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구양수의 『오디따기·향기 지나서 서호가 아름답다』

뽕나무 씨앗을 따고 나서 꽃이 향기로워지면 서호가 좋다

송나라: 구양수

그 후 꽃은 향기롭고 서호는 안개가 낀다. 줄기를 따라 늘어선 수양버들이 바람에 노출되어 있다.

음악과 노래가 흩어지자 관광객들은 떠나고 봄하늘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커튼이 낮아지고 제비는 이슬비를 타고 돌아옵니다.

번역

꽃은 시들었지만 늦봄의 서호는 여전히 아름답다. 남아있는 꽃들이 은은하게 떨어져 특히 붉은색 점이 눈에 띈다. 복잡한 나뭇가지와 잎사귀들이 때로는 떠다니고 때로는 소용돌이치며, 버드나무는 십자형으로 늘어져 부드러운 바람에 흔들리고, 따뜻한 봄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린다. 하루 종일 호수 물.

관광객들은 즐긴 뒤 흩어지고, 성샤오의 노래 소리도 점차 잦아들더니 점점 공허함을 느끼기 시작하는데, 이런 평온함이 필요한 것 같았다. 거실로 돌아와서 커튼을 치고 제비들이 오기를 기다렸는데, 비를 맞고 돌아오는 제비 두 마리를 보고는 커튼을 쳤습니다.

댓글

꽃이 시든 후. 많은 향기와 수백 송이의 꽃. 서호(西湖) : 현재 안후이성 푸양의 북서쪽에 위치한 영주의 서호를 말하며, 영수와 다른 물이 합류하는 곳에 위치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은 꽃들이 여기저기 흩어져있습니다. 솔직한 빨간색, 떨어진 꽃. "Langji"는 "Langshi"와 동일하며 흩어져 있습니다.

멍멍: 오늘은 "멍멍"이라고 쓴다. 안개가 자욱한 이슬비의 모습은 날아다니는 캣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랑간(Langan): 수평 및 비스듬한 교차형.

성게(Shengge): 성관이 함께하는 노래 잔치. 산: 사라지다, 음악이 멈추는 걸 뜻해요. 가: 떠나요, 떠나요.

커튼: 커튼과 창 격자는 일반적으로 문과 창문의 커튼을 말합니다.

감상

구양수가 만년에 영주에 은거할 때 지은 10수 '오디 따기' 중 네 번째 시로 호수와 호수에 대한 작가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산. 그림은 늦봄의 풍경을 그리면서도 봄의 느낌을 해치지 않고, 영주 서호의 늦봄 풍경을 가볍고 산뜻한 펜과 먹으로 그려내며 조용하고 고요한 예술의 세계를 만들어낸다. 이러한 상태에는 시인의 여유로움과 편안함이 자연스럽게 반영되어 있다. 장면의 조화가 정말 감동적입니다. 단어의 수정은 거의 없으며 특히 상단과 하단 부분은 순전히 흰색으로 그려져 있지만 꽤 흥미롭습니다.

첫 번째 영화는 꽃이 지고 난 뒤 서호의 고요하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그려낸다. 첫 번째 문장은 시 전체의 개요로서 '아름다움이 지나간 후'의 서호의 풍경과 시인이 그 속에서 깨달은 '선'의 의미로 이어진다. '랑사'와 '비서'라는 두 문장은 땅바닥에 흩날리는 붉은 붉게 물든 모습과 봄바람에 사선으로 휘날리는 부드러운 녹색 버드나무 가지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위의 문장들은 떨어지는 꽃, 날아가는 고양이, 수양버들과 같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아득하고 아득한 늦봄의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미인 이후』는 원래 쇠퇴의 느낌이 있어서 보통 사람들이 보면 안타깝거나 슬프거나 그리움을 느낄 수도 있는데, 저자는 그것을 "좋다"고 칭찬하며 글 전체에 걸쳐 이런 감성적인 단서를 사용했다. 기분이 좋을 때는 풍경이 아름답고, 기분이 슬플 때는 그 반대가 됩니다. 이것을 공감이라고 합니다. 풍경은 분위기이고, 이것이 바로 그 이유이다.

영화는 환경의 평온함을 보여주며 과거 호수에서의 휴양의 성대한 사건을 그린다. "음악과 음악이 흩어지고 관광객이 모두 사라졌습니다"는 "구불 구불 한 푸른 물, 향기로운 풀의 긴 제방, 어디에서나들을 수있는 희미한 음악과 음악"의 봄 나들이의 화려 함을 말합니다. 꽃은 지고 버드나무는 늙었고, "음악과 음악이 도처에 있다"는 관광객들도 흥미를 잃었고, 주변에는 "봄 하늘을 느끼기 시작하는" 빨갛고 날아다니는 고양이의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위의 세 문장이 만들어내는 감정을 부각시키며,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에 반하는 작가의 복잡하고 미묘한 마음의 상태를 표현하고 있다. "깨어나다"는 깨달음의 말입니다. 이 두 문장은 번잡함과 시끄러움이 사라지고 나면 상실의 공허함과 평온함의 편안함을 동시에 느끼게 됩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 언급된 '선함'은 후자의 느낌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러한 심리적 느낌을 바탕으로만 우리는 '엉망진창은 빨갛다'라는 세 문장에 쓰여진 장면의 '선함'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커튼을 내리면 이슬비를 타고 제비가 돌아온다'로, 실내 장면을 묘사하고 있으며, 캐릭터들의 역동적인 묘사와 자연풍경을 결합해 작가의 편안하고 무관심한 마음. 마지막 두 문장은 도치이다. 원래는 제비를 기다리기 위해 휘장이 열렸으나, "두 마리의 제비가 돌아왔다" 이후에는 "휘장이 내려져 닫혔다". "두 마리 제비가 비를 타고 돌아오다"라는 결론 문장은 암시적이고 완곡한 표현으로 봄 하늘 뒤의 고요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며, 뒤로 날아가는 두 마리 제비의 모습은 경쾌하고 즐거운 예술적 표현을 만들어낸다.

이 시는 시 전체에 걸쳐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뚜렷한 주관적 느낌*은 없지만, 작가의 넓은 마음과 고요한 분위기가 대사에서 우아하게 드러납니다.

이 단어는 시인 특유의 미학적 특징을 보여주며, 특히 마지막 두 문장은 흥미로운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 작가는 움직임과 고요함이 얽혀 있는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을 쓰며,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보여주며, 일관된 의미와 잘 짜여진 층위로 뛰어난 예술적 기량을 보여줍니다.

서호 꽃이 피고 나면 향기가 시들고 붉은색 잔재가 어지러워졌다. 보통 사람들이라면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작가는 '봄은 서둘러 가버렸다'는 이런 쇠퇴의 풍경을 감상적으로 바라보기보다는 그 쓸쓸함과 차가움 속에서 고요함과 고요함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었다. 봄 하늘 뒤의 이런 한가로운 마음, 독특한 미적 느낌이 이 시를 다른 영춘권 시와 구별되게 만드는 점이다.

시 전체는 전형적인 상황을 바탕으로 서사와 서정성을 결합하고 있다. 구성은 꼼꼼하고 구상은 엄격하며 이미지는 명확합니다.

창작 배경

이 시는 서녕(西寧) 4년(1071)에 지은 시로, 올해 6월 구양수가 태자의 젊은 스승을 사임하고 영주로 돌아왔다. 늦봄에 서호에 가서 놀다가 너무 기뻐서 "오디 따기"시 10 편을 지었습니다.

감상 2

이 시에서 첫 번째 영화는 현악기와 대나무가 함께 연주되고, 배를 타고 여행하는 동안 와인잔이 자주 전달되는 배 안의 활기찬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호수. 다음 부분은 술취한 남자가 배에서 자고 호수를 내려다보는데, 배 아래에 구름이 떠다니는 모습을 보며 호수 속에는 또 다른 세계가 있는 걸까 하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시 전체는 풍경 속의 정서를 형상화하고 있으며, 작가와 친구들의 자유롭고 여유로운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다음 영상은 술에 취한 뒤 호수를 내려다보다가 배 아래로 떠다니는 흰 구름을 보는 장면이다. 배가 움직이고, 구름도 움직이고, 마치 사람과 배가 하늘을 나는 것 같습니다. "하늘과 물이 맑고 맑다"라는 문구는 Xie Lingyun의 시 "강에 외로운 섬에 오르다", "구름과 태양이 서로를 반사하고 하늘과 물이 맑고 신선합니다"에서 따온 것입니다. 이는 하늘과 호수의 물이 모두 맑고 깨끗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장이 다음 영화의 핵심이다. 또한 "빈"과 "물"을 쓰고 앞 문장의 "구름"과 "배"를 결합합니다. 다음 두 문장의 "아래를 내려다 본다"와 "위를 올려다 본다", "호수"와 "하늘"이라는 단어는 모두 아름답고 절묘하며 문장으로 빌려왔음에도 불구하고 장면에 정확합니다. , 마치 스스로 쓴 것처럼 자연스럽고 자연스럽습니다. "pitch and linger"라는 네 단어는 과거와 다음을 연결하는 연결고리이기도 합니다. 물에 비친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보며 그는 잠시 하늘을 올려다보고, 잠시 물을 내려다보며 이 광활하고 경이로운 광경에 도취되어 어떤 것이 있을까 의심했다. 호수 속의 하늘, 그리고 그는 두 하늘 사이에서 노를 저어가고 있었습니다. "호수에 하늘이 있는 것으로 의심된다." "의심스럽다"라는 표현은 그 모습을 뜻한다. "의심"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사실이 아니며, "예"라고 말하는 사람은 진심으로 사실입니다. "호수에 하늘이 있다"는 경험은 독창적이며 사람들에게 생기 있고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노을'은 하늘이 늦어도 늦지 않은 시간, 해는 졌지만 아직 지지 않은 시간이다. "일몰은 한없이 아름답습니다." 여러 시대에 걸쳐 수많은 시인들이 이 찰나의 황금빛 순간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구양수는 풍경의 아름다움에 대해 직접 글을 쓰지 않았지만 '하'가 '깨졌다'고 말했는데, 이는 더 이상 '녹은 금'과 '화비'만큼 찬란한 색이 없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때 저자는 서호가 '좋다'고 느꼈다. 좋은 점은 "화우 핑팅"입니다. 지는 해 아래 보이는 것은 꽃연못에 심어진 꽃들과 물가나 작은 섬들에 자라는 사과풀들이다. 감동이라는 말은 없지만 풍경에는 ​​감동이 담겨 있다. "10헥타르의 물은 평평하다"는 구양수가 또 다른 시 "오디 따기"에서 쓴 "바람 없는 물은 유리처럼 매끄럽다"와 정확히 같습니다. 파도는 거울처럼 평평하며, 이 "거울 표면"은 끝이 없습니다. "야생 해안을 건너는 배가 없다"는 이 문장은 위잉우(魏應后)의 시 <추저우 서계>에서 나온 것이다. 저자는 '십자가'를 '해변'으로 바꾸었는데, 이는 '배 건너기'가 그날의 호수 투어 활동이 끝났기 때문임을 나타냄으로써 '아무도'가 없는 '배' '교차'가 '야생 해안'을 출발한 것이다. " 지금 이 순간. "조용한 침묵.

'남서달'에서는 노을의 남은 빛이 사라졌다. 달은 남서쪽에서 나타납니다. 보름달이 아니기 때문에 "구름이 흩어진" 후에도 달빛은 그다지 밝지 않습니다. 이 색조는 앞면의 수수한 그림과 조화를 이루며 작가의 세심한 붓놀림을 보여줍니다. "문지방의 차가운 삶"은 사람들이 느끼는 감정입니다. 그제야 등장인물들이 희미하게 나타났다. 이쯤 되면 전작의 모든 풍경이 이 '선문턱'에 있는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에서 작가는 움직임을 통해 고요함, 모든 것이 조용하고 소리가 전혀 없어 사람들이 마치 인간의 세계 밖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것을 묘사합니다.

"연잎 향기가 맑고 수면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사람을 깨운다." "수면에서 불어오는 바람"은 연꽃 향기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사람을 깨운다. 술에서 깨어나십시오. 알고 보니 그는 술에 취해 오랫동안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조용히 빠져 있었다. Yingzhou West Lake의 "오래된 주인"은 무한한 애정을 담아 맑은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이 시에서 오우 공은 샤오오를 호수와 산을 자랑스러워하는 의미로 자신의 관직 생활의 부침을 잊으려고 노력하며 부를 떠다니는 구름으로 보는 것에 대한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시에 사용된 단어는 단순하지만 매우 표현력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