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표현 기교를 감상하다
표현 기술은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시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표현 수법은 표현 수법 (서술, 묘사, 의론, 서정), 수사 수법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비유, 대비, 질문, 각성, 상호문) 과
이것은 시 검토의 중점으로, 답안요령 (내용 (무엇을 쓰는지), 방법 (어떻게 쓰는지, 즉 표현 기교), 효과 (어떻게) 를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참고: 이 세 가지 항목의 순서는 필요에 따라 뒤집을 수 있지만 답에 빈틈이 없어야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 표현과 기교의 집합
(1) 표현: 서술, 묘사, 의론, 서정.
1. 서사: 인물의 경험이나 사물의 발생, 발전, 변화를 서술하는 과정. 예를 들어, "누대 야설, 철마 가을바람이 맑다." 육유의' 서노' 는 서사적 방법으로 그가 친히 항금 전선에 갔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썼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설명: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환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인변가' 는' 강월이 사람을 떠난 지 겨우 몇 척밖에 되지 않아 등잔은 밤이 밝을 것 같다' 고 말했다. 모래머리의 헤론은 주먹으로 침묵을 지켰고, 물고기는 선미로 뛰어올라 비명을 질렀다. "시는 물속의 달빛으로 시작하여 백로가 달빛 아래 허리를 구부리고 조용히 모래사장에 있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선미의 큰 물고기가 수면 위로 뛰어올라 사람을 찌르는 소리를 내며 강의 달밤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이루었다.
3. 코멘트: 사람과 사물의 성격, 옳고 그름, 가치, 특성 및 역할에 대한 의견. 예를 들어 원직의 국화는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고 말했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를 지적하고 국화 풍화 시든 후의 충성스러운 품격을 칭찬했다.
4. 서정적: 작가의 강렬한 애증, 호악, 희로애락 등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는데, 구체적인 서정 수법은 다음과 같다.
1 풍경이나 차용물로 감정을 표현하다. 작가가 한 장면이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깨달을 때, 그는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장면에 위임하여 장면과 대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고대 중국시에서 송, 대나무, 매, 국화, 류, 돌, 계, 사막, 고도도, 변두리, 석양, 야월, 미풍, 가랑비, 초원 등은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대상이다. 백거이의' 끝없는 풀' 처럼 계절에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자랐다. "작가는' 원래의 풀' 의 완강한 항쟁으로 자연의 법칙에 저항할 수 없는 감탄을 보냈다.
(2) 시나리오 (또는 사물) 의 감정, 정경이 어우러지다. 이런 방식은 특정 자연경물이나 생활장면에서 느낌을 결합하여 자연경물이나 장면의 묘사를 비교함으로써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적으로 함축된 서정적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 따라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풍경 묘사에는 봄비에 대한' 기쁨' 감이 담겨 있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했다 "며 시인의 나라에 대한 걱정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또 송치의' 봄날 살구가지', 장희안의' 구름 파월화 그림자' 등이다. , 장면 융합의 예입니다. 이 두 서정적 방식은 모두 간접 서정이다.
3 직접 서정. 직설억측이라고도 하는 것은 저자가 관련 인물과 사건에 대한 애증 태도를 직접 표현하는 서정적 방식이며,' 첨부 파일' 은 전혀 없다. 예를 들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는 결말:' 아아,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내 초가집이 혼자 얼어 죽을 것 같다' 는 시인은 천하의 가난한 지식인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고상한 정서를 희생하겠다는 의지를 직접 표현했다. 또 천자앙' 유주성루기':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 시 전체가 관대하고 슬픈 필조로 유주대를 유람하며 시인의 비분과 실의를 직접 표현했다.
(4) 소지품을 가지고 뜻을 표시하다. 언지는 대상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포부와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작문 방법은 은유, 의인화 및 상징입니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매미' 는 "마음이 맑아서 배고프고 밤새 헛노래를 부른다" 고 말했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에!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당신처럼 순결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당신의 충고에 감사드립니다. " 이 시는 매미 울음소리로 자신의 고귀함을 비유한다. 처음 네 문장은 매미의 냄새에 흥분하여 매미에 대해 중얼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식사를 쓰는 것은 우아하고 우아하지만, 목청껏 할 때는 배불리 먹기가 어렵다. 마지막 네 문장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고향이 척박하니, 왜 집에 돌아가지 않습니까? 그래서 매미의 냄새는 자신에 대한 경고로, 동병상련이다.
⑤ 사물과 추리를 지지한다. 일반적으로 철리시이다. 예를 들면, 주 () "독서는 생각대로 한다" (위): "반무 방당 () 을 열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 수로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
⑥ 암시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시에서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사 언어를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키며,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신유기병이' 영옥락정구 북정 회고' 에서 손권, 유유, 유의롱, 비버, 돈파 등 다섯 가지 전고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이러한 전고는 모두 경구의 역사적 일화로,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⑦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예를 들어 두보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백거이의' 비파행' 이 있다.
⑧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예를 들어 용영의' 영사': "한가사, 졸렬이 가깝다. 사직은 주께 의지하고, 안위는 여자에게 의지한다. 네가 어떻게 옥용을 만들 수 있느냐, 너는 조용해졌다. 클릭합니다 누가 부장 조수를 맡을 것인가? "이것은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정치 풍자시이다. 당나라 반란 후, 정부의 혼란, 국력이 약화되고, 제후가 할거하고, 국경 문제는 매우 심각하며, 조정은 맹목적으로 화해하여 국경 각족 국민들이 그 피해를 입게 하였다. 그래서 시인은 법원에 굴욕적인 친정 정책을 실시하여 국치라고 생각하고, 괴로워했다. 이 풍자시는 의분이 가득 차고, 가슴을 아프게 하며, 단도직입적으로 피를 보았다.
(2) 표현 수법: 암시, 연상, 상상, 두드러짐 또는 대비, 렌더링, 상징, 대비, 대비, 억압, 배려, 동작, 정면, 직접 표현 마음, 경정 서정, 감정, 경물 통합, 물정.
1. 전고: (1) 전고는 두 가지가 있다: 유용한 물건으로 이전 사람의 시를 인용하는 것이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예를 들어, 신 기아의 "영유락경구 고북정 회고": "오늘을 생각하면 김고마철이 호랑이처럼 삼키고 있다." " 이 단어는 저자의 43 년 전 남하 경험을 되돌아보는 것 외에 모두 실용적이다. "그 당시 김고철마는 만리를 게걸스럽게 삼켰다. 클릭합니다 유유북벌항적의 영웅적 기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작가는 유우를 칭송하고 남송평화파의 파렴치한 행위를 풍자하며 작가의 반김주 장과 중원 회복의 결심을 표현했다. (2) 이전 시 () 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 () 의 경지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강원의' 양주 느린': "10 리 봄바람이 지나면 밀이 푸르러진다." \ "10 리 봄바람 \" 은 두목 의 시를 인용하여, 과거 양주 십리 장가의 번화함을 표현하고, 공허한 글이다. 밀이 모두 푸르러졌다' 고 작가가 오늘 본 참담한 국면이야말로 진실한 글쓰기이다. 이 두 폭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은 시인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감정을 전달한다.
2. 연관: 한 사물을 다른 사물과 연관시키거나, 사물의 비슷한 특징을 연결시켜 하나의 모형을 형성한다. 어떻게 장지' 영류':' 벽옥은 나무가 높고, 수많은 푸른 실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시인은 처진 나루가지와 녹색 리본을 연결해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유엽의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3. 상상: 사람들은 이미 존재하는 재료와 생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 예를 들어 유우석의' 망동정호':' 호광월색, 연못면은 바람거울이 없다.' " 동정호를 멀리 바라보니 은판 안에 녹색 달팽이 한 마리가 있다. 이 시는 달밤의 관점을 선택해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를 통해 동정의 호수와 산색을 교묘하게 종이에 재현했다.
4. 호호 또는 대비: 영원한 손톱을 사용하여 손톱의 특징이나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한 강은 돌아오지 않고, 한 풍류인물은 파도를 헤친다." " 기지 서쪽에는 삼국주랑의 적벽입니다. 주유는 이 시가 그려야 할 인물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을 이끌어낸' 얼마나 많은 영웅' 을 주유에게 집중해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켰다.
5. 렌더링: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환경과 풍경을 묘사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예술적 효과를 높입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높이 오르다':' 하늘이 높고 바람이 급하고, 원숭이가 새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돌아온다.' " 첫 번째 음고의 보고 들은 바에 따르면, 여섯 개의 클로즈업이 잇따라 등장해 추강 풍경의 특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높이, 음높이, 음높이, 음높이, 음높이)
6. 상징: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가진 개념, 사상, 감정을 구체적이고 연상하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덕유의' 절벽주성 등반': "청산은 사람을 남기려는 듯 현성을 에워싸고 있다." 이 두 문장은 청산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현시가 봉쇄가 엄격하고 장벽이 삼엄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그의 정적에 대한 박해를 상징하며 그가 집에 돌아갈 수 없다는 슬픔을 표현했다.
7. 비교: 두 가지 다른 사물이나 상황을 비교하고 서로 비교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방문월고":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장병들이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자고만 날 수 있다. 처음 세 문장은 과거의 번화함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오늘의 쓸쓸함과 황량함을 묘사하며, 독자들을 특히 깊이 느끼게 하며 시인의 깊은 역사적 사고를 담고 있다.
8. 억제: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말하고, 한 측면만 강조하고, 한 측면을 억제하고, 다른 측면을 촉진하거나, 다른 측면을 억제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먼저 재촉한 후에 억제한 후에 재촉하는 것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내실 중 젊은 여자는 근심을 몰라 봄에는 화장을 하고 최루에 올라온다.' " 갑자기 이상한 머리 속의 버드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게 한 것을 후회했다. 이 시는 선짱 후 억제하는 방법을 채택했다. 그것은 먼저 젊은 여성의' 무지' 와 그녀의' 후회' 를 묘사했다. 소부의 심정 미묘한 변화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녀가 경생정에 닿아 생긴 감상과 애원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9. 관심: 시에 기록된 내용에 대한 필요한 답변을 말한다. 이런 방법은 적절하게 운용하여 구조를 치밀하고 엄밀하게 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웨이의 "밤비가 이주를 송별한다": "초국까지 비가 오나요? 저녁 종소리가 남경에서 우리에게 전해졌다. 너의 축축한 돛이 끌고 가고 싶지 않아, 그림자 속의 새들이 천천히 날고 있다. "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황혼의 가랑비가 내리는 강가에 서서 시제 중의' 저녁 비' 를 지적하며 시제 중의' 보내기' 자를 보살폈다.
10. 사물과 풍경에 대한 역동적이고 정적인 묘사가 서로 어우러져 일종의 정취를 형성한다. 두보' 만성의' 처럼:' 모래머리 황로는 적막하고, 물고기는 선미에 휘젓는다. " 네 번째 물고기가 뛰는' 이동' 은 처음 세 구절의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정적' 이다.
1 1. 정면: 설명 대상에 대한 직접 묘사는 정면 묘사입니다. 대상 주위의 사물을 묘사하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버드나무 가지 단어」는 "나무는 금보다 더 연하고 실크보다 부드럽다" 고 말합니다 영풍서각의 들동산에서 온종일 누구의 소유입니까? 왕창령' 군 입대':' 사막의 먼지가 날리며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굴레문을 굴렸다. \ "전 군대 야전 Taohe, 신문 토양 밸리 hunsheng 캡처. 백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으로 묘사한 수법으로 봄에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묘사했다. 왕의 시의 두 번째 문장은 측면의 상황을 묘사한다. 한편으로는 쓰기 바람이 세서 붉은 깃발을 휘감고 급히 행군하는 것이 편리하다. 다른 한편으로는 고도의 경계, 선전을 하지 않고 전쟁의 긴장을 두드러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12. 직접 억측 표현: 현장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시인이 자연 경관에 직면하는 철학적 사고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왕의 "헤론": "산은 낮의 그늘을 덮고, 양은 금강을 배출한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이런 환경에서 생겨난 감정, 자연의 상황, 광대한 기상, 시인이 이런 광경 앞에서 생겨난 철학적 사고를 직접 표현한다.
13. 시인의 사상감정은 적극적이지 않고, 완전히 눈앞의 자연경물 속에 있으며, 자연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창장만 하늘에 흐른다." 오랜 친구의 그림자가 점점 멀어져 결국 완전히 사라졌다. 강을 건너 바다를 건너는 것은 마치 끊임없이 친구를 생각하는 것과 같다.
14. 토물언지: 사물을 최선을 다해 묘사하면서 작가의 감정에 녹아들어 작가의 마음을 기탁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버드나무 가지 단어」는 "나무는 금보다 더 연하고 실크보다 부드럽다" 고 말합니다 영풍서각의 들동산에서 온종일 누구의 소유입니까? "물표를 가지고 유독유황원에 아무도 보지 않고 인재가 묻히는 느낌을 표현한다.
(3) 수사수법: 비유, 차용, 과장, 대구, 비유, 대비, 질문, 각성, 허실 결합.
세 번째 범주
첫째, 원래 대학 입학 시험 문제의 상세한 분석
1. 아래 당시를 읽고 필요에 따라 질문에 답하세요. "2006 년 수능 푸젠권"
끝내기 (1)
이상은은
멀리, 책은 두 시간 동안 꿈을 꾸고, 빈 침대만 수지 ② 를 마주하고 있다.
다음 이끼 맹그로브 숲, 비 오는 달 걱정.
참고: ① 주택 종료: 유휴 주택. ② 평추: 가을의 대명사.
(1) 이 시의 두 번째 문장에 나오는' 적' 글자를' 옳다' 또는 다른 단어로 바꿀 수 있습니까? 이유를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대답:
(2) 이 시의 서너 문장은 어떤 예술적 특색이 있습니까? 간략하게 분석해 주세요.
대답:
대답: (1) 은' 옳다' 또는 다른 단어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적' 자는' 빈 침대' 와' 소추' 의 고독한 분위기를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빈 침대에서 혼자 자는 사람이' 소추' 의 쓸쓸한 처지를 참을 수 없다는 것을 보여 시인의 마음 속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슬픔을 표현했다. "맞아" 나 다른 단어로 이런 표현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2) 예술수법에서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의 가장 큰 특징은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시인은' 이끼',' 맹그로브',' 비' 경,' 달' 의 묘사를 통해 객관적인 풍경에 강렬한 주관적 색채를 부여하며 적막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슬픔, 외로움,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다른 각도에서 대답하면 말이 통한다.
해결: (1) 고대인들은' 정자' 를 강조했다. 스님이 달을 두드리고 문을 두드리다' 는' 두드리다' 는 운동으로 산의 정적을 표현했다. 붉은 살구가지의 봄기운이 완연하다' 는' 시끄러운' 이 갑자기 정원을 생기로 가득 채웠다. 봄바람이 강남해안' 의' 녹색' 은 강남의 생기발랄한 봄을 보여준다. 같은' 적' 자, 안정은 객관적인 환경에서의 외로움과 냉혹함뿐만 아니라 주관적인 마음 속의 외로움과 슬픔이다. 자세히 음미하면 무궁무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2) 예술 수법, 즉 시의 표현 수법은 시의 서정적 스타일, 작문 수법, 수사 수법 등에서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사 방면에서 이 시의 가장 큰 특징은 상호문의 운용이다. 서너 마디 중의 이끼와 맹그로브, 비와 달, 외로움과 근심은 모두 인터텍스트 잘못이다. 빗속에서' 와' 월중' 은 같은 밤에 나타날 것 같지 않다. 그러나 시인이 그 장면 중 하나에 직면했을 때, 그가 이전에 경험한 또 다른 장면을 볼 수 있다. 이런 식으로 눈앞의 실제 장면은 기억 속의 가상 장면과 얽혀 있어, 어느새 시간의 내포를 넓혀 밤을 새워 먼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은 하룻밤 사이에 있는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암시한다.
2. 아래의 송시를 읽고 이 질문에 답합니다. (2007 년 광둥권)
서정
임경희
청추에는 그리움이 있고, 저녁노을은 여전히 정자이다.
월초에는 키가 크고 나무는 하얗고, 맑은 바람은 반쯤 깨어난다.
낙엽 속을 홀로 걸으며 둘러앉아 반딧불이를 세었다.
어가는 어디에 있습니까? 고독한 등불이 멀리 떨어져 있다.
(1) 시인은 어떤 시변 이미지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까?
(2) 시 3 부' 입고'' 수' 라는 두 글자의 예술적 효과를 평가해 주세요.
답: (1) 하얀 낙엽반딧불이가 청추의 황혼과 월초에 외롭게 서 있다.
(2) 청추 황혼, 시인은 서정에서 휴식을 취한다. 월중고나무, 술이 반쯤 깨어나 사방이 고요하다. 시인은 숲의 낙엽 속에서 홀로 걸었다. 입고' 라는 글자는 시인의 외로움과 떠돌아다니는 심정을 형상적으로 전달했다. 시인은 숲에 앉아 심심하게 반딧불이를 세고,' 수' 라는 단어는 시인의 답답하고 지루한 심경을 형상적으로 묘사했다.
이 제목의 첫 번째 문제는 시가의 이미지를 감상하는 고사이고, 두 번째 문제는 시의 정교한 단어의 고사이다.
해석: 이런 시험 문제를 할 때는 고전시의' 이미지' 와 작가의 감정 사이에 상대적으로 고정적인 대응 관계에 주의해야 한다. 다음 표:
궁탑, 연류류, 안개 제방의 역사적 변천, 지금의 과거 하락은 인비였다.
꺾인 버드나무, 버들개지가 작별을 고하고, 서글프고, 떨어진다
명월, 봄, 매화, 기러기, 달에 대한 그리움, 향수와 향수병, 그리고 떠돌아다니고 걱정합니다.
국화, 매화, 연꽃이 고귀하고 도도하며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봄말, 유년, 미인이 시들어 나라에 보답할 수 없다
낙엽, 낙화 상춘, 슬픈 가을
옷과 옥을 찧어 남편 아가씨에게 건네주다
바닐라, 미녀, 충신 현신, 태평성세.
오동나무, 가랑비, 마음이 춥고 마음이 시큰하다.
파랑새, 기러기, 우체부, 소식
그래서 이미지와 감각의 대응 관계에서 이런 질문에 답하는 것은 지름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