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한위고시가 현대율시로 바뀌는 과정에서 우리는 시 내부에서 발생한 혁명적인 변화에 대해 더욱 포괄적이고 깊은 인식을 하지 못했다. 만약 시계와 안에서, 굵기에서 가늘게 분석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한위 고시가 현대시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중국 고전시도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따라서 중국 고전시의 내부 구조 변화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면 고전시를 깊이 연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화가 통한다' 는 예술적 영감의 몇 가지 요소를 발견할 수 있다.
첫째, 내러티브에서 묘사에 이르기까지
문학 사전에서 서술과 묘사는 서로 다른 두 가지 개념으로, 각각 하나의 작문 방법을 대표한다. 여기서 우리는 각각 세로 인과형과 가로 동시형으로 간략하게 묘사한다. 이 두 가지 정의에 근거하여, 우리는 중국 고전시를 연구할 때 한 웨이의 고시에서 남북조, 수당 () 의 시에 이르기까지 시를 묘사하는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서사시의 비중이 점차 줄어드는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고전시에서 현대시로의 전환은 시 형식의 혁신일 뿐만 아니라 시의 내용, 특징, 심미 이상의 혁명이기도 하다. 이 혁명을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음조 수준의 사용이 아니라 이원성의 사용이다. 산문에 간혹 나타나는 대구를 4, 6 여문에 적용해 성숙하고 완벽하게 하는 것은 시의 큰 역사적 전환이다. 이 혁명의 의의는 충분히 이해되지 않았다. 그래서 영명체에 대한 우리의 이해도 얕다. 우리가 그것을 감상할 때, 우리는 그것의 공정한 사용을 감상하고, 우리가 그것을 반대할 때, 우리도 그것을 핑계로 삼는다. 우 린 그냥 Yongming 의식적으로 이중성의 사용을 옹호 무시 하 고, 이러한 변화는 중국 고전 시의 미적 이상의 변화를 주도하 고 있다! 이원성의 운용은 원래 선형적으로 발전한 서사시를 한 시공간에 두 개 이상의 선이 나란히 그려진 묘사시로 바꿔 시화의 소통을 위한 중요한 계기를 찾았다 (여기에는 유수 쌍이 포함되지 않음). 현대 운율시는 일반적으로 물을 흘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것은 또한 운율시가 서사에 반대하고 묘사를 제창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이중성 자체 (이성이 대립하는 단어나 구) 에 대한 요구는 반드시 시 자체의 어순에 약간의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허사의 감소, 내용사의 증가, 내용사 사이의 접속사가 최소화되어, 시의 언어가 산문 언어와 독립적이 되고, 하나의 언어사슬 (주어-술어-목적어) 에서 하나의 단어나 어구 병렬이 된다. 이런 특이한 언어 형식은 시화가 통하는 매우 중요한 원인이 되었다.
대구는 네모난 글자의 특수한 현상으로 고대 전적에 이미 나타났다. 유신' 문심 조각 용 이사' 는' 주역' 을 근거로 한다. "쉬운" 언어는 이중성을 가지고 있는데, 내용을 묘사할 때 무심코 얻은 것이다. 시경'' 초사' 도 가끔 볼 수 있는데, 의도적이라고 할 수도 없고, 형식적인 이유도 아니라고 말할 수도 없다. 의도는 이원이다. 한화부터 시작하여 육조의 4,6 급 잡문을 극단으로 삼는다. 이중성의 운용과 성숙은 원래 수필가의 공로였으며, 심요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시를 창작하는 방법일 뿐만 아니라 비판의 기준으로,' 신당서 문학전' 이 말했다.
위건안은 줄곧 강좌에 있었고, 시의 리듬은 반복적으로 변했다. 와 유 편지, 성운에 첨부, 정예, 그리고 송과 심곡圵 n @ ① 시절, 또 사치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하고 병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금수의 글과 같은 문장의 의미에 대한 준 문장 (예: 금수) 를 만들었다.
이원성의 출현은 시에 적어도 두 가지 영향을 미친다. 첫째, 서사단서가 중단되고 줄거리가 계속 발전할 수 없어 서사를 주체로 하는 고대 시가 쇠퇴하고, 묘사를 기본 특징으로 하는 신시가 번창하고 있다. 시의 묘사와 서술은 종룽 시대에 이미 몽롱해졌다. \ "시 제품 \" 구름:
다섯 글자의 정수는 많은 작품들이 품위가 있다는 것이다. 사물을 참고하고, 감정이 부족한 것을 쓰는 것이 가장 세심하지 않나요?
여기서는 시의 두 가지 특징을 지적한다: 궁정 서사와 플라스틱 묘사. 이 두 가지 특징이 시에서 차지하는 비중의 증감에 따라 시는 대부분 묘사성이 되었다.
이원성이 시에 미치는 두 번째 영향은' 문장이 정확하다, 문필이 휘황찬란하다' 는 것이다. 시의 내부 구조에 근본적인 변화가 생겼다. 유기구조에서 무기구조에 이르기까지 이 점은 우리가 2 부에서 토론할 것이다.
대구의 운용은 시의 서사 기능을 약화시켰다. 심지어' 장한가' 와' 복금음' 과 같은 서사시도 묘사를 통해 완성된다. 웨이장 "복금 음" 의 한 구절을 증명해보죠.
오늘 장안의 적막함, 폐성화가의 보리묘수는 무엇인가.
장작을 주워 살구밭 꽃을 꺾고, 마을을 보수하여 잔골류들을 죽이다.
화헌 자수곡이 다 없어졌고, 제 1 주문도 반점이 없어졌다.
한원궁에는 고독한 토끼가 있고, 꽃받침 건물 앞에는 가시덤불이 있다.
예전에는 번화하게 매몰되어 황량한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내고는 금수재로 타 버렸고, 천거리는 시체로 가득 찼다.
장한가' 는 대사가 없다. 줄거리는 발전이 아니라 변화다. 자연 줄거리는 하나의 화면으로 대체된다. 전고는 어양에서 터져 천지를 진동하고 레인보우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끊는다' 는 것은 갑자기 나타난 장면으로 앞의 장면을 깨뜨리고 교체하는 것으로, 두 장면 사이의 자연발전사슬이 끊어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편폭의 제한으로 나는 구체적으로 분석하지 않을 것이다. 공작새 동남비' 와' 목란사' 이후 우리는 아직 제대로 된 서사시를 가지고 있지 않다. 전통적으로 문인들이 서사문학을 경시하는 것 외에도 이중성의 출현도 중요한 원인이다 (목란사에 묘사된 특징이 뚜렷하다).
서사 기능의 약화와는 달리 묘사 기능의 강화다. 심지어 어떤 사언시는 계승과 결합의 기본 관행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모두 산문의 묘사이다.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두보의 시는 예로부터' 화경' 이라고 불렸고, 청대 화가 방훈의' 정산논화' 는 말했다.
노두시를 읽어 협에 들어가니, 황량하고 외진 것이 촉화 () 에 담은 산수도이다. 내가 시를 그리러 왔는데, 이 낡은 붓만 그림과 같다. "붓을 그림처럼 만들다" 는 시를 묘사하는 큰 특징이다. 메이의' 이운과 영촉 재전' 은 "문장 잘 만들었다" 고 말했다. 이는 시를 묘사한 창작의 특징을 완전히 드러낸다.
동시에, 시는 나란히 있는 것을 묘사할 때만 진정한 구도이다. (시와 그림의 차이에 대해서는 레싱의' 라오콘' 을 참조하라.) 한편으로는 대구는 병렬 요소를 설명하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결합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반면에, 주동자로서, 그것은 끊임없이 시의 서술을 끊고 묘사로 방향을 바꾸었다.
물론, 우리는 설명적인 특징을 가진 시가도 이중성이 없는 그림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이런 시는 시인이 한 폭의 그림을 마주하고, 시로 전달하고, 전달에서 시인 자신의 직관 상상력을 더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것은 그림은 가질 수 없지만 시가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햇빛 첫날, 자기 전에 몸을 녹이다.
비스듬히 커튼에 비치고, 작은 친선관.
구름은 빗을 수 없고, 꽃은 더 가득하다.
(왕창령' 첫날') 떠오르는 태양이 침대 앞에 따뜻하게 비치고 ('따뜻함' 은 직관적인 상상이다), 비스듬히 비치는 빛이 커튼에 비치고, 사건의 실금 ('친' 은 상상력인 것 같다. 그 미녀는 아직도 자고 있어! 화양은 다시 한 번 그녀의 검은 머리에 걸쳤다. 의심의 여지 없이 이것은 한 폭의 그림이다. 그러나, 사실, 우리가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을 생략하면, 그것은 다음과 같이 변한다.
이른 아침, 금빛 규방이 커튼을 비스듬히 비추었다.
구름은 빗을 수 없고, 꽃은 더 가득하다. 우리가 놓친 것은 허부였고, 우리가 잃어버린 것은 단지 하나의 물체였다: 실크관. 나목' 에는 이미' 침대' 가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나머지 네 마디는 쌍구가 되는데, 그 중 한두 마디는 여전히 깔끔하다. 이 두 문장을 그리는 것은 배경이고, 마지막 두 문장을 그리는 것은 인물이다. 시인이 그림에 있어야 할 것을 관람자의 상상력에서 정확하게 분리하고 후자를 없앨 수 있다면 시는 그림과 같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예는 신시와 구시의 교대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고대 시와 현대시의 전환으로도 볼 수 있다. 우리는 도연명의 시를 찾아 증거로 삼았다.
먼 길을 떠난 적이 없으니 뒤를 돌아보니 시원하다.
봄제비는 명절부터 높이 날아서 먼지 빔을 쓸어야 한다.
기러기는 슬퍼할 것이 없고 신진대사가 북쪽으로 돌아간다.
K @ N @ (2) 명청지로부터, 너는 더위와 가을서리를 섭렵한다.
슬픈 사람은 작별인사를 하기 어렵지만 봄의 밤은 길다.
(잡시 3) 그것은 서술하고 싶어하는 것 같지만, 또 다른 요소를 놓치고 싶지 않다. 그래서 처음에 각 서술은 또 다른 평행 원소에 의해 중단되었다. 문장 "나는 원한다" 는 문장은 "춘연" 에 의해 중단되었고, "춘연" 은 문장 "변언" 에 의해 중단되었다. 마지막으로 시작으로 돌아가서 자신이 슬프다고 말하고 돌아섰다. 이 사슬에서 세 가지 철새를 직렬로 묘사하여 작가의 향수를 부각시켰다. 이것은 교착 상태를 묘사하고 묘사하는 전형적인 예이다. 이 시를 당송 () 의 율시와 비교하면 율시 () 에서 구체적인 대상에 대한 묘사 뒤에는 허혼의' 초추' 와 같은 추가 설명시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긴 밤은 한 쌍의 부부와 한 쌍의 조용한 목소리로 가득 차 있다. 바람이 서풍처럼 불고 있다.
흰 이슬이 응결된 들풀은 반딧불 몇 마리를 남겼다. 가을 아침 기러기 떼가 은하수를 스쳐 남쪽으로 날아갔다.
키가 큰 나무는 여명 때 아직 시들지 않은 것 같고, 태양과 먼 산 사이의 거리는 상당히 분명하다.
\ "Huainanzi \" 예, 수이 어머니 의 문장 을 알고 있다; 호라바 나무 잎 아래의 시를 체득했다. 그리고 이것은 시가 그림에 접근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해석적 시구는 전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위의 도시와 서시를 비교해 보면 시가 바뀌는 과정과 서사가 사라질 때까지 어떻게 점차 위축되는지 알 수 있다.
따라서 이중성은 수동적인 요소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 창작방법으로 사용한다. 그리고 능동적이고 기능적인 요소로서, 시와 언어의 변화를 촉진하고, 구체적인 물체가 스스로 해석할 수 있도록 하여 이해의 꼬리를 없애고 시와 그림을 하나로 융합시킨다.
둘째, 유기 구조에서 무기 구조에 이르기까지
대구의 운용은 또한 시의 내부 구조 법칙에 질적 변화를 가져왔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고시는 대부분 수직인과, 근체시는 대부분 수평인과 관계이다. 세로 인과시의 모든 문장은 반드시 승승장구할 것이다. 위, 아래 문장이 분리되면 이해할 수 없고, 완전하고 명확한 의미를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그 구조는 유기적이고 분리할 수 없다. 한 글자, 한 마디 한 마디 모두 어경 때문에 존재하고, 어경이 없으면 의미가 없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하면 천의의 완벽한 문장 한 편을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서술시 대신 서정시 한 곡을 사용하겠습니다. 묘사성이 강한 서정시를 예로 들어보죠.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하루 종일 뒤죽박죽이 되어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은데, 얼마나 차이가 나나요?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고시 19 곡)
점프' 와' 애교' 라는 문장은 분명히 서로 의미가 있다.' 아카시아' 라는 주제는 서로 의미가 있고 편리함을 모르는 경우에만 표현할 수 있다. 현현' 의 문장도' 잡다한' 문장으로 의미가 있기 때문에 손을 흔드는 목적이나 이유가' 베틀을 잡는 것'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하루 종일 무질서" 한가? 그리움 때문에' 눈물이 비 오듯 쏟아진다'; "강물이 얕다" 는 것은 "몇 번이나 갈라졌는가" 를 의미한다. 영영 일수' 는' 맥박이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를 의미한다. 문법적으로 이 문장들 중 어느 것도 독립적인 문장이 될 수 없다. 위에서 인용한 서혼합시의 문장을 비교해 보면 서시에서 마지막 두 문장을 제외한 다른 문장들은 모두 독립문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고시에서 비교적 묘사적인 시에 속하지만, 그것은 이렇게 밀접하고, 받을 수 없고, 다른 것은 상상할 수 있다. 횡체의 시는 일반적으로 문장을 나란히 서술하며, 각 문장은 독립적이고 공정한 전체나 전체의 완전한 부분을 설명한다. 이택후운: "시는 종종 하나의 의미나 문맥을 가지고 있고, 시 전체는 의미가 넓고, 이미지가 많다." ("아름다움의 여정", 문화재출판사, 198 1 판, 156 면) 그가 가리키는 시는 사실 이런 묘사적인 현대시입니다. 이런 시의 매 문장과 어경의 관계는 모두 평행하며, 그것들을 따로 추출하는 것은 의미가 있다. 그래서 이런 시의 내부 구조는 언어적으로 무기적이다. 그것은 언어 사슬로 성문을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의 조화로 더 높은 수준의 전체를 형성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이유로 한위 고시는 대부분 전편으로 이기고 독립적으로 성립할 수 있는 명문이 많지 않다. 이런 시는 시인에게 문장을 정련할 기회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다. 시의 모든 문장은 문맥과 너무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그들의 운율 스타일은 반드시 일치해야 하고, 매 문장마다 너무 많은 규정이 있어서, 이 규정들을 돌파하여 두드러지게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연의 유 의 \ "cangshi langhua \" 는 말했다:
한위 고시가 혼란하여 베끼기 어렵다.
금이 이스라엘로 돌아오는 것에 대해 좋은 말이 있다.
Jian' an 의 작품은 날씨에 있습니다, 당신은 가지와 잎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영감의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대구였으니 건안보다 못하다.
엄우는 역시 위대한 시인이다. 그는' 노여움 잡문' 에서 이 현상을 발견했지만, 시가 변신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사령운은 변화의 결정적인 순간에 있다. 사령운은 처음에 무기구조시를 썼을 때 고대 유기시의 매끄러운 구조를 잃고 무기시라는 새로운 형식의 작문 기교를 익히지 못했다. 이런 변화는 고통스럽고 대가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건안보다 못하다',' 날씨가 다르다' 고 조롱했다. 그런데 사령운이 없는데 어떻게 성숙한 근체운이 있을까요?
그래서 이 과정은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표현할 수 있다. 첫째, 한 웨이 문장 없음 → Xie lingyun 문장 → 당나라 전체 문장 승리; 첫째, 한위의' 기상난' → 사령운의' 기상이상' → 성당제후의' 기상성'. 이 두 강령은 두 가지 시 형식의 소장 전 과정을 보여 주며, 시 미학의 한 번의 대확장을 보여준다. 기상혼돈은 성숙한 고시의 최고 경지이고, 기상장미는 성숙한 현대시의 최고 경지이다. 이런' 혼돈' 과' 호방' 의 차이는 바로 시 내부의 유기구조와 무기구조에서 유래한 것이다. "혼란", 장자의 설명에 따르면, 비침, 융해, 감량, 추가 불가. 이것이 바로 생물의 특성이 아닌가? 장렬하게, 각종 날씨가 끊이지 않고, 서로를 촉진하고, 하나의 전체적인 기세를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신체의 특징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후응린은' 시품' 에서 한 () 에서 수 () 8 대 () 시의 변천을 평가했다. "그 몸은 나날이 변하고, 고의는 나날이 쇠퇴하고, 그 몸은 나날이 새로워지고, 그 앞은 멀어졌다" 고 말했다. 후진타오는' 전규'' 신체' 가 무엇인지 설명하지 않았지만' 신당서' 에서 인용한' 준구는 금수 문필과 같다' 는 소식이 조금 드러난 것 같다. 준문장' 이란 시가 더 이상 고유의 생명력과 줄거리에 따라 유기적이고 자유롭게 펼쳐지지 않고 시인이 일정한 형식에 따라 지면과 글자 수의 제한이 있다는 것을 말한다. 문필이 휘황찬란하다' 는 시의 구조가 더 이상 유동적인 생명체가 아니라, 정지된 무생명체로 시인이 비단처럼 짜여 만든 것을 가리킨다. 청대 조지신' 담룡록' 은 "병성이 발랄하고 시부가 마을이 있다" 며 "송서 사령운전" 은 "판로특수, 법은 반자와 다르다. 왕초가 되어 별사로 변신한다" 고 말했다. 서로 다른 규칙과 변형을' 목적이 있는 실크, 복잡한 스타일, 아름다운 조합' 과 직접 결합해 이런 시풍의 변화를 주목하고 있다.
시의 내부 구조가 유기에서 무기로 바뀌는 것도 시가 그림에 쓰이는 조건이기도 하다. 우주 예술로서, 화면의 요소 관계는 무기적이며, 그림은 물체와 이미지의 내부로 깊숙이 들어갈 수 없으며, 수직 유기 구조에 대해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림이 사건이나 감정의 발전 과정을 세로로 표현할 수 없는 것처럼, 물체를 그릴 때 외부 부분의 조합만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의 구조가 유기에서 무기로 바뀌어 시와 그림이 내부 구조에서 통하게 되었다.
이원성, 이 일련의 분열에서, 긍정적이고 불안한 원소이며, 그것은 추진자이다.
무기구조의 또 다른 두드러진 특징은 시성 언어의 변화, 즉 언어사슬에서 문법적 유대가 없는 단어나 구의 병행이다. 그것은 또한 시 언어의 독립성을 선포했다.
먼저 다음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최웨이의 황학루"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은 판교 서리를 탄다.
"온정윤" "상선아침 행행"
마른 덩굴 늙은 나무가 까마귀 다리 흐르는 물,
고도서풍이 마르다. ...
(마치원' 천정사 추사') 위에서 인용한 이 시에서 언어사슬은 중단되고, 시의 의미는 주위빈의 관계를 통해 표현된 것이 아니라 어구의 조합을 통해 표현된다. 하지만 뻣뻣해 보이는 메이크업에는 말할 수 없는 관계가 있다. 한위 고시에서 이런 문장을 찾기가 어렵다. 시간과 공간에서 상호 연관된 여러 객체와 이미지의 조합으로 구성되지만, 이러한 조합의 실현은 다른 접속사나 술어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이런 기이한 구조는 사람들로 하여금 뇌에서 구도를 연상하게 하여 일종의 의경을 형성하여 일종의 존재 상태에 있게 한다. 마대의' 댐 상추국화':' 외국 나무의 낙엽, 등롱의 한광은 밤에 외롭다. 텅 빈 정원, 하얀 이슬, 옆에 수도원의 잔벽. " 구체적인 것으로 구체적인 것을 설명하면 상징, 부각, 은유의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토론도 절약할 수 있지만, 단지 몇 가지 구체적인 것이 공존하여 독자가 그림을 맛볼 수 있게 한다. 최투 @ 3 의' 밤 밖' 에서' 망한 야산창설, 외로운 낯선 사람' 도 이런 예이다. 명대의 시 네 수는 위의' 창중 사람은 늙고, 문앞 나무는 가을이다', 백거이의' 나무가 누렇게 변하기 시작하면 사람이 늙는다', 평수한' 세 편의 시가 같은 기계, 더 이상 이길 수 없다' 고 인용했다. 지금의 아름다운 광경은 무한히 처량하여 글에 보인다. "우리가 생각하는 시가 앞의 두 개보다 우월하다는 것은,' 강',' 이미',' 아침',' 욕망',' 시간',' 구',' 가을' 과 같은 추상적인 개념이 우리 앞에 놓일 수 없다는 점이다 각종 색깔이 다 있고 동사 연결이 없어 완전히 자연스럽다. 이것은 또한 시가 그림에 적용되는 조건이기도 하다.
셋째, 역학시에서 정적시에 이르기까지
서사시,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아직 발생하지 않은 사건을 서술한다. 모든 순간 또는 요소에 대해 각 요소의 존재는 다시 발생할 요소의 전제 조건이거나 각 요소의 존재는 순간입니다. 일어날 원소가 이미 됨에 따라 다시 과거가 되고, 이전에 발생한 모든 일은 이전 원소가 과거가 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따라서 매 순간마다 기존 요소는 독립적인 의미가 없으며, 그 의미는 전체 프로세스와의 연계에 반영됩니다. 그러나, 전체 과정에서, 그것은 끝이 없다. 그러므로 서사시는 유동적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운동하는 사건이나 느낌을 묘사하기 때문에 그림과 연결될 수 없다. 그러나 시를 묘사하는 것은 그렇지 않다. 그것이 묘사한 사물이나 감정은 묘사하기 전에 이미 완성되거나 어떤 정지 상태에 이르렀다. 그것의 천언만어는 단지 이런 상황이나 상태를 재현했을 뿐이다. 이것이 바로 서사시와 묘사시의 차이다: 서사시는 끝이 없고, 줄거리는 끊이지 않고, 감정은 기복이 있다. 이런 시 앞에서 독자들은 관망할 수 없고, 한 마디나 한 토막을 감상하기 위해 멈추어서는 안 되며, 바람을 따라다니며 울며 웃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간단히 말해서, 사람은 그것을 따라가고, 사람의 감정은 그것을 따라 한 시기를 거친다. 시를 묘사하는 것은 조용하고, 줄거리가 없고, 감정이 어떤 결과 상태에 있는 것이지, 발전하는 과정이 아니다. 이런 시 앞에서 독자들은 묵상하고, 시종 이해하고, 익숙해질 수밖에 없다. 이런 시 앞에서 사람들은 곰곰이 생각하고 놀며 머릿속으로 시 속의 그림을 재현한다. 어쨌든 모두들 추측하고 있다. 이것은 시를 읽는 것과 그림을 그리는 것의 차이가 아닌가? 중국의 율시 감상은 바로 이런 관화의 재미가 아닌가? 시를 묘사하면 우리가 그림으로 읽게 하는 것이 바로 소동포의' 정취시' 가 아닌가? 이 시를 "맛" 하지 않고 어떻게 "시에 그림이 있다" 고 할 수 있습니까?
시화를 정적으로 묘사하는데, 여기에는 두 가지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인간의 감정의' 정적' 이다. 즉 감정이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감정 상태에 있다는 것이다. 먼저 서사시를 비교해 봅시다.
사건을 먹을 수 없어 검격주가 탄식하다. 당신 남편은 언제 살 수 있고, 당신은 언제 날개를 달 수 있습니까? 사무실을 버리고, 집에 가서 쉬고, 서로 작별 인사를 하고, 황혼에 집에 있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섹스를 하고, 여자가 직조하는 것을 보고, 성현이 예로부터 가난했는데, 하물며 우리 세대는 외톨이였다. 직설적이다!
("준난행" 6 위) 이것은 끊임없이 흐르고, 솟구치고, 공연히 변화하며, 시인의 우울을 충분히 털어놓는 시이다. 한숨도 쉬고, 군자가 뭔가를 해야 한다고 느끼기도 하고, 자신을 용서하기도 하고, 귀향의 즐거움을 즐기기도 하고, 옛사람을 위로하기도 하고, 가난은 당연하다고 말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시에서 표현된 감정은 격동적이고 변화무쌍하며, 시는 감정 운동 변화의 궤적을 쓴 것이다. 이런 감정은 우선 풍경으로 표현할 수 없다. 경물 변화로 독자들은 감정 변화처럼 경물에 포함된 감정을 빨리 이해할 수 없다. 게다가, 질적인 규정상, 흐름은 그림의 대상이 아니다. 시를 묘사하는 것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조미 \ "강 건물 에 오래된 느낌 \" 을 살펴 보겠습니다:
혼자 강바닥에 있는데, 나는 어렴풋이 달빛이 물과 같다고 생각했다.
달을 보러 온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경치가 어렴풋이 작년과 같다. 이곳의 감정은 정적이다. 감정이 정적이라 비과학적일 수도 있다. 내 말은 시인이 감정 상태에 빠져 있는 것이지, 감정 과정에서 변동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이런 느낌은 복잡할 수 있지만, 그것은 여전히 하나의 상태이며, 다른 상태로 전환되지 않았다. 압운은 주로 감정 상태와 감정 경험을 묘사한다. 이것은 현대시와 고시의 차이 중 하나일 것이다. 그리고 시인은 경물을 통해 감정 상태를 표현하고 분석하지 않고 혼란스러운 상태에 처하게 한다. 임강루감구' 를 인용해 작가가 가장 먼저 그리워하는 것은 낡았지만 달빛에 맞는 천수의 야경은 그를 감동시켰다. "같이 달을 보러 온 사람은요?" 빠져나간 것 같아 이런 상태가 깨진 것 같았지만 다음 문장은 대답하지 않고' 풍경이 작년처럼 어렴풋하다' 며 눈앞에 끝없는 달빛으로 되돌아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가 얻은 것은 여전히 어렴풋이 작년의' 달빛은 물처럼, 하늘처럼' 와 같다. 이게 마음가짐이야!
정적으로 변하는 또 다른 내용은 시에 묘사된 대상이 굳는 순간에 있다는 것이다. 두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A. 곧 다가올 발전을 암시적인 순간으로 표현하는데, 시가 그림을 흡수하고 혼란스럽고 변화무쌍한 자연에서 화면을 찾는 방식이다. 다음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이백" 망천문산 "
가을의 사막은 풀이 가득하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외로운 담벼락에는 살아남은 파수꾼이 몇 명밖에 없다.
("연가행")
석양이 지는 시골에서 소와 양은 오솔길을 따라 집으로 돌아갔다.
초가문을 입은 거친 노인이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왕위' 위수의 한 농가')' 고독한 돛이 양에서 온다' 는 순간, 이 순간 뚝 그쳐 더 이상 쓸 수 없다. "노을의 고독한 담벼락에서 살아남은 파수꾼 몇 명", 전투는 이미 마지막 고비에 이르렀고, 쌍방은 수많은 사상자를 겪었다. 이제 몇 명만 남았고, 여전히 혈전이 지치고 있다. 작가는 해가 지는 순간을 선택한다. 예측할 수 없는 끔찍한 결말을 뜻한다. 태양은 선혈로 붉게 물들고 있는 것 같다. 거친 노인이 초가집 앞에 서서 지팡이에 기대어 그의 아들, 그 목동을 생각했다. 목동이 돌아올까요? 집에 갈까? 또 암시하고 있다. 세상 만물은 모두 끊임없이 운동하지만, 매우 소중하고 상대적으로 정적이다. 화가가 이 점을 잡았고, 중국 시인도 이 점을 잡았다. 이는 미래를 내포하고 있지만 이전 운동의 결과이기도 하기 때문에 역사도 포함돼 있다.
B. 끝으로 과정을 암시한다. 왕 웨이의시에서 예를 들어 봅시다.
바람이 창문을 지나가는 소리를 듣고, 창문을 흔드는 주총아, 문을 열고 산 가득한 설산을 보았다.
떠다니는 공기는 긴 골목을 조용하게 만들고, 눈 덮인 설경은 마당의 넓고 캐주얼함을 더욱 깨닫게 한다.
(왕 웨이 "겨울 밤 기억 후진타오 jushi 집")
집안은 꽃이 떨어졌지만 하인은 청소하지 않았고, 티모산의 손님들은 여전히 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왕 웨이의 목가적 음악)
밧줄을 풀고, 빨리 가라, 너를 보고, 나는 아직 오래 서 있다.
(왕위 "저우치 송별 삼조") "만산눈", "적성소" 로 어젯밤 대설을 암시한다. 쓸지 않은 낙화는 시간이 멀다는 것을 나타내고, 산객들은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잤고, 한가한 생활의 정취가 종이에 뛰어오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망군유립' 의 상실감으로 두 사람의 우정, 분리, 작별을 암시한다. 간단히 말해서, 시간의 이해이미지 대신 공간의 시각적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다. 사물 발전의 정적인 결과는 항상 발전 과정보다 더 공간적이다. 시간요소의 영향이 점차 사라지고, 사람의 주관적 감정이 공간성에 더 치중하기 때문에, 시각예술에 더 적합하다. 아마도 시인이 결말을 암시하는 과정을 추구하는 의도인가? 우리는 역사에 관한 시에서 당나라 이후의 영물시인들이 역사적 사실을 열광적으로 추구하는 서사가 아니라, 역사 과정에서 변하지 않은 자연 경관 (공간 이미지) 만 써서 사라진 사람들과 일 (시간 이미지) 을 부각시키는 것을 더 잘 볼 수 있다. 이것은 반고, 도연명, 좌사와는 매우 다르다. 이 차이는 시 구조의 변화 때문이다. 몇 가지 예를 더 들어보죠.
과거에는 백옥당이 금표제명이었는데 오늘은 송경만 여기에 있다.
(루 "장안 고대 의미")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두보" 풍비송 "
조류가 성주 () 를 가득 채우고, 해가 비스듬히 정자를 징발하다.
채주는 새초록빛, 막부는 늙은 연록이다.
"유우석" 금릉 회고 "
인생에서 얼마나 슬픈 과거가 있는지, 높은 산은 여전히 추위를 바꾸지 않는다.
"유우석" "서포대산 구시대의 그리움"
영웅이 럭셔리로 나아가면 청산만 나종처럼 된다.
허혼' 금릉 회고'
행인은 과거를 묻지 않고, 웨이 헤강 (Weihe River) 만이 언제나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허혼' 함양성동루'
안유의 격정물만이 매년 일자리에서 배회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나은은" 준비 "
비가 내리고, 풀이 내리고, 육조 새가 울고 있다.
무정한 것은 타이성 버드나무인데, 여전히 연기장이다.
(웨이장 "타이성") 역사는 청청청산으로 농축되고, 한 그루의 천연, 한 그루의 위하, 한 제방의 연류로 농축되었다. 여기에는 역사의 기이한 그림자가 숨어 있다. 여자 벽, 녹색 무덤 더미, 빈 도시, 역사의 유령이 그곳을 배회하고 있다! 작가는 현장 묘사만큼 역사를 추상적으로 요약하고 판단하지 않는다. 구체적인 경물에서 무한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개념 대신 자연경물을 사용하며, 엄격한 규정이 없어 시의 내용을 더욱 늘렸다.
어떤 서사시는 그야말로 산수시이다. 예를 들면 유우석의' 석두 도시' 와 같다.
산들은 여전히 버려진 고대 수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조수는 예전처럼 외로운 빈 도시를 치고 있습니다.
화이 하천 동해안, 고한월, 자정, 옛 황궁을 엿보다. 그래서',' 빈',' 낡은' 이라는 단어 외에 역사는 또 어디로 언급되었는가? 역사의 우여곡절을 자연의 광경으로 바꾸고, 시간의 변화로 인한 감정을 공간에 남아 있는 사물로 대체한다. 간단히 말해서, 시간의 이미지를 공간의 이미지로 대체하는 것은 중국 당 () 이후 시의 큰 특징이다. 그리고 이것은 그림의 조건에 맞지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