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첫 번째 부분은 주로 작은 정원과 각양각색의 봄꽃을 묘사한 정적인 경치를 표현했다. 다음 영화는 농촌 고향의 매혹적인 봄빛, 새와 나비의 노래와 춤을 묘사한다.
단어의 독특한 점은 그것이 선명한 색채와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변하는 데 있다. 다른 단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슬픈 정서와는 반대이다. 시 전체가 간단한 묘사와 소박한 언어를 통해 봄빛이 아름답고 만물이 경쟁하는 전원 풍경을 그려냈다.
나무 한 그루가 마을을 돌아다니는 것은 북송 시인 진관이 창작한 단어이다.
전체적으로 평가절상하다
이 단어는 봄의 전원 풍경을 묘사하고, 경물은 서정적이고 소박하며, 언어는 생동감 있고 신선하다. 당오대 북송의 단어는 일반적으로 남녀의 정, 부부의 정을 묘사한다. 소박한 언어와 담백한 스타일로 농가의 풍경을 묘사하는 것은 진관의 일관된 어풍과는 다르다.
시 전체가 풍경을 쓰고, 시인의 봄나들이라는 단서를 둘러싸고, 당황하지 않고, 정취가 넘친다. 구조적으로, 마지막 섹션은 대칭이며, 상대적으로 독립된 두 개의 운동 화면을 형성하고, 서로 잘 어울리고, 조화롭게 통일된다. 예술 혁신에는 자기만의 특색이 있다.
시인은 통속, 생동감, 소박함, 상큼한 언어로 산수를 써서 전원에서 순박하고 자연스러운 봄빛이 시인의 편안한 발걸음에 따라 드러나게 했다. 시 전체가 경쾌하고 정취가 넘치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즐거움과 위안이 넘쳐흐르고 있다. 이런 스타일과 의경은 진관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나오자마자 새로운 천지를 열어 후세 제재와 의경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