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이 인상적인 첫 드라마는 백표 () 와 미설 () 주연의' 사조각 영웅전' 이다. 당시 선전 구호는' 딱딱한 말의 무협극' 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때부터 무협극을 좋아해서 김용이 누구인지 알게 되었다.
나를 놀라게 한 첫 번째 김용극은 1970 년대 말 정소추 판' 천도살룡기' 였다. 이 드라마는 나에게 미녀가 무엇인지 깨닫게 해 주었다. 그것이 바로 조아지 공연의 주조였다. 지금까지도 마지막 장면이 기억난다. 장파렴이 조민의 무덤 앞에 서서 갑자기 조민의 모습을 보고 그가 쫓아갈 때까지 기다렸지만 없어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당시 장 파렴치한 막막함과 무력감 (줄거리를 각색한 것). 정소추 지금까지 가장 성공한 장거리이다.
대륙 친구들은 항구대 무협극으로 대륙 드라마를 구별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김용의 연극으로 볼 때 홍콩과 대만성 및 기타 아시아 지역은 크게 다르다. 김용 무협의 가장 큰 장점은 인물과 인간성을 묘사하는 것이다. 단지 몇 주인공만이 아니라 소설 속의 각종 사람들이다. 대만성 등지의 제작에서는 줄을 아는 스타 몇 명만 주인공으로 뽑을 수 있지만, 다른 캐릭터들의 선택과 형성은 모두 엉성하다. 다른 제작 조건에서도 홍콩보다 우수하지만 김용 소설의 정취와 품위를 갖기는 어렵다.
。 2000 년 이전에는 홍콩 방송국만이 김용소설 같은 좋은 작품을 찍을 수 있는 인재가 충분했다. TVB 만이 김용 소설의 매력을 포착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시대마다 가장 좋아하는 김용극을 선택하게 한다면, 나의 선택은 정소추 판' 천도살룡기', 유덕화 진옥련판' 신조각협사' 와 1997 년 황일화 판' 용호투' 가 될 것이다. 2000 년 후, 장기중 김용극의 천하가 될 것이다.
장기중의' 웃음강호' 이전에 우리가 본 대륙 드라마는 많지 않았다. 바로 삼국 무측천 수호 옹정왕조였다. 물보라를 볼 때, 이 제작으로 팔룡을 찍는 것이 얼마나 완벽할 수 있는지 상상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때 정해봉의 송무는 조로 바꾸면 그의 튼튼한 가슴에 늑대의 머리를 수놓으면 황일화 하얀 피부의 문신보다 훨씬 더 진실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김용소설을 즐겨 보기 때문에 방송국에서 김용극을 방송할 때마다 녹화해서 본다. 2002 년 말, 대륙판' 오오강호' 의 홍보 영상을 처음 보았는데, 불과 수십 초밖에 안 되었는데, 그 중 하나는 영호충과 임영영이 벼랑에 앉아 피리를 연주하는 것이었다. 당시 카메라 사용과 로케이션은 과거 김용의 드라마와 다르다고 느꼈다. 하지만 저에게는 별로 상관없어요. 대만성의 명목상 김용극인 줄 알았어요.
제 1 회를 보고 평소 상상했던 무협 분위기가 극 중 어느 정도 드러난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여우충과 곡양이 한 나무에서 만났을 때, 그들은 같은 생각을 했다. 나는 왜 일부 관중들이 오만강호에 무협 맛이 없다고 말하는지 정말 모르겠다. 진짜 집, 숲, 산, 물은 바로 김용이 쓴 아야코 다. 몇 편을 보면 큰 집이나 숲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지만, 낭떠러지 장면을 생각하면 공장관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신이 진정으로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볼 때, 대륙의 동굴 수는 다른 곳보다 많다. 절벽을 넘은 큰 동굴을 볼 때, 원래의 본질이 무엇인지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실 당시' 오만강호' 의 처음 몇 회를 만신창이로 잘랐는데, 리리의 것은 확실히 부족했지만, 당시 그 장점을 감상하기만 하면 만족했다. 일부 대륙 친구들과는 달리 생트집을 잡았을 뿐이다.
물론 이렇게 멋진 무협극도 잘 숨겨야 한다. 십여 회를 녹음했는데 영상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거리로 나가 사러 갔을 때, 무심코' 소오강호' 의 VCD 한 장이 팔리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큰 기쁨으로 360 여 홍콩달러를 써서 샀다.
홍콩 드라마 방송 시간은 내지방송국의 비위를 맞추는 것보다 훨씬 못하다. 한 번에 몇 회 방송된다. 보통 홍콩 드라마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에 한 시간씩 방송되는데, 상당히 긴 광고 기간이 세 개 있어 상당히 불쾌합니다. 이번에 오만강호 드라마를 보는 것은 내가 처음으로 기쁨과 만족을 느끼는 것이다. 당시 줄거리가 끌리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매 회마다 감동적이어서 나는 항상 놀랐다. 대림전, 제 3 차 소림전, 동방불패전, 오악맹주의 전, 마지막 전쟁은 모두 웃음소리로 전대미문의 만족감이다.
당시 소오강호에 대해 "김용 드라마는 김용 소설의 파생물에 지나지 않는다. 그 성과는 소설 하이라이트의 일부에 지나지 않아 좀 재미있다" 고 평가했다. 이 대륙판' 소오강호' 는 소설과 동등한 지위로 올라갔다. 즉, 일부 줄거리 아야코 는 잘 수행 뿐만 아니라, 많은 장면 이 있습니다. TV 는 아야코 보다 낫다, 대부분 빛과 그림자로 쓴 것이다, 서로 보완한다. 지금은 이런 평가가 좀 과찬인 것 같지만 당시 충격적인 심정도 표현했다.
2003 년 초 한 영화점에서' 사조각 영웅전' 의 VCD 를 우연히 발견해 200 여 원밖에 팔지 못했다. 본토에서 수입해서 포장이 보기 안 좋아요. 표지의 곽정은 좀 흉악했다 (당시 영호충이 연기한 줄 몰랐다), 황용도 예쁘지 않았다. 더 매력적인 것은 표지가 펜티엄 장면을 시작하는 것이다. 페이지 뒤편에서 장기중의 이름, 그리고 후아 각량, 마옥성, 조건 등 프로듀서의 이름을 보았다. 감독 후아 jueliang 은 홍콩 출신이지만 무명이다. 마옥성은 결코 낯설지 않지만, 그는 상당히 좋은 무술 코치이다. 이후' 오오강호' 의 프로듀서를 비교했을 때, 오오오강호와 같은 프로듀서인 장기중이 발견됐다.
홍콩의 드라마는 프로듀서가 멋을 내고, 영화는 감독이 멋을 낸다. 프로듀서와 프로듀서가 같은 사람인가요? 아니면 투자자와 동일합니까? 또 다른 문제가 있습니다. 사조각 영웅전' 은 오만강호를 웃기 전이나 후에 촬영한 건가요? 이것들은 모두 이 드라마의 표현에 큰 영향을 미친다. 반대로, 나는 주연이 누구인지는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어차피 나도 누구를 모른다. 이렇게 하는 것도 좋다. 배우 고유의 이미지는 없을 것이다. 연극을 볼 때 극 중 캐릭터에 더 몰입할 수 있다.
내가 처음 타이틀곡 화면을 보았을 때, 나는 매우 기뻤다. 이것은 교만한 강호보다 더 높은 등급의 제작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웃음 강호' 의 효과는 극히 일반적이지만,' 신조협사' 는 호두사미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가장 견딜 수 없는 것은 화산론 검의 경솔함이' 웃음 강호' 의 최종 대결과는 거리가 멀다. 다행히 결국 곽정과 칭기즈칸은 영웅에게 아주 좋은 박자를 맞았고, 리의 연기도 뛰어나 조지 곽정의 영웅적인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세웠다. 이것도 내가 가장 많이 본 판 중 하나이다.
이 영화' 신조협객' 을 보고 난 후, 나는 이 곽의 성장을 보고 싶다. 김용의 작품은 곽정과 황용만이 청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여전히 혈육이 풍만하다. 리와 주신, 그래서 이 두 권의 책의 연속은 끊어졌다. 신조협객' 이 앞으로 어떻게 성공하든 큰 아쉬움이다.
같은 해 중반, 아시아시는' 여덟 마리의 용' 의 홍보 영상을 방영했다. 몇 초밖에 안 남았지만 장기에서 만든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김용극은 장김용극의 분위기와 장법이 없다. 나는 또한' 단명' 이 임지령 공연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10 여 년 전 영화' 유성 나비검' 에서만 그가 연기한 조연 중 한 명을 보았는데, 그가 명예로운 고귀한 기질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다. 그 이후로, 나는 이' 용팔부' 의 출현을 갈망하며 일정 간격으로 영화가게에 갔다.
2003 년 12 월 중순 천룡 8 부의 VCD 가 드디어 팔렸지만 전반부만 대륙에서 수입되어 포장도 보기 좋지 않았다. 제일 먼저 본 것은 뚜껑 위의 후준. 나는 그의' 무간도 2' 를 보았고, 그의 공연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나는 그가 조봉에 가서 공연하는 것이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배우들을 보세요. 그중에는 중리티, 탕진종, 임지가 있습니다. 항구와 대륙의 믹스매치는 다소 불륜이다. 장기중이 연기한 드라마와는 달리 대만성이 출자하여 제작한 것 같다. 프로듀서의 이름조차 상자 뒷면에 찍히지 않아 장기의 작품인지 의문이다.
전반전에만 있었기 때문에, 나는 당시 바빠서 볼 시간이 없었다. 나는 급하게 사지 않고 발행된 홈페이지를 베껴 쓰고 계획을 세웠다. 이 사이트를 통해 장변 김용극에 대한 기사를 많이 발견했고, 이렇게 자랑스러운 김용 드라마가 중국에서 무자비하게 남용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2 주 후, 설레는 마음으로 반년을 기다렸던 드라마를 보기 시작했다. 처음 두 작품보다 용팔가지에 대한 기대가 훨씬 크다. 가장 보고 싶은 이야기는 살구림의 죽음, 집현장, 아준, 소림대전이다. 97 년의 관룡 느낌을 비교해 보면 직관적으로 살구림의 느낌은 집현장과 비슷하지만 아준의 죽음은 손색이 없다. (청석교의 리메이크는 우수하다. 전체 배치를 가리키지만 감독이 1997 년 이 용은 매우 성공적이었다. ).
장기중 드라마의 진정한 정신은 소림전쟁이다. 이는 전대미문의 충격이자 조봉대영웅이미지의 진정한 확립이다. 예상하지 못한 줄거리가 없으면 늘 서프라이즈가 있다. 천바룡브' 는 지금까지 가장 성공한 김용극이다.
용족' 을 보고 내지의 김용극에 관한 모든 기사를 보고' 신조협객' 의 제작동태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준비, 캐스팅, 촬영, 현재의 기다림을 포함한다. 한 편의 드라마 제작에 이렇게 익숙한 적이 없다. 신조협사' 는 이전의 김용극에 비해 신비감을 완전히 잃어 캐스팅, 스타일링, 의상, 장면이 모두 귀에 익었다. 하지만' 신조협객' 에 대한 기대가 높아서 다음에 다시 보는 느낌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물론, 나는 신조협객의 업적에 대해 여전히 자신감이 넘칩니다. 이것은 무협 TV 역사상 또 다른 최고봉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