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얀의 이 문장은 심오합니다.

1. 저희는 정치 얘기를 안 하려고 노력하는데, 아직도 정치 이야기를 한다면 양해해 주세요.

2. 그녀와 피부를 맞댄 이후로 나는 사랑에 빠진 개구리처럼 느껴졌고, 식욕도 없고 열정만 꾸준히 흘러갔다.

3.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 있으면 잊어버리세요!

4. 지나친 과장된 언어는 극도로 위선적인 사회의 반영이고, 폭력적인 언어는 사회적 잔혹행위의 전조이다.

5. 작은 자비는 좋은 사람만 동정하고, 큰 자비는 좋은 사람만 동정하는 것이 아니라 악한 사람도 동정합니다.

6. 세상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하늘에 떠 있는 달을 보라. 나무에 달린 열매가 익으면 곧 싫증이 난다. , 곧 가득 찰 것입니다. 인내할 수 있으려면 모든 일에 항상 약간의 부족한 부분이 있어야 합니다.

7. 사람은 아는 것이 적을수록 더 괴로워집니다. 특히 사람의 본성을 알 수 없다면, 일단 사람의 본성을 알면 어찌할 수가 없습니다.

8. 환란의 사람은 평화의 개만큼 좋지 않습니다. 새가 죽을 때 울음 소리는 슬프고 말도 좋습니다.

9. 당신이 울 때 당신을 동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당신의 농담을 보는 사람은 더 많아집니다. 당신이 그들보다 더 강하고, 일어서고, 그들보다 더 잘 일어서면, 그들은 당신에게 복종할 것입니다.

10. "이 세상에서 엄청난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먹고 자면 된다."

모얀이 유명해진 후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았다. 논란의 여지가 거의 없었던 그는 처음에는 논란의 대상이 자신인 줄 알았다고 했다. 그는 연극 관람객처럼 모든 사람의 공연을 지켜보았고, 승자가 꽃으로 뒤덮이고, 돌에 맞아 죽고, 오물이 튀는 것을 보았습니다. 나는 그가 패배할까봐 두려웠지만 그는 단지 몸에 묻은 더러운 물을 닦아내고 미소를 지으며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그의 말은 그의 작품에 모두 기록되어 있지만 그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바람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그 작품은 결코 지워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어떤 사람입니까?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자신의 작품이 있습니다.

모얀은 이것이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의 생활 방식, 관습 때문에 자신에게 부과된 제약이라고 생각하는 농민 작가로서의 정체성을 숨기지 않는다. , 그리고 고향의 인물들이 그대로 작가의 의식 속에 각인되어 그의 독특한 세계를 이해하는 방식과 각도를 키워가게 되므로 창작에 있어서 적합한 촉매제를 만나면 본능적인 반응을 일으키기 쉽다. 그에 상응하는 감정적 지향.

Mo Yan은 작은 사람들을 대변하는 작가입니다. 그가 쓴 글은 우리 각자를 성찰하는 작은 사람들의 전형입니다. 가장 심오한 진리는 가장 간단한 말로 표현됩니다. 모든 문장은 사람들을 동일하게 만들고 많은 유익을 줍니다. 그는 어렸을 때 자신의 못생긴 외모 때문에 반 친구들이 종종 자신을 때리고 꾸짖었고, 직접 비웃었다고 여러 번 언급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화를 냈지만 나중에는 침착하게 사과했습니다. 추악한 외모에 비하면 영혼의 추함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