중에서 비상하는 것을 성물의 다른 표현으로 여겼다. 황제 시대가 되면 용을 타고 승천하는 전설이 있는데, 응룡이 황제가 치우를 물리치도록 도와준 전설이 있다. 노을은 물을 다스리는데, 전설에 의하면 용들이 꼬리로 강을 그려서 홍수를 나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고조 유방은 그 어머니가 홍룡과 교배한 후 임신을 꿈꾸며 태어났다고 한다. 매년 2 월 초 옥수수튀김의 전통은 일룡이 인류의 가뭄을 해결하기 위해, 심지어 교조를 어기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옥룡은 백성들이 가뭄을 견디지 못하고 비를 구하는 것을 도우며 옥제에게 감금되어 규칙을 세웠다고 한다. 금콩이 꽃을 피울 때만 풀려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이 모여 옥수수를 볶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옥룡의 의거에 감사하기 때문이다. 금콩이 만발한 것처럼 보여서 책임지는 태백 진싱 잘못 알고 옥룡을 넣었어요. 매년 2 월 초 옥수수 튀김의 전통도 보존된다. 고대에 용은 황제 통치의 구현이었다. 왕들은 모두 용의 아들이라고 자칭해 용의 고귀한 지위와 품격을 계승하고 세속이 되지 않은 고귀한 위엄을 계승하며 인류 중 지도자가 되는 기초를 물려받았다. 용에게 모든 사람의 아름다운 소망이 집중되었다. 천하의 뛰어난 인물은 인중 용봉이라고 불리며, 제갈량은 자칭 와룡 선생이라고 주장하는 것이 매우 전형적인 예이다.
그리고 용은 등급이 매겨지고, 삼발룡은 가장 낮으며, 발톱이 많을수록 희귀할수록 소중하다. 가장 고귀한 것은 사해의 주님의 4 대 용왕이다. 고대 인도의' 팔룡' 중 용왕은 바다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으로, 대량의 부와 보석을 가지고 천지를 지킨다. 용은' 수계의 신' 이다.' 태상동원의 만트라경' 에는' 용왕품' 이 있고, 방위별로' 오제용왕' 을 나열하고, 바다별로' 사해용왕' 을 나열하고, 세상 만물별로 54 개의 용왕명, 62 개의 용왕명을 나열한다. 당현종 때, 제단관을 설치하여 용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송태조는 당대의 오룡제사제도를 답습했다. 송휘종 대관 2 년 (1 108), 천하 오룡이 모두 왕위에 올랐다. 봉청룡신은 임광왕, 홍룡신은 가택왕, 황룡신은 푸영왕, 백룡신은 이희왕, 흑룡신은 링택왕이다. 청동치 2 년 (1863), 운하 용신은' 분수용왕의 신' 으로 봉쇄되어 강장이 제때에 희생되었다. 서유기' 의 용왕은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친, 서해의 오윤과 북해의 오순으로 사해용왕이라고 불린다. 얼굴이 붉어지면 동쪽으로, 백발은 서쪽으로, 귤머리는 남쪽으로, 검은 머리는 북쪽으로 해야 한다. 이에 따라 사해용왕은 동해용왕, 남해홍룡왕, 서해백룡왕, 북해흑룡왕이라고도 불리며 각기 다른 속성 (오행대조표 참조) 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각자의 기능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런 다음 가운데에는 황제 (즉 용제) 가 포함되어 있는데, 마침 태극팔괘에서' 오행' 학설의 구현이다.
용왕의 근원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인도 불교의 유입이고, 다른 하나는 중국인 숭룡존왕 심리의 교감 침투이다.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두 명의 용왕 형제, 즉 갈로와 여갈로가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하나는 왼쪽에 미지근한 물을 뿌리고, 하나는 오른쪽에 냉천을 뿌려 부처님을 목욕시킵니다. 금시 인연 경중, 목욕 불룡왕이 어려운 도터, 우난도였다. 그들은 "깨끗한 물을 허공에 토하고, 따뜻하고 시원하며, 왕자의 몸에 붓는다." 하늘, 융중, 하가, 간다포, 아수로, 고루다, 카나로, 모호로가 등' 천룡팔부' 도 공중에서 연주하며 찬송가, 분향 산화, 옷 던지기, 헌화환,' 오색찬란하고 셀 수 없다
쿠모로시가 번역한' 연화경' 에는 여덟 명의 용왕이 있다. 각각 남도룡왕, 남도룡왕, 보갈로룡왕, 수길룡왕, 우덕일가룡왕, 아나보다도룡왕, 모나스용왕, 유보로룡왕이다. 송대 화가 장승이 쓴' 법계원도' 는 그 중 여섯 점 (모나스용왕, 우보로용왕) 을 그렸다. 이 여섯 용왕은 모두 토왕의 모습으로 두루마기 부츠를 신고 시종과 가족을 데리고 구름과 바닷물을 받치고 있다.
당대에 번역된' 화엄경' 에서 용왕은 10 개로 늘어났는데, 이름은 상술한 8 개와는 다르다. 각각 비루버차룡왕, 적룡 용왕, 삼운묘 은루용왕, 사염구 광해룡왕, 오고푸운기룡왕, 육덕일용왕, 7 무량보용왕, 8 순색 용왕, 구푸운소룡왕, 10 무열용왕이다. 또 오룡왕, 칠룡왕, 팔십일룡왕도 있다. 185 용왕론.
이 용왕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첫 번째는 불법을 보호하고 중생을 인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불교 20' 하늘' 에서 19 위를 차지한' 땅 끝 왕룡' 은 전설에서 물뱀을 관장하는 해왕이지만 보호자로서 사리, 불경 등 부처를 모시고 보호하는' 법보' 이기도 하다. 서진 주법호가 번역한' 해룡왕경' 에는 용왕이 부처를 바다 중용궁에 초청해 공양하는 이야기도 있다.' 부처와 대중' 을 그의' 수많은 가족' 으로 초청했다. 둘째, 구름과 비를 뿌려 재난을 없애는 것이다. 화엄경' 은 너희들 이 대룡왕, "부지런히 구름비를 만들어 중생을 모두 노여워하게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중국 태생의 용흥운부어와 일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