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에서 각종 물체의 비유적 의미

명월과 석양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줄곧' 달' 을 써서 고향과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해 왔다. 두보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더 밝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 스시 "물 톤": "나는 사람들이 오래 지속되고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장의' 춘강월야':' 가난한 위층에서 달을 남기기 때문에 거울을 남겨야 한다' 는 것은' 달' 으로 나그네에 대한 아내의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다. "석양은 무한히 좋다.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일몰 "(경사와 석양 등 포함). ) 사람들에게 상실감과 처량감을 준다. 고대인들은 늘' 석양' 을 써서 고대의 사랑을 반성했다. 삼국연의' 의 시작은' 청산은 여전히 있고, 저녁노을은 몇 도 빨갛다' 는 것이다. 이백의' 진이 E' 는' 서풍이 여전히 비추고, 한가가 다 잃는다' 는 결말로 모두' 석양' 으로 쓰여져 역사의 변천을 가득 채웠다. 고대인들도 흔히' 석양' 을 사용하여 남녀의 그리움을 썼다. 류영 () 은 "간주 () 8 성 ()" 이라고 말했다. "서리가 점점 추워지고, 강이 추워지고, 잔해가 건물을 비추고 있다. 범중연의' 수렴커버':' 산이 석양을 비추고, 풀이 무정하고, 석양 밖까지.' " 석양이 남녀를 만나지 않는 슬픔을 렌더링하는 데 사용되지 않는 한.

흐르는 물이 낙화되다

고대인 구름: "낙화는 뜻이 있고, 흐르는 물은 무정하다. 물과 시간의 흐름을 결합해 낙화에서 인생의 무상함을 한탄하는 것이 중국 고시의 전형적인 주제다 흐르는 물이 이미 샘에서 나와 천지가 만들어졌다. "(이어' 파도모래')" 꽃을 참지 못하고 낯이 데자뷰 (deja vu) 인 것 같다. 낙화와 흐르는 물의 이미지는 종종 생명의 짧음, 석춘과 부상의 서글픔, 죽음에 대한 불안과 슬픔을 상징한다. 게다가 구양수의' 셰익스피어 위를 걷다': "슬픔이 점점 멀어져, 멀리 봄물처럼." " Li Yu "유미": "내가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봐?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샘물' 의 이미지는 강렬하고 오래가는 슬픔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진달래와 홍암

중국 고대에는' 왕제명뻐꾸기' 라는 신화 전설이 있었는데, 고시 중 두쥐안 () 는 늘 신산과 연결되어 있다. 이백의' 촉도난': "야월, 우리는 두쥐안 우울한 소리를 듣고 빈산에 대해 걱정했다. 백거이의 비파 여행: 뻐꾸기의 피눈물, 원숭이의 흐느낌. 두보의 슬픔은 언제나 시인의 슬픔을 건드릴 수 있다. 소무가 양을 방목하는 이야기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기러기의 발에 편지를 묶어 조국으로 가져온 적이 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기러기 전서' 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래서' 기러기' 는 늘 편지를 가리킨다. " 서주곡',' 남조악부 민가':' 맨디는 기억이 안 나지만 홍비를 올려다본다. 홍비를 바라보다' 는 것은 편지를 기대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청조의 가사에는 "기러기자가 돌아오고, 명월만서루", "기러기도", "슬프지만 고인이 알게 되었다" 고 말했다. 거위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편지를 가져오지 않아 여자 시인의 무한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다.

소나무, 매, 대나무, 국화

소나무, 매, 대나무, 국화는 인품이 고상하고 악을 두려워하지 않는 이미지의 화신이다. 고대인들은 이 네 가지 이미지를 자주 사용하여 자신의 지향과 기절을 표현했다. 아들은 말했다: "추위는 송백이 마르는 것을 안다. 소나무는 외로움, 성실, 추위에 견디는 성격 구석에 있는 매화 몇 가지를 상징하는 데 자주 쓰이며, 추위에 홀로 피어 있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왕안석은 매화로 자신의 고결한 품격을 기탁했다. 사람들은 대나무가' 성직',' 심실',' 정절' 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군자의 도덕적 수양을 비유하는 데 쓰인다. 왕위의 죽루: 나는 밀죽에 홀로 기대어 비파를 치며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대나무와 대나무 숲은 은둔자의 사랑을 받는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원직 "국화")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시인은 국화로 은둔을 추구하고, 대류를 따르지 않고, 불요불굴의 성격을 표현한다.

인더스 강, 바나나

옛말에는' 일엽지추' 라는 구름이 있는데, 이는 오동잎이 떨어졌다는 뜻이다. 오동으로 슬픈 가을을 쓰는 것은 고대인들이 흔히 쓰는 수법이다. 이청조 "소리가 느리다": "오동나무는 소소하고 황혼이 흐른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 이어 "어두운 밤의 놀라움" "외로운 오통 심원 쇄청추." 오동나무' 는 영원히' 걱정' 을 빼놓을 수 없다. 민악합주' 비타파초' 는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목소리는 슬프고 청량하며, 듣기에는 모두 감동적이다. 중국의 고전시에서' 비가 파초를 때리다' 는 것은' 밤비 오동나무' 와 같아서 사람을 슬프게 한다. 우 wenying "당나라 duling": "어디서 근심을 합성합니까? 가을은 사람들의 마음과는 거리가 멀어서 비가 오지 않아도 가파르다. 비가 오지 않아도 바람은 파초의 잎을 불어서 찬 공기를 불어낸다.

위에서 언급한 자연물, 역대 시인 창작은 모두 보편적인 의미와 비교적 안정된 감정색채를 지닌 전형적인 이미지가 되었다. 그러나 일률적으로 논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왕의' 헤론' 의' 석양' 은 처량하지 않고 시인의 격앙된 심정을 표현했다. "두 개의 오리올스가 울창한 버드나무" 와 "춘초 장당, 원류성 명금" 중 "버드나무" 는 향수에 작별을 고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구체적인 시는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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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버드나무를 꺾어 송별하다.

이미지군의 이별사 중' 유' 가 가장 자주 등장하고, 의미가 가장 깊고, 가장 눈에 띈다. 그' 버드나무' 들은 남아 있다. 이런 음성상의 연결은 유로 하여금 시인의 주목을 받게 하기에 충분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그 길고 아쉬운 그림자가 자연의 부드러운 작별의 자세라는 것이다. 주방언의' 육추' 는' 긴 줄이 나그네를 건드리며, 마치 옷을 집행하는 것처럼 이야기하고, 무정한 언약'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바로 음성과 형체의 이러한 특징들 때문에 버드나무는 송별할 때의 일상적인 선물이 될 뿐만 아니라 이별 주제의 주요 이미지가 되었다.' 시경 채비':' 내가 갔었어, 류이영'. " 버드나무를 송별 표시로 한 최초의 시입니다. 곱슬곱슬한 버드나무 가지 이미지가 있어서 이별의 슬픔은 봄의 숨결과 시적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세계 천만 나무, "장안 낯선 무한한 나무, 수양버들이 이별한다." 당대의 Xi 안의 팔릉교는 당시 사람들이 전국 각지로 갈 때 장안을 떠나는 데 꼭 필요한 곳이었고, 팔릉교 주위에는 버드나무가 둘러싸여 옛사람들이 버드나무를 꺾고 송별하는 유명한 장소가 되었다. 교교' 라는 단어는 이별 작가의 작품뿐만 아니라' 사기' 에도 자주 등장한다. "삼보황도" 권육운 ":"장안동 () 에 있는 다리 () 는 물을 건너서 다리 () 이다. 한족은 손님을 배웅하러 왔고, 버드나무는 사람을 배웅했다. "개원 천보유사" 도 "장안동릉에는 다리가 있고 이별의 땅이며 고인은 이를 엑스터시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따라서 송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가 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시인의 글에서 유는 때때로 "다정하다", 때로는 "무정하다" 고 한다.

위풍당당한 건물을 높이 불고 낮은 먼지를 불고, 다리가 어떤 상품을 등반하고 있는가.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사상은 무정한 나무인데, 너는 사람을 환영하는 것을 모르면서 또 사람을 선물한다.

(2) 잔디밭에 작별을 고하다

당송은 시가 고도로 번영하는 시기이며,' 방초' 이미지의 내포도 이 시기에 가장 잘 드러났다. 당송시사 중 끝없는 이별은 많은 문인들의 이별과 향수의 정을 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숙동의' 송별': "정외, 고도 옆, 초청." 끝없이 펼쳐진 하늘과 푸른 잔디밭이 시인의 무한한 생각과 맞지 않는가?

백거이 "고초를 송별하다": "막막한 풀이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오, 친구의 왕자님, 또 가셨어요. 그들이 당신 뒤에서 한숨을 쉬는 소리가 들려요. "햇빛 아래 푸른 들풀이 번져 이 황량한 도시를 잇고 있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멀리 떠나는 친구를 배웅해야 한다. 무성한 풀밭은 지금 우리의 작별과 같지 않습니까?

이어' 청평악': "증오에서 봄초처럼 멀리 갈 수 있고 더 잘 살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별의 슬픔을 천애에 멀리 떨어져 있는 끝없는 춘초로 비유하여 사랑의 끝없는 이별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곳의 잔디의 무한함은 사랑의 확산과 자기 완벽을 반영한다.

중국의 고전시에서 방초의 이미지는 이별의 은유이며, 이별의 슬픔은 방초의 이미지에서 가장 잘 표현되는 것 같다.

(3) 창정 송별회

고대인들은 길이 험하고 수륙 교통이 발달하지 못하고 산천이 막혀 험난하고, 길이 험난하여 친척과 친구들을 떠나기 어려웠기 때문에 각지마다 이별할 곳이 있었다. 당시에는 길가에 정자가 있었는데, 멈춰서 쉬거나 배웅하는 데 쓰였고, 10 리 장정, 5 리 단정. 작별은 고대인들에게 슬프고 감동적인 일이다. "장정" 은 이별의 정을 담은 이미지가 되었다.

이숙동의' 송별':' 정외, 고도 옆, 방초청.' 류영' 우린 벨': "추위와 슬픔, 창정은 이미 늦었다." Li Bai bodhisattva 기사: "어디로 돌아 가야합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 남을 두고 나지막한 정자를 보고 돌아오지 않는 슬픈 장면을 써내다. 중국의 고전시에서' 장정' 은 이미 육지의 작별지가 된 것을 알 수 있다.

육지에는 송별할 곳이 있기 때문에 물가에도 송별할 곳이 있다. 예를 들면 남포와 같다. 굴원 구가' 하버': "아들과 다투고, 동유하며, 미인 남포를 보낸다." 강엄 "별부": "춘초비, 봄물이 도도하여 그대를 남포로 보냈다. 무슨 상처? 클릭합니다 오랫동안 민족 문화의 영향을 받아 남포는 임수 송별지의 고유 이름이 되었다. 작가의 이별 감정에 끊임없이 스며들어 결국 작가가 이미지로 사용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 밖에 사정, 서루, 노정도 있어 모두 유명한 송별장소입니다. 이백의' 노락정' 을 다시 한 번 보자. "세상은 슬프고, 노악은 손님을 배웅한다. 봄바람은 씁쓸하지 않고, 버드나무는 푸르지 않다는 것을 안다. " 한두 마디도 하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은 떠나는 것이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슬픈 일은 정자를 떠나는 것이다. 이백은 이별을 넘어 이별의 장소와 경지를 새롭게 했다.

위의 이미지는 종종 송별시에 나타난다. 이 이미지들을 보면 작별의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남포' 나' 교교' 라는 두 글자를 쓰는 시는 반드시 송송송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4) 갈라서다

이미 갈림길을 잡은 사람은 옛사람이 작별할 때 갈림길에서 헤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별은 흔히 이별이라고 불린다. 잔치에 모여 송별한 사람들은 이별의 애원을 품고 원한을 품지 않고 음악의 리듬과 곡조에 따라 노래를 부르며 버드나무 가지를 전해 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런 상황은 그들의 마음속에서 또 다른 맛이다.

옛사람들은 실크 현악기를 연주할 때 음운의 조화로 우의의 깊은 뜻을 비유하였다. 당시 다른 노래들을 집계하기는 어렵지만 당시에서' 웨이성' 과' 유철' 의 출현 빈도를 보면 다른 노래의 유행도를 엿볼 수 있다.

양관 삼기' 는 당대의 유명한 예술곡으로, 가사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 왕위의 칠언절인' Xi 시 송원 2' 였다. 시에는' 웨이성',' 양관' 이라는 지명이 있기 때문에' 양관곡',' 웨이성곡' 이라고도 하며, 그 곡식에는' 삼할인' 구조가 있기 때문에' 양관삼할인' 이라고도 불린다.

"사랑 6 월 긴 시간, 석양을 다시 읊어주세요" (바이 주이); "나는 양 챔피언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만약 내가 그를 들었다면, 나는 다른 사람을 걱정해야 한다." (백거이) 유우석에서' 가수는 뭐예요? , 그는 또한 "노인은 거기에 무엇이 있는지, 손님을 대접하고 웨이성을 불렀다" 고 노래했다.

허혼이 가장 좋아하는' 사팅 송별' 도 그 예이다.

\ "오빠 곡해선, 단풍 청산 펜티엄. 일몰에서 깨어나려면 아직 멀었다. 비가 서루에 내린다. " 사팅 () 은 일명 사공정 () 으로, 사홀 () 을 위해 지은 것이다. 그는 일찍이 이곳에서 그의 친구 범운을 송별한 적이 있었는데, 후에 사칭은 유명한 송별지가 되었다. 게다가 시인은 여기서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는데, 이로 인해 사태의 아름다운 경치에 슬픔이 물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옛노래본은 노정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 부르는 노래를 가리키며, 나중에는 송별가의 대명사가 되었다.

(5) 술은 다른 사람에게 권하지 않는다.

음주송송송은 기원이 빠르며 보편성과 적용 범위가 큰 풍습이다. 고서에서 자주 언급되는 이른바' 조례',' 조석',' 조장부',' 조연',' 조채' 는 이런 풍습의 고아한 동의어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술과 이별문학은 풀리지 않는 인연을 맺어 이별 주제의 또 다른 이미지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신 qiji "만강홍" "세상에 물어봐, 누가 근심에 신경 쓰냐?" " 컵에 뭐가 들어 있어요. 작가의 눈에는 술이 이별의 근심의 신 같다. 이별의 근심과의 관계는 이렇게 직접적이고 밀접하다!

"현은을 부치다" 는 구름이 있다. "차마 눈을 마주칠 수 없고, 더욱 손에 있다." " 헤어지기 아쉬워서, 또 술을 마시며, 자신의 슬픈 상태를 감추려고 한다.

관수' 고별별' 구름: "술을 미워하면 고대와 현대가 모두 취한다." 간단히 증오를 술에 비유하면 둘 다 예나 지금이나 술에 취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술로 서정적인 시가에서 왕웨이는 독특하고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칠절' 기원 20 해안' (일명 양관곡, 웨이성곡, 양관삼겹이라고도 함) 이 가장 널리 퍼지며 영향력이 가장 크다.

새벽의 비가 땅의 먼지를 적시고, 여관의 여관, 여관의 가지와 잎, 새 잎을 적셨다. 진심으로 친구에게 술 한 잔을 권하고, 서쪽에서 양관까지 나오니,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다.

불쑥 튀어나온 것 같은 권고어 두 마디는 작가의 강렬하고 깊은 작별의 집중된 표현이다. 작자' 군에게 술 한 잔 권하라' 는 의도는 매우 심오하다. 아쉬운 이별의 정, 친구의 처지와 마음가짐에 대한 깊은 관찰,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진심 어린 축원이 있다. 작가의 입장에서 볼 때, 친구는 술 한 잔을 더 마시면 우정을 한 몫 더 가져간다. 이 술에는 자신의 그리운 정이 배어 있고, 걱정의 정, 축원의 정이 담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뿐만 아니라 술 한 잔 더 마시면 함께 있는 시간을 1 분 더 연장할 수 있다. 이 평범한 설득의 말은 그 의미가 얼마나 풍부하고 심오한가! 후세 작가들이 이별시의 이미지 중 하나로 술을 반복한 것은 왕위가 이 말에 대한 공로를 세웠기 때문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