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에서 이별하다'는 최영영과 장준루이의 이별과 후회를 보여주며, '북에서 남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와인 한 잔 위에 모인 기쁨과 슬픔'이라는 이별 주제를 반영한다. , 동쪽에서 서쪽으로"이며 줄거리는 복잡하지 않습니다. 최잉잉이 주연을 맡은 오페라 전체는 창팅으로 가는 길, 연회 중, 이별의 장면 등 세 장면으로 구성된다. 극적인 장면이 바뀌면서 작가는 의도적으로 세 장의 풍경 사진을 배치하여 가을 풍경을 묘사한 결합된 이미지가 오페라 공간에 녹아들도록 한다. 아름다운 노랫말을 감상하는 독자들은 마치 극중 인물들이 그림 같은 풍경 속을 행진하며 시적 세계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다음 디자인은 드라마의 줄거리를 경시하고 캐릭터의 심리 파악, 음악과 가사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인식, 오페라 언어에 대한 감상을 강조합니다.
1. 인물 심리의 섬세한 묘사
인물 심리
이별의 슬픔과 이별: 고난을 겪은 후에야 재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젯밤에, 오늘 우리는 헤어졌어요.
걱정: 황폐한 마을에 비와 이슬, 야생 상점에 바람과 서리, 도와줄 사람이 없고 돌보기 가장 어려운 곳이다. 불안: 이국 땅의 꽃과 식물, 이국 땅으로 돌아가 살기에는 너무 늦었고, 결혼을 중단하고 다시 결혼하여 사랑과 정의를 잊어버립니다. 불평과 불만: 원앙을 해체하고 길을 가도록 강요하는 이 감정은 표현하기 어려운데, 이 증오심을 누가 알겠습니까?
섬세한 묘사
직설적인 표현 감정: "그러나 머리가 두 개인 연꽃을 얻으려면 장원과 1호만큼 사악합니다.
풍경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 "아침에 와서 술에 취한 사람 서리 숲은 떠날 때 항상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풍경을 사용하여 감정 표현: 예를 들어 "해질녘 고대 길에서는 아무도 말하지 않습니다." 옥수수와 기장의 가을 바람이 이웃의 말을 듣습니다.
기발한 수사법 사용: 암시, 은유, 평행법, 과장 및 기타 기술 사용. (예시 생략)
2. 이별 상황에 대한 생생한 묘사
1. 가사 속 가을 풍경을 표현한 이미지 조합
[단정] 창팅로 - 기울어진 서리숲 사진 :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노란 꽃들이 쌓인 모습 , 세찬 가을바람, 남북으로 기러기가 날아오른다
[천을 벗다] 잔치 중 - 노란 잎사귀의 쇠퇴 스케치: 바스락거리는 가을바람, 날아다니는 노란 잎사귀, 휘감기는 연기, 떨어지는 잡초
[이샤][엔딩] 이별 당시 고대 도로의 안개 사진: 푸른 산과 드문드문 숲, 옅은 연기와 황혼, 일몰 때의 고대 도로, 휘파람 부는 바람과 말들이 이웃하고 있다
2. "Changting Road"라는 제목으로 [Duanzhao] [Rolling the Hydrangea] [Taotao Let] 세 곡을 산문으로 다시 작성합니다.
어느 날. 늦가을, 푸른 하늘에는 흰 구름 몇 송이가 떠 있고, 땅바닥에는 국화꽃이 흩날리고, 황량한 가을 바람이 세차게 불고, 기러기들이 추위를 피해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풀은 초췌하고 안개는 차갑고 서리는 차갑다. 단풍나무는 서리로 인해 붉게 변했고, 가을바람에 가지가 땅에 떨어졌다.
기름이 가득 찬 차. 향이 포구사에서 나와 인적 없는 숲속의 10마일 길이의 정자를 지나고, 총리의 딸 최잉잉과 그녀의 하녀 중매인이 눈물로 얼룩진 잉잉의 차에 앉아 있었습니다. 경차의 왼쪽 앞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었다. 장생은 말을 타고 한가로이 걷고 있었고, 중매인은 주위를 둘러보며 장생이 다정하게 쳐다보는 것을 보았다.
산기슭에 홀로 서 있는 황폐한 정자. 마차 소리와 말소리에 잉잉이 그 위로 날아올랐다. 이 광경을 본 그녀는 한숨을 쉬었다. 헤어질 장소? "저녁 먹자!" 노부인은 차가운 목소리로 잉잉에게 말했다. 이것은 거절할 수 없는 현실이다. 서로에게 수천 마디 말을 해도 아무 말도 할 수 없는 기러기들이 남쪽으로 날아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잉잉은 마음 속으로 다정한 기러기들에게 평화의 소식을 전하라고 말했다. /p>
3. 상상력을 발휘하여 "출발 전"을 제목으로 사용하여 [놀고 있는] 아이들] 연극 발췌로 노래를 다시 썼습니다:
잉잉(잔을 들고 비참한 모습) ) 오늘은 서로 이별하고 이 잔을 마시자! 언제 다시 만날지 모르니(눈물이 컵에 떨어지며) 대중을 위해 근육을 키우는 걸까요? 걱정하지 마세요, 장성 씨 (컵을 들고) 떠나면 반드시 명성을 얻고 곧 돌아올 것입니다. (마시며)
[중매인은 장성유가 자만하는 것을 보고 웃음]
중매인이 골드리스트에 있으니 사위 영입은 조심하세요.
장성 (말문이 막힘) 이거... 중매인은 내 생각을 이해한다. (컵을 던진다. .) 이 컵처럼 우정에 어긋납니다!
잉잉과 그의 아내는 연꽃처럼 나란히 사랑에 빠졌습니다. 이는 1 위 학자와 1 위보다 낫습니다. 왜 잘못된 평판을 얻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해야 합니까? 공식적인 직위를 얻든 못 얻든 상관없이 일찍 돌아오십시오.
장성(감동, 울음) 아가씨는 저를 알아요. (말 울음소리가 들린다) 시간이 늦어지니 길을 떠날 준비를 해야 한다.
잉잉, 잠깐만요. 당신은 나에게 선물로 줄 것이 없지만 나는 당신에게 줄 것이 하나 있습니다.
(손수건을 보여주며 조용히 외친다.) 그땐 내가 직접 했을 텐데 지금 치투는 어디 있지? 옛 마음을 회상하고 눈앞의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십시오.
장성 (경청하고, 손수건을 들고 유심히 살펴보는) 아가씨,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제 실력으로 제 마음을 알아내고 싶어요. (시) 인생은 멀고, 가장 가까운 사람은 누구입니까? 친한 친구를 만나지 않으면 한숨을 쉬는 사람을 누가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중매인 (한숨) 노동과 제비가 헤어졌습니다. , 비참한 한 쌍의 사람들 1
4. '낙담'이라는 제목으로 두 곡 [Yi Sha]와 [Ending]을 현대시로 재작성하였으며, 음악 속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여 잉잉의 관점에서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였다. 예:
산을 벗어나 옅은 연기로 뒤덮인 산/언덕을 돌아, 인적 드문 숲을 지나 익숙한 모습이 어렴풋이 보인다/평화의 한마디, 보물의 한마디 , 황량한 노을 속에 그대와 함께 / 가을 바람이 곡식을 스치고, 말 울음소리가 꾀꼬리들의 가슴을 때린다 / 분업과 제비의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 이별의 슬픔을 후회하지 말라 / 명성과 직업에 대해 말하면 새해에 어디로 돌아갈지, 언제 돌아올 지 물어보세요 / 성수 제 산의 사랑은 잊을 수 없으며 고대의 일몰 길은 마음을 연결합니다 / 푸른 산 아래 가을 바람에 이별은 사람들을 만듭니다 울고 마음이 아프다 / 이별의 슬픔은 물만큼 길고 납만큼 무겁다 / 차를 어떻게 끌고 갈 수 있는가
3. 오페라의 언어
1. '장각에서 이별'에서는 잉잉의 반봉건 의식이 구체적으로 어떤 가사에 반영되어 있나요?
① 원앙 이별에 대한 불만. Yingying은 "멀리서 10 마일 길이의 정자를 보았고 옥 근육을 잃었습니다", "마차와 말이 배열되어있는 것을 보았고 사람들에게 고문을 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②명예와 부를 경멸한다. Yingying은 Zhang Sheng에게 "행운의 부족"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설득했으며 "금메달 목록에 이름을 올리지 않으면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이라고 그녀는 "같은 머리를 가진 연꽃을 얻는 것이 그만큼 강력하다"고 믿었습니다. 제1의 학자로'', 명예와 부는 '달팽이 뿔로 거짓 이름, 파리 머리로 작은 이익'에 불과하다.
2. '장각에서 이별'은 우아한 가사로 유명하다. 이 언어 기능을 설명하기 위해 [정정]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단조]는 '장면의 조화'로 원나라 백조의 노래라 할 수 있는 풍경을 모티브로 한 곡이다. 아름다움은 이미지의 우아하고 화려한 조합에 있습니다. 감정의 완곡하고 암시적인 표현과 동사의 적절한 사용에 있습니다. "염료"라는 단어는 풍경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변화는 극중 인물들에게 강한 슬픔을 가져왔다. Zhu Quan의 "Taihe Zhengyin P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ang Shifu의 말은 꽃 속의 아름다움과 같습니다. 내러티브는 완곡 어법으로 시인에게 매우 흥미 롭습니다. Huaqing에서 나오는 옥 반지 또는 녹색 진주와 같은 매우 아름다운 문장이 있습니다. 나포에서 연꽃 따기." 평가를 위한 것입니다.
3. [Yisha]는 "걱정하지 마세요"를 썼고 "푸른 산", "고대 도로", "일몰", "안개"라는 네 가지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에서 이 이미지를 사용하여 "슬픔"을 쓴 유명한 문장을 찾아보세요. 예:
칭산(靑山): 행인들은 가을바람을 떠올리고, 물 건너 푸른 산은 고향처럼 느껴진다. (대술륜의 '지천수풍경')
해협 양쪽의 푸른 산들이 서로 배웅하지만 이별의 심정은 누가 알겠는가? Shanqing")
고대 속담: 왕에게 최선을 다하라고 충고하십시오. 술 한잔, 서쪽의 양관을 오랜 친구없이 남겨 둡니다. (왕웨이(안시로 원아 특사 보내기))
수천 마일 떨어진 관산으로 향하는 옛 길, 높은 도시를 돌아보는 것은 살구 같다. )
일몰 : 가을 풀이 홀로 떠난 후 차가운 숲에 해가 진다 (류창칭의 '창사 왕가이의 집')
석양 밖에는 갈까마귀가 점재한다 , 그리고 외딴 마을 주위에 물이 흐른다.")
안개: 해질녘 고향은 어디인가? 강물에 안개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최하오의 "황학탑")
생각해보면 수천 마일의 안개,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광활하다 (유용의 『비 속의 고리: 오싹한 매미의 슬픔』)
4. 토론
'서방의 낭만' 다섯 번째 책은 고등학교 최고의 학자인 장승과 영영의 '황금관 하패'와 '다섯개의 꽃'에 관한 이야기이다. 관고', 연인들이 드디어 결혼했다. 명나라 때부터 인기를 끌었던 진성탄의 '서방연의' 여섯 번째 책이 '서방연의' 다섯 번째 책의 해피엔딩을 끊었다. Chamber'. , Cui와 Zhang의 헤어짐은 'The West Chamber'를 코미디에서 비극으로 바꾸는 극의 결말입니다. Jin Pi의 'West Chamber' 결말에 대한 견해를 말씀해주십시오. (예)
P. 한 가지 견해: 극중 주인공은 봉건적 윤리가 바위처럼 굳건한 시대에 살고 있다. 해피엔딩은 삶의 기반이 부족하고 이상주의적 성향이 강하다. Cui와 Zhang의 사랑은 논리적인 결과이며, 결혼하라는 명령은 진부해졌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은 Cui 어머니의 이전 어려움이 너무 '합리적'이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Jin Pi의 "The West Chamber"는 Cui Zhang의 사랑을 슬프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봉건윤리에 의해 아름다운 사랑이 파괴되는 모습을 비극적으로 드러내는 것은 충격적인 힘을 지닌다.
진의 '서방' 인기는 역사적인 선택이다.
두 번째 견해: 사랑의 정점은 환멸의 끝이다. 이는 '세상의 모든 연인을 부양자로 만들자'는 작가의 아름다운 염원과도 맞지 않고, '꽃이 가득하고 달이 가득하길'이라는 관객의 소망. Cui와 Zhang은 첫눈에 반한 것부터 사랑에 빠진 것까지 많은 고난과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적어도 Wang Shifu의 견해로는 이 미친 남자와 원한 여자의 최고의 결말은 해피엔딩입니다. 제5권에 나오는 봉건적 요인은 시대적 한계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고대인을 가혹하게 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김표가 왕스푸의 '서방의 낭만'을 마지막에 끊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수업 준비 자료——
1. Zaju에 대한 지식
곡: 음악의 7가지 음색은 Gong, Shang, Jiao, Bian Zheng, Hui, Yu 및 Bian Gong입니다. 공을 주테마로 하는 음을 '공'이라 하고, 나머지를 '초'라 하여 이를 합하여 '공음'이라 한다. "다섯 개의 궁과 네 개의 대화"는 Yuan Zaju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데, 즉 Zhenggong, Zhonglu Palace, Nanlu Palace, Huangzhong Palace, Xianlu Palace, Dashi Diao, Shuangdiao, Shang Diao 및 Yue Diao를 총칭하여 "9 궁"이라고 합니다. "장각이별"은 정궁을 사용하며 그 목소리와 감정은 "우울하고 장엄하다". 정궁의 대련의 형태는 [단조], [구르는 수국], [타오도링], [옷벗기], [소량주], [모피안], [행복삼], [조천우], [사위]이다. ] ]기다리다.
(Wang Li의 "중국 시와 리듬"에 따름)
음악 및 가사: 운율, 평준화 및 경사 운율, 끝까지 한 운율, 운율이 촘촘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대련인 대련은 경사도에 관계없이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노래 가사에는 안감 단어가 많이 있습니다. (Wang Li의 "중국 시와 리듬", Tu Zongtao의 "시, Ci 및 음악의 리듬 개요" 등에 따르면)
Bin Bai: "노래가 주요 부분이고 Bai가 게스트입니다. , 그래서 맑고 매끄럽다는 뜻으로 빈바이(Bin Bai)라고 부른다.” “베이취에는 빈(Bin)과 바이(Bai)가 다 있다. 두 사람이 서로 빈이라고 하고, 한 사람이 자기 자신에게 바이라고 한다.”
(Xu Wei의 "Nanci Narrative", Shan Yu의 "Jupo Conghu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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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 소개: "서로 만나고, 서로 절하고, 예배하고, 춤추고, 앉아서 무릎을 꿇는 것" 등을 모두 Ke라고 부른다", "Ke라는 단어를 서문으로 사용하면 Ke가 아닌 서문과 차이가 있다".
(쉬웨이의 '난치 서사')
2. 중요 포인트
① 불전에서의 만남 : 당나라 진원시대, "법정에 지원을 구하러 갔다"는 낙양의 인재 장준서가 재상 최각(故) Qianjin Cui Yingying. 잉잉은 "애정스럽게 곁눈질로 바라보고" "엄숙한 눈으로 뒤돌아보았다", 장생은 "어떻게 그가 떠나려고 할 때 그의 눈이 돌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었을까" 그래서 그는 "서쪽에 있는 방을 빌렸다"고 말했다. "고전과 역사를 검토하기 위해" 머물기 위해 탑 안뜰 옆에 있는 날개.
('장준루이의 도장극')
② 구석에서 염불하는 커플 : 잉잉은 달빛 아래서 향을 피우기 위해 서관 정원으로 갔고, 장성(張生)은 구석에 있는 시: "달빛은 밤에 녹아들고, 꽃은 봄 그늘에 있는데, 달 속에 있는 사람을 보지 않고 어떻게 밝은 영혼을 볼 수 있겠습니까?" 잉잉의 마음이 감동되어 그와 운율을 맞추었습니다. 란민은 오랫동안 외로워서 할 일 없이 봄을 보냈고, 성가가 불쌍한 한숨을 쉬리라 예상했습니다." 장생은 잉잉의 재능에 더욱 감동했습니다.
(위와 동일)
3달밤에 피아노를 들으며 손비호의 병사들은 최영영을 잡기 위해 포구사를 포위했고, 장승은 책을 써서 백을 소환했다. 말 장군 Du Que가 포위 공격을 구출합니다. Xu Qin 노부인은 재혼했고, Zhang Sheng은 늦은 밤에 피아노를 연주하고 노래를 작곡했으며, 그의 가사는 너무 진심 어린 나머지 Yingying은 "자신의 사랑을 이해"하고 스스로를 도울 수 없었습니다.
("최잉잉은 밤에 오페라를 듣는다")
4 중매인이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장생이 중매인에게 "사랑과 미움이 점점 심해지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나는 Yaoqin을 연기하고 있습니다. 봄에는 당신의 마음이 사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감정은 어길 수 없는데 왜 밝은 달을 비추지 말고 불쌍히 여기십시오. 짙은 꽃 그림자." 달 아래 잉잉을 만나고 싶은 간절함을 표현한 곡이다. Yingying은 다음과 같이 답장했습니다. "달이 서쪽 방 아래에 있을 때 바람을 향한 문이 반쯤 열려 있고 칸막이 벽에 있는 꽃의 그림자가 움직이고 있는데 장성(張興)이 뛰어오는 것 같아요." 약속대로 성벽을 무너뜨리고 돌진했지만 잉잉에게 굴욕을 당하고 당황하여 떠났다.
('장준서의 아카시아 드라마')
⑤ 최장은 결혼했다: 장은 아프고, 잉잉은 걱정이 되고, 중매인에게 달임에 대해 물어보고, 사랑의 시를 썼다. : "네 마음속의 고민을 걱정하지 말라. , 인재를 멸절시키는 데 달려 있다. 뜻밖에도 그때 첩 생활을 마치면 오늘 왕이 되는 재난을 어떻게 막을 수 있겠는가? 따라가기가 어렵다. 편지를 보내어 당나라의 수에게 밤에 구름과 비를 내리게 하라는 메시지를 보내고 싶습니다. 잉잉총은 봉건 윤리에 묶여 장성과 결혼하는 결정적인 조치를 취했습니다.
("조교전 꿈 잉잉자거")
3. '서방' 스타일
원 드라마의 일반적인 관행은 4겹으로 한 권인데, '서방'은 5권이고, 전체적으로 "전체 내용은 똑같다" ." 1권 40% 할인이라는 일반 원칙을 깨뜨린 것은 『서방의 낭만』만이 아니었지만, 결국 5권의 규모는 특수한 경우였다.
그 이유는 첫째, 네 가지 우여곡절이 있는 책에서는 담기 힘든 희곡과 복잡한 우여곡절이 있는 이야기 자체에 있다. 둘째, 고전 시극으로서의 『서방』은, 서정성이 강하고 이야기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등장인물의 감정의 기복과 내면 세계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많은 수의 아리아와 이에 상응하는 길이가 필요합니다. 셋째, "왕희향"은 "동희향"을 기반으로 합니다. , 그리고 "동희상"은 5부작입니다. 만 단어의 거대한 제작도 (왕희상) 이에 상응하는 규모를 가져야 합니다. 넷째, "왕희상"이 제작된 시대에는 남부 오페라가 이미 발전했고, 종종 수십 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그 스타일은 Wang Shifu의 드라마 창작에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궈위항 편저 『중국 고대문학사』 제3권 373쪽)
4. '서방'에 대한 해설
명나라 문인들이 '서방'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 일반화되었고, 많은 논평이 등장했다. 명나라 사람들이 《서방연의》에 대해 비평한 내용은 10가지가 넘습니다. 주요한 것에는 Wang Shizhen과 Li Zhi의 공동 비평 판 ( "The Romance of the North West Chamber"의 Yuan 판), Li Azan의 비평 판 "Mr. Li Zhuowu의 West Chamber의 Romance에 대한 비판", Chen Jiru의 비평 판이 있습니다. "진미공(陳美功) 선생의 서방연의비평 정판본", 당현조의 평론("당해약의 서방연의비판") ", 서위의 평론(재인쇄 및 정정). 원판은 서북회의 화사상을 비판하고 당·이·서의 『서북원판 삼군합동해설』 등을 평론한다. 서방'을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보고 있다. 구조와 성격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는데, 이를 통해 명나라의 장인과 진보사상가, 극작가들의 '서방연의'에 대한 다양한 이해를 엿볼 수 있다. 왕조
(등소기 편저 <원나라문학사> 127쪽)
5.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출판된 판 중 가장 널리 유포되고 영향력 있는 판은 진성탄의 비평판, 즉 "관화당 제6서" "서방의 낭만"이었습니다. 책 앞에도 두 개의 서문을 썼는데, 하나는 『고인을 위한 애곡』이고 다른 하나는 『후세를 위하여 남겨두다』이며, 81개의 『읽는 방법』이 있는데, 이론도 꽤 흥미롭고 많은 변화를 주었다. "서방의 로맨스"의 원문에. Jin Shengtan의 발언과 변화에 대해서는 항상 다른 의견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의 양정남(梁寧南)은 “진성담(金聖潭)은 『서방연의』를 취하여 나누어 설명하려고 하였는데, 『서방연의』는 지금까지 큰 재앙이었으며, 의미를 바꾸는 건 특히 무모하다."('취화') 하지만 다른 이들도 있다. 칭찬하는 이들은 "400여년 전 '서방'이 시작된 이래로 '서방'을 추천해왔다"고 말했다. 첫 번째 작사가로서 수천만 명은 모르지만 첫 번째 이유를 모두 지적 할 수 있습니다."(리유의 'Idle Feelings')
(궈위항 편저 <중국 고대문학사> 제3권 372쪽)
6 . 선배들의 논평
'서방'은 시천이 '하늘은 파랗고 땅은 노란 꽃, 서풍이 세고 기러기가 날아다닌다'라고 썼을 때 썼다고 한다. 북쪽에서 남쪽까지." 나는 임신이 너무 고통스럽고 목이 말라 땅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량팅난의 'Quhua')
'바람에'와 '담배' 네 문장은 [정확한] 한문의 카피가 아니라 클로즈업된 이중문이다. (잉잉) ) 저는 그런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Duanzheng]은 다른 장면을 묘사하는 것이고, 이것은 앉아 있는 장면을 묘사하는 것입니다.
(Jin Shengtan의 "서방 여섯 번째 학자의 책")
"푸른 언덕 너머 배웅"은 삶이 산허리를 돌아 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꼬투리를 만들지 않는다'는 희박한 숲에서 생명이 나왔다는 뜻이다. 밖에서는 '가벼운 연기와 저녁 안개가 서로를 덮고 있다', 안개 속에는 '아무도 말하지 않는 옛길의 노을'은 슬픔을 뜻한다. 독립; "곡식과 기장의 가을 바람은 말의 울음 소리를 듣습니다", 기쁨을 보지 않고 말의 울음 소리를 듣습니다. " "왜 차에 타기에는 너무 게으른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 "주변 산에 채찍이 밝게 빛나고 있다"는 것은 앞산을 지났다는 뜻이므로, 잔광 때문에 채찍을 휘두르는 모습이 보인다.
("민유우유환상서실다섯극노트")
세상에서 가장 감동적인 것은 산의 경치이고, 가장 위안이 되는 것은 여운이다. 세상 끝에서 온 방랑자, 그 풍경에 감동받고 임신하게 된 것은 무엇이 다를까? 청산의 건강에 관해서는 오랫동안 손님으로 지내다가 외국에 온 것이 안타깝고, 일몰이 많지 않은 것을 보고 장기적인 전략을 세우고 고향으로 돌아왔습니다. 인간의 감정은 늘 똑같고, 특히 오늘처럼 슬픔은 없습니다.
(Chen Weisong의 "서방의 재능")
7. 현대감상
'정각에서 이별'은 복잡한 극적 구성을 갖고 있지 않으며, 작품의 예술적 매력은 주로 인물들의 영혼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와 진실된 묘사에서 나온다.
작가는 『장각이별』의 특정 시공간 교차점에서 잉잉의 영혼 깊은 곳까지 예술적 촉수를 확장해 '이 증오를 누가 알겠는가'라는 복잡한 심리적 함의를 섬세하고 다층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전 “애정, 어젯밤에 결혼하고 오늘 헤어진 친척에 대한 온갖 애착”, “북에서 남으로, 동에서 서로 수천 마일”의 이별을 앞두고 무한한 슬픔, “원숭이를 강제로 찢어 버리는 것” 그는 '잘못된 평판과 작은 이익'을 추구하며 자신의 행동에 대해 깊은 분개함을 느꼈고, 아내를 버리는 흔한 사랑의 비극을 걱정했다. 동시에 이 복잡한 심리적 의미가 내포된 순수한 영혼의 꼬투리를 깊고 설득력 있게 드러냅니다. 잉잉의 애착, 고통, 원한, 장생과의 이별을 고할 때의 걱정은 모두 그녀의 이상적인 사랑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Zhang Sheng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상호 존경의 산물이었으며 세상적인 고려나 관심이 섞이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같은 머리로 연꽃을 얻는 것은 1등을 하는 것과 같은 힘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가 추구하는 것은 봉건적인 ‘가족의 이익’이 아닌 순수하고 한결같으며 영원한 사랑과 행복이다. 요컨대 작가는 인물들의 마음 속에 떨리는 사랑의 멜로디를 쓸 뿐만 아니라, 거대한 감정의 파도에 흔들리는 인물들의 마음도 쓴다.
(강흥위 편저 <원극 감상사전> 348쪽)
<장각에서 이별>의 구성은 <원극 감상사전>에서 꽤 대표적으로 나타난다. West Chamber'는 리자오와 선화를 모두 사용하여 이전 세대의 시를 차용하고 개작했을 뿐만 아니라 민간 언어를 흡수하고 정제했습니다. 전체적인 스타일 측면에서 조화로운 색상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이해력, 유창함, 아름다움의 특징. 일부 평론가들은 <서방의 로맨스>가 시적 드라마라고 말한다. 『장정에서의 이별』은 극의 가장 시적인 부분으로, 줄거리의 진전이 별로 없고, 극적 모순의 급격한 변화도 없으며 단지 서정시의 언어를 사용하여 여주인공의 슬픔과 슬픔을 서술하고 있다. 증오, 연극 전체가 일종의 희미하지만 오래 지속되는 슬픔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명나라 호영림은 왕시부를 '서정과 음악에서 왕태백을 생각함'에 비유했다(<소보산방비공> 참조). 그렇다면 후 씨는 참으로 지식이 풍부하고 분별력이 있는 분입니다.
(덩샤오지 편집 《원나라 문학사》 124쪽)
——확장 읽기——
[천경사] 그럴까요? 발걸음마다 보물이 발견되는 걸까요? 치마가 질질 끌리는 게 아닐까요?
부, 철마 처마 앞에서 갑자기 바람이 부는 걸까요? ?금고리의 이중조종, 징글소리가 커튼을 울리는가?
[웃는 순서] 밤에 범천궁에 울리는 종소리인가? 자와 가위가 서로를 보내는 소리인가? 구리 주전자의 길게 떨어지는 소리인가? 동쪽 모퉁이에서 다시 잠재된 소리가 들렸는데, 알고보니 서쪽의 소리였다. 날개.퉁퉁나무.
[Bald Si'er] 그의 목소리는 철기병의 칼과 창과 같으며 그의 목소리는 고요하며 흐르는 물에 녹아 내리는 꽃과 같으며 그의 목소리는 맑은 바람과 같습니다. , 밝은 달, 하늘에서 지저귀는 학, 어린아이의 말을 듣는 듯 작은 창문에서 지저귀는 소리.
[성약왕] 생각이 무궁무진한데 여기서는 그 뜻을 이해하게 됐다. 그의 노래가 끝나기도 전에 내 생각은 더욱 강렬해졌고, 나는 말 한마디 없이 서쪽과 동쪽에서 때까치와 날아다니는 제비를 위해 싸우고 있었다.
책창가에서 당신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홍윤) 누나, 들어보세요. 사모님 만나자마자 오겠습니다. (모윤) 창밖에 사람이 있는데 젊은 아가씨인가 봐요. 나는 현을 바꾸고, 음악을 연주하고, "불사조를 찾는 불사조"라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과거에 Sima Xiangru가 이 음악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Xiangru만큼 훌륭하지는 않지만 Miss Wenjun이 그렇게 하길 바랍니다. (노래 내용) "여기 사람 무리가 있는데 보면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아요. 하루라도 안 보면 미친 듯이 보고 싶어요. 여기 봉황이 솟아오르고, 세상은 봉황을 찾고 있는데 그녀는 동쪽 벽에 없습니다 장진이 나에게 말하고 있는데 언제 장을 보고 나를 위로해 주셨나요? 당신의 덕에 합당하고 나와 손을 잡고 내가 넘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단윤) 정말 좋은 노래입니다! 가사도 진심이고 뜻도 진실입니다. 너무 슬프고 쓸쓸해서 슬프네요. 하늘에서 학이 지저귀는 것 같이 내 첩이 그 말을 듣고 눈물을 흘리게 하였느니라.
[Ma Lang'er] 다른 사람이 자신의 감정을 듣고 표현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친한 친구는 마음이 아프고 자신을 이해하지만, 감사하는 사람은 가슴이 아프고 슬퍼합니다.
참고: 중매인은 Zhang Sheng이 피아노 소리로 Yingying을 테스트하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잉잉은 달빛 아래서 향을 피우고, 장생은 피아노를 치며 마음을 흔들었고, 노래를 작곡해 자신의 진심을 표현했다. 이에 잉잉은 계약을 어기고 결혼을 후회했지만 넘어진 '악랄한 엄마'에 대해 불평했다. 깊은 사랑에 빠진 '지성종'을 사랑하게 되었고, 그녀에게 헌신하기로 결심했다.
[독서 팁]
1. [Tianjingsha], [Tiaoxiaoling], [Tusier] 세 곡은 피아노 소리를 어떻게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있나요? [Tusier]의 언어 사용 특징은 무엇인가요? 피아노 소리와 노래가 잉잉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을 발췌문에서 어떻게 보여주고 있나요?
[참고 설명]
1. 설명: ① 피아노 소리를 설명하기 위해 은유를 사용하는 것은 Bai Juyi가 "Papa Xing"에서 음악 소리를 쓴 방식과 유사합니다. ② 피아노 소리에 대한 잉잉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이해를 점차적으로 보여줍니다. 처음에 Yingying은 그 소리가 어디인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그것이 "Linglong Baoji", "Ding Dong Ring"이라고 의심했고, 바람에 창문을 두드리는 "Iron Horse"와 "Golden Hook"도 의심했습니다. . 그러다가 잉잉은 절에서 울리는 종소리, 대나무 숲에 부는 바람, 자와 가위의 충돌, 그리고 "주전자 속의 구리 간지럼" 같은 놀라운 소리에 감동했습니다. 그리고 "서쪽 방 근처"와 "동쪽 모퉁이"에서 피아노 소리가 분명하게 들렸습니다. 이때 잉잉은 피아노를 연주하는 사람이 장성이라고 추측했다. 장엄하고 깊고 높으며 절박하고 느린 피아노 소리는 Cui와 Zhang을 감정적으로 조화롭게 만들었습니다. 특징: [Ba Si'er]는 공감각적 기법을 사용하는 곡입니다. 전체 장면은 피아노의 시각적 소리를 기병의 검과 총, 떨어지는 꽃과 흐르는 물, 맑은 바람과 밝은 달빛, 작은 창문 속의 아이들과 같은 시각적 이미지로 변환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2. 효과: 하나는 "상심한 슬픔"과 "끝없는 생각"이고, 다른 하나는 "자기 이해"와 "의미가 이해되었습니다"입니다. 선율적이고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애절한 노래가 두 사람의 감정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됐다.
"Cui Yingying은 밤에 뮤지컬 오페라를 듣습니다"(선곡 음악)
[Hunjianglong] 떨어지는 붉은 색이 형성되고 바람이 수천 점을 불어 사람들을 만듭니다. 슬픈. 연못은 새벽을 꿈꾸고, 등불은 봄과 작별을 고하고 있다. 날아다니는 눈에 나비가루가 가볍게 닿고, 향긋한 제비 진흙이 떨어지는 꽃가루를 휘젓습니다. 봄기운은 짧고, 버드나무 비단은 길고, 그림자 속의 사람은 멀고, 세상은 가깝다. 향은 육조의 금가루를 없애고 삼추의 기운을 맑게 해준다.
[Man Tingfang]은 그림자, 문학 및 악마 학자를 검토하기 위해 왔으며 바람은 신맛을 빚었습니다. 그는 열심히 이마를 열었고, 치헤지는 파리를 닦아냈고, 윤기 나는 기름은 사람들의 눈을 부시게 만들었고, 신맛이 나는 사람들의 이를 아프게 했습니다.
참고: [Hunjianglong]은 Yingying이 부른 노래입니다. Yingying은 "Zhang Sheng을 보니 그녀의 영혼은 흥분 상태에 있고 기분이 좋지 않으며 음식과 차도 거의 없습니다." 늦은 봄이었는데 정말 고민이 많았습니다. [만팅팡] 중매인이 부르는 노래. 장생이 포구사 포위를 풀자 노부인은 중매인에게 장생을 연회에 초대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장생은 노부인이 약속을 지킬 것이라고 생각하여 "옷을 차려입고 그를 기다렸다. 또한 비누 메뚜기 두 마리와 물 두 통을 사용하고 검은 망사 모자를 닦았다." Zhang Sheng은 중매인의 친절한 놀림을 받고 싶었습니다.
[독서 팁]
1. 두 가사가 어떤 인물을 묘사하는지 설명해보세요.
2. 두 음악의 서로 다른 언어 스타일을 비교해 보세요.
[참고 설명]
1. 잉잉은 'Hun Jiang Long'이라는 노래에서 사랑에 대한 갈망을 대담하게 표현합니다. 처음 6개의 문장은 봄에 관한 것입니다. "떨어지는 붉은색", "연못", 날아다니는 나비, 제비 등의 물체는 잉잉의 덧없는 세월의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마지막 네 문장은 슬픔에 관한 내용이다. "봄은 기분이 짧으나 버드나무는 길며, 꽃 그늘 속에서 사람은 멀리 있고, 최와 장의 마음은 가깝다." 머뭇거리지만 세상과 헤어진 듯한 느낌을 받는 잉잉은 원망과 후회를 불러일으킨다. "Man Ting Fang"이라는 노래는 Zhang Sheng의 "Sour Ding"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중매인은 Zhang Sheng에게 "문학 악마 학자"와 "Feng Qian Sour Ding"이라는 두 가지 별명을 부여했는데 매우 흥미로 웠습니다. Zhang Sheng의 "옷 입기", "이마" 닦기, "파리 닦기", "광택기름은 사람의 눈을 부시게 하고, 신맛은 사람의 이를 상하게 한다"는 이 "신엉덩이"의 신맛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동시에 중매인의 장난기 가득한 캐릭터도 적혀 있다. 중매인은 성공하기를 원하고, 중매인이 Zhang Sheng을 비웃는 것은 Zhang Sheng의 조급한 기분을 반영하여 이 "어리석은 구석"(중매인의 언어)을 우스꽝스럽고 귀엽게 보이게 만듭니다.
2. [Hun Jiang Long]은 우아하고 섬세한 곡이다. "Luohong"이라는 문장은 사라지는 삶의 아름다움에 대한 Yingying의 감정을 구현합니다. 날개에 캣킨이 날아다니는 화려한 나비와 입에 향기로운 진흙을 물고 있는 제비의 모습은 잉잉에서 봄을 소중히 여기는 느낌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봄의 마음"은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잉잉이 비밀스럽게 표현한 것입니다. 현실 환경의 제약으로 인해 잉잉은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자유롭게 교류할 수 없게 되자 진펀샹샤오의 기백은 쇠퇴한다. 노래 전체는 풍경을 활용해 슬픔을 표현하고, 진심을 표현하고, 우아함을 표현한다. [만팅팡] 유머러스한 노래. 중매인의 눈에 Zhang Sheng은 신랄하고 멍청하지만 충성스럽고 지루하고 푹 빠진 사람입니다. 중매인은 한편으로는 '중매인'으로 열성적으로 활약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장성의 치매를 비웃고 싶었다. 중매인의 실감 나는 노래는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의 언어적 요소를 음악과 가사에 접목시켰으며, "노래의 본질"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가사의 배열은 잉잉과 중매인의 정체성, 성장, 성격과 완전히 일치합니다.
'장각에서 이별' 수업 계획
교육 목표
지식 목표: 원희극의 특징과 업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왕시푸와 "서방의 로맨스"를 이해합니다.
능력 목표: "장각에서 작별 인사"의 장면, 시적 예술 영역 및 풍부한 문학적 가사의 조화를 감상하고 다양한 수사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 기사에서 성격 특성을 표현하십시오.
감정적 목표: 왕시푸의 『서방』의 반봉건 윤리적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삶과 사랑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세울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교육 초점:
상황 혼합의 예술적 영역과 표현 표현에 있어 다양한 수사적 방법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Cui Yingying의 예술적 이미지의 전형적인 의미
수업 일정 및 교육 아이디어:
수업 시간은 2시간입니다. 계획. 암송과 문학감상을 연계하여 동사와 문장의 이해, 사상적 내용의 분석, 예술적 기법의 감상을 촉진한다.
첫 번째 교훈
1. 본문 소개:
2. 『서방의 로맨스』의 작가 소개와 줄거리
Wang Shifu, 이름은 Dexin, 단어는 Shifu입니다. 그는 대도(베이징) 출신으로 원나라 시대의 유명한 극작가였다. 그는 14편의 드라마를 집필했는데 그 중 '최잉잉 서방에서 달을 기다리는 이야기', '고희리춘당 4인의 이야기', '루의 이야기' 등 3편만 존재한다. 맹정이 바람과 눈 속에서 가마를 깨뜨린다."
'서방연의'는 당원진의 '영영기'에서 유래됐다. 당나라 진원(眞源)에서 지은 학자 장공(張功)이 푸저우(浦州)에 가서 보구사(浮九寺)에 머물렀다. 그때 Cui Xiangguo 부인과 그녀의 딸 Yingying이 Xiangguo의 관을 고향으로 돌아가 매장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들은 Pujiu Temple을 지나가고 여기에 머물었습니다. 어느 날 장생은 사찰을 방문하고 잉잉을 만났고 두 사람은 첫눈에 반했다. 이때 푸저우(浦州)의 손비호(孫飛湖)가 반란을 일으켰고, 반란군이 푸구사(浮九寺)를 에워싸고 영영을 아내로 삼으려고 했다. 위기의 순간에 노부인은 누구든지 도둑을 물리치고 그들을 구출할 수 있는 사람은 잉잉과 결혼해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Zhang Sheng은 자원하여 Tongguan을 지키고있는 Baima 장군 Du Que에게 그의 군대를 이끌고 그를 구출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Du Que는 군대와 함께 도착하여 반군을 진압했습니다. Pujiu Temple의 포위 공격이 해결되었습니다. 뜻밖에도 노부인은 장성(張衡)이 백의를 입은 학자이고 올바른 집안 출신이 아니라고 생각하여 약속을 어기고 장성과 잉잉이 서로를 남매처럼 대하도록 허락했습니다. Zhang Sheng은 Yingying과 결혼할 수 없었기 때문에 Yingying의 하녀 중매인이 그녀와 사랑에 빠졌고, 두 사람은 노부인의 뒤에서 개인적인 밀회를 가졌습니다. 이후 두 사람의 관계를 알게 된 노부인은 중매인을 불러 심문했다. 중매인은 노부인이 자신의 약속을 배반하고 배은망덕하다고 비난했다. 그녀는 또한 이 문제가 공개되면 추이 가문의 명예에 해가 될 것이므로 두 사람의 결혼에 동의하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다. 노부인은 장성과 잉잉의 결혼에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노부인은 장승이 시험에 합격한 후에야 추이 가문의 3대가 백의의 엘리트를 모집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장생에게 시험을 치르도록 강요했습니다.
'서방'의 마지막 5권은 21% 할인이 적용되며, '장각에서 이별'은 4권에 세 번째 할인이 적용되어 가장 인기 있고 흥미진진한 에피소드 중 하나입니다. 연극 전체. 줄거리가 전개되면서 잉잉은 마침내 육체적, 정신적 해방에 대한 요구와 봉건 정신의 족쇄 사이의 모순을 극복하고 장성과 개인적으로 결혼하는 중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그러나 노부인은 장에게 시험을 치르도록 강요했고, 최와 장의 사랑은 새로운 위협에 직면했다. 절망에 빠진 장승은 어쩔 수 없이 '법원에 가서 답변을 구하러' 출발했고, 잉잉은 창팅에서 그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이 작별극은 잉잉이 주연을 맡은 19행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잉잉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극일 뿐만 아니라, 장면이 혼합되고 문학적 재능이 풍부한 왕시푸 희곡의 특징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3. 텍스트의 의미를 명확히 하기 위해 텍스트를 소리내어 읽는다(음악 지식 입문, 어려운 단어는 텍스트 노트 또는 사전 참조)
"서양의 로맨스 상공회의소'는 노래를 주인공으로 하는 드라마이다. 주로 전래될 고대음악의 오디오자료가 없기 때문에 궁중곡 문제는 음악연구에 있어 난점으로 작용해왔다.
공디아오는 고대 오페라와 음악을 일컫는 말이다. 그들은 다양한 음악 모드입니다. 궁전 곡마다 음색이 다릅니다. 고대 음악에는 공(Gong), 상(Shang), 자오(Jiao), 변정(Bian Zheng), 회(Hui), 우(Yu), 변공(Bian Gong)의 7가지 음이 있습니다. 공을 주테마로 하는 음을 '공'이라 하고, 나머지를 '초'라 하여 이를 합하여 '공음'이라 한다. "다섯 개의 궁과 네 개의 대화"는 Yuan Zaju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즉 Zhenggong, Zhonglu Palace, Nanlu Palace, Xianlu Palace, Huangzhong Palace, Dashi Diao, Shuangdiao, Shang Diao 및 Yue Diao를 총칭하여 "9 궁"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두아의 불의』에 나오는 “정공(Zhenggong)”은 일종의 궁중가곡이다. "장정에서의 이별"은 정궁을 사용합니다. Zhou Deqing은 "Central Plains Rhythm"에서 정궁의 음색이 "우울하고 장엄하다"고 말했습니다. <장정별이별>의 음악은 우울하고 비극적이어야 함을 알 수 있다.
흔히 '파이'로 알려진 쿠파이는 음악의 표기법인 치파이와 같은 말이다. 예를 들어 Duan Zhao, Rolling Hydrangea, Nao Dao Ling 등이 있습니다. 각 곡은 운율 측면에서 궁전 곡에 속해야 합니다. 다양한 곡은 종종 단어 수, 레벨 및 운율이 다릅니다. 가사는 특정 곡에 따라 대개 운율과 대위법을 강조하여 채워진 단어입니다.
'서방의 낭만'은 음악과 가사가 늘 호평을 받아왔다. Zhu Quan은 "Taihe Zhengyin Pu"에서 "Wang Shifu의 말은 꽃 속의 아름다움과 같고 완곡한 이야기로 시인에게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Huaqing에서 나오는 옥반지, 녹색 구슬 따기와 같은 선이 아주 좋습니다. 낙포의 연꽃." 특히 "장각에서 이별" 부분이 눈에 띕니다.
댄: 여자 역할. 종료: 남성 캐릭터. Jie: 스님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본문은 장로들을 가리킨다. 장정: 고대에는 10리마다 긴 정자가 있고 5리마다 짧은 정자가 있어 여행과 휴식을 위해 사용되었으며 종종 작별의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4. 전체적인 이해
'서방의 로맨스'는 40% 할인된 한 드라마의 형식을 깨고 21% 할인된 5개의 드라마로 구성된 시리즈이다. <장정별이별>은 총 19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줄거리 전개에 따라 4개의 장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술적인 촉수는 인물의 영혼 깊은 곳까지 뻗어나가며, 장성에게 작별을 고하는 잉잉의 섬세하고 복잡한 기분과 기분이 집중적으로 묘사된다.
이별 가는 길 : 똑바로 서서 수국을 굴리고 명령을 내리세요
장정각에서 이별 : 셔츠를 벗고 야오뻬의 작은 건물로 올라가서, 양주, 마당 전체가 꽃으로 가득하다
행복한 삼왕조의 황제
작별 지시: 아이들은 사방에서 조용히 놀고 있고, 다섯 악령, 네 악령, 세 악령과 두 악령
이별과 관전: 한 악령의 결말
4개의 장면에서 오리올스 워블러의 감정 변화는 고통 → 증오 → 두려움 → 그리움이다.
5. 첫 번째 부분 감상 : "이별하러가는 길"(창팅으로가는 길, 창팅으로 달려가는 길).
(1) 감상이 맞습니다
1. 풍경 묘사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목적: 황량한 늦가을의 풍경을 활용하여 잉잉의 이별의 슬픔을 묘사한다. (이 노래는 판중옌의 곡입니다
과장된 수사기법입니다. 밝은 달에는 슬픔을 표현할 수 없습니다. 작가는 풍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과장된 기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