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자이 유지: 관찰하세요. 자이: 빨리요. 채식주의를 준수하고 계율을 고수하는 불교 신자를 말합니다.
출처 : 원·익명 '여이모' 삼중: "부처님의 마음을 염송하고 채식을 지키며 고기나 편백나무를 먹지 말라."
다음 사항을 준수하십시오. 채식 음식. 자이: 빨리요. 불교를 믿는 사람들은 채식을 지키고 계율을 지킨다고 합니다.
출처 : 원나라 익명의 『여이모』 제3장: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채식을 하며 고기나 편백나무를 먹지 말라."
불교에서 벗어나 고향을 가리킨다. 세상을 떠나 불교에 입문하라. "불교로 도피"하는 것과 같습니다.
출처: 『천우화』 5장: "이런 상황을 강요당하니 나갈 수가 없어서 올라와서 머리를 밀고 불교로 도피했습니다." p>
지상문에서 탈출하여 세상을 떠나 승려가 되었다. 상멘, 즉 사마나(Samana)입니다.
출처: 청나라 우슈의 『고승·나무 괴물』: “사도대사가 한 번에 가서 상문으로 도망쳐 황산에서 풀을 키웠어요.” >
불성선(佛性禪) 마음(心)은 불교의 일심수련, 평온함, 마음의 평온함을 가리킨다.
출처: '수호' 45장: "스님들은 모두 제단 위의 여인을 보고 무의식적으로 손발을 춤을 추며 한동안 혼란에 빠졌습니다. 불성의 선심 마음이 흔들리면 말에 묶일 수 없다.”
화분 속의 해와 달은 도교의 한가롭고 조용한 무위생활을 의미한다.
출처 : 당나라 이백의 "내려가는 길에 시먼의 옛 집으로 돌아옴": "옷을 벗고 옷을 버리면 해와 달과 하늘을 보게 될 것입니다.
브라운이 지적한 헤어스타일 가족은 스님과 수녀다. "머리를 자르고 입는다"와 같습니다.
머리를 잘랐고 스님과 비구니 복장을 입고 있다. 승려와 수녀는 승려임을 지적한다. "머리를 자르고 갈색으로 염색"이라고도 합니다.
육뿌리(六根)는 육뿌리(六根): 불교의 언어는 눈, 귀, 코, 혀, 몸, 마음을 가리킨다. 불교에서는 번뇌가 멀리 있는 상태를 육근(六根)이라고 합니다. 더 이상 욕심이 없다는 뜻이다.
출처: 수나라 수양제의 『보대경장서원』: “오행(五樂)은 모두 육근(六根)과 육근(六根)을 가지고 있다.” 뿌리: 불교 속담은 눈, 귀, 코, 혀, 몸, 마음을 가리킨다. 불교에서는 번뇌가 멀리 있는 상태를 육근(六根)이라고 합니다. 더 이상 욕심이 없다는 뜻이다.
출처: "법화경: 스승의 공덕": "이 공덕으로 인해 여섯 감각 기관은 엄숙하고 조용합니다."
고요하고 무위는 도교입니다. 속담. 춘추시대 도가의 철학사상과 치료기법. 이는 모든 것이 그 과정을 따르도록 허용해야 하며 강제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 당나라 Jia Zhi의 "호자 값싼 기념물에 대한 찬가": "명진과 수프, 호자의 홀은 조용하고 활동적이지 않으며 도시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p>
편안하고 조용함 자유롭고 억제되지 않음. 편안하고 안락한 삶을 묘사합니다.
출처: 명나라 풍멍롱의 『우시밍옌』 14권: "낮에 무엇을 생각하고, 밤에 무엇을 꿈꾸는지, 심지어 잠자는 영혼조차 바쁘기 때문에 마음이 편안해질 수 있어요."
맑은 밤에 마음을 담으세요: 조용함, 촉진: 만져보세요. 밤늦게까지 깨어서 반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출처: 당나라 백거이의 시 '봄꿈을 품고 유랑하다': "마음을 보면 부끄럽지도 두렵지도 않고, 입을 열면 비방을 하게 된다." 명나라 마오위의 『나오멘신』: "맑은 밤에 마음을 보면 원한이 없느니라."
4대 원소는 모두 공(土)이다: 흙이라 불리는 고대 인도, 물, 불, 바람의 "4대 원소". 불교용어. 세상의 모든 것이 공허하다는 뜻이다. 부정적인 생각입니다.
출처: "사십이장경" 20: "부처님께서는 몸의 네 가지 요소를 생각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각각은 고유한 이름이 있고, 그들 중 어느 것도 자아가 없습니다."
평화가 있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때, 세상의 평화와 평온함은 조용하고 걱정 없는 삶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출처 : 명나라 조홍이 지은 『어탕충우·방정』: “평안하고 고요하게 사는 사람만이 달을 보면 행복하다.”
고요하다. 적은 욕망과 평온함: 조용하고 여유로우며, 명성과 부를 추구하지 않음; 적은 수: 적은 욕망.
마음의 상태는 조용하고 무관심하며, 세속적인 욕망이 없습니다.
출처 : 삼국지 위나라 조비의 '오지와 함께한 책': "그리고 위창은 문학만을 소중히 여기고 품위가 있으며 침착하고 욕망이 적으며 지산의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온화한 신사라고 할 수 있다."
고요하고 무관심하며, 아무것도 구하지 않는 조용하고 편안한 마음의 상태입니다.
출처: "장자: 고의": "남편은 고요하고 황량하며, 아무것도 하지 않고 활동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천지의 평화이고 도덕의 특성입니다."
세속적인 욕망이 없는 평온함과 욕망 없음, 평화롭고 무관심한 마음 상태.
출처: 한 왕조 왕총의 "운행·도서": "세상은 노자(老子)의 방식, 평온함, 무욕, 본질을 기르고 정신을 사랑하는 방식으로 살 수 있습니다."
여가 잡일에서 벗어나 평화롭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십시오.
출처: 청나라 조설금(曹雪秦)의 '붉은 저택의 꿈' 19장: "첫째 풍자매는 할 일이 많다. 남들은 쉴 수 있을지 모르지만 그녀는 혼자다. 벗어날 수 없다."
머리를 자르고 입으세요: 검정색은 스님이 입는 검은 옷을 말합니다. 머리를 깎고 승복을 입으세요. 스님이 된다는 뜻이다.
출처 : 명나라 Zhou Ji의 "서호 에피소드 2 : 당잘리는 실수로 환생했습니다": "유교 옷을 입고 유교 왕관을 쓴 그는 공자입니다. 머리를 자르고 베일을 쓰고 있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이십니다."
문 옆에 탁발을 하고 있는 모습: 승려들이 식사할 때 사용하는 그릇. 원래 탁발을 구걸하는 승려를 가리킵니다. 집집마다 구걸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가정에서 출가한다는 것은 가정을 떠나지 않고 출가하여 마음을 청정하게 하고 집에서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법원주린』 107권: "집에서 승려가 되면 동등한 대우를 받습니다."
몸과 순수한 마음을 바로잡으세요. 말과 행동을 정하고 마음을 평온하게 하라. 자기 재배에 대한 은유.
스님이나 비구니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청나라 Jingxing Piao의 "Shan Zhai Ke Tan Sun Xu": "Geng Niping은 Xu가 관직에 임명되기 전에 갑자기 승려가되기를 원했고 선을 수행하고 모든 노래를 불렀습니다. 늙어가는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