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상식 객관식 문제 및 답안

1. 논어 지식 문답

1. 공자 사상의 핵심은 무엇인가? ("인자한 애인" 또는 "인") 2. 공자는 유가 사상의 창시자이다. 그는 뭐라고 불리나요? (성인) 3. 공자의 제자는 몇 명입니까? (B) A, 2,000 B, 3,000 C, 4000D, 5004. 다음 네 문장은 무엇입니까? 노력하지만 원망하지 않고, 욕망은 탐내지 않고, 태는 교만하지 않고, 위세는 맹렬하지 않다.

공자는 인생의 최고 원칙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인) 6. \ "할 수 있는 다섯 사람, 천하의 인자도. 클릭합니다 그들은 어느 다섯 명입니까? (궁전, 폭, 편지, 민, 혜택) 7. 위의' 필부가 그 뜻을 이길 수 없다' 는 말은 무슨 뜻입니까? 공자의 부에 대한 태도는 어떻습니까? 9. 공자가 주창한 두 가지 교수법은 무엇입니까? (학문이 온고와 결합해서 새로운 것을 알다) 10. 열다섯 살 때 공자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기 시작했다. 서른 살 때 그는' 육예' 에 익숙해졌다. 그는 어떻게' 육예' 를 물어볼 수 있습니까? (책 시 이경 춘추 예악) 1 1. 적어도 세 공자가 제창한' 선함' 의 도덕적 자질을 인용하다.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 용) 12. 공자 제자 중 선현이 몇 명입니까? (72) 13.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뒤의 마지막 문장은 무엇입니까? (미성년 악) 14. 공자의 정치적 주장은 무엇인가? (커널) 15. 공자의 부정적인 사상은 무엇입니까? (충군) 16. 공자는 왜 국왕입니까? (B) A, 문b, 문 17, 공자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공자라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추,) 18. 공잉은 공자의 어느 아들입니까? (a) a, 첫 번째 b, 두 번째 c, 세 번째 d, 네 번째 19. 공자는 어떤 교육을 개척했습니까? (B) A, 귀족 교육 b, 민간인 교육 c, 자질교육 20. 노여움 없음' 에서' 노여움' 과' 좌절'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분노: 이해하고 싶지만 이해할 수 없다.

말하고 싶지만 말할 수 없다) 2 1. 다음 중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는 누구입니까? (C) A, b, 쩡 c, 안휘d, 공 시화 22. 공자 탄생 2555 주년이 어느 해입니까? (D) 23. 공자의 생일은 언제입니까? (9 월 28 일) 24. 유가가 인생 과정을 말하는 데는 8 가지 과정이 있는데, 이를' 8 진' 이라고도 한다. 적어도 세 개는 말씀해 주세요. 25.' 60 세 듣기' 와' 듣기 듣기' 는 무슨 뜻인가요? 남의 말을 들으면 진위를 가려서 유명한지 확인할 수 있다.

자공은 공자묘 앞에 오두막을 지었다. 그는 공자를 위해 몇 년 동안 무덤을 지켰습니까? (14) 27. 공자의 어머니 이름은 무엇입니까? (연의 금식) 28. 《논어》는 몇 편이 있습니까? A, 19 B, 20 C, 25 D, 28 29. 공자는 어디에서 가르치나요? (a) a, 살구단 b, 복숭아단 c, 배단 d, 전원30. 공자는 도덕의 최고 원칙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3 1. 공자는 어떤 고서를 정리하여 편찬했습니까? (시, 책, 의식, 의미, 베트남, 봄) 32. 공자의 사상은 언제 봉건 사회의 정통 사상이 되었습니까? (한나라 이후) 33. 공자가 노국으로 돌아온 후, 노국인들이 존중하는 것은 무엇인가? 다음 중 공자와 무관한 세 가지는 무엇입니까? (a) a, 홀 컵 b, 홀 c (참고: 홀 컵: 형제의 대명사. 공림: 공자와 그 자손의 묘지.

공자의 이론. ) 35. 공자가 편집한' 춘추' 는 어느 나라의 사료에 근거하여 편찬한 것입니까? (a) a, b, 송c, 진 d, 치 36. 언제부터' 논어' 가 과거 필수 교재로 정해졌나요? (b) a, 송b, 원c, 명d, 청37. "품질이 문학보다 낫다" 는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38. 공자가 세계 일주 15 년, 맞냐 틀리냐? (틀렸어,14 여야 함) 39. 우리 학교의 비랑에는 몇 개의 비석이 있습니까? 다음 중' 논어' 에서 나온 것이 아닌 성어는 무엇입니까? (B, 맹자) A, 썩은 나무도 조각할 수 없고, B, 창해 한 방울, C, 화는 단행되지 않고, D, 465, 438+0 은 최소한 5 개 이상의' 논어' 에서 공자의' 가르침' 과' 학습' 을 외워주세요.

(2)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안다.

(4)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5) 화내지 말고 화내지 마세요.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6) 수시로 공부하다. (7)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8)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42. "공자는' 인본' 이' 충성' 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말은 진짜인가 거짓인가? 틀렸습니다. 효도해야 한다) 43. 효' 는 무슨 뜻이에요? (오빠에 대한 감정을 가리킴) 44. 누군가가 죽은 후 공자는 슬프게 울며 말했다. "아이고! 낮이 이미 지나갔다! 하늘을 잃어버렸어요! " -응? (D) A, 안재 b, 공잉어 c, 루즈 d, 안회 45. 공자가 죽은 후, 노애공은 친히 공자를 애도했다. 부고는 왜 공자라고 합니까? (아버지) 46. 역대 황제는 직접 곡부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도 관원을 보내 공자에게 제사를 지냈다. 몇 번이나 * * *? (196 회, 128 회, 156 회) 47 회. 공묘의 주체 건물 이름이 무엇입니까? (대성전) 48. 공자가 아들에게 시례를 배우도록 가르친 것은 줄곧 미담이었다.

공자의 후손들은 무엇을 물려받았다고 주장하는가? (시) 49. 공자는 젊었을 때 어떤 비천한 일을 했습니까? (위원: 창고 관리; 전빙: 축산업을 관리하다. 공묘, 고궁, 승덕 피서산장은 중국 3 대 고대 건물이라고 불린다. 196 1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5 1. 산둥 곡부 공묘에는 총 104 채의 건물, 466 개의 객실, 1250 그루의 고목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보기 드문 대형 비림 중 하나이다. 얼마나 많은 알약이 있습니까?

A, 2000 여 b, 1.500 c, 1.000 52. 공부, 즉 잔치 공작부는 곡부시에 위치하여 공묘에 인접해 있다. 공자장손잔치 공작이 계승한 관서와 저택으로,' 천하제일' 이라고 불린다. 53. 공부는 중국 최초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1994 에서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54. 공림은 공자와 그 가문의 전용 묘지이자 세계에서 가장 큰 가족묘지이다. 55. 공자 이후 2 천여 년 동안 공자의 사상은 먼저 북한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국가에 전해졌다.

56. 1988 년 노벨상 수상자들이 파리에 모였는데, 그들이 내린 결론은 인류가 생존하려면 2500 년을 돌아보고 공자의 지혜를 배워야 한다는 것이다. 57.

2. 논어 10 문답

1. 문학 상식:

《논어》는 그 제자의 책을 기록한 고전 중의 하나이다.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4 서, 20 편으로 불린다. 공자, 이름, 성격,

루인. 고대 중국의 위대한 경제학자이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 그는 개인 강의의 분위기를 조성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3000 명의 학생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학생은 72 명이라고 한다. 공자는 고대 문화 전적' 상서',' 시경',' 주역' 을 편찬하고, 루의 사료에 근거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편년체 사서' 춘추' 를 편찬했다.

2. 언어 속도 측정:

() 언어의 3 개 성 () 시 () 와 () 를 논하다.

합격 () 하마터면 () 불합격 () 이 죽을 뻔했다 ()

본문에서 교환 가능한 단어를 찾으십시오.

4. 필기와 참고서를 보고 아래 문장을 현대한어로 번역합니다. 단어 추가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1) 수시로 공부하지 않나요?

(2) 나는 하루에 세 번 자구한다.

(3)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다.

(4)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5) 독서인은 자강불식해서는 안 된다.

(6)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5. 본문에서 학습 태도와 학습 방법의 문장을 찾아낸다.

학습 태도:

학습 방법:

6.' 아이' 의 기본 용법은 두 가지, 즉 순차 연결과 전이가 있다. "아이" 라는 단어는 두 부분을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항상 배우다' 의 경우, 일반적으로 백화문에서 계승하는 단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전은' 화자' 로 연결된 두 부분으로,' 배우지만 생각하지 않는다' 와 같은 전환을 나타낸다. 이곳의' 아' 자는 백화문의' 하지만' 에 해당한다. 본문에서 순차 연결 및 전송의 예를 찾아내다.

테이블 순서 연결:

테이블 이동:

7. 품사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문장을 찾아낸다.

8. 특수 문장 패턴 찾기:

(1) 판결 문장:

(2) 생략:

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는 유교가 먼저 제창하는 사람을 대하는 방식이며, 이에 대해 줄곧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생활 경력과 함께 수업 토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행하지 말라' 는 것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0. 전문을 암송하고 공책에서 본문의 성어, 격언 경구를 발췌한다.

숙어:

좌우명:

경구:

답안을 참고하다

10 10 논어

1. 춘추 말기 중니의 사상 교육.

2. 레온 조 유인 x \ n 추안 데이 w \ n 디오

3. "말" 은 "즐거움" 과 같고, "여자" 는 "유" 와 같고, "지식" 은 "지혜" 와 같다.

4.( 1) 어느 시간에 숙제를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말" 과 "즐거움" 은 사람을 즐겁게 한다.

(2) 나는 매일 나 자신에 대해 여러 차례 검사와 반성을 한다. 셋: 여러 번 가리키다. 3 성: 여러 번 검사하고 반성합니다.

(3) 옛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이나 발견을 할 수 있다. 그래서: 오래된 지식.

(4) 생각 없이 책을 읽으면 혼란스러울 수 있다. 백일몽만 하고 책을 읽지 않으면 정신이 지치게 된다. 왕: 혼란; 거의: 해롭다.

(5) 사의사는 약해서는 안 된다. 홍이, 창족 이순신.

(6)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지 마라. 욕망: 원하는; 역사: 음, 보내주세요.

학습 태도: 세 사람, 교사가 있어야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학습 방법: 늘 배우고, 온화하게 새로운 것을 안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6. 설명에 따르면: 항상 배우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표 이전: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사람들은 모르고 관심도 없다.

7.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그러므로 형용사는 명사이며, 옛 지식을 가리킨다. 새로운 형용사는 명사로서 새로운 지식을 가리킨다.

8. 참 또는 거짓: 알아요. ("도" 는 판단의 어조를 나타낸다)

줄임표: 그 선함을 택하고, 그 선함을 고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쁜 사람이 고치다" 전에 동사 "선택" 을 생략했다.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생각' 은 그것의 생략에 기반을 두고 있다. 따라서 이 세대는 과거를 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다.

9. 생략

10.

3. 논어에 대한 지식 문제.

1. 다음 《논어》발췌를 읽고 질문에 답한다.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배불리 먹지 못할까 봐 걱정이 없고, 안식처가 위태로워서, 언행을 신중히 하고, 도정청렴하고, 지식을 구하는 것이 목마른지 모른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응? ("논어 학습") (1) 위의 발췌에 대해 잘못 이해한 것은 () A. 공자는 우리가 물질적인 생활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지 말아야 하고, 밥을 먹고, 살 곳이 있으면 된다고 생각한다. 정신적으로 도덕적 완벽을 끊임없이 추구해야 한다.

B. 사람을 대하는 면에서 공자는 사람이 착실하고, 부지런하고, 신중하고, 경솔하지 않고, 심사숙고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C. 공자는 인간관계에서 인자에 접근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로잡고, 자신을 군자로 만들고, 생활상의 만족과 정신적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D, 공자가 한 이 말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군자의 각 방면에 대한 요구를 요약했다. 이 모든 것을 배우면 유교 정신이 요구하는 경지에 이를 수 있다. C(① 공자는 우리가 인자에게 접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는 것은 잘못된 것이지만, 우리는 덕이 있는 사람에게 접근해야 한다.

(2)' 생활의 만족을 얻는다' 는 것은 잘못이다. 얻는 것은 도덕적이고 정신적이어야 한다. ) 2 다음 두 개의 고전 중국어를 읽고 필요에 따라 질문에 답하십시오.

공자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대중을 사랑하고, 사람됨이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자.

-응? ("논어학") 하자지가 말했다:? 서안 xian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응? ("논어 학습") (1) 다음과 같은 원문 관련 내용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지 않은 것은 (1) A. 공자는 도덕실천을 매우 중시하고 도덕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사람들은 실천을 통해서만 좋은 도덕 풍조를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

B. 공자는 학생들에게' 애인',' 근인',' 애인',' 근인' 과정에서' 인인' 의 관심, 사랑, 지도, 감염을 요구하며 학생들의 수양 과정을 완성한다. C. 공자는 덕성의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사회관계를 잘 처리하면 재능이 있든 없든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D 공자는 학생들에게' 사랑' 과 동시에 서로 공부하고, 수확이 있고, 향상될 것을 요구했다. 이것은 여름 보라색의 관점이다. 공자는 덕육을 강조하면서 지육도 강조했다. 그는 "만약 네가 여력이 있다면, 너는 문학을 공부해야 한다."

) 3 다음 "논어" 발췌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공자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하고, 동생은 출제하고,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며, 대중을 사랑한다. 그러나 그들이 착하고 여력이 있다면 문학을 배우러 갈 것이다.

-응? (언어 학습) 여름 보라색 말했다:? 서안 xian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배운 적은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응? ("논어 학습") (1) 다음 중' 문선' 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지 않은 것은 () A. 공자가 제자에게 효, 편지, 사랑, 선함에 먼저 힘쓰고 좋은 도덕관념과 행동을 길러 줄 것을 요구했다. B. 공자는 도덕실천 외에 여가시간과 여력이 있다면 고서를 배우고 문화지식을 늘리고 도덕수양을 한 뒤' 쓰기' 를 추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C.' 인' 은' 덕이 있다', 즉 현덕을 존중하고 도덕적 수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군자 사람됨의 근본이다. D. 유가는 사람의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고 문화 지식의 학습을 소홀히 한다. 이런 교육관은 완전히 착취계급의 입장에 서서 통치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D (우선, 유가는 도덕적 수양을 중시하고 문화 지식의 학습을 중시하지 않는다. 둘째, 유가' 도덕적 수양 1 위, 문화 지식 2 위' 의 관점은 단지 도덕적 수양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지 통치계급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아니다. ) 4 다음 "논어" 발췌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아들이 있어요:? 예의의 운용은 조화가 귀중하다.

왕의 길 1 위, 미인, 작고 크다. 일을 할 수 없고, 화해하고 화해하며, 사양해서는 안 된다.

-응? ("논어 학습") (1) 위 발췌 내용에 대한 다음 이해가 정확하지 않은 것은 () A. 나그네가 "예용" 을 제안하는 것이다. 비싼 것, 즉 예의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유가는' 례' 를 매우 중시하고,' 례' 의 운용은 조화를 중시한다.

이것은 유교 사상에서' 조화' 의 중요한 지위를 두드러지게 보여준다. B, 선문의' 작고 크다' 는 것은 위의 총결산이다.

"가자" 는 여기서 "이 원칙을 따른다" 는 뜻입니다. 유가는 "의식" 이 "조화" 를 위한 것이고, "조화" 가 가장 중요하며,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C, 유가는' 의식' 의 사용이' 합' 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합' 이' 합' 을 바탕으로 세워서는 안 되고' 례' 에 의해 통제되어야 한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공자가 제창한' 합' 이 원칙없는 조화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조화" 는 유가가 특별히 제창한 윤리, 정치, 사회 원칙이다. 유가의' 예용' 과' 귀비' 라는 사상은' 례' 의 최고 경지와 목표가 사람과 사람 사이, 그리고 사회 전체의 조화를 창조하는 것임을 보여준다.

B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는 것은 다음과 같은 명제와 상반된다. 아래의 논어 발췌를 읽고 질문에 답하다.

공자가 말했다:? 먼저 네가 말한 것을 말하고 나서 따라 해라. -응? 공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신선함을 나타내다.

-응?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응? 공자가 말했다:? 옛사람은 말을 하지 못하여 고개를 숙이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응? ("논어 학습") (1) 아래 위 발췌 내용에 대한 잘못된 이해는 (B) A. 도덕적 수양, 학식이 있는 군자가 되는 것이 공자 제자의 노력의 목표이다. B, 공자는 군자로서 먼저 자신의 관점을 표명한 후에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C. 공자는 감언이설로 사람을 유쾌하게 하는 척하는데, 이런 사람의 속마음은 사실' 인' 이 거의 없다고 생각한다. D. 공자는 고대인들이 쉽게 말하지 않고, 할 수 없을까 봐 말을 마음껏 하지 말라고 말했다.

6 아래의 논어 발췌를 읽고 질문에 답하십시오. 맹씨가 효도를 묻다.

공자가 말했다:? 반칙이 없다. -응? 팬 치 제국, 아들이 말했다:? 손모이는 나에게 효도에 관한 문제를 물었고, 나는 그렇다고 말했다.

-응? 팬 늦게 말했다:? 뭐야? -응? 공자가 말했다:? 인생, 의식 일; 죽음, 장례, 예제. -응? ("논어 위정") 하자가 효도를 물었다.

공자가 말했다:? 색깔이 어려워요. 일이 있으면 제자가 처리할 것이다. 리셉션이 있습니다, 선생님. 효도라고 생각하세요? -응? ("논어 정치") 맹은 효도에 대해 물었다.

공자가 말했다:? 부모님은 자신의 병만 걱정하신다. -응? ("논어, 정치")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4. 큰 가격으로 논어에 대한 질문을 합니다.

중학교 1 학년 논어 10 문제, 동시에 골자 연습 1, 객관식 문제 1 다음 단어의 발음은 정확합니다. () a. wyei y, n d, I z, I w m ng w, n y, B. wyei y, n d, I zh, I w m ng w xing C. wyei y, n d, I zh, I w m ng y 를 무시하는 방법을 나타냅니다

B. 아니: 원한. C. 피곤하지 않음: 만족, 피곤.

D. 좋은 선택: 좋아, 좋아. 3. 다음 문장의 정확한 번역은 () ① 묵묵히 이해하는 것이다.

A. 입에 말하지 말고 마음속에 기억해야 한다. B. 묵서, 알았어.

C. 그것이 나에게 어떤 역할을 하는지 적어두고 기억할 수 있을까? 내가 어떻게 나를 가질 수 있을까? 나는 어느 것을 가질 수 있습니까? C. 나에게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3) 세 명, 반드시 나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A.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반드시 각자의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B. 세 사람이 함께 가면 선생님을 찾을 수 있다. C. 세 사람이 함께 걷는다면, 누군가 스스로 방법을 택할 것이다.

4. 다음은 학습방법이 아닙니다: () a. 배우면서 배웁니다. B.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C. 침묵 속에서 배우십시오. D. 과거를 돌아보면서 배운다. 2. 판단 5.' 비군자' 중의' 군자' 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 6.' 배우고 생각하지 않는다' 는 것은 공부가 집중하지 않는 것이다.

() 7.'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은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이다. () 3. 빈 칸 채우기 8. 논어' 는 * * * 편이 있는 기록책으로, 가족 고전 저작 중의 하나이다.

9. 공자는 그의 이름, 성격, 시대, 국적으로 중국 고대에는 위대한 집과 가족이었다. 혁신 능력 훈련. 본문 노트를 결합하고, 문맥을 결합하여 가사의 의미를 해석하다.

(1) 온유하고 새로운 () 2) 문장 의미 () 3) 배움에 지치지 않고 () 4) 지칠 줄 모르는 () 5) 예민한 학문 () 6) 뻔뻔스럽게 묻는 것 (); 적당한 명문과 성어를 선택하여 빈 칸을 메우다. (빈 칸 채우기) A.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낡은 수업을 복습하고, 새로운 수업을 배우다. D. 귀찮게 다른 사람을 가르치지 않는다. F.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잊는다. 이것은 매우 합리적이다. 몇몇 학생들은 옛 수업을 복습하는 것이' 현재 밥을 볶는 것' 이라고 생각하는데, 재미없어, 이것은 옳지 않다.

* * * 동지는 공자의 명언으로 우리에게 공부의 적은 당신 자신의 만족이라고 가르쳤습니다. 물건을 진지하게 배워야지, 절대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자신과 타인에 대해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만약 네가 학업에서 진보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선생님이 되는 것을 배워야 한다. 학교 선생님을 제외하고 사회 곳곳에서 자신의 선생님을 찾을 수 있다.

소위 "",이 말은 조금도 틀리지 않다. 이 칠판 신문을 잘 처리하기 위해 홍보팀의 학생들은 헤드 디자인, 원고 작성, 자료 편집에 바쁘다.

①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그것을 문이라고 부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부른다." 이 문장의 밑줄 부분은 () a. 총명에 의지하지 말고 근면에 의지해야 한다는 뜻이다. B. 부지런히 공부하고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다.

C. 체면을 사랑하지 말고 모르면 물어보세요. D. 거드름 피우지 말고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워야 한다.

2 공자는 말했다: "세 사람, 교사가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의 주요 의미는 () A. 모든 사람에게서 배우고, 잘 배우고, 나쁜 것을 배우지 말라는 것이다.

B. 세 사람이 함께 있으니, 틀림없이 우리 선생님이 안에 있을 것이다. 우리는 선생님의 장점을 배우고, 그의 결점을 지적하고 고쳐야 한다. C. 모든 사람은 배울 만한 곳이 있다.

D. 다른 사람의 장점은 배워야 하고, 다른 사람의 결점은 경계로 삼아야 한다. (3) "나는 묵묵히 공부를 잘하지 못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올바른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내가 배운 것을 묵묵히 쓰다. 나는 내 공부에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에 지치지도 않는다. 내가 뭘 가질 수 있을까? B. 어떻게 하면 묵묵히 책을 읽고, 부지런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가르칠 수 있을까? C. 침묵 기록을 유지하고, 공부는 결코 만족스럽지 않고, 기분을 즐겁게 한다. 내가 뭘 가질 수 있을까? D. 배운 것을 묵묵히 기억하고, 즐거이 지치지 않고, 남을 잘 돕는데,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본문에 근거하여 빈 칸을 메우다.

(1) 공자가 학습과 사고의 변증관계를 논술한 문장은 (2) 공자가 말했다. ",,!" 공자의 겸손한 정신을 구현했다.

학과 침투 훈련은 "지기가 백전을 알고 위태롭지 않다", "지기가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귀중할 수 없다. 자신을 정확히 인식하려면 자신의 우세와 열세를 전면적으로 보아야 한다.

자신의 약점만 보면 열등감을 느끼게 되고, 자신의 장점만 보면 자만심을 갖게 된다. 비관적인 실망과 맹목적인 오만은 모두 자신의 발전에 불리하다. "대답-1.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는 뜻은.

2.' 열등감' 이란 이런 심리가 생기는 원인이' 자만심' 이라는 뜻입니다. 즉 이런 심리가 생기는 이유는 3 입니다. "자신을 전면적으로 보다" 라는 뜻은.

본문의 문제는 네 번째 문제이고, 학습 태도는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학습 방법: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배우지만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 "묵묵히 알다."

참고 답변: 개요 연습 1, 1 을 동기화합니다. C2d 3.1a2 B3 c4.b2,5. √ 6. * 7. √ 3,8 (약간) 9. (약간) 혁신 능력 훈련 1. ① 오래된 지식; 2 전화, 전화; 3 만나다 4 교육 ⑤ 영리; 사랑 6 은 ... 수치심 2 를 위해 자신을 경멸한다. 자신의 약점만 본다. 자기 인식이 매우 높다. 자신의 강점만 본다.

3. 당신의 장점과 단점을 봅니다.

5. "논어" 상식에 대한 질문

부정확한'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논어' 의 언어는 간결하고 심오한데, 이 중 많은 발언은 여전히 세인들이 지혜로 여기고 있다. 《논어》는 첫 인용문이다.

중국 문장 전형성도 여기에 기인한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더욱 사실적으로 기록하고 공자의 사상을 더욱 집중적으로 반영했다.

유교 창시자 공자 정치사상의 핵심은' 인' 과' 의식' 이다.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 여기서' 론' 은 편찬의 의미이고,' 어' 는 단어, 고전 문장, 속담,' 논어' 는 편찬된 언어이다.

논어' 는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문 밖의 사람, 주로 공자의 제자를 쓴 사람이 많다. 훌륭한 기록 산문집으로서, 그것은 간결하고 영영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기록했다. 논어' 에 기재된 공자가 설득한 말, 혹은 간단한 반응으로 즉각 멈췄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당당하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변화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감동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