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필수 3 이해력 받아쓰기 명구 ("촉도난")
1. 촉도 발굴 과정을 묘사한 문장은 지진이 끊어지고 용감한 사람이 실수한 뒤 사다리와 돌무더기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2. 가장 높은 절벽이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되고 마른 소나무가 절벽 표면에서 떨어지는 과장된 방식으로 글을 쓴다.
3. 이백의' 촉도난' 시 중 촉지방말을 시작으로 시 전체의 호매한 감정 기조인 문장은 무엇입니까? 오, 오, 오! 위험성이 높다! -응? 。
4, 이백은' 촉도난' 시에서?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응? 고대부터 지금까지 진나라와 촉의 교제는 매우 적다고 과장하여 말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응? 그리고,
5. 이백은' 촉도난' 시에서 신화 전설을 인용해 인용과 같은 로맨틱한 색채를 더했다. 오딩카이산? 신화 문장이란 무엇입니까?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잃어버린, 그리고 사다리와 돌 더미가 함께 연결 되어? 。
6. 이백은' 촉도난' 시에서 신화, 과장, 구토 수법으로 촉산 고위험구를 썼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고도는 황학한테도 어려워요. 발톱만 있는 원숭이들 불쌍하죠? 정말? 일이 다 이렇게 되었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겠는가? ! -응? 그 산은 얼마나 높습니까? 말할 필요도 없이!
7. 이백은' 촉도난' 시에서 행인의 어려운 발걸음과 공포의 표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문장이 뭐예요? 아몬 (m)? N) 인삼 (sh 슈 n) 양력 좋은 심복 대환, 그리고 두 손으로 가슴을 받치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
8, 이백은' 촉도난' 시에서? 하지만 슬픈 새 참조 (h? O) 오래된 숲,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고 암컷을 따른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응? 우리에게는 촉도의 외롭고 황량한 환경과 분위기를 재현하고, 다시 한 번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곳이 있나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습니까? 정세.
9. 이백은' 촉도난' 시에 검각 지세가 험난하고 수수수난하기 쉬운 문장을 썼다. 첨탑 폐쇄는 확고하고 심각하지만 (w? 나), 그리고 한 사람이 지키고, 만 명이 그것을 강요할 수 없습니까? 。
10.' 촉도난' 은 물석 격동, 계곡 환가 장면을 쓰나요? 천 개의 폭포가 연이어 앞으로 돌진하여 만 개의 계곡에서 회전 석두 우레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응?
165438+
12, 이백은' 촉도난행' 시에서 구불구불한 촉도가 더욱 기묘한 경치라고 지적했다. 시인이 먼저 쓰나요?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위에 내려앉는다? 산의 높은 위험을 드러내고 정적에서 동태로 나아가다. 폭포수 (p? ) 시끄러운 (Hu ι) 흐름, (pιng) 절벽 석두? 물돌이 출렁이고 계곡이 즐겁게 노래하는 장면.
13, 이백은' 촉도난' 시에서 서진 장재' 검명가' 를 각색했다? 어디서 이겼습니까, 친척과 함께 살지 않습니까? 문장의 문장은 무엇입니까? 한 사람이 그것을 지키고 있고, 만 명도 그것을 강요할 수 없다. 경비원이나 강도 (f, I) 친친, 하지만 늑대가 그의 동료에게? -응? 국가 대사에 대한 불안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14 이백의 시' 촉도난' 에서 나왔나요? 촉도는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 서쪽에서 (z: 그리고) 오? 긴 한숨 속에서 우리는 시인의 사업이 이루지 못한 감탄을 느끼는 것 같다.
언어 필수 3 이해 받아쓰기 명구 ("산에 오르다")
1. 높음부터 낮음까지 추강의 풍경 특징을 표현한 문장은 큰 바람이 광활한 하늘원숭이에서 흐느끼며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새가 집으로 날아간다는 것이다.
2. 멀리서 볼 수 있는 것을 적고, 생생한 펜으로 우울한 강골색과 장강의 기세를 묘사한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강이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3. 낙엽과 강으로 시간이 흐르고 의욕이 넘치는 슬픈 문장을 표현한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이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4. 정경이 융합되어 의경이 활달한 문장은 내가 3 천 리 떨어진 곳에서 달려왔다는 것이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5. 고민시인의 괴로움과 국운에 대한 증오를 하소연하고, 그 한없이 슬프고 보내기 어려운 말은 액운이 내 귀밑머리에 쓴 서리를 맞았다는 것이다 (B? 상심과 피로는 내 술 속의 두꺼운 먼지이다.
6. 이 시의 주요 문장 (시인의 국가와 부상에 대한 관심을 표현) 은: 불운이 내 관자놀이에 쓴 서리를 맞았는가? 상심과 피로는 내 술 속의 두꺼운 먼지이다.
7. 두보의' 높이 오르기' 는 우리에게 장려한 장강추경도를 그려 주었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꽃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시종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8. 두보의' 승고' 에서 여주 가을의 전형적인 특징은 광천에 바람이 불고 원숭이가 흐느끼고 새가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을 스쳐 둥지로 돌아가는 것이다. 선배들도 이 두 문장을 칭찬하는 것은? 고금의 독존? 무슨 일이야? 문장의 전환? 。
언어 필수 3 이해 받아쓰기 유명한 문장 (pipa 별)
1. 비파 중의 싱? 달? 이 이미지는 시종 관통하여 분위기를 띄우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 한 수를 써 주세요. 달? 세 마디: 강물이 신비하게 보름달을 향해 넓어졌을 때,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의 심장에 들어오는 것을 보았다.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동반자가 없었다.
2. 이 시들은 가을의 배경뿐만 아니라 이별의 의미도 담고 있다. 시인이 가을밤에 친구를 배웅하는 슬픈 분위기를 조성했다. 나는 양양강에서 손님을 보내고, 밤에는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3. 비파녀가 음악을 연주하는 첫 번째 시는, 우리가 갑자기 한 소리를 들었고,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지르고, 주인이 집에 가는 것을 잊었고, 손님들이 그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것이다.
4. 비파녀가 처음 등장했을 때의 모습을 묘사한 시구는: 그러나 우리가 천 번을 불렀고, 천 번을 재촉했고, 그녀는 우리에게 다가오기 시작했고,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보이지 않았다.
5. 의성어로 음악을 쓰며 무겁고 가쁜 것에서 경미하고 완곡한 것으로 바뀌었고, 마지막 구절은 큰 현이 빗소리처럼 흥얼거리고, 작은 현이 밀어처럼 속삭이는 것이다. 흥얼거리고, 속삭이고, 섞은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음악 쓰기는 완곡한 유창함에서 막히고 억압되어 차갑게 정체될 때까지 한다. 관련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꽃 밑이 미끄럽고 목구멍 사이에 얼음이 흐르기 어렵습니다. 얼음샘은 춥고 떫고, 현이 응결되어, 응결이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7. 비파가 갑자기 폭발하여 잠시 멈춘 후 절정에 이르렀지만, 뚝 그친 시는 은꽃병이 한 줄기의 물줄기에 따라 갑자기 부서지면서 철갑전마와 병기가 부딪쳐 때리는 것이다. 그녀가 다이얼을 내려놓기 전에, 그녀는 획을 긋자마자 끝났고,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냈다.
8. 두 번째 음악 설명에서 비파녀와 시인 간의 감정 교류를 표현한 시는 멜로디를 따라 어디로 인도하는지 연주자의 이름을 묻고 목소리가 끊겼다.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우리는 배를 그녀의 배 가까이로 옮기고, 그녀를 우리와 함께 초대하고, 더 많은 술과 등롱을 불러 우리의 연회를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9. 음악이 간헐적일 때 시인의 느낌을 묘사하는 시는 깊은 슬픔과 숨겨진 탄식에 빠지고, 소리 속에서 말하는 것보다 침묵 속에서 말하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이다.
10. 비파녀가 연주한 후 음악 효과를 표현한 시구는 동선이 고요하고 서선이 고요하다.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1 1. 비파녀의 뛰어난 기예와 출중한 미모를 묘사한 시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그녀의 예술은 전문가들을 감탄하게 하고, 그녀의 미모는 모든 주요 무용수들을 부러워합니다.
12. 비파녀에 대한 사람들의 젊은 태도는 무릉귀족호족이 서로 다투어 쫓고, 한 곡씩 수많은 홍능을 쫓고 있다는 것이다. 그녀가 늙어서 몸이 쇠약해졌을 때, 그녀는 문 앞에 버려졌고,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13. 비파녀의 위신 자인을 묘사하고, 독수공선, 한밤중에 잠에서 깨어나 통곡하는 시구는: 그리고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선을 지키고 있다. 명월과 찬물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동행하지 않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때때로 심야에, 그녀는 그녀의 승리를 꿈꾸며, 그녀의 뜨거운 눈물에 잠에서 깼다.
14. 시인이 비파녀가 연주한 음악을 듣고 느낀 감정과 그녀의 생활경험을 표현한 시는' 그녀의 첫 기타 음표가 나를 탄식시켰는데, 지금 그녀의 이야기를 듣고 나는 더욱 슬펐다' 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15. 시인의 비하된 생활 환경을 묘사한 시구는 내가 사는 곳, 강변 마을 근처, 낮고 습하며 온 집안은 쓴 갈대와 노란 등심초였다.
16. 시인이 비하된 후 하루 종일 뻐꾸기 울음소리를 듣고 있는데, 그가 혼자 마실 수 있는 시는: 그리고 여기서 조만간 무엇을 들을 것인가?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빛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셨다.
17. 비파녀의 인생 경험을 알게 되고 자신의 인생 경험을 느낀 후 시인은 비파녀에게' 우리를 떠나지 마라' 라는 시를 연주하라고 요청했다. 자, 앉으세요. 우리를 위해 한 번 더 연주해 주세요. 다시 너를 위해 비파로 번역해 줄게. 비파녀는 시인의 초대에 직면했다: ... 그녀는 내 말에 감동을 받아 잠시 서 있다가 다시 앉아서 그녀의 현을 잡아당겼다. 그들은 더욱 슬프게 들렸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18. 비파녀의 세 번째 음악 공연 후 시인의 공연은: 하지만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습니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다.
19.' 비파행' 에서 비파녀의 망설임 모습을 묘사한 시구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응? 비파녀가 노쇠한 후 외로운 처지를 표현한 시구는 무엇입니까? 그녀의 형이 전쟁에 갈 때까지, 그리고 그녀의 고모가 죽고, 밤이 지나고, 밤이 오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사라졌다. 차가운 말이 문 앞에 있어서 결국 그녀는 자신의 아내를 한 상인에게 주었습니까? 비파녀가 독수공선의 달 옆에서 우울한 심경을 받쳐주는 시구는 무엇입니까? 그녀는 줄곧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았는데,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동반자가 없었다. -응?
20. 시 전체의 주제와 시인과 비파녀 사이의 감정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응? 。
2 1. 왕가위의 영화는 촬영부터 공개상영까지 오랜 기간 동안 영화 내용을 너무 가리고 있어' 비파기' 의 두 문장을 생각나게 한다. 그러나, 그녀가 우리에게 오기 전에, 우리는 천 번 전화를 걸어 천 번을 재촉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녀의 기타 뒤에 얼굴의 절반을 숨기고, 우리가 보지 못하게 했다. -응?
진달래는 고대 중국시에서 가장 흔한 이미지입니다. 슬픈 울음소리 때문에 종종 서늘하거나 동경하는 느낌을 전달한다. 비파행에서요?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응? 두 마디 말이 일종의 처량한 뜻을 나타냈다.
23. 어떤 사람은 외지에 있어서 생활이 잠시 뜻대로 되지 않는다. 그들은 비슷한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만나면 왕왕' 비파 여행' 을 보내요?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응? 감정.
24.' 비파행' 은 얼굴을 내밀고 싶지 않지만 착하고 어울리기 어려운 비파녀의 모순된 심정을 묘사한다. 우리가 천 번을 외쳐서야 그녀가 우리에게 다가와 기타 뒤에 얼굴을 숨기고 보이지 않게 했다. 비파녀의 운명을 시인의 생활경력과 연관시킨 문장은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 끝까지, 우리는 만났다" 입니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시 중에는 달을 동반으로 묘사한 시 네 수가 있다. 그들은: (1) 우리가 술을 마셨지만 우리는 행복하지 않다. 우리는 서로 이별하고 있다. 이때 강은 신비하게 보름달 방향으로 넓어졌다. (2)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다.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3) 그녀는 밝은 달과 차가운 물 외에는 회사가 없는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돌보고 있다. (4) 꽃이 만발하는 봄날 아침과 달빛의 가을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신다.
25.' 비파행' 은 각종 생동감 있는 비유를 이용하여 음악 이미지를 묘사하는 데 능하다. 그것은 소리로 음을 쓰고, 형음으로 음을 쓰는 특징, 즉 청각 이미지와 시각적 이미지를 결합하여 음악을 비교함으로써 비파녀의 연주를 매우 구체적으로 한다. 예를 들어, 화음합주를 쓸 때, 콧노래, 속삭임, 그리고 함께 섞는 것은 마치 크고 작은 진주를 옥에 붓는 것과 같다. 또 다른 예로, 시인도 멜로디의 변화로 첫 곡을 썼다. 미끄럽지 않아요? 그 후? 플러그? 음악의 의경은 두 가지로 나뉜다: 관저화미, 군은 봄을 삼키기 어렵고, 얼음 아래로 흐른다. 또 다른 예로, 시인은 자신의 독특한 감정으로 여음이 들보를 돌고, 의미심장한 음악의 경지를 묘사한다. 슬픔의 깊이와 비탄의 은폐로 들어가면, 침묵에서 말하는 것이 소리에서 말하는 것보다 더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침묵명언) 비파녀의 감정을 고조로 밀어내는 음악 묘사는 은꽃병이 갑자기 파열되어 물이 솟아올라 철갑마와 무기, 충돌, 타격으로 튀어나온다는 것이다. 비파녀의 뛰어난 연주 기예와 기억에 남는 악곡을 측면으로 묘사한 시사는 동주정, 서주정,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6. 비파녀가' 비파행' 이라는 시에 나타나 비파녀가 작별 인사를 하고 싶은 마음을 보여주는 문장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멜로디를 따라 걷다가 연주자의 이름을 물었고, 소리가 중단되었다 ... 그리고 그녀는 마지못해 대답했다. -응? 이것은 아래의 비파녀가 나타난 후와는 상관이 없습니까? 아직도 그녀의 기타 뒤에 그녀의 얼굴 반쪽이 숨어 있습니까? 비파녀의 복잡한 내면의 감정을 함께 생생하게 표현하다.
27,' 비파기' 는 항상 비파녀의 공연을 쓰는데, 어느 것을 먼저 써야 하나요? ... 그녀는 튜닝 볼트를 돌리고 몇 개의 현을 시도했습니까? 현시음을 시험하는데 시인은 오히려 쓰느냐? 그녀가 연주하기 전에도 그녀의 감정을 느낄 수 있을까? 감탄해야지, 하나? 사랑? 이 단어는 비파녀의 내면 세계가 파도가 세차게 일고 있으며, 다음 음악 묘사가 비파녀의 마음속에 축적된 정서의 폭발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비파곡을 쓰는 목적 여성은 비파곡을 연주하는 과정에서 어느 것을 사용합니까? 그녀는 눈살을 찌푸리고 손가락을 구부리고 음악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까? ,? 그녀는 거문고 줄을 솔질해서 천천히 비틀고, 쓸고, 헤치고 있습니까? 공을 치는 방식을 묘사하는 데도 쓰나요? 너 자신의 생활에 만족하지 않는 것 같니? ,? 조금씩 그녀의 마음을 우리와 함께 나눌 수 있을까? 비파녀가 음악을 통해 표현한 내면의 느낌을 요약하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일반적인 묘사이다.
28.' 비파행' 은 비파녀의 연주를 상세히 묘사할 때 많은 비유를 사용하여 비파 음악의 다양한 특징을 표현했다. 무거운 음악적 특징을 보여주는 문장은 비처럼 흥얼거리는 큰 현이고, 경쾌한 음악적 특징을 보여주는 문장은 비밀처럼 속삭이는 작은 현이고, 음악의 유창한 특징을 표현하는 문장은 관영의 화끈이며, 음악의 냉초함을 표현하는 특징이다.
29, 음악? 추워요? 도착? 농축? A 야? 소리가 가라앉았나요? 시인이 사용하는 과정. 슬픔의 깊이와 슬픔의 숨김, 침묵에서 소리보다 더 많이 말해? 아름다운 문장은 여음이 들보를 감돌고, 우의가 무궁무진한 예술의 경지를 묘사하여, 사람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30), \ "비파행 \" 시, 비파녀가 자신의 이야기를 할 때, 또 어떻게 된 일입니까? 때때로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그녀는 자신의 승리를 꿈꾸며 뜨거운 눈물로 꿈에서 깨어날 때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더 성적인 거 아닌가요? 나? 감정 * * * 명나라, 이렇게 보냈어요?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 하늘이 끝날 때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응? 느낌, 그래서 같은 배를 타고 함께 구제하고, 한목소리로 그에 상응하는 시구를 만들어서야 자신의 경험을 말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글에서 직접 지적해 주시겠습니까? 나? 비참한 경험의 문장은 무엇입니까? 1 년 전, 나는 수도를 떠나 이곳에 왔는데, 지금은 병든 구강망명자인가? 。 이 기사는 또한 환경 묘사를 사용하여 간접적으로 표현합니까? 나? 어떤 마음이 극도로 억눌린 문장이 있습니까? 구강은 이렇게 멀어서, 나는 일 년 내내 음악을 듣지 못했고, 현악도 죽소리도 없었다. 나의 숙소는 강변의 도시 근처에 있고, 낮고 습하며, 집 주위에는 씁쓸한 갈대와 노란 등심초가 가득하다. 아침저녁으로 여기서 무엇을 들을 수 있습니까? -응? 뻐꾸기의 피 흘리는 울음소리, 원숭이의 흐느끼는 소리. 꽃이 만발한 봄날 아침과 달빛이 빛나는 가을 밤에 나는 늘 술을 집어 들고 혼자 다 마셨다. 물론 산가와 마을의 백파이프도 있지만, 그것들은 거칠고 귀에 거슬린다. -응?
3 1' 비파행' 에서 비파녀와 작가 자신의 불행한 인생 경험 사이의 상호 동정과 애틋한 문장을 표현한다.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과 땅이 늙어서 우리가 만난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
32.' 비파기' 에서 측면 묘사로 비파녀의 연주를 세 번 써본다: 처음? 우리는 갑작스러운 소리를 들었고, 기타 한 자루가 수면을 가로질러 지나갔습니까? , 이 문장의 측면 묘사는 주인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었고, 손님은 그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것이다. 두 번째? 네 줄 모두 실크를 찢는 것처럼 소리를 내나요? 끝났어, 시인이 썼어? 동선은 고요하고, 서선은 고요하다.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프로필을 작성하다 지난번에? 곡조가 그녀가 전에 연주했던 곡조와 다르긴 하지만? , 저자는 다시 사용? 연회하는 사람들은 모두 듣고 그들의 얼굴을 가렸다. 그러나 그들 중 누가 가장 심하게 울었을까? -응? 이 구강관원. 내 파란색 소매가 젖었어? 프로필을 작성하다.
33. 백거이' 비파' 에서? 깊은 슬픔과 숨겨진 탄식이 소리 속에서 하소연하는 것보다 침묵 속에서 하소연하는 것이 더 많습니까? 두 마디로, 여음을 써서 들보를 감으면, 더욱 자극적이고, 더욱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국어 필수 3 이해력 받아쓰기 명구 (금색)
1.' 금서' 에서 금슬로 시작해 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문장은' 왜 내 금슬이 50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각 꽃다운 음정이 있는지, 청춘의 간격인지 이상하다' 는 문장이다.
2.' 금서' 라는 시? 인어는 달빛의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리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시며? 이 종잡을 수 없는 이상은 시인의 모든 감정을 대표한다. 작가는 이런 음양의 다른 경지로 고상한 감정, 집념의 사랑과 끝없는 애도와 아쉬움을 표현했다.
3.' 금서경' 시 4 수: 성인 장자 백일꿈, 나비미혹, 왕춘심 두쥐안 울음. 인어는 달빛 바다에서 진주 같은 눈물을 흘렸고, 푸른 들판은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셨다.
4.' 금서' 라는 시에서, 나는 빙빙 돌며 나의 슬픔과 고통을 표현했고, 사람을 슬프게 하는 문장은: 하늘과 땅이 영원했어야 하는 순간, 어느새 왔다가 가버렸다.
5,' 금슬' 표정? 금슬의 복잡한 현악을 듣고 설날 지난 일의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목소리가 복잡하고 혼란스러워서 말하기 어렵다. 시는:? 나는 왜 나의 금슬이 50 개의 현을 가지고 있는지, 각 현마다 청춘의 간격이 있는지 알고 싶다.
6. 금슬로 표현할까요? 설맞이 지난 일? 꿈같은 서늘함, 두쥐안 같은 서늘함, 성인 장자 백일꿈, 나비가 현혹되고, 왕의 봄마음이 두쥐안 속에서 울고 있다. 감탄? 천부적인 재능은 창해일귀처럼 버리고, 동경하는 추구는 결국 허황된 것인가? 영원한 명문은 인어가 달빛 아래 진주 같은 눈물, 푸른 바다와 푸른 들판이 태양을 향해 비취를 들이마시는 것이다.
7.' 김' 이라는 시에서? 영원히 지속되어야 할 순간, 내가 깨닫기 전에 이미 왔다가 또 갔는가? 택배? 이런 느낌? 끝없는 실망, 지금의 추억은 고사하고 그때의 끝없는 실망이다.
언어 필수 3 이해 받아쓰기 명문 ("학습 장려")
1, 공자가 말했다:? 수시로 공부하세요? , 그리고 말했다:? 태어날 때부터 아는 자는 위에도 있고, 배워서 아는 자는 아래도 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응? 견자가' 설득' 에서 제기한 거야? 당신은 배울 수 있습니까? 공자의 관점은 공자의 학습에 대한 이해를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2. "순자? 권고학은 사람이 광범위하게 공부해야 하고, 늘 자신을 반성하고 지혜롭고 식견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군자는 식견이 있고, 매일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면, 똑똑히 알게 되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을 것이다. -응?
3. 순자의' 설득' 에 쓰였나요? 썩은 나무? 진사? 학습을 밝히는 것이 중요한 그 말은:?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응?
4. 순자에서? 지렁이를 예로 들면 끈기와 항심은 공부에 필수적이다. 같은 문장 중의 반례는? 게는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꼬집었다. 뱀의 굴에 기탁이 없는 것도 아니고, 경솔하기도 하다. -응?
5. "순자? 독학과 왕지환의' 백로숙에서'?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나요? 비슷한 의미를 가진 문장은:? 먹어봤는데 기대가 되네요. 등산을 가보는 게 낫겠어요. -응?
6. "순자? 설득' 에서? 군자의 목숨은 다르지 않고, 일을 잘 하고 있는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천부적인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관건은 후천적인 학습에 있다. 군자는 공부로 자신의 부족한 점을 보완해야 한다.
7. "순자? 권고는 사람이 선행을 쌓고 좋은 품성을 길러야 한다면 반드시 실현될 것인가? 선행은 덕이 되고, 신은 자만하고, 성심은 어디에 있는가? 분야.
8, 미래 세대 자주 사용?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학생을 선생님에 비유하는데, 이 성어는 순자에서 나온 것입니까? 설득' 에서?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응?
9. "순자? 견자는' 설득' 에서 공부는 직접 경험하는 것보다 백일몽을 꾸는 것이 낫다고 강조했다. 하루 종일 생각했는데 왜 좀 배우지 그래? 。
10, "순자? 설득' 에서? 물방울이 바다로 합쳐지면 용은 어떻게 탄생했습니까? 끊임없는 고인 물이 수조가 되고, 그러면 용이 여기에 나타난다.
1 1. 순자는 인간성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악? 네, 예의로 바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그는 공부에 각별히 신경을 쓴다. -응? 성악론? 그것은 순자의 사회 정치 사상의 출발점이다. 그는 가장 먼저 학습을 멈출 수 없다고 제안했는데, 단지 관건을 잡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였다. 문장 속의 해당 문장은 공부는 멈출 수 없다는 것이다.
12. 이 문장 에서 우리 는 비유 로 사물 이 어느 정도 변화 가 발생했음을 설명하는데, 개선할 수 있는 문장 은 녹색, 파란색, 녹색 은 파란색 이다. 얼음, 물, 하지만 물보다 더 춥다.
13. 이 글은 비유를 통해 목재를 구운 후 변해 다시 구워도 회복할 수 없다. 사물이 일정한 변화를 거쳐 원래 상태를 바꿀 수 있다는 말은 비바람이 있지만 그냥 내버려 둔다는 것이다.
14, 때때로 작가는 대비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두 대립 상황을 한데 모아 뚜렷한 대비를 형성하여 텍스트의 설득력을 높인다. 예를 들어, 공부의 끈기를 강조할 때, 나쁜 말과 좋은 말을 비교함으로써 얻은 의미 있는 문장은 10 단계가 아니라 일약 도약이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15 의' 독려학습' 에 나오는 비유는 학습이 축적에 중점을 두고 축적에 치중하지 않으면 자신의 원대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는 것을 강조한다.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서, 걸음걸이를 쌓지 않고, 천리 길도 할 수 없습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16, 작가가' 독려학습' 에서 썼나요? 한 수를 올리시겠습니까? ,? 바람과 함께 소환? ,? 가짜 말? ,? 가짜 배? 네 가지 비유는 각각 시각, 듣기, 땅, 물 등에서 실생활에서 이용과 외부 조건에 의존하는 중요한 역할을 설명하고, 사람들이 학습을 통해 자신의 부족을 메우고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보여 준다. 마지막으로, 군자의 목숨이 다르지 않고 선악도 일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17. 문장 중 공부는 한마음 한뜻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만약 전적인 것이 아니라면, 게처럼 될 것이다.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그 말은 게가 여섯 번 무릎을 꿇고 두 번 쭈그리고 앉아 뱀장어가 기탁할 지경에 이르지 못했지만 경솔하다는 것이다.
18.' 논어' 에서 공자는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고 말했다. -응? 이 글은 학습과 사고의 관계를 논술하였다. 순자의' 권고편' 에서도 공부와 사고의 관계를 직접 언급하는 말이 있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다. 한순간에 배우는 것이 낫다.
19, 조각품을 비유로 학습이 끈기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끈기를 가져야 성취할 수 있다는 그 말은 끈기를 가지고 일석을 조각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 이 글은 공부는 일심전심으로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앞에서 비유를 하나 설정하는데, 지렁이처럼 약하더라도 일심전력으로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지적한다. 지렁이는 그 발톱의 장점은 없지만, 그 근골이 강하고, 온 마음을 다해 땅을 먹고, 노란 땅을 마신다는 것이다.
2 1. 이 글은 비유를 통해 목재를 구운 후 변해 다시 구워도 회복할 수 없다. 사물이 일정한 변화를 거쳐 원래 상태를 바꿀 수 있다는 말은 비바람이 있지만 그냥 내버려 둔다는 것이다.
22. 유가와 도가 모두 걷기 축적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논술하였다. \ "라오어 츠 \" 는 말했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응? Xunzi 는 \ "설득 \" 에서 말했다?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걸어서는 안 된다. -응?
23,? 군자의 목숨은 다르죠, 그렇죠? 즉, 군자의 자연 본성은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지만, 결국 일반인을 능가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선은 사물 속에서 거짓인가? 。 공부가 자신의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24. 조각품을 비유로 하여 공부는 꾸준히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꾸준히 해야 성취할 수 있는 그 말은 끈기를 가지고, 한 돌을 조각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5,? 그래서 나무는 끈으로 묶으면 곧고 금은 날카롭다. , 통과? 나무? 에? 킴. 객관적인 사물이 인위적으로 개조된 후에 원래의 상황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더 설명한다.
26. 견자는 사람의 지식, 도덕, 재능이 모두 끊임없는 광범위한 학습과 개조를 통해 얻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킴. 날카롭게 하려면 필요하세요? 그냥 선명 하 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개조되기를 원합니까? 무엇이 명확한지, 무엇을 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이 신사, 윌? 하루에 세 번 자구책을 배우나요? 학습의 의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7. 사용?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지만, 내가 한순간에 배운 것만 못하다. 혼자 명상하는 것은 공부보다 훨씬 유익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28. 유우석의 시:? 방림의 새 잎은 새 잎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는 뒷물결을 만든다. -응? 그리고 Xunzi 의 "설득" (책)? 녹색, 파란색에서 가져 가라. 녹색은 파란색이다.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응? 학생이 선생님을 뛰어넘거나 후세 사람들이 선인의 사상을 초월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했다. 한유와는 다른가? 그래서 제자는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는 없다. 생각은 똑같다.
29. 견자는 사람의 지식, 도덕, 재능이 모두 끊임없는 광범위한 학습과 개조를 통해 얻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응? 킴. 날카롭게 하려면 필요하세요? 그냥 선명 하 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개조되기를 원합니까? 박학한가? 이 신사, 윌? 일본 인삼 자구? 학습의 의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0. 견자는' 설득' 에서 써봤어요? 얼음, 물은 물보다 더 춥습니까? 다섯 가지 비유를 기다리면서 학습의 의미가 자신을 높이고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논증하고, 다른 각도와 측면에서 서술했는가? 당신은 배울 수 있습니까? 의 관점.
3 1, 견자의' 설득'? 하루 종일 생각했는데 왜 좀 배우지 그래? 하루 종일 백일몽을 꾸는 것이 잠시 공부하는 것보다 수확이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32,? 군자의 목숨은 다르죠, 그렇죠? 즉, 군자의 자연 본성은 다른 사람과 다르지 않지만, 결국 일반인을 능가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선은 사물 속에서 거짓인가? 공부가 자신의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다.
고시에는 많은 묘사가 있습니까? 폭풍? 감정을 표현하는 명문. 그리고 "학습을 장려하기 위해" 사용됩니까? 쌓인 흙이 산을 이루고, 비바람이 번성하는가? 축적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34. 사람들은 늘 늙어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운다고 말한다. 견자의' 설득' 에서의 공부는 이미 이 말을 증명했다.
35.' 설득' 은 공부가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그 말은? 따라서, 한 걸음도 쌓지 않고, 만리길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응?
36. 이백은' 촉도난' 에서 썼습니까? 토치카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는데, 만인이 이길 수 없습니까? 촉도가 험준하고 높고, 수비하기 쉬우며, 매우 기세가 있다. "학습을 장려하다" 에서 학습의 지속성을 서술하는 말은 무엇입니까? 한 걸음 내딛지만 열 걸음은 아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응?
국어는 반드시 세 문장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세설")
1.' 교사론' 에서 교사의 직책을 진술한 그 말은' 교사 한 명, 그래서 전도업으로 의혹을 풀어야 한다' 는 것이다.
2.' 사설' 에서 선거기준을 진술한 그 말은' 그래서 귀함도 천함도 없고, 길도 짧지도 않고, 도의 존재, 스승의 존재' 입니다.
3.' 세설' 에 나오는 사대부가 선생님께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이유는 전년인 사람들과 비슷하기 때문이다. 방식도 비슷하기 때문에 자신의 비천함과 자신의 관직에 접근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4.' 세설' 에서 사제 변증관계를 설명하는 그 말은: 그러므로 제자가 선생님 못지않게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는 없다. 그는 훌륭한 도교 지식과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뿐이다.
한유는' 세설신어' 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제자는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는 없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도교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당신은 예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람입니까? 。
6. 공부든 연구든 실사구시의 정신을 따라야 한다. 모르면 탐구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설' 에서 작가가 비판하는 대상이 될 것이다. 나도 몰라, 이해가 안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응?
7. "순자? 「설득」 (the course) 이라는 기사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응? 한유가' 세설' 에서 지적한 것과는 무관한가? 제자는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는 없다. 관점은 같다.
8.' 설득' 에서? 녹색, 파란색,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응? 선생님께 말씀드렸습니까? 선생님은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고 제자도 선생님보다 열등할 필요가 없습니까? 관점은 같다.
9. 한유는 선생님을 선택하는 기준이 비싸지도 싸지도 않고, 길지도 짧지도 않고, 도의 존재와 선생님의 존재라고 생각한다.
10. 한유의 눈에 보이는 사제 관계는 어떤가?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가르치고 배우는 우선 순위가 있고, 그들의 기술은 전문적이다. 그것뿐이다.
1 1.' 세설' 에 나오는 사대부들이 스승을 모시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이유는 당시 사대부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들의 방식도 비슷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비천함과 자신의 관직에 접근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12, 당대의 고문운동의 주창자인 한유는' 사설' 에서 당시의 수치학 현상을 한탄했다 용? 행간에 쓰인 바와 같이, 치욕사 현상은 당시 이미 일종의 나쁜 습관이 되었다. 어렵습니까? 이 단어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13,' 세설' 이 문장 통과했나? 고대 성인? 무엇을 사용합니까? 오늘 사람? 비교 비판? 지금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지만,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잘못된 태도.
14, 한유는' 사설' 에서 사람들이 선생님으로부터 배울 때 아들과 자신에 대한 태도가 다르다고 썼다.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치세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너 자신을 위해서? 무슨 창피한 일이 있습니까? 。
15.' 논교사' 에서 사의사는 신분과 관직을 핑계로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기를 거부한다는 말은 비천함, 관직이 높으면 경멸에 가깝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