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두 문학과 음악의 결합체로 모두 노래를 부를 수 있다.
2, 모두 평정과 운율을 중시한다. 시는 평성운으로 많이 보면 단어가 다르다.
3, 모두 시경 () 과 초사 () 와 같은 종동족이다.
시와 단어의 차이점:
1, 표현이 다르다.
첫째, 제목이 다르다. 시는 다른 제목을 가지고 있다. 단어에 품사가 있다. 북송 왕조 이전에는 단어에 품사만 있었다. 수시 이후 품사 뒤에 제목이 있다.
둘째, 문장이 다르다. 시의 문장은 고정되어 있고, 단어의 문장은 다채롭고, 한 마디로 칠자까지 다양하다.
셋은 운율이 다르다. 시구식은 가지런하지만, 단어는 가지런하지 않다. 율시는 평성운만 쓰고, 한 운은 끝까지, 격구는 압운을 맞추고, 첫 문장은 누르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단어는 평평하고, 중간에 운율을 바꿀 수 있고, 운치가 빽빽하고 불안정하지만, 격법에 의해 규정되어 있다.
4 는 글자 수가 다르다. 시의 글자 수는 고정적이다. 단어는 카드에 따라 많이 다릅니다. 글자 수에 따라 소령 (58 자 이하) 중령 (59-9 자), 장조 (91 자 이상) 로 나뉜다. 최소 16 자, 16 자령, 가장 많은 것은 9 장, 최대 27 자입니다.
5 는 장법과 단락이 다르다는 것이다. 시가 나뉘지 않다. 단어는 나눌 수 있다. 분할되지 않은 단어를 단조롭다고 한다. 분단은 상하 또는 상하궐이라고 한다. 율시 2, 3, 2 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지만, 단어의 대결은 훨씬 유연하여, 모두 품사에 따라 기입하면 된다.
2, 표현 내용이 다릅니다.
첫째, 언어 스타일이 다릅니다. 시는 점잖게 보이고, 단어는 매혹적으로 보인다. "시 언지", 시는 많은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한다. 단어는 다르다. 왜냐하면' 언정', 단어는 오락을 많이 쓰고, 단어는 드러내지 않아야 하기 때문이다.
둘째, 문구가 엇갈린다. 단어는 시의 운율을 깨뜨리고 가지런하고, 여러 가지 다른 문장식이 있어, 단어에 더 많은 매력을 불어넣었다. 시는 엄숙하고 대범하여 큰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 P > 간단히 말하면, 시경이 넓고, 말이 길며, 둘 다 각각 장점이 있다. 시와 단어는 모두 세대문학에서 운문에 속하는 문학 형식이다. 양자의 각기 다른 표현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측면이 있다. < P > 시는 언어문자를 사용하는 아름다운 구조로 사람들이 읊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단어는 언어문자를 운용하는 아름다운 구조이며, 음악에 맞춰 어떤 악곡의 가사로 사람들이 노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간단히 말해서, 시와 음악은 관계가 없고, 단어는 음악 곡조에 붙어 있다. 우리가 시와 음악은 상관없다고 말하는 것은 당송 이후, 당을 포함해 이전에는 이렇게 말할 수 없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시는' 시경' 의 작품을 전문적으로 가리키는 것으로, 이 작품들은 주대에 형성되어 있으며, 형식적으로는 일반적으로 4 마디, 4 문장, 3 장, 4 장이 한 편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이른바 시는 이 작품들을 가리킨다. 이 작품들은 당시 대부분 음악에 맞추어 노래를 부를 수 있었기 때문에, 언어 문자 형식의 관점에서 시라고 하고, 음악적 관점에서 노래라고 부르며, 시는 구분하지 않았다. 이때 시는 음악과 무관하다고 말할 수 없다. 서한 시대가 되면 아무도 이 작품들을 다시 노래하지 않을 것이다. 이 시들은 음악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P > 시와 단어는 상술한 주요 차이점을 제외하고, 형식상 당대부터 지금까지 시의 형식은 변하지 않고, 5, 7 언고체, 율체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변하지 않았다. 단어는 각 곡조에 그 자체의 문장식이 있어 긴 단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단어에는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 제목은 두 가지가 있다는 것이다. 소식 () 부터 단어의 내용을 확대했으며, 다른 제목으로 단어의 내용을 요약해야 하는데, 첫 번째 제목은 어명 () 이고, 두 번째 제목은 어제 () 이다. 또한 < P > 는 글자의 음운 방면에서 시와 단어도 크게 다르다. 시의 조화와 목소리는 평정을 구분할 것을 요구한다. 무릇 측음을 사용해야 하는 곳이라면, 거음, 상음, 입성자를 사용할 수 있다. 단어의 목소리는 엄격하게 요구한다. 왜냐하면 음악을 배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평정을 분명히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네 소리도 분명히 구분해야 한다. 운율 방면에서 단어의 운법은 시보다 복잡하며, 단어의 운법상의 변화는 어조에 따라 다르다. 그래서 시는 쓰기 좋아하고 단어는 쓰기가 어렵다.