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언어의 특징

시 언어의 특징

시적이고, 재미있고, 격조가 있는 언어는 시적인 언어이다. 시 언어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어야 합니다.

첫째, 고전시의 예술적 개념과 매력이 있어야합니다.

둘째, 고전시의 사용;

셋째, 시체의 운용, 이른바 시체는 고전시와 유사하며, 일반적으로 대량의 단문, 짝구, 대련을 운용한다.

아들은 말했다: "단어가 없으면 멀리 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시적인 언어는 마땅히 최고의 문채여야 하고, 오래도록 새로워져야 한다.

어떻게 언어를 시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요?

첫째, 용도:

만지고 쓰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태변골이고, 하나는 철성금이다.

혜홍' 한재야화' 권은 곡운을 기재한다. "시는 무한하다. 사람의 재능은 한계가 있다. 그들은 천부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무한한 의미를 추구한다 ... 그러나 그 글자는 쉽지 않다. 이를 갈골법이라고 한다. 그 뜻을 엿볼 때 말하는 것은 태아를 취하는 법이라고 한다. " 이른바' 태로 뼈를 바꾼다' 는 옛사람의 시를 지적하고, 새로운 것을 내놓고,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고, 신기함을 추구하고, 저속함을 피하는 것이다.

황정견은 "홍국화 부신" 에서 "고대의 에너지 문인, 정말 만물을 도야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옛사람의 눈은 비록 서예에 들어갔지만, 약간의 신공을 주어 돌을 지적하여 금이 되었다. " 점철성금' 은 고전문어를 배워서 시성 언어를 녹이고 주조하는 방법이다. "철" 에서 "금" 에 이르는 주조는 시의 언어가 시인의 단련을 거쳐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둘째, 도자기 법.

시가에는 비약이 있는데, 이 비약은 잘 처리되어 보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흥미를 자아낸다. 시는 종종이 도약을 달성하기 위해 "공백" 을 사용합니다.

공백은 말할 수 없는 아름다움이다. 나는 빈칸을 채우는 것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아니면 침묵이 아니라 큰 소리로 말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어떻게 보충합니까? 감동적인' 미단' 을 잡고 섬세하고 미묘한 시적 묘사를 진행하다. 디테일로 공백을 메웠을 뿐만 아니라 섬세한 감정시화로 언어를 만들어 독자의 영혼을 촉발시켜' 원활한 도킹' 을 실현했다. 나는이 시적 언어 방법을 "도자기" 라고 부른다. "도자기" 의 난점은 원래의 아름다움을 파괴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멋을 더할 수 있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도자기)

셋째, 변환 방법.

과거에는 국어 교육의 큰 난점은 고시의 번역이었다. 고시 번역 교육이 너무 융통성이 없는데, 어떻게 시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개인적으로는 학생의 언어 전환 능력을 키우는 것이 고시 번역 교수의 경직성을 깨는 열쇠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종종 언어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까, 아니면 언어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까? 시의 언어를 산문의 언어로 변환하고, 산문의 언어를 시의 언어로 단련하여, 이렇게 왕복하여 하나가 될 때까지 한다. 이렇게 하면 문장형이 유연할 뿐만 아니라 의미도 풍부하고 재미있다. 이런 식으로 언어는 시적이 될 수 있다.

공자진은' 후한서 당해추시' 에서 "시와 사람은 하나가 되고, 사람 밖에는 시가 없고, 시 밖에는 사람이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시 언어의 핵심 요소이다. 풍속을 모르는 것은 무정한 접합일 뿐, 글놀이일 뿐, 시적인 언어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